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왜 이리 나대냐 ㅋㅋㅋㅋㅋ 국뽕 빼고 객관적으로 봐도 이건 좀...
2026-06-21 19:04
12,424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일본 왜 이리 나대냐 ㅋㅋㅋㅋㅋ 국뽕 빼고 객관적으로 봐도 이건 좀...
형들 오늘 스포츠 뉴스 보다가 혈압 올랐어 ㅋㅋㅋㅋㅋ 튀니지전 대승했다고 일본 애들 지금 "한국이랑 붙으면 얼마나 차이가 클까" 이딴 기사 낸 거 봄? ㅋㅋㅋㅋ 아니 물론 걔네 경기력도 좋았고, 특히 미토마 카오루 얘 요즘 미친 활약 보여주는 건 인정하거든. 근데 언제부터 튀니지 하나 잡았다고 아시아 최강 드립 치는 건지 솔직히 어이가 없더라. 국뽕 좀 빼고 객관적으로 봐도 이 그냥 관종짓 아니냐?
솔직히 말해서 최근 A매치 성적만 놓고 보면 우리도 꽤 괜찮았잖아. 비록 강팀이랑 붙었을 때 아쉬운 부분도 있었지만, 클린스만 감독 체제에서 조금씩 팀이 안정화되는 모습도 보이고 있고. 특히 손흥민이야 뭐 말할 필요도 없고, 황희찬도 요새 울버햄튼에서 물오른 기세 보여주고 있고, 이강인도 파리 생제르맹에서 점점 주전 자리 잡아가고 있잖아. 유럽 빅리그에서 주전으로 뛰는 선수 풀이 우리도 절대 밀리지 않는다고 보는데 걔네는 그냥 자기들 잘났다고 난리인 거 같아.
물론 일본 축구도 확실히 강해진 건 맞아. 특히 유럽파 선수들 숫자가 어마어마하고, 전술적인 완성도도 예전보다 훨씬 높아졌다고 생각함. 최근 몇 년간 월드컵이나 아시안컵에서 보여준 모습만 봐도 그들이 더 이상 아시아 맹주 자리를 쉽게 내줄 팀이 아니라는 건 인정해야지. 실제로 최근 몇 번의 한일전에서도 우리가 압도적으로 이기지 못했던 경기도 있었고. 그 점은 좀 아쉽긴 해.
근데 그렇다고 해서 "한국이랑 붙으면 얼마나 차이가 날까" 이딴 소리를 대놓고 하는 건 좀 오만하다고 느껴지지 않냐? 얘네는 항상 우리랑 붙을 때마다 괜히 더 자극하는 거 같아. 예전에 월드컵 때 16강인가 8강에서 일본이 떨어지고 우리가 4강 갔을 때도 엄청 배 아파하는 글들 많았던 거 기억나는데 ㅋㅋㅋ 이번에도 괜히 시기 질투하는 느낌 지울 수가 없네.
개인적으로는 이런 언론 플레이가 오히려 선수들한테는 좋은 자극이 될 거라고 봄. 우리 선수들이 이런 기사들 보면서 '아 우리가 더 잘해야겠다'는 동기 부여를 받지 않을까? 특히 캡틴 손흥민 같은 선수들은 이런 도발에 더 강하게 반응할 것 같고. 괜히 우리 신경 긁어서 승부욕만 더 불타오르게 만드는 꼴이라고 생각한다 ㅋㅋㅋ 어차피 결국 필드 위에서 실력으로 보여주는 게 진짜 아니겠냐.
만약 조만간 한일전 성사되면 진짜 재밌을 것 같아. 지금 우리랑 일본 둘 다 폼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거든. 특히 이번 아시안컵에 맞붙을 가능성도 있으니까 그때 제대로 한 번 붙어보고 싶다. 그때 만약 우리 선수들이 일본 발라버리면 저런 기사 쓴 기자들 진짜 개쪽팔릴 듯 ㅋㅋㅋㅋㅋㅋ
형들은 이번 일본 기사 보고 어떤 생각 들었어? 진짜 우리랑 실력 차이 엄청 벌어졌다고 생각함? 아니면 쟤네가 그냥 설레발 치는 거라고 생각하는지 의견 좀 궁금하다. ㄹㅇ 다들 어떻게 생각해?
솔직히 말해서 최근 A매치 성적만 놓고 보면 우리도 꽤 괜찮았잖아. 비록 강팀이랑 붙었을 때 아쉬운 부분도 있었지만, 클린스만 감독 체제에서 조금씩 팀이 안정화되는 모습도 보이고 있고. 특히 손흥민이야 뭐 말할 필요도 없고, 황희찬도 요새 울버햄튼에서 물오른 기세 보여주고 있고, 이강인도 파리 생제르맹에서 점점 주전 자리 잡아가고 있잖아. 유럽 빅리그에서 주전으로 뛰는 선수 풀이 우리도 절대 밀리지 않는다고 보는데 걔네는 그냥 자기들 잘났다고 난리인 거 같아.
물론 일본 축구도 확실히 강해진 건 맞아. 특히 유럽파 선수들 숫자가 어마어마하고, 전술적인 완성도도 예전보다 훨씬 높아졌다고 생각함. 최근 몇 년간 월드컵이나 아시안컵에서 보여준 모습만 봐도 그들이 더 이상 아시아 맹주 자리를 쉽게 내줄 팀이 아니라는 건 인정해야지. 실제로 최근 몇 번의 한일전에서도 우리가 압도적으로 이기지 못했던 경기도 있었고. 그 점은 좀 아쉽긴 해.
