야구 보다가 이거 뉴스 보고 ㅈㄴ 현타옴 ㅋㅋㅋ
2026-05-26 12:11
10,542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야구 보다가 이거 뉴스 보고 ㅈㄴ 현타옴 ㅋㅋㅋ
오늘 저녁 먹으면서 스포츠 뉴스 보는데 씁쓸한 기사 하나가 눈에 띄네요. 한국 야구가 이러다 대만 마운드에도 밀릴 수 있다는 내용인데, 안우진, 문동주, 장현석 같은 유망주들이 MLB 근처도 못 갔다는 얘기 나오니 진짜 기분이 좀 그렇더라고요. 요즘 KBO 재밌게 보고는 있지만, 국제 무대 생각하면 한숨만 나오는 게 사실 아닌가 싶습니다.
솔직히 우리 국대 경기 볼 때마다 아쉬운 점이 한두 가지가 아니잖아요. 투수력은 항상 문제고, 타격도 예전만큼 빵빵 터지는 맛이 없고요. 특히 어제 본 MLB 광속구 투수 미저로우스키 시속 161km 폭격 기사 보니까, 우리 투수들이랑 차이가 너무 극명하게 느껴지더라고요. 물론 KBO에서 150km 던지는 투수들도 있지만, 160km 넘는 투수들은 찾아보기 힘들고, 있다고 해도 제구가 불안정한 경우가 많죠. 이대로 가다간 진짜 일본은 물론이고 대만한테도 밀릴 수 있겠다 싶어서 괜히 걱정이 되네요.
최근에 광주일고 박찬민 선수가 MLB 필라델피아 입성했다는 소식은 그나마 위안이 되긴 합니다. 어린 유망주들이 일찍이 해외로 나가서 더 좋은 환경에서 성장하는 게 어쩌면 한국 야구의 미래를 위한 길이 아닐까 싶기도 하고요. 반면에 [오피셜] MLB 돌아간 前 삼성 36세 베테랑이 세 번째 DFA 굴욕 당했다는 기사 보면, 빅리그의 벽이 얼마나 높은지 새삼 느껴지기도 하고요.
여러 뉴스들을 종합적으로 보니까 한국 야구가 갈 길이 멀다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당장 뭔가를 바 순 없겠지만, 계속 이런 식으로 간다면 국제 경쟁력은 더 떨어질 것 같아서 걱정입니다. 우리 KBO도 재밌지만, 국대 경기 볼 때만큼은 '크으 역시 한국 야구!' 소리 나오게 해주면 좋겠네요 진짜 ㅋㅋㅋ
솔직히 우리 국대 경기 볼 때마다 아쉬운 점이 한두 가지가 아니잖아요. 투수력은 항상 문제고, 타격도 예전만큼 빵빵 터지는 맛이 없고요. 특히 어제 본 MLB 광속구 투수 미저로우스키 시속 161km 폭격 기사 보니까, 우리 투수들이랑 차이가 너무 극명하게 느껴지더라고요. 물론 KBO에서 150km 던지는 투수들도 있지만, 160km 넘는 투수들은 찾아보기 힘들고, 있다고 해도 제구가 불안정한 경우가 많죠. 이대로 가다간 진짜 일본은 물론이고 대만한테도 밀릴 수 있겠다 싶어서 괜히 걱정이 되네요.
최근에 광주일고 박찬민 선수가 MLB 필라델피아 입성했다는 소식은 그나마 위안이 되긴 합니다. 어린 유망주들이 일찍이 해외로 나가서 더 좋은 환경에서 성장하는 게 어쩌면 한국 야구의 미래를 위한 길이 아닐까 싶기도 하고요. 반면에 [오피셜] MLB 돌아간 前 삼성 36세 베테랑이 세 번째 DFA 굴욕 당했다는 기사 보면, 빅리그의 벽이 얼마나 높은지 새삼 느껴지기도 하고요.
