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조기 교체? 월드컵에서 감독이 진짜 원하는게 뭐임? ㄷㄷ
2026-06-22 07:11
13,271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손흥민 조기 교체? 월드컵에서 감독이 진짜 원하는게 뭐임? ㄷㄷ
오늘 홍명보 감독이 손흥민 조기 교체 이유를 직접 밝혔다는데, 솔직히 납득이 잘 안 감. 물론 부상 관리나 전술적인 이유도 중요하겠지만, 월드컵이라는 큰 무대에서 에이스를 그렇게 일찍 빼는 게 맞나 싶음. 다른 나라는 핵심 선수 부상투혼 보여주면서 팀을 이끌어 가는데, 우리는 너무 몸 사리는 느낌 지울 수가 없음. 월드컵은 그냥 리그 한 경기 하는 거랑은 차원이 다른데, 감독들이 너무 일하게 생각하는 거 아닌가 솔직히 의문임.
특히 이번 월드컵 보면, 튀니지 선수도 협회 문제로 폭발했다는데, 이게 단순히 선수 한 명의 감정 문제가 아니라 감독의 리더십이나 팀 운영 방식이랑도 연결되는 거 아니겠음? 감독들은 단순히 선수 교체나 전술만 고민하는 게 아니라, 선수단의 사기 관리나 동기 부여 같은 멘탈적인 부분도 엄청 신경 써야 한다고 생각함. 손흥민 선수가 평소에 어떤 마음가짐으로 경기에 임하는지 다들 알 텐데, 과연 조기 교체가 선수 본인에게도 좋은 영향을 줬을까 하는 생각도 듦. 그냥 최선을 다할 기회를 뺏은 거 같아서 좀 아쉬움.
솔직히 감독들이 자기 전술이나 선수 관리에 대한 철학은 확고해야 하는데, 너무 눈치 보면서 운영하는 건 아닌지 의심스러움. 월드컵 무대에서 과감하게 승부수를 띄우고, 선수들이 가지고 있는 모든 걸 쏟아낼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주는 게 감독의 역할 아닌가? 단순히 부상 방지라는 명목 하에 경기 흐름을 끊는 건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다고 봄. 특히 손흥민 같은 선수는 한 경기에 뛰는 시간 자체가 중요한 게 아니라, 팀에 미치는 영향력이 엄청나니까.
그래서 말인데, 감독들이 대체 월드컵에서 뭘 보여주고 싶은 건지 궁금함. 그냥 본선 진출에 의의를 두는 건지, 아니면 진짜 이변을 만들고 싶은 건지. 우리 선수들 실력도 충분한데, 감독의 어설픈 판단 때문에 월드컵에서 제대로 된 실력 발휘 못하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음. 다들 어떻게 생각함? 걍 내가 너무 과몰입하는 건가? ㅠ
특히 이번 월드컵 보면, 튀니지 선수도 협회 문제로 폭발했다는데, 이게 단순히 선수 한 명의 감정 문제가 아니라 감독의 리더십이나 팀 운영 방식이랑도 연결되는 거 아니겠음? 감독들은 단순히 선수 교체나 전술만 고민하는 게 아니라, 선수단의 사기 관리나 동기 부여 같은 멘탈적인 부분도 엄청 신경 써야 한다고 생각함. 손흥민 선수가 평소에 어떤 마음가짐으로 경기에 임하는지 다들 알 텐데, 과연 조기 교체가 선수 본인에게도 좋은 영향을 줬을까 하는 생각도 듦. 그냥 최선을 다할 기회를 뺏은 거 같아서 좀 아쉬움.
솔직히 감독들이 자기 전술이나 선수 관리에 대한 철학은 확고해야 하는데, 너무 눈치 보면서 운영하는 건 아닌지 의심스러움. 월드컵 무대에서 과감하게 승부수를 띄우고, 선수들이 가지고 있는 모든 걸 쏟아낼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주는 게 감독의 역할 아닌가? 단순히 부상 방지라는 명목 하에 경기 흐름을 끊는 건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다고 봄. 특히 손흥민 같은 선수는 한 경기에 뛰는 시간 자체가 중요한 게 아니라, 팀에 미치는 영향력이 엄청나니까.
