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UFN 기대감 ㄷㄷ 상하이 흥행 가능함?ㅋㅋ
2026-06-19 08:44
10,897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오늘 UFN 기대감 ㄷㄷ 상하이 흥행 가능함?ㅋㅋ
형들 오늘 UFC 파이트 나이트 상하이 카드 기대하고 있는 사람 있냐? 이번 주 내내 UFC 기사 계속 뜨던데, 특히 상하이에서 이틀 연속으로 열린다는 거 보니까 뭔가 각 잡은 느낌이던데. 원래 중국 대회는 좀 심심한 감이 없지 않아 있었는데, 이번엔 뭔가 다를까 싶어서 찾아봤거든. 솔직히 메인카드만 봐도 아는 선수 몇 명 보이던데, 언더카드까지 좀 보다가 궁금한 거 있어서 글 올려봄.
일단 UFC가 중국 시장에 들이는 건 하루이틀 일은 아니잖아. 장웨일리 옌샤오난 같은 스타들이 나오면서 아시아 시장 전체적으로 좀 불 지피는 것 같긴 함. 상하이 대회 이번이 벌써 몇 번째인지 기억도 안 나는데, 초기에는 막 명경기다 싶은 건 솔직히 별로 없었던 거 같음. 그냥 중국 선수들 위주로 채우고, 홈 관중들 열기만 좀 뜨거운 느낌? 근데 이번엔 기사 보니까 ‘격투기 축제’라고까지 표현하는 거 보니까 나름 자신감 있는 건가 싶더라.
특히 페레이라 관련 기사 보면서 UFC가 정말 스토리텔링에 진심이구나 싶었음. 페레이라가 자기가 원하는 재대결 못 받아서 극대노했다는 기사 보면서, 아 이 형도 은근히 감정적인 사람이구나 싶었지. 그 와중에 UFC는 또 중국에서 연이틀 대회 개최한다고 푸쉬하고 있고. 이게 결국은 페레이라 같은 슈퍼스타 한둘로 흥행 몰이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시장 자체를 키우는 데는 아시아 쪽이 답이라고 보는 건가 싶기도 함. 솔직히 북미나 남미 유럽은 이미 포화 상태라고 야 되잖아.
이번 상하이 카드 보면, 아는 선수들 몇 명 있긴 하더라. 특히 메인 이벤트에 올라오는 선수들 보니까 타격가 스타일이 많아서 재밌을 것 같긴 해. 중국 선수들 위주로 배치된 언더카드도 몇몇 경기 보니까 생각보다 재밌어 보이는 매치업도 있더라. 특히 중국 선수들 중에 그래플링 좋은 애들이 좀 있잖아. 타격이 좀 아쉽다 싶었는데 요새는 또 발전하는 모습도 보여주고. 솔직히 홈그라운드 버프 무시 못 하니까 중국 선수들 이변 일으킬 가능성도 충분하다고 봄.
로드FC 정문홍 대표가 UFC 백악관, 청와대 발언 한 거 보면서도 좀 신선하다고 생각했어. 물론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얘기겠지만, 격투기가 그만큼 메이저 스포츠로 자리 잡았으면 좋겠다는 염원이 담긴 말이잖아. UFC가 중국 시장을 통해 아시아 전체를 잡고, 궁극적으로는 진짜 메이저 스포츠의 끝판왕이 되려는 큰 그림을 그리는 것 같기도 함. 상하이 대회로 그 발판을 더 다지려고 하는 거 아닐까 싶네.
물론 중국 대회들이 늘 그렇듯, 기대만큼 실망한 적도 많아서 이번에도 ‘또 설레발 아니야?’ 하는 생각도 들긴 함. 근데 이번엔 뭔가 분위기가 좀 다른 것 같기도 하고. UFC가 중국 시장에 정말 칼을 갈고 나왔다는 느낌이 강하네. 선수들 면면도 예전보다 좀 더 신경 쓴 것 같고.
형들은 이번 UFC 상하이 대회 카드 어떻게 보고 있음? 솔직히 다들 오늘 저녁에 뭐 볼지 고민 좀 될 것 같은데, 나처럼 기대하는 사람 있음? 아니면 그냥 평소처럼 지나갈 것 같음? 중국 흥행 과연 가능할까?
일단 UFC가 중국 시장에 들이는 건 하루이틀 일은 아니잖아. 장웨일리 옌샤오난 같은 스타들이 나오면서 아시아 시장 전체적으로 좀 불 지피는 것 같긴 함. 상하이 대회 이번이 벌써 몇 번째인지 기억도 안 나는데, 초기에는 막 명경기다 싶은 건 솔직히 별로 없었던 거 같음. 그냥 중국 선수들 위주로 채우고, 홈 관중들 열기만 좀 뜨거운 느낌? 근데 이번엔 기사 보니까 ‘격투기 축제’라고까지 표현하는 거 보니까 나름 자신감 있는 건가 싶더라.
특히 페레이라 관련 기사 보면서 UFC가 정말 스토리텔링에 진심이구나 싶었음. 페레이라가 자기가 원하는 재대결 못 받아서 극대노했다는 기사 보면서, 아 이 형도 은근히 감정적인 사람이구나 싶었지. 그 와중에 UFC는 또 중국에서 연이틀 대회 개최한다고 푸쉬하고 있고. 이게 결국은 페레이라 같은 슈퍼스타 한둘로 흥행 몰이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시장 자체를 키우는 데는 아시아 쪽이 답이라고 보는 건가 싶기도 함. 솔직히 북미나 남미 유럽은 이미 포화 상태라고 야 되잖아.
