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최종전 예측 분석! 강등각 떴냐 ㄷㄷ? 솔직히 쫄린다 ㅠ
2026-05-22 23:06
9,276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토트넘 최종전 예측 분석! 강등각 떴냐 ㄷㄷ? 솔직히 쫄린다 ㅠ
형들 오늘 토트넘 경기 진짜 보면서 욕이 절로 나오더라. 첼시한테 지는 거야 뭐 그럴 수 있다 치는데, 내용이 너무 암울해서 강등권까지 언급될 줄은 몰랐음. 솔직히 이 정도면 최종전은 무조건 이겨야 하는데, 불안해서 잠이 안 올 지경이라 형들이랑 같이 머리 좀 맞대볼까 해서 글 올려봄. 진짜 이번 시즌 토트넘 왜 이럼?
이번 첼시전은 그야말로 절망 그 자체였음. 솔직히 경기 시작 전에는 래도 첼시가 요즘 기세 좋다고 해도, 토트넘도 나름대로 잔류 동기 부여가 확실하니까 한 골 싸움은 할 줄 알았거든. 근데 웬걸, 수비는 허벌창이고 공격은 답답 그 자체더라. 손흥민 선수가 아무리 고군분투해도 답이 없어 보였음. 전술적으로도 뭔가 꼬여있는 느낌?
특히 요즘 토트넘 경기력 보면, 이 팀이 정말 잔류를 원하는 건지 의문스러울 때가 많음. 지난 몇 경기만 봐도 득점력은 형편없고, 실점은 또 꾸준히 하고 있잖아. 상대 팀들은 잔류나 유로파 진출이라는 확실한 목표를 가지고 필사적으로 뛰는데, 토트넘 선수들은 뭔가 동기 부여가 부족해 보이는 건 나만의 생각인가? 물론 손흥민 선수는 매 경기 투혼을 보여주고 있지만, 축구는 혼자 하는 스포츠가 아니니까.
수치적으로 봐도 불안한 건 매한가지임. 이번 시즌 토트넘은 유효 슈팅 대비 득점 전환율이 리그 하위권에 머물고 있고, 패스 성공률도 중위권 정도밖에 안 됨. 특히 수비진의 집중력 문제는 스탯으로 드러나지 않도 경기만 보면 바로 알 수 있는 수준이잖아. 뭔가 조직력이 붕괴된 느낌이랄까. 이런 상황에서 강등권 언저리 팀이랑 최종전을 치러야 한다니, 솔직히 토트넘이 과연 승리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드는 건 당연한 거 아님?
그나마 희망적인 부분이라면, 최종전 상대가 강등권에서 벗어나려는 팀이라는 점? 양 팀 모두 동기 부여가 확실하다는 건데, 이게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고 약이 될 수도 있다고 봄. 토트넘이 정신 차리고 본래의 실력을 보여준다면 압승도 가능하겠지만, 지금처럼 무기력한 경기력을 보여준다면 오히려 상대 팀의 기세에 눌려버릴 수도 있겠지. 심리적인 압박감이 엄청날 것 같음.
결국 최종전은 선수들의 정신력이랑 감독의 전술 싸움이 될 것 같은데, 아르테타 감독의 아스널이 22년 만에 우승을 차지한 걸 보면 실리 축구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잖아. 토트넘도 뭔가 실리적인 전술 변화가 필요하다고 봄. 무조건 공격만 고집할 게 아니라, 안정적인 수비를 바탕으로 역습을 노리는 것도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솔직히 지금 공격은 답이 없어 보임.
그래서 형들은 어떻게 생각함? 토트넘 이번 최종전에서 과연 잔류를 확정 지을 수 있을까? 아니면 진짜 강등이라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질 수도 있다고 봄? 솔직히 나는 쫄려서 밤잠도 못 자겠음 ㅠㅠ 예측 분석 함 해보자고!
이번 첼시전은 그야말로 절망 그 자체였음. 솔직히 경기 시작 전에는 래도 첼시가 요즘 기세 좋다고 해도, 토트넘도 나름대로 잔류 동기 부여가 확실하니까 한 골 싸움은 할 줄 알았거든. 근데 웬걸, 수비는 허벌창이고 공격은 답답 그 자체더라. 손흥민 선수가 아무리 고군분투해도 답이 없어 보였음. 전술적으로도 뭔가 꼬여있는 느낌?
특히 요즘 토트넘 경기력 보면, 이 팀이 정말 잔류를 원하는 건지 의문스러울 때가 많음. 지난 몇 경기만 봐도 득점력은 형편없고, 실점은 또 꾸준히 하고 있잖아. 상대 팀들은 잔류나 유로파 진출이라는 확실한 목표를 가지고 필사적으로 뛰는데, 토트넘 선수들은 뭔가 동기 부여가 부족해 보이는 건 나만의 생각인가? 물론 손흥민 선수는 매 경기 투혼을 보여주고 있지만, 축구는 혼자 하는 스포츠가 아니니까.
수치적으로 봐도 불안한 건 매한가지임. 이번 시즌 토트넘은 유효 슈팅 대비 득점 전환율이 리그 하위권에 머물고 있고, 패스 성공률도 중위권 정도밖에 안 됨. 특히 수비진의 집중력 문제는 스탯으로 드러나지 않도 경기만 보면 바로 알 수 있는 수준이잖아. 뭔가 조직력이 붕괴된 느낌이랄까. 이런 상황에서 강등권 언저리 팀이랑 최종전을 치러야 한다니, 솔직히 토트넘이 과연 승리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드는 건 당연한 거 아님?
