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골프 대표 말처럼 골프가 ㄹㅇ 생활형 스포츠 될 수 있을까? ㅋㅋㅋ
2026-05-20 19:54
9,672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쇼골프 대표 말처럼 골프가 ㄹㅇ 생활형 스포츠 될 수 있을까? ㅋㅋㅋ
형들 오늘 뉴스 보다가 쇼골프 대표 인터뷰 봤는데, 골프가 생활형 스포츠라는 말이 확 와닿더라고. 솔직히 예전엔 골프 하면 뭔가 엄청 고급지고 접근하기 어려운 스포츠라는 인식이 강했잖아. 막 필드 한번 나가려면 돈도 돈이고 시간도 엄청 들고. 근데 요즘은 스크린 골프도 워낙 잘 되어있고, 젊은 친구들도 많이 치고 하는 거 보면 확실히 분위기가 많이 바뀐 것 같음.
나도 예전엔 골프는 진짜 은퇴하고 치는 운동이라고 생각했거든. 근데 요즘 주변에 보면 스크린 골프 한두 번 안 가본 친구가 없을 정도야. 가격도 예전보다 저렴해지고, 장비도 대여해서 쓸 수 있으니 진입 장벽이 낮아진 건 확실한 듯. 특히 날씨 영향 안 받는 게 너무 크지 않냐? 비 오거나 미세먼지 심한 날에도 실내에서 시원하게 칠 수 있고. 그리고 최근에 박인비 선수나 김효주 선수 같은 여자 프로 선수들이 또 워낙 잘하니까 보는 재미도 쏠쏠하고. 이게 또 TV 중계로 보면서 나도 모르게 '아 저렇게 쳐야 하는데' 이러고 있더라니까 ㅋㅋㅋ
근데 진짜 대표님 말처럼 완전 생활형 스포츠로 자리 잡으려면 아직 갈 길이 멀지 않나 싶기도 함. 스크린 골프는 괜찮은데 아직 필드는 비싸다는 인식이 강하고, 시간도 많이 잡아먹는 건 변함없으니까. 그리고 장비 마련하는 것도 만만치 않잖아. 뭐, 요즘엔 중고 장비도 많고 하긴 한데 그래도 초보자가 풀 세트 맞추려면 꽤 나갈 듯. 그래도 이렇게 골프가 점점 중화되고 있다는 건 좋은 현상인 것 같음. 우리도 나중에 나이 들어서 친구들이랑 편하게 스크린 골프 한 판씩 치고 그러겠지?
형들은 골프가 진짜 생활형 스포츠라고 생각함? 아니면 아직은 좀 더 노력이 필요하다고 봄? 다들 의견 한번 나눠보자 ㅋㅋ
나도 예전엔 골프는 진짜 은퇴하고 치는 운동이라고 생각했거든. 근데 요즘 주변에 보면 스크린 골프 한두 번 안 가본 친구가 없을 정도야. 가격도 예전보다 저렴해지고, 장비도 대여해서 쓸 수 있으니 진입 장벽이 낮아진 건 확실한 듯. 특히 날씨 영향 안 받는 게 너무 크지 않냐? 비 오거나 미세먼지 심한 날에도 실내에서 시원하게 칠 수 있고. 그리고 최근에 박인비 선수나 김효주 선수 같은 여자 프로 선수들이 또 워낙 잘하니까 보는 재미도 쏠쏠하고. 이게 또 TV 중계로 보면서 나도 모르게 '아 저렇게 쳐야 하는데' 이러고 있더라니까 ㅋㅋㅋ
근데 진짜 대표님 말처럼 완전 생활형 스포츠로 자리 잡으려면 아직 갈 길이 멀지 않나 싶기도 함. 스크린 골프는 괜찮은데 아직 필드는 비싸다는 인식이 강하고, 시간도 많이 잡아먹는 건 변함없으니까. 그리고 장비 마련하는 것도 만만치 않잖아. 뭐, 요즘엔 중고 장비도 많고 하긴 한데 그래도 초보자가 풀 세트 맞추려면 꽤 나갈 듯. 그래도 이렇게 골프가 점점 중화되고 있다는 건 좋은 현상인 것 같음. 우리도 나중에 나이 들어서 친구들이랑 편하게 스크린 골프 한 판씩 치고 그러겠지?