이번 상하이 카드 보면, 아는 선수들 몇 명 있긴 하더라. 특히 메인 이벤트에 올라오는 선수들 보니까 타격가 스타일이 많아서 재밌을 것 같긴 해. 중국 선수들 위주로 배치된 언더카드도 몇몇 경기 보니까 생각보다 재밌어 보이는 매치업도 있더라. 특히 중국 선수들 중에 그래플링 좋은 애들이 좀 있잖아. 타격이 좀 아쉽다 싶었는데 요새는 또 발전하는 모습도 보여주고. 솔직히 홈그라운드 버프 무시 못 하니까 중국 선수들 이변 일으킬 가능성도 충분하다고 봄.
로드FC 정문홍 대표가 UFC 백악관, 청와대 발언 한 거 보면서도 좀 신선하다고 생각했어. 물론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얘기겠지만, 격투기가 그만큼 메이저 스포츠로 자리 잡았으면 좋겠다는 염원이 담긴 말이잖아. UFC가 중국 시장을 통해 아시아 전체를 잡고, 궁극적으로는 진짜 메이저 스포츠의 끝판왕이 되려는 큰 그림을 그리는 것 같기도 함. 상하이 대회로 그 발판을 더 다지려고 하는 거 아닐까 싶네.
물론 중국 대회들이 늘 그렇듯, 기대만큼 실망한 적도 많아서 이번에도 ‘또 설레발 아니야?’ 하는 생각도 들긴 함. 근데 이번엔 뭔가 분위기가 좀 다른 것 같기도 하고. UFC가 중국 시장에 정말 칼을 갈고 나왔다는 느낌이 강하네. 선수들 면면도 예전보다 좀 더 신경 쓴 것 같고.
형들은 이번 UFC 상하이 대회 카드 어떻게 보고 있음? 솔직히 다들 오늘 저녁에 뭐 볼지 고민 좀 될 것 같은데, 나처럼 기대하는 사람 있음? 아니면 그냥 평소처럼 지나갈 것 같음? 중국 흥행 과연 가능할까?
-
[자유게시판] 마카체프 토푸리아 슈퍼파이트 무산썰 ㄹㅇ인가요 ㅋㅋㅋ 챔피언전 존버중이었는데 ㅠ10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이강인 진짜 EPL 가는 거냐 ㄷㄷ 몸값 미쳤네12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헐 어제 쓱, 한화, 켈티, 엘쥐, 롯데 다 이겼다며? ㄷㄷ22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UFC 6 패키지 발매 소식 봤냐? ㄷㄷ2026-06-21
-
[자유게시판] 이한범 EPL 썰 ㄹㅇ임? 이젠 하다하다 수비수까지 유망주 털어가네 ㄷㄷ2026-06-21
-
[자유게시판] 이한범 미친 이적설 ㄷㄷ 이러다 진짜 빅리그 가겠네?2026-06-20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예측 개꿀잼각 아니냐? ㅋㅋㅋ 변수 ㄷㄷ2026-06-20
-
[자유게시판] 야 팀 성적 왜 이럼? 다들 우리 팀 요즘 경기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함? ㅋㅋㅋㅋ2026-06-20
-
[자유게시판] 와 미쳤다 진짜 ㅋㅋㅋ 세레나가 다시 윔블던에 뜬다고? 솔직히 전성기 폼은 아니겠지만 그래도 세레나 이름값만으로도 티켓값 오르는 소리 들린다 ㄷㄷ 이건 무조건 봐야지.56분전
-
[자유게시판] 이야 형님들 다들 오늘 경기만 보고 계셨구나 ㅋㅋㅋ 전 게이치 인터뷰는 못 봤는데 토푸리아가 퍼거슨처럼 된다고 했다구요? ㄷㄷㄷ 미쳤네 진짜 ㅋㅋㅋ 근데 저는 오늘 축구 보려고요! 손흥민 출전하는 경기라서 벌써부터 설렙니다 ㅋㅋㅋ2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클락 또 우승했음? 미쳤다 ㄷㄷ 작년에도 진짜 예상 못했는데 이번에도 해버리네. 이제 진짜 쟤 이름 앞에 '신성' 이런 거 못 붙이겠다 ㅋㅋㅋㅋ 그냥 월클 맞음.5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ㄹㅇ 공감. 뭐만 하면 다 협회 탓이래. 지들 실력이 모자란 건 생각 안 하고. 솔직히 튀니지 이번에 너무 실망이었음. 9실점은 그냥 봐도 경기력이 문제인 거 아니냐?5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예전에 박지성 형님도 월드컵에서 죽어라 뛰다가 무릎 작살났잖아. 솔직히 그런 거 생각하면 감독 입장도 이해는 감. 월드컵이 중요해도 선수 생명까지 갈아 넣는 건 좀... 근데 또 막상 경기보면 에이스가 빠지니 답답하긴 하다 ㅋㅋㅋㅋ6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닉스 우승이 말이 되냐 ㅋㅋㅋㅋ 이거 주작 아니냐? 나 잠결에 잘못 들었나 싶었는데 진짜네? 르브론도 은퇴할 때까지 못하던 걸 닉스가 해내네 ㅋㅋㅋㅋㅋ 농담이고 진짜 대단하다.6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난 솔직히 손흥민 빠지는 거 보고 오늘 치킨 다 먹었음. 괜히 지는 줄 알고 걱정돼서. 근데 이겨서 다행이다. 다음 경기는 제발 교체 없이 풀타임 뛰었으면 좋겠다 ㅠㅠ10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미쳤더라 ㅋㅋㅋ 53년 만에 우승이라니 뉴욕 사람들 얼마나 좋았을까 싶음. 난 퍼레이드 영상 중에 브런슨이 트로피 들고 방방 뛰는 거 봤는데 ㄹㅇ 행복해 보이더라 ㅠㅠ12시간 4분전
댓글목록4
올킬핫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
망둥어샷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