근데 그렇다고 해서 "한국이랑 붙으면 얼마나 차이가 날까" 이딴 소리를 대놓고 하는 건 좀 오만하다고 느껴지지 않냐? 얘네는 항상 우리랑 붙을 때마다 괜히 더 자극하는 거 같아. 예전에 월드컵 때 16강인가 8강에서 일본이 떨어지고 우리가 4강 갔을 때도 엄청 배 아파하는 글들 많았던 거 기억나는데 ㅋㅋㅋ 이번에도 괜히 시기 질투하는 느낌 지울 수가 없네.
개인적으로는 이런 언론 플레이가 오히려 선수들한테는 좋은 자극이 될 거라고 봄. 우리 선수들이 이런 기사들 보면서 '아 우리가 더 잘해야겠다'는 동기 부여를 받지 않을까? 특히 캡틴 손흥민 같은 선수들은 이런 도발에 더 강하게 반응할 것 같고. 괜히 우리 신경 긁어서 승부욕만 더 불타오르게 만드는 꼴이라고 생각한다 ㅋㅋㅋ 어차피 결국 필드 위에서 실력으로 보여주는 게 진짜 아니겠냐.
만약 조만간 한일전 성사되면 진짜 재밌을 것 같아. 지금 우리랑 일본 둘 다 폼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거든. 특히 이번 아시안컵에 맞붙을 가능성도 있으니까 그때 제대로 한 번 붙어보고 싶다. 그때 만약 우리 선수들이 일본 발라버리면 저런 기사 쓴 기자들 진짜 개쪽팔릴 듯 ㅋㅋㅋㅋㅋㅋ
형들은 이번 일본 기사 보고 어떤 생각 들었어? 진짜 우리랑 실력 차이 엄청 벌어졌다고 생각함? 아니면 쟤네가 그냥 설레발 치는 거라고 생각하는지 의견 좀 궁금하다. ㄹㅇ 다들 어떻게 생각해?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ㄷㄷ 미쳤냐고 ㅋㅋㅋㅋ49분전
-
[자유게시판] 위저즈 디반차 1픽 지명 이거 ㄹㅇ임? 개오바 아니냐 ㅋㅋㅋ7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LG 1회 4홈런 ㄷㄷ 요즘 야구 왜케 막장임?8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와 미쳤다 진짜 ㅋㅋㅋㅋㅋ 김하성 이대로 가면 신인왕 그냥 먹는거 아님? ㄷㄷ21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와 오늘 경기 개꿀잼 각인데? ㅋㅋㅋ 번개 얘기도 있고 말이야2026-06-23
-
[자유게시판] 어제 KBO 미쳤냐 ㅋㅋㅋㅋㅋ 진짜 이게 야구냐 ㄷㄷㄷ2026-06-23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이번 U.S. 오픈 클락 우승 개꿀 아님? ㅋㅋ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마카체프 토푸리아? 걍 꿀잼 매치 될 거 같은데 ㅋ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ㅋㅋㅋ 나도 어제 목 쉬었음. 진짜 미친 경기였다. 특히 마지막 한타 때 오너 바이 점멸궁으로 캐리하는 거 보고 지렸다. 와 이거 진짜 되네 싶었음 ㄷㄷ3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뭐 걸었냐고 물어보면 다들 조용해지는 거 국룰이지 ㅋㅋㅋ 나도 불안하긴 한데 그래도 이기는 팀 응원해야지. 근데 FC 모바일 리그 부산에서 하는 건 좀 부럽다 직관가고싶네 ㅠㅠ5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LG팬인데도 불안불안했는데 오늘 보니까 싹 사라짐 ㅋㅋㅋㅋ 염갈량 감독님 만족하셨다는 기사 떴는데 ㄹㅇ 안 할 수가 없지. 우리팀 요즘은 그냥 다 잘해서 너무 행복하다.6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난 오히려 저게 페레이라의 전략이라고 봄. 상대방한테 '어 나도 사람이다' 이런 식으로 경계심 풀게 만드는. 아니면 진짜 본인도 자기 한계에 도달했다고 느끼는 걸 수도 있고 ㄷㄷ.8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근데 난 좀 멋있던데? 솔직하게 자기 심정 말하는 게 더 인간적이고 좋았음. 항상 강한 모습만 보여주는 것보다 저런 솔직함이 더 팬들을 끌어당기는 거 아니겠음?9시간 53분전
-
[자유게시판] 와 나 진짜 폰으로 중계 보다가 소리 질렀다 ㅋㅋㅋㅋㅋ 류현진 공략하는 거 미쳤음. 1회에 4홈런이라니 무슨 게임하는 줄 알았네 ㄷㄷ10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배신감 드는 건 맞는데 솔직히 아데토쿤보 입장에선 우승 반지도 중요한 목표 아니겠음? 마이애미 가면 우승 확률 확 올라가는 건 팩트잖아. 비즈니스라고 봐야지 뭐.12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진짜 개웃겼음. 류딸 표정관리 안되는 거 보고 더 빵 터졌네. LG 빠따 미쳤더라 어제는 인정함.13시간 2분전
댓글목록5
야핏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