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조기 교체? 월드컵에서 감독 전술이 ㄹㅇ 중요함? ㅋㅋㅋ
2026-06-22 02:30
12,399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손흥민 조기 교체? 월드컵에서 감독 전술이 ㄹㅇ 중요함? ㅋㅋㅋ
오늘 홍명보 감독이 손흥민 조기 교체에 대해 직접 입장을 밝혔다고 하네요. 뭐 부상 방지 차원이었다는데, 솔직히 납득이 잘 안 됩니다. 월드컵 같은 큰 무대에서 에이스를 그렇게 일찍 빼는 게 말이 되나요? 결과적으로 이겼으니까 망정이지, 만약 졌으면 진짜 난리 났을 거 같아요. 감독의 선수 보호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승리가 더 중요한 거 아닌가요? 이게 과연 최선의 전술이었을지 의문입다.
솔직히 이번 월드컵 보면서 감독의 전술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느끼고 있습니다. 어떤 감독은 선수빨이라고 욕먹고, 어떤 감독은 용병술 천재라고 불리잖아요. 홍명보 감독님이야 워낙 대단하신 분이지만, 그래도 이번 손흥민 교체는 좀 아쉽네요. 강팀을 상대로는 한 골 한 골이 소중한데, 에이스를 너무 쉽게 뺀 건 아닌가 싶어요. 물론 선수 체력 관리도 중요하고, 부상 위험도 고려해야 하지만, 월드컵이라는 특수성을 감안하면 좀 더 공격적인 운영이 필요했던 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그래서 궁금한 게, 다들 이번 월드컵에서 감독의 전술이 얼마나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감독의 역량이 절반 이상은 차지한다고 보는데, 또 어떤 분들은 선수 개개인의 기량이 더 중요하다고 하더라고요. 특히 중요한 경기에서 에이스 교체 타이밍 같은 건 진짜 감독의 고뇌가 깊을 거 같아요. 이럴 때마다 감독의 결정 하나하나가 승패를 가른다는 걸 다시금 깨닫니다.
이번 손흥민 교체 이슈처럼, 월드컵에서 감독의 전술적인 판단이 승패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고 보시나요? 아니면 결국 선수들이 잘해야 이기는 거라고 생각하시나요?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하네요. 자유롭게 의견 좀 남겨주세요!
솔직히 이번 월드컵 보면서 감독의 전술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느끼고 있습니다. 어떤 감독은 선수빨이라고 욕먹고, 어떤 감독은 용병술 천재라고 불리잖아요. 홍명보 감독님이야 워낙 대단하신 분이지만, 그래도 이번 손흥민 교체는 좀 아쉽네요. 강팀을 상대로는 한 골 한 골이 소중한데, 에이스를 너무 쉽게 뺀 건 아닌가 싶어요. 물론 선수 체력 관리도 중요하고, 부상 위험도 고려해야 하지만, 월드컵이라는 특수성을 감안하면 좀 더 공격적인 운영이 필요했던 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그래서 궁금한 게, 다들 이번 월드컵에서 감독의 전술이 얼마나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감독의 역량이 절반 이상은 차지한다고 보는데, 또 어떤 분들은 선수 개개인의 기량이 더 중요하다고 하더라고요. 특히 중요한 경기에서 에이스 교체 타이밍 같은 건 진짜 감독의 고뇌가 깊을 거 같아요. 이럴 때마다 감독의 결정 하나하나가 승패를 가른다는 걸 다시금 깨닫니다.
이번 손흥민 교체 이슈처럼, 월드컵에서 감독의 전술적인 판단이 승패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고 보시나요? 아니면 결국 선수들이 잘해야 이기는 거라고 생각하시나요?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하네요. 자유롭게 의견 좀 남겨주세요!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ㄹㅇ임? 이거 진짜 핵폭탄급이네 ㄷㄷ13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월드컵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들 ㄹㅇ 문제 있는 거 아니냐? ㄷㄷ2026-06-24
-
[자유게시판] 야구 못 끊는 이유? 솔직히 오타니 때문 아님? ㅋㅋㅋ2026-06-23
-
[자유게시판] 오타니는 진짜 신이냐? 역대급 투타 겸업은 언제까지 가능할까 ㄷㄷ2026-06-23
-
[자유게시판] 이정후 요새 미쳤냐 ㄷㄷ 이대로면 타격왕도 가능할듯?2026-06-22
-
[자유게시판] 와 미쳤다 뉴욕 닉스 53년 만에 우승이라니 이거 실화냐?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손흥민 조기 교체? 월드컵에서 감독 전술이 ㄹㅇ 중요함? 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이한범 이적설 떴던데 ㄹㅇ 어캐될거 같음? ㄷㄷ2026-06-21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아직은 모르지 않냐? 2026년까지 시간 좀 남았는데 그 사이에 또 누가 튀어나올지 누가 암. 벨기에 리그 유망주들 중에 괜찮은 애들 꽤 있던데 너무 비관적으로만 보지 말자고 ㅋㅋㅋ2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근데 이거 루머 아니냐? 아직 오피셜도 안 뜬 거 같은데? ㅋㅋㅋ 설마 아데토쿤보가 밀워키를 버린다고? 걔가 그럴 애는 아닌데. 요즘 기자들이 어그로 끌려고 이상한 기사 많이 쓰는 듯 ㅋㅋㅋ 난 아직은 안 믿음.4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ㅋㅋ 솔직히 시즌 초에 솔직히 잘할까 싶었던 건 나도 인정함. 근데 지금 봐라, 저게 운빨이면 로또를 매일 맞춰야지. 그냥 이제는 실력으로 인정해야 되는 부분임.5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엌ㅋㅋㅋ 저도 보다가 껐어요 진짜 답답해서 암 걸릴 뻔. EPL 스타들이라길래 기대했는데 가나 수비가 생각보다 탄탄하더라고요. 잉글랜드 공격수들 침투 움직임도 너무 단조로웠음.5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난 무뇨스보다는 콩고주 골키퍼가 선방 오지게 한 게 더 인상 깊었는데 ㅋㅋㅋ 무뇨스 잘한 건 맞는데 콜롬비아가 슈팅 20개 때리고 1골밖에 못 넣은 건 좀 심각했음.7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아 그래도 브런슨 요즘 하는 거 보면 월클 소리 들어도 되 않나? 유잉, 로즈는 좀 너무 나간 거 아니냐 ㅋㅋㅋ 근데 또 저렇게 말하는 게 겸손함 유지하고 더 열심히 하게 만드는 효과는 확실히 있을 듯. 릭 브런슨 전략가인 거 같음.8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투헬이 잉글랜드 온다고? ㄷㄷ 상상만 해도 개 지린다. 근데 사우스게이트도 유로 준우승인가 했었지 않냐? 그 정도면 나름 성과 아니었나? 그래도 투헬이 오면 뭔가 더 드라마틱한 결과가 나올 거 같긴 하다. 공격적인 축구 보고 싶음.9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뭔 소리임? 지금 양의지 타격 스탯 다른 포수들이랑 비교해봐도 압도적인데? 그리고 수비도 안정적이고. 베테랑이라 경험도 무시 못하지. 실력으로 독주하는 거 맞음.10시간 36분전
댓글목록5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망둥어샷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물떡콩떡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