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후 부상 ㄷㄷ... 샌프런트 얘네 진짜 속이 시커먼 거 아님?? ㅋㅋㅋ
2026-05-20 13:49
10,779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이정후 부상 ㄷㄷ... 샌프런트 얘네 진짜 속이 시커먼 거 아님?? ㅋㅋㅋ
형들 오늘 다들 점심 맛있게 먹었음? 난 이정후 형님 소식 듣고 밥맛이 좀 없네 ㅠ 요즘 MLB 소식 볼 때마다 느끼는 건데, 우리 이정후 선수가 진짜 심상치 않은 상황에 놓인 것 같아서 말이야. 허리 근육통으로 추가 검진까지 받는다는데, 샌프란시스코 구단이나 감독의 반응이 좀 의아해서 다 같이 얘기 좀 해보면 좋을 것 같아서 글 써봤어.
어제까지만 해도 5경기 연속 안타 치면서 진짜 물오른 타격감 보여주고 있었잖아. 근데 또 수비 중에 부상으로 교체됐다니 진짜 안타깝더라. 시즌 초에 발 부상 살짝 있었던 것 같긴 한데, 이번엔 허리 근육통이라니, 이게 또 한 번 심해지면 선수 생명까지도 위험할 수 있는 부위라 더 걱정되는 게 사실이야. 근데 여기서 더 어이없는 건 샌프란시스코 감독의 발언임. "부상자 명단에 오를 정도는 아니다"라고 했다며? 이거 진짜 속마음이 뭔지 궁금하다니까.
아니, 감독 입장에서 팀의 핵심 선수고, 당장 성적에 직결되는 선수가 부상으로 빠지면 당연히 안 좋은 건 맞지. 근데 선수가 아프다고 하는데 그걸 '부상자 명단 오를 정도는 아니다'라고 미리 못 박는 게 말이 됨? 보통은 '상태를 지켜봐야 한다', '최대한 빨리 복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이런 식으로 얘기하는 게 정상 아니냐고. 이걸 들으니까 딱 드는 생각이 이거임. '혹시 얘네 이정후를 너무 혹사시키고 있는 거 아니야?'
이정후 선수가 팀의 프랜차이즈 스타로 영입되면서 담감도 엄청날 텐데, 팀에서도 계속 출전을 강행시키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 심지어 이정후 선수가 워낙 성실하고 악바리 근성 있는 스타일이라, 본인도 아파도 참고 뛰려고 했을 수도 있다고 봄. 근데 그게 결국 더 큰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는 거잖아. 선수 보호 차원에서도 이건 좀 아니지 않나 싶음. 초반에 잘한다고 너무 돌리는 거 아니냐고.
물론 메이저리그라는 무대가 워낙 치열하고, 선수층도 두꺼워서 한 번 빠지면 복귀가 쉽지 않다는 것도 알아. 그리고 이정후 선수가 거액의 계약을 맺고 갔으니, 팀에서도 그만큼의 활약을 기대하는 건 당연할 거고. 하지만 이건 선수 보호의 문제라고 생각함. 단순히 '아프면 쉬어라' 수준이 아니라, 구단 차원에서 선수의 몸 상태를 면밀히 체크하고 관리해줘야 하는 거 아닌가? 특히 이정후 선수처럼 팀의 미래를 책임질 선수라면 더더욱.
최근에 MLB 구장에 백인우월주의 현수막 걸린 사건도 있었잖아. 이건 뭐 완전히 다른 문제긴 한데, 구이 선수나 팬들에 대한 기본적인 보호나 존중이 부족한 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 건 나뿐임? 물론 완전히 다른 맥락이긴 하지만, 어쨌든 구단의 태도 문제라고 볼 수도 있는 거니까. 이런저런 소식들을 들으니까 샌프란시스코 구단에 대한 신뢰도가 좀 떨어지는 느낌임.
