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닉스 우승 ㄷㄷ 이게 되네? 맨해튼 난리났겠네 ㅋㅋ
2026-06-22 10:20
12,986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아니 닉스 우승 ㄷㄷ 이게 되네? 맨해튼 난리났겠네 ㅋㅋ
형들 오늘 아침부터 스포츠 뉴스 보다가 깜짝 놀랐다 진짜. 아니 뉴욕 닉스가 53년 만에 우승을 했다니 이게 뭔 소리냐? 지난 시즌에 맨날 플옵에서 빌빌 기던 팀 아니었음? 솔직히 닉스 팬들한테는 성불의 밤이라는 표현이 딱 맞을 듯 ㅋㅋㅋㅋ 진짜 맨해튼은 지금 축제 분위기 장난 아닐 것 같음.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에 오렌지색 조명 들어오고 난리 났겠지?
솔직히 이번 시즌 닉스 보면서도 반신반의했거든. 브런슨이 잘해주긴 했는데, 그래도 우승까지 갈 전력인가 싶었어. 근데 결승전에서 정말 미친듯이 하드캐리하더라. 특히 마지막 쿼터에 연속 득점 올리는 거 보고 소름 돋았다. 상대팀도 만만치 않았는데, 닉스 선수들이 끈기 있게 수비하고 리바운드 잡아내는 거 보면서 '이 팀 뭔가 다르다' 싶었음. 진짜 농구는 팀 스포츠라는 걸 다시 한번 느꼈다. 53년 동안 얼마나 많은 닉스 팬들이 목 놓아 우승을 외쳤을까 싶기도 하고, 그 한이 이번에 다 풀린 거 아닌가 싶다.
내가 알기로 닉스는 70년대 초반에 마지막으로 우승하고 그 뒤로는 계속 침체기였잖아. 중간에 패트릭 유잉이 이끌 때도 아쉽게 준우승에 머물렀고. 그때는 진짜 뉴욕 팬들한테 너무 잔인한 시간이었지. 그때의 아쉬움이 이번 우승으로 다 날아갔을 것 같음. 특히 올드 팬들은 눈물 흘렸을 듯 ㅠ 진짜 감격스러웠겠다. 예전에는 빅마켓 팀인데도 FA들이 잘 안 오려고 하는 이미지도 있었는데, 이번 우승으로 다시 명가 건하는 계기가 될 수도 있겠네. 이현중 선수도 NBA 도전한다고 하는데, 닉스 같은 팀에 들어가서 같이 뛰면 대박일 듯.
근데 생각해보면 이번 시즌 NBA는 이변이 많았던 것 같아. 르브론이나 커리 같은 슈퍼스타들이 있는 팀들이 초반에 고전하거나 예상치 못한 팀들이 치고 올라오는 모습도 있었고. 닉스 우승이 그 정점을 찍은 것 같네. 솔직히 나는 서부 컨퍼런스 팀 중에 우승팀이 나올 줄 알았거든. 보스턴이나 밀워키 정도 생각했지, 닉스는 전혀 예상 못했음 ㅋㅋㅋㅋ 역시 스포츠는 각본 없는 드라마라는 말이 딱 맞다. 토토 했던 형들은 대박 아니면 쪽박이었겠네 ㄷㄷ
최근에 허웅 허훈 쌍둥이 형제 기사도 봤는데, 이런 국내 유망주들도 나중에 NBA까지 진출해서 닉스 같은 팀에서 활약하면 얼마나 좋을까 싶다. 지금 허웅 허훈 동생들인가 경복고 쌍둥이도 NBA 유망주 대회 나간다고 하던데, 잘 했으면 좋겠음. 한국 농구도 이렇게 해외로 뻗어나가는 인재들이 많아지면 리그 전체의 수도 올라가고 팬들도 더 늘어날 것 같아. 그런 의미에서 닉스 우승은 정말 긍정적인 신호인 것 같기도 하고.
