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이 발언 ㄹㅇ 찐이네.. 월드컵 주장 무게감 ㄷㄷ
2026-05-22 06:45
11,304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손흥민 이 발언 ㄹㅇ 찐이네.. 월드컵 주장 무게감 ㄷㄷ
어제 손흥민 선수 인터뷰 보신 분들 계신가요? 월드컵 직전이라 그런가 뭔가 비장함이 느껴지던데, 특히 "홍명보호 주장은 내가 맞지만... 축구는 팀 스포츠" 이 부분에서 솔직히 좀 놀랐습니다. 단순히 책임감 표명이 아니라, 뭔가 더 깊은 의미가 있는 것 같아서요. 다들 아시다시피 홍명보 감독님도 선수 시절에 주장으로서 엄청난 리더십을 보여줬었잖아요. 손흥민 선수가 그런 선배의 이름을 직접 언하면서 자신의 주장으로서의 역할을 강조하는 게 심상치 않게 느껴졌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발언이 단순히 겸손함을 표현하는 걸 넘어, 혹시 팀 내에서 뭔가 분위기를 다잡으려는 메시지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월드컵 직전까지 팀 분위기가 썩 좋지 않았다는 얘기들도 있었고, 특정 선수들에게 너무 이목이 쏠리는 경향도 있었잖아요. 손흥민 선수가 그런 부분을 잘 알고 있어서, 자신에게 집중되는 스포트라이트를 팀 전체로 돌리면서 선수들 각자의 책임감을 상기시키려는 의도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게다가 홍명보 감독님이라는 큰 산을 언급하면서 자신도 그만큼 팀에 헌신하고 있다는 걸 간접적으로 보여주는 것 같기도 하고요. 이건 단순히 기자가 질문해서 나온 답변이라기보다는, 손흥민 선수 본인이 충분히 고민하고 준비한 발언 같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물론 주장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솔선수범하는 경기력 보여주는 거겠지만, 이렇게 말 한마디로 팀 전체에 메시지를 던지는 것도 엄청난 리더십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월드컵 때도 주장으로서 엄청난 활약을 보여줬지만, 이번에는 더 많은 걸 짊어지고 가는 느낌이라 좀 짠하기도 하네요. 그만큼 손흥민 선수 어깨가 무거울 텐데, 그래도 이런 강한 책임감을 보여주는 게 우리 팀에게는 정말 긍정적인 신호 아닐까 싶습니다.
과연 손흥민 선수의 이 발언이 이번 월드컵에서 어떤 결과로 이어질지 정말 기대됩니다. 팀 스포츠의 중요성을 강조한 만큼, 이번엔 정말 '원팀'으로서 역대급 성적 내줬으면 좋겠네요. 손흥민 선수 화이팅! 우리 대표팀 화이팅!
개인적으로는 이 발언이 단순히 겸손함을 표현하는 걸 넘어, 혹시 팀 내에서 뭔가 분위기를 다잡으려는 메시지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월드컵 직전까지 팀 분위기가 썩 좋지 않았다는 얘기들도 있었고, 특정 선수들에게 너무 이목이 쏠리는 경향도 있었잖아요. 손흥민 선수가 그런 부분을 잘 알고 있어서, 자신에게 집중되는 스포트라이트를 팀 전체로 돌리면서 선수들 각자의 책임감을 상기시키려는 의도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게다가 홍명보 감독님이라는 큰 산을 언급하면서 자신도 그만큼 팀에 헌신하고 있다는 걸 간접적으로 보여주는 것 같기도 하고요. 이건 단순히 기자가 질문해서 나온 답변이라기보다는, 손흥민 선수 본인이 충분히 고민하고 준비한 발언 같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물론 주장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솔선수범하는 경기력 보여주는 거겠지만, 이렇게 말 한마디로 팀 전체에 메시지를 던지는 것도 엄청난 리더십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월드컵 때도 주장으로서 엄청난 활약을 보여줬지만, 이번에는 더 많은 걸 짊어지고 가는 느낌이라 좀 짠하기도 하네요. 그만큼 손흥민 선수 어깨가 무거울 텐데, 그래도 이런 강한 책임감을 보여주는 게 우리 팀에게는 정말 긍정적인 신호 아닐까 싶습니다.
