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연봉이 명함도 못 내민다는데... 그럼 누가 월클임? ㄷㄷ
2026-05-25 11:42
9,906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손흥민 연봉이 명함도 못 내민다는데... 그럼 누가 월클임? ㄷㄷ
야 솔직히 오늘 아침에 뉴스 보다가 어이가 없어서 글 쓴다. '전재산 1500억 손흥민은 명함도 못 내밀겠네' 이딴 헤드라인 봤냐? 진짜 개충격이다. 아니 우리흥이 전 세계 축구선수 중에 탑급 아니었냐? 대체 그럼 누가 월클이라는 거임? 월클 기준이 대체 뭔지 궁금해서 미치겠네.
기사 보니까 호날두가 1위, 메시가 3위라는데 이건 뭐 당연한 거 아니겠냐. 근데 손흥민이 명함도 못 내민다는 건 좀 무한 거 아니냐고. 물론 그들의 연봉이 압도적인 건 맞지. 호날두는 알 나스르 가면서 몸값이 천정부지로 솟았고, 메시는 PSG 찍고 미국으로 가면서도 여전히 엄청난 몸값을 자랑하니까. 하지만 손흥민도 토트넘에서 에이스고, 프리미어리그 득점왕까지 차지한 선수인데... 대체 이 정도로는 월클 소리 듣기 힘든 건가 싶은 생각이 확 들더라.
솔직히 연봉이 그 선수의 실력을 완벽하게 대변한다고는 생각 안 하는데, 그래도 연봉은 그 선수의 시장 가치를 보여주는 지표 중 하나잖아. 손흥민이 아시아 선수 역대 최고 이적료, 최고 연봉 기록 다 가지고 있는데도 저런 소리를 듣는다는 게 좀 서글프기도 하다. 물론 개인 스포츠 스타 연봉 TOP 10에 드는 선수들은 진짜 상상 초월하는 돈을 벌긴 하더라. 우리가 생각하는 연봉의 스케일이 다르긴 함.
근데 진짜 의문인 건, 그럼 축구 실력만으로 월클 기준을 따지면 누가 월클인 거냐? 연봉이 너무 높아서 비교 자체가 안 되는 선수들을 제외하고, 수하게 실력으로만 봤을 때 손흥민이 월클이 아니라고 할 수 있냐는 거지. 지난 시즌 토트넘의 에이스로서 팀을 먹여 살렸고, 중요한 순간마다 골 넣어주면서 팀을 이끌었는데. 특히 리그 득점왕은 진짜 아무나 하는 게 아니잖아. 그것도 프리미어리그에서.
혹자는 메시나 호날두처럼 발롱도르급 커리어를 쌓아야 월클이라고 하던데, 그럼 월클은 진짜 한 손에 꼽을 정도 밖에 안 되는 거 아니냐? 그 정도면 그냥 '레전드'라고 불러야 하는 거 아니냐고. 월드클래스라는 건 그 정도는 아니어도 자기 포지션에서 전 세계 최고 수준의 기량을 보여주는 선수들을 말하는 거 아니었음? 손흥민 정도면 충분히 그 기준에 부합한다고 생각하는데.
물론 한국인이라서 좀 더 감싸는 부분이 있을 수도 있다. 하지만 객관적으로 봐도 손흥민의 퍼포먼스는 월클에 가깝다고 생각함. 스피드, 결정력, 양발잡이 능력, 수비 가담까지. 단점 찾기가 힘들 정도인데. 아시아 선수라서 저평가받는 부분도 분명히 있고 본다. 같은 실력의 유럽 선수였으면 더 높은 평가를 받았을 거라는 생각도 종종 든다.
그래서 말인데, 너희들이 생각하는 진짜 '월클'의 기준은 뭐냐? 그냥 연봉 많이 받으면 월클임? 아니면 발롱도르 받아야 월클임? 솔직히 손흥민 연봉이 저 TOP 10에 못 든다고 해서 월클이 아니라고 하는 건 좀 아니지 않냐? 너희들의 의견이 궁금하다 ㄹㅇ.
기사 보니까 호날두가 1위, 메시가 3위라는데 이건 뭐 당연한 거 아니겠냐. 근데 손흥민이 명함도 못 내민다는 건 좀 무한 거 아니냐고. 물론 그들의 연봉이 압도적인 건 맞지. 호날두는 알 나스르 가면서 몸값이 천정부지로 솟았고, 메시는 PSG 찍고 미국으로 가면서도 여전히 엄청난 몸값을 자랑하니까. 하지만 손흥민도 토트넘에서 에이스고, 프리미어리그 득점왕까지 차지한 선수인데... 대체 이 정도로는 월클 소리 듣기 힘든 건가 싶은 생각이 확 들더라.
솔직히 연봉이 그 선수의 실력을 완벽하게 대변한다고는 생각 안 하는데, 그래도 연봉은 그 선수의 시장 가치를 보여주는 지표 중 하나잖아. 손흥민이 아시아 선수 역대 최고 이적료, 최고 연봉 기록 다 가지고 있는데도 저런 소리를 듣는다는 게 좀 서글프기도 하다. 물론 개인 스포츠 스타 연봉 TOP 10에 드는 선수들은 진짜 상상 초월하는 돈을 벌긴 하더라. 우리가 생각하는 연봉의 스케일이 다르긴 함.