그나마 희망적인 부분이라면, 최종전 상대가 강등권에서 벗어나려는 팀이라는 점? 양 팀 모두 동기 부여가 확실하다는 건데, 이게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고 약이 될 수도 있다고 봄. 토트넘이 정신 차리고 본래의 실력을 보여준다면 압승도 가능하겠지만, 지금처럼 무기력한 경기력을 보여준다면 오히려 상대 팀의 기세에 눌려버릴 수도 있겠지. 심리적인 압박감이 엄청날 것 같음.
결국 최종전은 선수들의 정신력이랑 감독의 전술 싸움이 될 것 같은데, 아르테타 감독의 아스널이 22년 만에 우승을 차지한 걸 보면 실리 축구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잖아. 토트넘도 뭔가 실리적인 전술 변화가 필요하다고 봄. 무조건 공격만 고집할 게 아니라, 안정적인 수비를 바탕으로 역습을 노리는 것도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솔직히 지금 공격은 답이 없어 보임.
그래서 형들은 어떻게 생각함? 토트넘 이번 최종전에서 과연 잔류를 확정 지을 수 있을까? 아니면 진짜 강등이라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질 수도 있다고 봄? 솔직히 나는 쫄려서 밤잠도 못 자겠음 ㅠㅠ 예측 분석 함 해보자고!
-
[자유게시판] 홍명보호 0대1 충격패? 에휴 진짜 월드컵 가는 길 험난하네 ㄷㄷ10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아 우리 팀 요즘 왜 이러냐 ㅋㅋㅋ 진짜 현타 오네 ㅠㅠ11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진짜 개꿀잼 각인데 다들 어케 생각함? ㅋㅋ11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요즘 우리 팀 경기력 실화냐? ㄷㄷㄷ 올리베이라 도발 각인데?15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벨기에 월드컵 광탈 예상 뜬 거 실화임? ㅋㅋㅋ17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이정후는 이번 시즌 어떻게 보심? 걍 말해봐요 ㄷㄷ2026-06-24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 실화냐 ㄷㄷ 이 조합 어케 보심?2026-06-23
-
[자유게시판] 메시 월드컵 6경기 연속골 미쳤네 ㄷㄷ 역대급 기록 아니냐?2026-06-23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킹정이지 드래프트 등급이고 뭐고 다 의미없음 걍 재미로 보는 거지 ㅋㅋㅋ 브라운 트레이드썰은 진짜 뜬금없긴 하더라 ㄷㄷ 테이텀이랑 브라운 없으면 셀틱스 누가 이끌어가냐고 ㅠㅠ1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나만 리브스 플옵 때 슛 컨디션 기복 좀 있지 않았나 생각함? 잘할 땐 엄청 잘하는데, 또 안 풀릴 땐 좀 아쉽던데... 물론 클러치에서 강한 건 인정하는데, 이 정도 초대형 계약이면 팀에서 거는 기대치가 엄청나다는 소리니까 부담도 클 듯. 그래도 응원한다!1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나는 랄멜로 볼 트레이드 진짜 되면 샌안토니오 갔으면 좋겠다. 포포비치 감독 밑에서 배우면 뭔가 더 터질 것 같지 않냐? 랄멜로도 샬럿에서보다는 좀 더 경쟁력 있는 팀에서 뛰어야 동기부여도 되고 좋지 않을까 싶다.4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임?? 나 지금 출근길에 폰 보다가 깜놀했네 ㅋㅋㅋ 아데토쿤보가 마이애미 간다고? 이러면 동부 그냥 마이애미가 다 씹어먹겠네 ㄷㄷㄷ 말도 안돼 진짜...7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ㅋ 와 드디어 대전이 일 냈네 ㅋㅋㅋㅋㅋㅋ 2026이면 아직 좀 남았는 벌써부터 기대된다. 혹시 MSI 직관 가본 형들 있음? 분위기 어땠음? 그때 휴가 내고 가봐야하나 진지하게 고민 중.12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류지혁, 김혜성도 좋지만 솔직히 저는 김광현 선수가 레전드라고 봅니다. 이번에 베스트 12 뽑힌 거 보고 역시 국대 에이스는 다르구나 싶었음. 류지혁 선수도 좋지만 김광현 선수 클라스는 못 따라가지 않나?14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에이 그래도 잉글랜드가 그 정도로 못했던 건 아니죠. 가나가 진짜 작정하고 내려앉아서 수비한 거고, 잉글랜드는 운이 좀 없었을 뿐. 골대 맞고 나간 슈팅도 몇 개 있었고, 유효 슈팅 자체는 괜찮았다고 봅니다. 월드컵 우승은 좀 오바지만 ㅋㅋㅋㅋ21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무뇨스 어릴 때부터 재능은 진짜 인정받았었는데 기복이 좀 있었거든. 근데 요즘 완전 물 올랐던데? 혹시 개인 훈련 같은 거 더 열심히 하나? 몸도 더 좋아진 거 같던데.22시간 26분전
댓글목록3
티몽님의 댓글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물떡콩떡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