여러 뉴스들을 종합적으로 보니까 한국 야구가 갈 길이 멀다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당장 뭔가를 바 순 없겠지만, 계속 이런 식으로 간다면 국제 경쟁력은 더 떨어질 것 같아서 걱정입니다. 우리 KBO도 재밌지만, 국대 경기 볼 때만큼은 '크으 역시 한국 야구!' 소리 나오게 해주면 좋겠네요 진짜 ㅋㅋㅋ
-
[자유게시판] 트럼프 생일 UFC 관람 ㅋㅋㅋ 이거 뭐냐 진짜?27분전
-
[자유게시판] 클라크 스코틀랜드 감독 사임 ㄷㄷ 월드컵 여파인가?3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이번 월드컵 우승? ㅋㅋㅋ 꿈도 야무지네 ㄷㄷ7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백악관 UFC 보면서 문득 든 생각인데 우리나라는 어떠냐? ㄷㄷ11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첼시 팬들 진심으로 샤카 영입 기대함? ㅋㅋㅋ13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노시환 5연홈런 미쳤네 ㄷㄷ 이 기세 쭉 가냐?19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한화 네일 등판 ㄹㅇ 대박 아님? ㄷㄷ19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메츠 이 팀은 대체 뭐냐 진짜 ㅋㅋㅋ 돈 쳐바르고 이 꼴 나는게 말이 됨?21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난 개인적으로 리세가 너무 스타성 빵이라 좀 아쉽긴 함. 다른 선수들도 잘하는데 다 리세한테만 스포트라이트 가는 거 보면 ㅠㅠ 그래도 뭐 리세가 재밌는 건 인정!51분전
-
[자유게시판] 이현중 선수 진짜 대단함 ㄷㄷ 솔직히 국내에서 편하게 뛸 수도 있었을 텐데 저렇게 계속 부딪히는 거 보면 박수 쳐주고 싶음. 언젠가 한 번은 진짜 터질 거 같은 느낌임. 닉스 파이널 볼은 ㅋㅋㅋㅋ 진짜 누가 사는 거냐 저거 ㅋㅋㅋ 개웃기네.4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ㄷ 형들 다들 너무 비관적인 거 아니냐 ㅋㅋㅋ 아직 시즌 초반인데 벌써부터 타격왕 포기함? 작년에도 전반기에 좀 주춤하다 후반기에 미친듯이 몰아쳐서 결국 3할 넘겼던 거 기억 안 남? 아직 희망은 있다!5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역대급은 좀 오바 아니냐? 물론 잘 하긴 했는데, 전에 코너 맥그리거가 그 뭐냐 더블 챔피언 됐을 때 퍼포먼스가 더 지렸지 않음? 물론 이번 서브미션 희귀한 건 인정 ㅋㅋㅋ 그래도 막 역대급까진 아닌 듯.6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2600억은 솔직히 루머일 가능성이 더 높지 않음? 뻥튀기 기사가 한두 개냐 ㅋㅋㅋ 형네 팀 요즘 성적 안 좋은 건 이해하는데, 그래도 지난 시즌 우승팀인데 너무 좌절하진 마셈. 우리 팀은 지난 시즌에도 강등권에서 빌빌댔는데. 상대팀 강팀 아니었다고 한탄하는 거 보니까 부럽다 ㅠㅠ6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아 ㅋㅋㅋㅋ 진짜 아쉽긴 하더라. 김하성 호수비는 진짜 미쳤고 잘 맞은 타구가 정면 가는 거 보면서 와 운도 없네 싶었음. 근데 뭐 타율은 오르락내리락 하는 거니까 다음 경기 보면 다시 치고 올라올 거임.6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형 말이 맞음. 요즘 쏘니 폼 미쳤다 진짜. 지난 경기 골대 맞춘 거 아깝긴 했는데 오늘 약팀 상대로는 무조건 한 골 박을 거 같음. 퇴근하고 치맥하면서 소리 지를 준비 완료했다 ㄹㅇ6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헐 벌써 사임함? 진짜 월드컵 탈락 후폭풍 무섭네 ㅋㅋㅋ 젊은 피로 분위기 쇄신해야 하는 거 아님? 어차피 이번 세대는 글렀고 다음 세대 보고 가는 게 맞다고 본다 나는.9시간 46분전
댓글목록2
물떡콩떡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