솔직히 우리 이정후 선수, 한국 야구의 자존심인데 저렇게 부상으로 고통받는 모습 보니까 마음이 너무 아프다. 다른 나라 선수면 그냥 안타깝다 하고 말겠는데, 이건 진짜 내 일 같고 막 그렇다니까 ㅠ.ㅜ
형들은 이번 이정후 선수 부상과 샌프란시스코 구단의 태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함? 진짜 감독 말대로 부상자 명단에 오를 정도가 아닐 수도 있는 건가? 아니면 내가 너무 오버하는 건가? 형들의 솔직한 의견이 궁금함.
어제까지만 해도 5경기 연속 안타 치면서 진짜 물오른 타격감 보여주고 있었잖아. 근데 또 수비 중에 부상으로 교체됐다니 진짜 안타깝더라. 시즌 초에 발 부상 살짝 있었던 것 같긴 한데, 이번엔 허리 근육통이라니, 이게 또 한 번 심해지면 선수 생명까지도 위험할 수 있는 부위라 더 걱정되는 게 사실이야. 근데 여기서 더 어이없는 건 샌프란시스코 감독의 발언임. "부상자 명단에 오를 정도는 아니다"라고 했다며? 이거 진짜 속마음이 뭔지 궁금하다니까.
아니, 감독 입장에서 팀의 핵심 선수고, 당장 성적에 직결되는 선수가 부상으로 빠지면 당연히 안 좋은 건 맞지. 근데 선수가 아프다고 하는데 그걸 '부상자 명단 오를 정도는 아니다'라고 미리 못 박는 게 말이 됨? 보통은 '상태를 지켜봐야 한다', '최대한 빨리 복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이런 식으로 얘기하는 게 정상 아니냐고. 이걸 들으니까 딱 드는 생각이 이거임. '혹시 얘네 이정후를 너무 혹사시키고 있는 거 아니야?'
이정후 선수가 팀의 프랜차이즈 스타로 영입되면서 담감도 엄청날 텐데, 팀에서도 계속 출전을 강행시키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 심지어 이정후 선수가 워낙 성실하고 악바리 근성 있는 스타일이라, 본인도 아파도 참고 뛰려고 했을 수도 있다고 봄. 근데 그게 결국 더 큰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는 거잖아. 선수 보호 차원에서도 이건 좀 아니지 않나 싶음. 초반에 잘한다고 너무 돌리는 거 아니냐고.
물론 메이저리그라는 무대가 워낙 치열하고, 선수층도 두꺼워서 한 번 빠지면 복귀가 쉽지 않다는 것도 알아. 그리고 이정후 선수가 거액의 계약을 맺고 갔으니, 팀에서도 그만큼의 활약을 기대하는 건 당연할 거고. 하지만 이건 선수 보호의 문제라고 생각함. 단순히 '아프면 쉬어라' 수준이 아니라, 구단 차원에서 선수의 몸 상태를 면밀히 체크하고 관리해줘야 하는 거 아닌가? 특히 이정후 선수처럼 팀의 미래를 책임질 선수라면 더더욱.
최근에 MLB 구장에 백인우월주의 현수막 걸린 사건도 있었잖아. 이건 뭐 완전히 다른 문제긴 한데, 구이 선수나 팬들에 대한 기본적인 보호나 존중이 부족한 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 건 나뿐임? 물론 완전히 다른 맥락이긴 하지만, 어쨌든 구단의 태도 문제라고 볼 수도 있는 거니까. 이런저런 소식들을 들으니까 샌프란시스코 구단에 대한 신뢰도가 좀 떨어지는 느낌임.
