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경기 진짜 기대함? 난 오히려 불안한데 ㄷㄷ
2026-06-20 14:05
11,951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오늘 경기 진짜 기대함? 난 오히려 불안한데 ㄷㄷ
형들 오늘 경기 다들 기대감에 부풀어 있음? 솔직히 난 좀 불안하다. 어제 뉴스 보니까 풀리식 부상 때문에 못 나온다던데, 이거 진짜 괜찮은 거 맞음? 프리먼이랑 아담스 얘기는 나오는데, 풀리식 없으면 공격 전개 자체가 삐걱거릴까 봐 걱정됨. 다들 너무 낙관적인 거 아님?
솔직히 어제 경기에서 프리먼이랑 아담스가 잘해준 건 인정함. 특히 프리먼 골은 ㄹㅇ '풀 서클 패밀리 모멘트'라면서 스토리텔링까 완벽했잖아. 근데 그게 매 경기 통할 일인가 싶다. 애초에 풀리식이라는 확실한 에이스가 없으면, 상대팀도 우리 전술을 더 쉽게 파악하고 대응할 거 아님? 아무리 개인 기량 좋은 선수들이 있어도, 팀 전체의 유기적인 플레이가 중요한데, 풀리식 공백이 너무 커 보임.
예전에도 이런 적 있지 않음? 핵심 선수 한 명 빠지니까 팀 전체가 휘청거리던 거. 물론 그때랑 지금 상황이 완전히 똑같다고는 할 수 없지만, 그래도 불안한 건 어쩔 수 없다. 우리가 풀리식 의존도가 너무 높다는 지적은 계속 있었잖아. 이번에 풀리식 빠진 김에 '탈 풀리식' 체제 성공적으로 안착시킨다는 얘기도 나오던데, 그게 말처럼 쉽나.
심지어 이번에 미국 월드컵 우승 가능성 얘기까지 나오던데, 난 진짜 그건 좀 오바 같음. 리차즈가 '우스꽝스러운 얘기가 아니다'라고 했다지만, 현실적으로 봤을 때 아직은 시기상조 아닌가? 우리 팀이 강해진 건 맞지만, 월드컵은 또 다른 무대잖아. 유럽 강팀들이랑 붙으면 아직 버거운 게 사실이고. 괜히 설레발 치다가 나중에 더 실망하는 거 아님?
그리고 지금 빅12리그 쪽에서도 무슨 일이 터졌는지 소스발로 모니터링 중이라던데, 이런 외부적인 이슈들도 선수들 심리에 영향 안 줄까? 스포츠는 멘탈 싸움인데, 이런저런 잡음들이 선수들 집중력에 영향을 줄 수도 있다고 생각함. 물론 직접적인 관련은 없겠지만, 그래도 분위기라는 게 있잖아.
결국은 이 모든 불안감을 뚫고 오늘 경기에서 시원하게 이겨줘야 하는데, 과연 어떨지 모르겠다. 물론 이기면 좋지. 이기면 나도 손바닥 뒤집을 준비 돼 있음. 근데 막연한 기대감보다는 좀 더 냉철하게 봐야 하는 거 아니냐는 거임.
하... 솔직히 형들 생각은 어떠함? 나만 이렇게 부정적인 건가? 다들 너무 낙관론에만 빠져있는 거 같아서 글 써봤다. 오늘 경기 진짜 기대해도 되는 거 맞음? 아니면 나처럼 좀 불안한 형들 있음? 댓글로 솔직한 의견 좀 공유해줘.
솔직히 어제 경기에서 프리먼이랑 아담스가 잘해준 건 인정함. 특히 프리먼 골은 ㄹㅇ '풀 서클 패밀리 모멘트'라면서 스토리텔링까 완벽했잖아. 근데 그게 매 경기 통할 일인가 싶다. 애초에 풀리식이라는 확실한 에이스가 없으면, 상대팀도 우리 전술을 더 쉽게 파악하고 대응할 거 아님? 아무리 개인 기량 좋은 선수들이 있어도, 팀 전체의 유기적인 플레이가 중요한데, 풀리식 공백이 너무 커 보임.
예전에도 이런 적 있지 않음? 핵심 선수 한 명 빠지니까 팀 전체가 휘청거리던 거. 물론 그때랑 지금 상황이 완전히 똑같다고는 할 수 없지만, 그래도 불안한 건 어쩔 수 없다. 우리가 풀리식 의존도가 너무 높다는 지적은 계속 있었잖아. 이번에 풀리식 빠진 김에 '탈 풀리식' 체제 성공적으로 안착시킨다는 얘기도 나오던데, 그게 말처럼 쉽나.
심지어 이번에 미국 월드컵 우승 가능성 얘기까지 나오던데, 난 진짜 그건 좀 오바 같음. 리차즈가 '우스꽝스러운 얘기가 아니다'라고 했다지만, 현실적으로 봤을 때 아직은 시기상조 아닌가? 우리 팀이 강해진 건 맞지만, 월드컵은 또 다른 무대잖아. 유럽 강팀들이랑 붙으면 아직 버거운 게 사실이고. 괜히 설레발 치다가 나중에 더 실망하는 거 아님?