그래서 말인데, 감독들이 대체 월드컵에서 뭘 보여주고 싶은 건지 궁금함. 그냥 본선 진출에 의의를 두는 건지, 아니면 진짜 이변을 만들고 싶은 건지. 우리 선수들 실력도 충분한데, 감독의 어설픈 판단 때문에 월드컵에서 제대로 된 실력 발휘 못하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음. 다들 어떻게 생각함? 걍 내가 너무 과몰입하는 건가? ㅠ
-
[자유게시판] 릅신 은퇴하면 느바 진짜 재미 반토막 나는 거 아니냐 ㅠ16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투헬vs사우스게이트 전술 비교 드가자~ㅋㅋ 솔직히 투헬이 더 낫지 않음?16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축구 꿀잼각인데, 잉글랜드 가나전 보니까 불안함 ㄷㄷ2026-06-24
-
[자유게시판] 김지우 국내 잔류? ㅋㅋㅋ 두산이 웃어? 웃기고 있네 진짜 ㅋㅋ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이한범 EPL ㄷㄷ 김민재 짝꿍 가능성 실화임?2026-06-23
-
[자유게시판] 오늘 야구 좀 볼만한 경기 있냐? 스코틀랜드 팬들 밈 보다가 궁금해짐 ㅋㅋㅋ2026-06-23
-
[자유게시판] 롯데 요즘 왜 이러냐 진짜 ㅋㅋㅋㅋ 돌겠네2026-06-23
-
[자유게시판] 클락 우승 썰 푼다 ㅋㅋㅋ 멘탈 ㄹㅇ 지리네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양키스 300만 달러 제안이 진짜 실화임? 와 미쳤네. 근데 하현승 이번 시즌 성적보면 충분히 받을 만 하지 않나? 작년에 비해 훨씬 성장한 모습이었는데.1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나만 오늘 뭔가 다를 것 같다고 생각한 게 아니었네 ㅋㅋㅋ 어제 감독 인터뷰에서 살짝 흘린 말 있는데 그거 보니까 진짜 오늘 뭔가 보여줄 것 같음. 하이드레이션 때 선수들한테 따로 지시하는 거 맨날 궁금했는데 오늘 카메라가 잡아주면 좋겠다. 나도 치킨 각이다 오늘!2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벤치 손흥민은 좀 오바 아니냐? 아무리 기싸움이라고 해도 월드컵 예선이라는 중요한 시점에 저러는 건 좀 무리수 같음. 괜히 선수단 분위기만 더 안 좋아질까봐 걱정이다 진짜 ㅠㅠ4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그거 아세요? 잉글랜드가 친선전에서 약한 건 하루 이틀 일이 아님 ㅋㅋㅋ 예전에 아이슬란드한테도 진 적 있는 거 기억하시는 분? 그때도 진짜 축구 종가 맞냐고 난리났었는데 가나 무승부는 그나마 양반임 ㅋㅋㅋ 진짜 잉글랜드는 대회만 나가면 다른 팀 되는 듯.5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신인왕은 좀 오버임. 아직 시즌 초반인데 벌써 김칫국 마시네 ㅋㅋㅋㅋ 메이저리그 베테랑들 기량 생각하면 이정후도 지금 잘하는 건 맞는데, 꾸준함이 중요한 거 아니겠냐? 나중에 주춤하면 또 다들 욕할 거면서 ㅉㅉ8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튜헬이 오면 뭐 좀 달라지긴 하겠지. 사우스게이트는 선수 좋은 거 다 떠나서 전술 자체가 너무 한계가 명확했음. 튜헬이 와서 선수단 장점 좀 살리는 축구 했으면 좋겠다.10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김민솔 서교림 결승 진짜 지렸지 ㅋㅋㅋ 나도 초반에 서교림이 치고 나가는 거 보고 와 오늘은 서교림이 우승 하나 했는데 막판에 김민솔 몰아치는 거 보고 소름 돋았음. 역시 대세는 대세더라 ㄷㄷ13시간 39분전
-
[자유게시판] 난 브런슨이 더 성장할 수 있다고 본다. 요즘 폼 미쳤는데 이게 잠깐 반짝하는 게 아니라 계속 유지되면 진짜 무서운 선수 되는 거지. 국대 에이스 넘어서 프랜차이즈 스타급까지 갈 수 있을 듯.14시간 56분전
댓글목록5
파산핑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물떡콩떡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