솔직히 우리 이정후 선수, 한국 야구의 자존심인데 저렇게 부상으로 고통받는 모습 보니까 마음이 너무 아프다. 다른 나라 선수면 그냥 안타깝다 하고 말겠는데, 이건 진짜 내 일 같고 막 그렇다니까 ㅠ.ㅜ
형들은 이번 이정후 선수 부상과 샌프란시스코 구단의 태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함? 진짜 감독 말대로 부상자 명단에 오를 정도가 아닐 수도 있는 건가? 아니면 내가 너무 오버하는 건가? 형들의 솔직한 의견이 궁금함.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메시형 아직도 미쳤냐? 하이라이트 지렸다 진짜 ㄷㄷ13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오늘 축구 보는데.. 이강인 진짜 미친 재능 아님? ㄷㄷ4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롤드컵 결승전 ㄷㄷ 이변 아닌 이변 아니었냐? ㅋㅋㅋ10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닉스 우승 ㄹㅇ 실화냐? 타운스 양키스 드립은 또 뭔데 ㅋㅋㅋ23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이강인 빅클럽 이적설 ㄷㄷㄹㅇ팩트임?2026-06-21
-
[자유게시판] 윈덤 클락 쟤 진짜 월클임? 아니면 운빨인거임? ㅋㅋㅋ 솔직히 인정 못함 ㄷㄷ2026-06-21
-
[자유게시판] 음바페 월드컵 득점 페이스 ㄹㅇ 미친 거 아니냐? ㄷㄷ2026-06-21
-
[자유게시판] 오늘 SSG 경기 우천 취소 각인가 ㄷㄷ 비 예보 실화냐?2026-06-21
-
[자유게시판] 야니스 가는거 솔직히 킹정이지 벅스에서 더 뭘 해주겠냐. 근데 번드루소바는 진짜 아쉽다 ㅠㅠ 그 재능으로 징계라니... 부상도 아니고 진짜 역대급 재능 낭비 맞음.3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마두에케 ㄹㅇ 폼 미쳤지! 어제 경기 보고 소름 돋았다니까. 유스 출신이라 더 애착 가긴 하는데, 얘가 이렇게 터질 줄은 몰랐음. 유로까지는 솔직히 좀 어렵지 않을까 싶다가도, 지금 폼이면 후보로는 가능할 것도 같고 ㅋㅋㅋ4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와 나도 어제 클락 우승하는 거 보고 진짜 놀랐음. 마지막 18번홀에서 파 세이브 하는 거 보는데 손에 땀을 쥐었다 ㄷㄷ 다들 셰플러나 람 얘기만 했는데 클락이 다 뒤집어버리네 역시 스포츠는 각본 없는 드라마임5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맨시티 옴? ㄷㄷ 작년에 아틀레티코 왔을 때도 존잼이었는데 맨시티는 차원이 다르지 ㅋㅋㅋ 홀란드랑 덕배 직접 볼 수 있는거냐 미쳤다 진짜 티켓팅 개빡세겠네 ㅠㅠ6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야 로드FC 회장 발언은 좀 오버 아니냐 ㅋㅋㅋ 미국이랑 우리는 상황이 다르잖아. 백악관 UFC는 그냥 미국이니까 가능한 퍼포먼스 같은데, 청와대에서 격투기라니 좀 망측할 거 같음. 그냥 스포츠는 스포로 즐기자 형들.6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야 나도 보면서 좀 쎄하긴 했음 ㅋㅋㅋ 막판에 갤러리들 너무 심하더라 진짜. 클락 멘탈은 인정하는데 그래도 뭔가 개운치 않은 우승이었다고 봄. 다음 메이저 때 또 이러면 진짜 실력 의심할 듯.8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마카체프가 바로 오케이 한 이유가 토푸리아가 라이트급으로 올라오는 조건 걸었대요 ㅋㅋㅋ 솔직히 그 체급에서 토푸리아는 힘들어 보임. 근데 또 맥그리거 할로웨이 재대결은 진짜 개꿀잼 각인데? 할로웨이가 때랑은 완전 다른 괴물이라 맥그리거가 이기기 쉽지 않을 듯.8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에이 설마 김지우가 두산 가겠냐? ㅋㅋㅋ 다른 팀에서 더 좋은 조건 내밀면 바로 거기로 갈 걸? 벌써부터 김지우 영입전 뜨겠네. 두산 팬들 행복회로 그만 돌려라 ㅋㅋㅋ9시간 34분전
댓글목록5
싱글골퍼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파산핑님의 댓글
물떡콩떡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