아무튼 닉스 우승 기사 보면서 왠지 모르게 나도 기분이 좋더라. 뭔가 underdog의 반란 같은 느낌이랄까? 그동안 고생했던 팬들이 보상받는 느낌이 들어서 대리만족도 되고. 역시 스포츠는 이런 맛에 보는 것 같음. 예상을 뒤엎는 짜릿함!
형들은 이번 시즌 NBA 보면서 제일 놀랐던 점이 뭐야? 닉스 우승 진짜 다들 예상했음? 아니면 나처럼 뒷목 잡았음? ㅋㅋㅋㅋㅋ
솔직히 이번 시즌 닉스 보면서도 반신반의했거든. 브런슨이 잘해주긴 했는데, 그래도 우승까지 갈 전력인가 싶었어. 근데 결승전에서 정말 미친듯이 하드캐리하더라. 특히 마지막 쿼터에 연속 득점 올리는 거 보고 소름 돋았다. 상대팀도 만만치 않았는데, 닉스 선수들이 끈기 있게 수비하고 리바운드 잡아내는 거 보면서 '이 팀 뭔가 다르다' 싶었음. 진짜 농구는 팀 스포츠라는 걸 다시 한번 느꼈다. 53년 동안 얼마나 많은 닉스 팬들이 목 놓아 우승을 외쳤을까 싶기도 하고, 그 한이 이번에 다 풀린 거 아닌가 싶다.
내가 알기로 닉스는 70년대 초반에 마지막으로 우승하고 그 뒤로는 계속 침체기였잖아. 중간에 패트릭 유잉이 이끌 때도 아쉽게 준우승에 머물렀고. 그때는 진짜 뉴욕 팬들한테 너무 잔인한 시간이었지. 그때의 아쉬움이 이번 우승으로 다 날아갔을 것 같음. 특히 올드 팬들은 눈물 흘렸을 듯 ㅠ 진짜 감격스러웠겠다. 예전에는 빅마켓 팀인데도 FA들이 잘 안 오려고 하는 이미지도 있었는데, 이번 우승으로 다시 명가 건하는 계기가 될 수도 있겠네. 이현중 선수도 NBA 도전한다고 하는데, 닉스 같은 팀에 들어가서 같이 뛰면 대박일 듯.
근데 생각해보면 이번 시즌 NBA는 이변이 많았던 것 같아. 르브론이나 커리 같은 슈퍼스타들이 있는 팀들이 초반에 고전하거나 예상치 못한 팀들이 치고 올라오는 모습도 있었고. 닉스 우승이 그 정점을 찍은 것 같네. 솔직히 나는 서부 컨퍼런스 팀 중에 우승팀이 나올 줄 알았거든. 보스턴이나 밀워키 정도 생각했지, 닉스는 전혀 예상 못했음 ㅋㅋㅋㅋ 역시 스포츠는 각본 없는 드라마라는 말이 딱 맞다. 토토 했던 형들은 대박 아니면 쪽박이었겠네 ㄷㄷ
최근에 허웅 허훈 쌍둥이 형제 기사도 봤는데, 이런 국내 유망주들도 나중에 NBA까지 진출해서 닉스 같은 팀에서 활약하면 얼마나 좋을까 싶다. 지금 허웅 허훈 동생들인가 경복고 쌍둥이도 NBA 유망주 대회 나간다고 하던데, 잘 했으면 좋겠음. 한국 농구도 이렇게 해외로 뻗어나가는 인재들이 많아지면 리그 전체의 수도 올라가고 팬들도 더 늘어날 것 같아. 그런 의미에서 닉스 우승은 정말 긍정적인 신호인 것 같기도 하고.
아무튼 닉스 우승 기사 보면서 왠지 모르게 나도 기분이 좋더라. 뭔가 underdog의 반란 같은 느낌이랄까? 그동안 고생했던 팬들이 보상받는 느낌이 들어서 대리만족도 되고. 역시 스포츠는 이런 맛에 보는 것 같음. 예상을 뒤엎는 짜릿함!
