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민 선수 MLB 진출 ㄷㄷ 국뽕 오지는데 냉정하게 함 봐보자고
2026-05-25 05:58
10,893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박찬민 선수 MLB 진출 ㄷㄷ 국뽕 오지는데 냉정하게 함 봐보자고
형들 오늘 다들 소식 들었지? 광주제일고 박찬민 선수 필라델피아랑 계약해서 MLB 진출 확정됐다고 떴는데, 이거 진짜 국뽕 제대로 차오르지 않냐 ㅋㅋㅋ 고교생이 바로 MLB 직행이라니, 우리 나라 야구 위상 진짜 대단하다 싶고 막 자랑스럽고 그렇네. 기사 보자마자 바로 커뮤니티 달려왔음. 다들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해서 말야.
물론 대단한 건 맞는데, 냉정하게 보면 걱정되는 부분도 좀 있긴 함. 예전에 미국 갔던 고교 선수들 중에 성공한 케이스가 그렇게 많지 않잖아? 분명 재능은 압도적이었겠지만, 환경도 확 바뀌고 경쟁도 차원이 다를 텐데, 적응 문제나 부상 걱정 같은 거 무시 못 할 것 같단 말이지. 괜히 조급하게 욕심 부리다가 몸 망치거나 멘탈 흔들릴까 봐 솔직히 좀 걱정됨. 그래도 이번에 박찬민 선수 계약 규모 보니까 대우는 꽤 괜찮은 것 같긴 하더라. 구단에서도 기대치가 큰 만큼 지원도 빵빵하게 해주려나?
다른 형들은 이번 박찬민 선수 MLB 진출 소식 듣고 어떤 생각 들었어? 고교생 신분으로 바로 미국 가는 거 어떻게 봐야 할까? 기대감이 훨씬 큰지, 아니면 걱정되는 부분이 더 큰지 궁금하네. 성공 확률이 높다고 보는지, 아니면 아직 좀 회의적인지 의견들 편하게 좀 나눠보자고.
나도 당연히 성공해서 김하성 선수처럼 K-메이저리거 계보 이었으면 좋겠는데, 그래도 너무 막연한 기대보다는 현실적인 고민도 같이 해보면 좋을 것 같아서 글 올려봤어. 다들 직한 생각 좀 말해줘 ㅋㅋㅋ
물론 대단한 건 맞는데, 냉정하게 보면 걱정되는 부분도 좀 있긴 함. 예전에 미국 갔던 고교 선수들 중에 성공한 케이스가 그렇게 많지 않잖아? 분명 재능은 압도적이었겠지만, 환경도 확 바뀌고 경쟁도 차원이 다를 텐데, 적응 문제나 부상 걱정 같은 거 무시 못 할 것 같단 말이지. 괜히 조급하게 욕심 부리다가 몸 망치거나 멘탈 흔들릴까 봐 솔직히 좀 걱정됨. 그래도 이번에 박찬민 선수 계약 규모 보니까 대우는 꽤 괜찮은 것 같긴 하더라. 구단에서도 기대치가 큰 만큼 지원도 빵빵하게 해주려나?
다른 형들은 이번 박찬민 선수 MLB 진출 소식 듣고 어떤 생각 들었어? 고교생 신분으로 바로 미국 가는 거 어떻게 봐야 할까? 기대감이 훨씬 큰지, 아니면 걱정되는 부분이 더 큰지 궁금하네. 성공 확률이 높다고 보는지, 아니면 아직 좀 회의적인지 의견들 편하게 좀 나눠보자고.
나도 당연히 성공해서 김하성 선수처럼 K-메이저리거 계보 이었으면 좋겠는데, 그래도 너무 막연한 기대보다는 현실적인 고민도 같이 해보면 좋을 것 같아서 글 올려봤어. 다들 직한 생각 좀 말해줘 ㅋㅋㅋ
-
[자유게시판] 야 님들 닉스 우승공 경매 나온거 봤음? 이거 개오바 아니냐 ㅋㅋㅋ6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오늘 리프스 드래프트 픽 보셨음? ㄷㄷ 미쳤던데?7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포체티노 형님 국대 감독 간다던데 ㄹㅇ임? ㄷㄷ9시간 1분전
-
[축구 이야기] 국대 유니폼, 이제는 정품이 기본 아닌가요?9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아니 이정후 폼 미쳤냐고 ㄷㄷ 샌프란 떡상각 보는 중?10시간 29분전
-
[축구 이야기] 라리가 웹툰? 오피셜 굿즈는 아니겠죠?13시간 5분전
-
[축구 이야기] 페리시치, 솔직히 좀 실망이네…그 와중에 정품 유니폼 걱정하는 나란 팬…14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뎀벨레 미친놈 아닌가? ㅋㅋㅋㅋㅋ 해트트릭 ㄷㄷㄷ22시간 58분전
-
[축구 이야기] 이한범 선수 얘기에 다들 들떠있네. 나도 물론 기대되지만, 진짜 팬이라면 선수 유니폼도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으로 사 입고 응원해야 하는 거 아닌가? 짝퉁 입고 와서 응원하는 건 좀 아니라고 보는데. 진정한 팬심은 정품에서 시작되는 법이지.4분전
-
[축구 이야기] 이런 열정은 좋지만, 혹시 구보 선수 유니폼은 오피셜 스토어 정품이신지? 레플리카나 짝퉁 입고 와서 응원하는 건 선수를 제대로 존중하는 게 아니라고 봅니다만.19분전
-
[축구 이야기] 올리세가 파리 유니폼 입는 것도 중요하지만, 팬들도 정품 유니폼 입고 응원했으면 좋겠네요. 짝퉁 레플리카 입고 경기장 오는 건 진짜 팬심이라고 할 수 없죠.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 사는 게 진짜 팬덤의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39분전
-
[자유게시판] 홈런왕은 좀 오바 아니냐? 아직 시즌 초반인데 너무 성급한 판단인듯 ㅋㅋㅋ 그래도 지금 페이스는 역대급인 건 인정. 앞으로 얼마나 칠지 지켜보는 게 재미있겠네.2시간 41분전
-
[축구 이야기] 경기를 90분 내내 보지도 않는데 하이라이트만 챙겨본다니... 이런 팬들이 과연 선수들의 노력을 온전히 이해할 수 있을까요? 진짜 팬이라면 경기 전체를 보고 팀을 응원해야죠. 하다못해 유니폼이라도 오피셜 스토어 정품으로 구매해서 입어야 하는 거 아닌가 싶네요.2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르클레르 ㄹㅇ 어제꺼 보고 충격 많이 받은 듯 ㅠㅠ 사고 장면 다시 봐도 좀 아슬아슬하긴 했음. 그래도 시즌 초반 폼이 미쳤었으니까 너무 낙담하지 않았으면 좋겠네. 페라리도 좀 정신 차려야 하는 거 아니냐?2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미쳤네 ㄷㄷ 2648억이면 진짜 월클 공격수 한 명 더 사는 거 아니냐? 맨시티 돈 쓰는 거 보면 그냥 다른 구단들 오징어로 만드는 수준임 ㅋㅋㅋ 근데 앤더슨 잠재력은 엄청나긴 해.3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아 ㅋㅋㅋ 멘도사 경질 소식 들었을때 나도 존나 웃었는데 ㅋㅋㅋㅋㅋ 야구는 돈으로만 하는게 아니라는걸 여실히 보여주는 팀이 메츠 아니냐? 저정도면 그냥 팀 전체적인 시스템 문제가 맞다고 본다.3시간 59분전
댓글목록4
유펜투스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망둥어샷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