형들은 골프가 진짜 생활형 스포츠라고 생각함? 아니면 아직은 좀 더 노력이 필요하다고 봄? 다들 의견 한번 나눠보자 ㅋㅋ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메시형 아직도 미쳤냐? 하이라이트 지렸다 진짜 ㄷㄷ8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오늘 축구 보는데.. 이강인 진짜 미친 재능 아님? ㄷㄷ11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롤드컵 결승전 ㄷㄷ 이변 아닌 이변 아니었냐? ㅋㅋㅋ18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닉스 우승 ㄹㅇ 실화냐? 타운스 양키스 드립은 또 뭔데 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이강인 빅클럽 이적설 ㄷㄷㄹㅇ팩트임?2026-06-21
-
[자유게시판] 윈덤 클락 쟤 진짜 월클임? 아니면 운빨인거임? ㅋㅋㅋ 솔직히 인정 못함 ㄷㄷ2026-06-21
-
[자유게시판] 음바페 월드컵 득점 페이스 ㄹㅇ 미친 거 아니냐? ㄷㄷ2026-06-21
-
[자유게시판] 오늘 SSG 경기 우천 취소 각인가 ㄷㄷ 비 예보 실화냐?2026-06-21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로페스 솔직히 지명타자 임팩트가 오타니 투타겸업이랑 비교가 안 되긴 함. 아무리 타격 1위라도 오타니는 진짜 야구 자체를 뒤흔드는 수준이라 ㄷㄷ 근데 로페스도 진짜 잘하긴 하지. 타격 스탯 보면 미쳤음.27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박 나만 그런 줄 알았네 ㅋㅋㅋㅋㅋ 나도 어제부터 오늘 경기만 기다렸음. 한화랑 롯데 경기 진짜 기대되긴 한다. 류현진 복귀 효과 제대로 보는 듯.3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근데 하퍼가 데뷔 첫 사이클링 히트인 건 좀 의외다 ㅋㅋㅋ 그동안 워낙 잘해서 이미 했을 줄 알았는데. 역시 야구는 알다가도 모르겠어. 그래도 오늘 미친 퍼포먼스는 인정 또 인정임.3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야니스 가는거 솔직히 킹정이지 벅스에서 더 뭘 해주겠냐. 근데 번드루소바는 진짜 아쉽다 ㅠㅠ 그 재능으로 징계라니... 부상도 아니고 진짜 역대급 재능 낭비 맞음.10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마두에케 ㄹㅇ 폼 미쳤지! 어제 경기 보고 소름 돋았다니까. 유스 출신이라 더 애착 가긴 하는데, 얘가 이렇게 터질 줄은 몰랐음. 유로까지는 솔직히 좀 어렵지 않을까 싶다가도, 지금 폼이면 후보로는 가능할 것도 같고 ㅋㅋㅋ11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와 나도 어제 클락 우승하는 거 보고 진짜 놀랐음. 마지막 18번홀에서 파 세이브 하는 거 보는데 손에 땀을 쥐었다 ㄷㄷ 다들 셰플러나 람 얘기만 했는데 클락이 다 뒤집어버리네 역시 스포츠는 각본 없는 드라마임13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맨시티 옴? ㄷㄷ 작년에 아틀레티코 왔을 때도 존잼이었는데 맨시티는 차원이 다르지 ㅋㅋㅋ 홀란드랑 덕배 직접 볼 수 있는거냐 미쳤다 진짜 티켓팅 개빡세겠네 ㅠㅠ13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야 로드FC 회장 발언은 좀 오버 아니냐 ㅋㅋㅋ 미국이랑 우리는 상황이 다르잖아. 백악관 UFC는 그냥 미국이니까 가능한 퍼포먼스 같은데, 청와대에서 격투기라니 좀 망측할 거 같음. 그냥 스포츠는 스포로 즐기자 형들.14시간 55분전
댓글목록3
유펜투스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