형들은 이번 시즌 NBA 보면서 제일 놀랐던 점이 뭐야? 닉스 우승 진짜 다들 예상했음? 아니면 나처럼 뒷목 잡았음? ㅋㅋㅋㅋㅋ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다 진짜 ㄷㄷ 이대로면 ㄹㅇ 신인왕 각 아님?2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와 리브스 ㄹㅇ 레이커스 잔류함? ㄷㄷ 연봉 미쳤네5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튜헬 부임? 사우스게이트랑 뭐가 다름? ㅋㅋㅋㅋㅋ13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지금 타율 2위인데 솔직히 거품 논란 종결 아님? ㅋㅋ14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느바 드랩 1픽 위저즈의 다이반차, 이거 ㄹㅇ 역대급 픽임? ㄷㄷ16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아니 아데토쿤보 마이애미 실화냐? 이거 ㄹㅇ 빅트레 아닌가ㄷㄷㄷ21시간 39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잉글랜드-가나 보신 분들?? ㄹㅇ 질식수비에 혈압 오르던데 ㄷㄷ22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아 요즘 콜롬비아 무뇨스 개잘함 ㄷㄷ 어제 경기 봄?23시간 45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미쳤지 ㅋㅋㅋ 진짜 처음엔 잘 할 수 있을까 걱정 좀 했는데, 이젠 그냥 뭐 MLB 타자 보는 것 같음. 솔직히 이젠 타격왕 노려도 되지 않나 싶다 ㄷㄷ 오늘 경기에서도 홈런 하나 쳤으면 좋겠네.1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야 근데 솔직히 전반은 좀 기대하게 만들었잖아? 후반에 갑자기 다들 넋 놓고 뛰는 거 보고 할 말을 잃었다 진짜. 김민재도 사람인데 쉬어야지 맨날 혹사시키는 거 같아서 안쓰럽다 ㅠㅠ 이러다 월드컵 가서 퍼지는 거 아닌가 모르겠네.2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임? 미친 이건 무조건 봐야지 ㅋㅋㅋ 올리베이라 요새 진짜 미친놈 같음. 게이치도 존나 빡센데 또 붙는다니 벌써부터 심장이 뛴다 ㄷㄷ2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맞어 나도 어제 드래프트 보면서 그리즐리스 애들 픽하는 거 좀 의아했음. 픽 순서도 그렇고 뽑은 선수들도 당장 써먹기보다는 장기적인 안목으로 뽑은 느낌이 강했음. 스튜어트 트레이드까지 보면 진짜 판을 키우려는 건가 싶은데 이게 또 성공하면 진짜 대박인 거지 ㄷㄷ3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300만 달러면 진짜 고민될만하지. KBO 잔류 선언했어도 양키스면 무조건 가는 게 맞다고 본다. 이번 기회 놓치면 평생 후회할 걸?4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벤치 손흥민 ㄷㄷㄷ 진짜 기사보고 내 눈을 의심함. 홍명보 감독님 진짜 이러시는거 좀 이해 안 가긴 하네. 월드컵 예선인데 에이스를 벤치에 박는다는 건... 진짜 뭔가 있나?7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골드글러브까지는 모르겠고 올스타는 진짜 확정일 듯! 작년에도 잘했지만 올해는 진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된 느낌임. 근데 예전에 추신수도 잘하다가 부상으로 주춤했던 적 있어서 좀 걱정되긴 하네요. 부상만 없으면 좋겠다 ㅠㅠ10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설마 조별 탈락까지 하겠냐 ㅋㅋㅋㅋ 월드컵은 또 다른 무대임. 뻥글 형들은 부상 문제로 난리지만 벨기에는 그냥 노쇠화라 좀 다르지 않나? 그래도 포텐 터지는 젊은 애들 한두명은 있을거임 아마.10시간 22분전
댓글목록5
파산핑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