근데 진짜 의문인 건, 그럼 축구 실력만으로 월클 기준을 따지면 누가 월클인 거냐? 연봉이 너무 높아서 비교 자체가 안 되는 선수들을 제외하고, 수하게 실력으로만 봤을 때 손흥민이 월클이 아니라고 할 수 있냐는 거지. 지난 시즌 토트넘의 에이스로서 팀을 먹여 살렸고, 중요한 순간마다 골 넣어주면서 팀을 이끌었는데. 특히 리그 득점왕은 진짜 아무나 하는 게 아니잖아. 그것도 프리미어리그에서.
혹자는 메시나 호날두처럼 발롱도르급 커리어를 쌓아야 월클이라고 하던데, 그럼 월클은 진짜 한 손에 꼽을 정도 밖에 안 되는 거 아니냐? 그 정도면 그냥 '레전드'라고 불러야 하는 거 아니냐고. 월드클래스라는 건 그 정도는 아니어도 자기 포지션에서 전 세계 최고 수준의 기량을 보여주는 선수들을 말하는 거 아니었음? 손흥민 정도면 충분히 그 기준에 부합한다고 생각하는데.
물론 한국인이라서 좀 더 감싸는 부분이 있을 수도 있다. 하지만 객관적으로 봐도 손흥민의 퍼포먼스는 월클에 가깝다고 생각함. 스피드, 결정력, 양발잡이 능력, 수비 가담까지. 단점 찾기가 힘들 정도인데. 아시아 선수라서 저평가받는 부분도 분명히 있고 본다. 같은 실력의 유럽 선수였으면 더 높은 평가를 받았을 거라는 생각도 종종 든다.
그래서 말인데, 너희들이 생각하는 진짜 '월클'의 기준은 뭐냐? 그냥 연봉 많이 받으면 월클임? 아니면 발롱도르 받아야 월클임? 솔직히 손흥민 연봉이 저 TOP 10에 못 든다고 해서 월클이 아니라고 하는 건 좀 아니지 않냐? 너희들의 의견이 궁금하다 ㄹㅇ.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가나전 보고 느낀 건데... ㄹㅇ 꿀잼 경기였음 ㄷㄷ2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엘리엇 앤더슨 2648억 실화냐 ㄷㄷ 맨시티 우승 확정이네?2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야 박문성이 홍명보 직격탄 날린거 ㄹㅇ임? ㅋㅋㅋ 심하긴 했잖아 솔직히7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포체티노 감독 미국 국대행 오피셜 떴냐 ㄷㄷ9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와 토푸리아 진짜 12월에 복귀함? ㄷㄷㄷ12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하현승 이 친구 ㄹㅇ 멋있네 ㄷㄷ KBO 직행이라니 ㅋㅋㅋ13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포체티노 형님 미국 간다는데 손흥민은 진짜 어떡함? ㄷㄷ15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재계약 오피셜 떴는데 오늘 느바 경기 다들 기대함? ㅋㅋ18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난 송성문 보면 딱 2018년 박병호 생각남. 그때 박병호도 미쳤었는데. 근데 샌디에이고는 투수진도 탄탄해서 더 서운 거 같음. 우리팀은 타선은 좋은데 불펜이 맨날 터져서 미치겠다.3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나만 그런 줄 알았는데 다들 비슷한 로망 있었구나 ㅋㅋㅋ 나 어릴 때 동생이랑 맨날 방에서 플스 야구 게임하면서 '우리 나중에 이렇게 같은 팀에서 홈런 치고 세이브하자!' 이랬는데 ㅋㅋㅋㅋ 현실은 동생은 게임만 하고 난 치맥만 시키고 있음 ㅠㅠ4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정도냐? 나 출근하느라 하이라이트도 못봤는데 크리켓 갤 보니까 난리났던데 ㅋㅋㅋ 잉글랜드 홈에서 이렇게까지 지는 건 진짜 충격이긴 하네. 뉴질랜드 요즘 기세 좋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잉글랜드가 이정도일줄이야 ㄷㄷ5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라두카누 아직 어린데 너무 혹사당하는 거 아니냐? 멘탈도 같이 갈린 것 같음. 윔블던 개막 직전인데 이러면 너무 아쉽다 진짜.5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ㅋㅋㅋ 멘도사가 뭘 할 수 있었겠냐 저 연봉 붓고도 선수들 다 각자 놀고 수비는 빵꾸나고 타선은 병살 공장인데. 저건 그냥 단장이랑 프런트가 문제임. 다음 감독 와도 답 없으면 이제 스티브 코헨 짤라야 되는 거 아니냐? ㅋㅋㅋ12시간 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저번에 오로키 공 받다가 포수 글러브 찢어진 썰 생각나네. 그때도 구속 미쳤다고 난리였는데 105.5는 진짜 선넘었지 ㅋㅋㅋㅋ 타자들 방망이 부러지는 소리 들릴 듯.12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야 이거 전에 누가 커뮤에 디반사 1픽 가면 치킨 쏜다고 했던거 기억나는 사람 있냐? ㅋㅋㅋㅋ 그 형 지금쯤 발 동동 구르고 있겠네. 진심 이변은 이변이다. 위저즈 팬들은 이제 기도해야 할듯.13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난 솔직히 만루 찬스에서 저렇게 시원하게 쳐줄 줄은 몰랐음 ㅋㅋㅋㅋ 그냥 단타 하나만 쳐줘도 감지덕지는데 싹쓸이 3루타는 진짜 미친거 아니냐? 하이라이트 계속 돌려보는 중.16시간 23분전
댓글목록5
티몽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
포인트킬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