과연 손흥민 선수의 이 발언이 이번 월드컵에서 어떤 결과로 이어질지 정말 기대됩니다. 팀 스포츠의 중요성을 강조한 만큼, 이번엔 정말 '원팀'으로서 역대급 성적 내줬으면 좋겠네요. 손흥민 선수 화이팅! 우리 대표팀 화이팅!
-
[자유게시판] 무뇨스형 요즘 폼 미쳤던데 ㄷㄷ 콜롬비아 경기 본 사람 있음?1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솔직히 드래프트 1픽 위저즈가 뽑은 듀반차 얘는 로또 아님? ㅋㅋ2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이번 NBA 드랲 왤케 예측 불가임? ㅋㅋㅋ5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솔직히 누가 이길 거 같냐? ㅋㅋㅋ 다들 기대함?8시간 39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새삼 놀랍네 ㄷㄷ 우에다 이적썰 보다가 문득 드는 생각임17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엘지 1회 4홈런 봤냐? 이게 진짜 '강팀'의 야구임?17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와 오늘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ㄹㅇ 실화냐? ㄷㄷ18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이한범 EPL 썰 ㄹㅇ임? ㄷㄷㄷ19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아버지가 유잉이랑 데릭 로즈 얘기 꺼내서 그런 거 아님? 저 둘은 진짜 시대를 풍미한 레전드들이잖아. 브런슨이 저 레벨까지 올라가려면 아직 한참 멀었지. 근데 오늘 클러치는 진짜 예술이었음. 소름 돋았음.1시간 21분전
-
[자유게시판] 어릴 때 우리 아부지도 나한테 "너는 아직 멀었어!" 맨날 그러셨는데 ㅠㅠ 갑자기 옛날 생각나네. 물론 나는 브런슨처럼 NBA 가지 못했지만 ㅋㅋㅋ 그래도 저런 말이 자극은 제대로 됨. 브런슨 더 날아다닐 듯!2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저번에 위자즈 경기 직관 갔을 때도 답 없었는데, 이거 보니 더 답이 없겠네 ㅠㅠ ㅋㅋㅋ 듀반차 얘가 뭐 엄청난 스타성이나 퍼포먼스를 보여준 것도 아니고, 그냥 무난하게 잘한다는 느낌이었는데 1픽은 진짜 이해불가. 팬들 다 떨어져 나가는 소리 들린다.2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아 기억난다 ㅋㅋㅋ 예전에 양의지 한창 잘할 때 투수들이 얘 없으면 불안하다고 그랬잖아. 그런 게 쌓여서 지금 인기랑 실력 둘 다 되는 거지 뭐. 올스타 힐만 함.4시간 39분전
-
[자유게시판] 예전부터 잉글랜드는 국대만 오면 뭔가 이상했음. 황금세대 소리 들을 때도 맨날 털리고 그랬잖아. EPL이 전 세계 선수들 다 끌어와서 강한 거지, 순수 잉글랜드 선수들만 따지면 지금보다 훨씬 아래일 걸? 국뽕이 너무 심함 얘네는.6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아 맞아요 형님 저도 그거 보다가 잠 다 깼습니다. 후반에 진짜 답답해 죽는 줄 알았어요. 잉글랜드 공격수들 이름값에 비해 골문 앞에서 너무 허무하게 무너지는 거 보고 현타 제대로 왔습니다 ㅋㅋㅋ7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진짜 잉글랜드는 매번 '이번엔 다르겠지' 하면서 기대하게 만들고 꼭 저렇게 빅엿을 먹이더라. 솔직히 선수 개개인은 진짜 최강인데, 감독이 문제인 건지 전술이 문제인 건지 답이 없음.8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요즘 진짜 왜 이러냐 ㅋㅋㅋ 월드컵 우승후보라더니 맨날 무승부 찍고 앉아있네. 사우스게이트 전술 너무 노답인듯. 이러다 조별딱 하는 거 아닌가 몰라 ㄷㄷ10시간 11분전
댓글목록4
올킬핫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네이년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