그리고 지금 빅12리그 쪽에서도 무슨 일이 터졌는지 소스발로 모니터링 중이라던데, 이런 외부적인 이슈들도 선수들 심리에 영향 안 줄까? 스포츠는 멘탈 싸움인데, 이런저런 잡음들이 선수들 집중력에 영향을 줄 수도 있다고 생각함. 물론 직접적인 관련은 없겠지만, 그래도 분위기라는 게 있잖아.
결국은 이 모든 불안감을 뚫고 오늘 경기에서 시원하게 이겨줘야 하는데, 과연 어떨지 모르겠다. 물론 이기면 좋지. 이기면 나도 손바닥 뒤집을 준비 돼 있음. 근데 막연한 기대감보다는 좀 더 냉철하게 봐야 하는 거 아니냐는 거임.
하... 솔직히 형들 생각은 어떠함? 나만 이렇게 부정적인 건가? 다들 너무 낙관론에만 빠져있는 거 같아서 글 써봤다. 오늘 경기 진짜 기대해도 되는 거 맞음? 아니면 나처럼 좀 불안한 형들 있음? 댓글로 솔직한 의견 좀 공유해줘.
-
[자유게시판] UFC 랭킹 시스템 개편 ㄷㄷ 이거 진짜 실화임? ㅋㅋ15분전
-
[자유게시판] 송성문 얘 진짜 샌디에서 터지는 거 아님? ㄷㄷㄷ 올킬러들 의견 좀1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야구 vs 축구 뭐 보냐? 진지하게 추천 좀 ㄷㄷ3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메시형 아직도 미쳤냐? 하이라이트 지렸다 진짜 ㄷㄷ15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오늘 축구 보는데.. 이강인 진짜 미친 재능 아님? ㄷㄷ18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롤드컵 결승전 ㄷㄷ 이변 아닌 이변 아니었냐? 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닉스 우승 ㄹㅇ 실화냐? 타운스 양키스 드립은 또 뭔데 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이강인 빅클럽 이적설 ㄷㄷㄹㅇ팩트임?2026-06-21
-
[자유게시판] 아침에 일어나서 하이라이트 봤는데 진짜 감탄만 나옴 ㅋㅋㅋ 요즘 슈팅 때리는 족족 골대 구석으로 박히는 거 보면 미친 거 같음. 득점왕 욕심 나긴 하는데, 솔직히 부상 없이 시즌 완주하는 것만으로도 대박일듯. 개인적으로 20골은 무조건 넘긴다에 한 표 던진다 ㄷㄷ4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아니 가을야구는 물 건너간 수준이 아니라 이미 침몰해서 심해까지 내려간 거 아니냐? ㅋㅋㅋ 매년 이맘때쯤 되면 다들 기대 접는 거 국룰이잖음. 이제는 그냥 그러려니 함.6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닉스 우승 진짜 대박이긴 했음 ㄷㄷㄷ 근데 난 어제 그거 보고나서 너무 잠이 와서 그냥 잤음 ㅋㅋㅋ 오늘 MLB 류현진 등판한대서 그거 보고 대기중임. 오랜만에 던지는 거라 기대된다.6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로페스 솔직히 지명타자 임팩트가 오타니 투타겸업이랑 비교가 안 되긴 함. 아무리 타격 1위라도 오타니는 진짜 야구 자체를 뒤흔드는 수준이라 ㄷㄷ 근데 로페스도 진짜 잘하긴 하지. 타격 스탯 보면 미쳤음.7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박 나만 그런 줄 알았네 ㅋㅋㅋㅋㅋ 나도 어제부터 오늘 경기만 기다렸음. 한화랑 롯데 경기 진짜 기대되긴 한다. 류현진 복귀 효과 제대로 보는 듯.9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근데 하퍼가 데뷔 첫 사이클링 히트인 건 좀 의외다 ㅋㅋㅋ 그동안 워낙 잘해서 이미 했을 줄 알았는데. 역시 야구는 알다가도 모르겠어. 그래도 오늘 미친 퍼포먼스는 인정 또 인정임.10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야니스 가는거 솔직히 킹정이지 벅스에서 더 뭘 해주겠냐. 근데 번드루소바는 진짜 아쉽다 ㅠㅠ 그 재능으로 징계라니... 부상도 아니고 진짜 역대급 재능 낭비 맞음.17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마두에케 ㄹㅇ 폼 미쳤지! 어제 경기 보고 소름 돋았다니까. 유스 출신이라 더 애착 가긴 하는데, 얘가 이렇게 터질 줄은 몰랐음. 유로까지는 솔직히 좀 어렵지 않을까 싶다가도, 지금 폼이면 후보로는 가능할 것도 같고 ㅋㅋㅋ18시간 1분전
댓글목록4
네이년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