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하성 타율 0.115 ㄷㄷ... 샌디에이고 올해 전망 좀 분석해봄 ㅋㅋ
2026-05-23 08:14
11,144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김하성 타율 0.115 ㄷㄷ... 샌디에이고 올해 전망 좀 분석해봄 ㅋㅋ
형들 오늘 글 주제는 당연히 최근 우리 관심사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임. 특히 김하성 선수 타율 0.115 이야기가 안 나올 수가 없지 않겠음? 어제 경기까지 보면서 솔직히 좀 답답한 마음도 드는데, 그래도 냉정하게 우리 팀 성적 이야기를 좀 해보려고 함.
솔직히 개막 시리즈부터 심상치 않았잖아? 다저스랑 서울에서 붙었을 때부터 뭔가 딱 맞아떨어지는 느낌은 아니었음. 다들 기대가 엄청났는데, 막상 경기력은 기대치에 못 미쳤다고 보는 게 맞을 것 같음. 특히 마운드에서 고전하는 모습이 자주 보였고, 타선도 중요한 순간에 침묵하는 경우가 많았지. 초반이라지만 생각보다 답답한 경기가 많아서 걱정됨.
개인적으로 가장 아쉬운 건 김하성 선수의 타격 부진임. 물론 수비는 여전히 월클이고, 주루 플레이도 기가 막히지만, 타율 0.115는 아무리 초반이라도 좀 심각한 수준 아니겠음? 작년에 보여줬던 공격력은 어디 갔는지 싶을 정도임. 팬들은 늘 '곧 터진다'고 믿지만, 벌써 열 경기가 넘었는데도 나아질 기미가 안 보이니 답답함. 김하성 선수의 타격 부진이 팀 전체 사기에 영향을 미치는 것 같기도 하고.
근데 또 샌디에이고가 마냥 답이 없는 건 아님. 타티스 주니어는 여전히 스탯 쌓고 있고, 보가츠도 꾸준히 잘 해주고 있잖아. 문제는 이 선수들 말고 다른 타자들이 너무 기복이 심하다는 거임. 컨택 능력은 괜찮은데 결정적인 순간에 한 방이 부족한 느낌? 중심 타선에서 더 폭발적인 모습을 보여줘야 하는데, 그러질 못하고 있음. 공격력이 작년보다 오히려 떨어진 느낌적인 느낌이랄까.
선발 투수진도 사실 불안함. 머스그로브나 다르빗슈 같은 에이스들이 등판할 때는 그래도 좀 안심이 되는데, 그 외 투수들은 솔직히 기대치가 높지 않음. 특히 불펜진은 시즌 초반부터 삐걱거리는 모습이 자주 보였음. 마무리 투수도 확실한 믿음을 못 주고 있고, 승계 주자들을 너무 쉽게 내보내는 경향이 있음. 야구는 결국 투수 놀음인데, 이대로 가다가는 중반쯤에 힘들어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듦.
물론 시즌 초반에 오버페이스하는 팀도 있고, 후반에 치고 올라오는 팀도 많지만, 지금 샌디에이고는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무너진 느낌임. 공격과 수비, 투수진 모두 뭔가 2% 부족한 모습이 계속 나오고 있음. 특히 이번 MLB '브렉퍼스트 클럽' 캠페인도 한국에서 진행될 정도로 관심은 뜨거운데, 정작 경기력은 팬들의 기대를 못 따라가고 있는 것 같아서 씁쓸함.
내 생각에 디에이고는 지금 뭔가 분위기 전환이 절실해 보임. 김하성 선수의 타격감 회복이 시급하고, 불펜 투수들도 좀 더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줘야 할 것 같음. 지금처럼 중요한 순간에 실책이 나오거나 집중력이 흐트러지는 모습을 계속 보여준다면, 올해도 가을 야구는 힘들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듦.
형들은 샌디에이고 올해 성적 어떻게 예상함? 이대로 계속 고전할 것 같음? 아니면 '이 팀은 후반에 분명 터진다'고 생각함? 솔직한 의견들 좀 듣고 싶음.
솔직히 개막 시리즈부터 심상치 않았잖아? 다저스랑 서울에서 붙었을 때부터 뭔가 딱 맞아떨어지는 느낌은 아니었음. 다들 기대가 엄청났는데, 막상 경기력은 기대치에 못 미쳤다고 보는 게 맞을 것 같음. 특히 마운드에서 고전하는 모습이 자주 보였고, 타선도 중요한 순간에 침묵하는 경우가 많았지. 초반이라지만 생각보다 답답한 경기가 많아서 걱정됨.
개인적으로 가장 아쉬운 건 김하성 선수의 타격 부진임. 물론 수비는 여전히 월클이고, 주루 플레이도 기가 막히지만, 타율 0.115는 아무리 초반이라도 좀 심각한 수준 아니겠음? 작년에 보여줬던 공격력은 어디 갔는지 싶을 정도임. 팬들은 늘 '곧 터진다'고 믿지만, 벌써 열 경기가 넘었는데도 나아질 기미가 안 보이니 답답함. 김하성 선수의 타격 부진이 팀 전체 사기에 영향을 미치는 것 같기도 하고.
근데 또 샌디에이고가 마냥 답이 없는 건 아님. 타티스 주니어는 여전히 스탯 쌓고 있고, 보가츠도 꾸준히 잘 해주고 있잖아. 문제는 이 선수들 말고 다른 타자들이 너무 기복이 심하다는 거임. 컨택 능력은 괜찮은데 결정적인 순간에 한 방이 부족한 느낌? 중심 타선에서 더 폭발적인 모습을 보여줘야 하는데, 그러질 못하고 있음. 공격력이 작년보다 오히려 떨어진 느낌적인 느낌이랄까.
선발 투수진도 사실 불안함. 머스그로브나 다르빗슈 같은 에이스들이 등판할 때는 그래도 좀 안심이 되는데, 그 외 투수들은 솔직히 기대치가 높지 않음. 특히 불펜진은 시즌 초반부터 삐걱거리는 모습이 자주 보였음. 마무리 투수도 확실한 믿음을 못 주고 있고, 승계 주자들을 너무 쉽게 내보내는 경향이 있음. 야구는 결국 투수 놀음인데, 이대로 가다가는 중반쯤에 힘들어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듦.
물론 시즌 초반에 오버페이스하는 팀도 있고, 후반에 치고 올라오는 팀도 많지만, 지금 샌디에이고는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무너진 느낌임. 공격과 수비, 투수진 모두 뭔가 2% 부족한 모습이 계속 나오고 있음. 특히 이번 MLB '브렉퍼스트 클럽' 캠페인도 한국에서 진행될 정도로 관심은 뜨거운데, 정작 경기력은 팬들의 기대를 못 따라가고 있는 것 같아서 씁쓸함.
내 생각에 디에이고는 지금 뭔가 분위기 전환이 절실해 보임. 김하성 선수의 타격감 회복이 시급하고, 불펜 투수들도 좀 더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줘야 할 것 같음. 지금처럼 중요한 순간에 실책이 나오거나 집중력이 흐트러지는 모습을 계속 보여준다면, 올해도 가을 야구는 힘들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듦.
형들은 샌디에이고 올해 성적 어떻게 예상함? 이대로 계속 고전할 것 같음? 아니면 '이 팀은 후반에 분명 터진다'고 생각함? 솔직한 의견들 좀 듣고 싶음.
-
[자유게시판] 사카랑 래시포드 요즘 폼 미쳤는데 누가 더 위임? ㅋㅋㅋ2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가나전 무승부 ㄷㄷ 국대도 이젠 힘들다 싶었네2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라멜로 볼 미네소타라니 ㄷㄷ 이거 진짜 실화임?3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오늘 또 2안타 ㄷㄷ 이대로면 ㄹㅇ 신인왕 각 아님?6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홍명보호 남아공전 졌지만 난 이미 예측했었음 ㅋㅋㅋ6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와 리브스 ㄹㅇ 레이커스 잔류 확정이냐? ㄷㄷ 미쳤다11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황금세대가 이 정도면 걍 국대 감독이 문제 아니냐? ㅋㅋㅋ14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야 마이애미 아데토쿤보 영입 실화냐? ㅋㅋㅋㅋㅋ15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메이저리그에서도 통하는 재능이 아니라 이미 통하고 있는거 아님? ㅋㅋㅋ 솔직히 이젠 놀랍지도 않다. 이정후 타격폼이랑 선구안 보면 진짜 메이저리그 투수들 공도 다 받아칠거 같음.1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아 나도 봤음 ㅋㅋㅋㅋㅋ 출근길에 하품 백번했다 진짜. 근데 고석현 경기 보느라 잠 다 날아간 건 후회 안함. 레보스노야니가 3연승 노리는 경기라 진짜 치열했는데 고석현 역시 클라스 보여주더라 ㄷㄷ. 다음 경기도 벌써 기대됨.3시간 39분전
-
[자유게시판] 양의지 폼 미쳤다니 ㅋㅋㅋㅋㅋ 아직 갈 길 멀지 않음? 물론 잘하는 건 인정인데 나성범도 슬슬 시동 걸고 있고 강백호도 언제 터질지 모른다. 올해는 진짜 불꽃 튀는 올스타전 될 듯.3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나도 그 생각함. 솔직히 푸테야스 잘하긴 하는데 작년에 거의 못 뛰지 않았냐? 근데 또 받는 건 좀 심하긴 함. 다른 선수들도 분데스리가나 WSL에서 날아다니던데.4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야 라멜로 볼 미네소타 트레이드? 그거 아직 루머 아니었냐? 공식 오피셜 떴음? 난 아직 못 본 거 같은데 ㄷㄷ 만약 진짜면 개지리네. 랄이 쟤네랑 붙으면 고생 좀 하겠는데 ㅋㅋㅋㅋ4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나도 보고 놀랐다니까? 솔직히 포수중에 워낙 대체불가라 맨날 뽑히긴 했는데 최다득표는 예상못했음. 두산팬들 화력 진짜 미친거 아니냐 ㄷㄷ5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흠 안정환도 뭐 틀린 말 한 건 아닌데, 그래도 너무 직설적으로 말하긴 했지 않냐 ㄷㄷ 선수들 사기 떨어질 수도 있을 것 같음. 그래도 솔직히 홍명보 감독은 책임론에서 자유롭지 못 한 건 인정.5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고석현 오랜만에 복귀하네 ㅋㅋㅋ 레보스노야니가 랭커는 아닌데 은근 맷집 좋고 펀치도 세서 쉽지 않을 듯. 그래도 요즘 피지컬 좋아진 거 같아서 기대는 된다. 3연승 가즈아!8시간 35분전
댓글목록5
티몽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
네이년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