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경기 EPL 올스타 잉글랜드 무승부 실화냐 ㅋㅋㅋㅋ 아 답답하네 진짜
2026-06-24 17:15
13,905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오늘 경기 EPL 올스타 잉글랜드 무승부 실화냐 ㅋㅋㅋㅋ 아 답답하네 진짜
형들 오늘 경기 다들 어땠음? 나는 오늘 잉글랜드 경기 보면서 진짜 속 터지는 줄 알았다 ㅋㅋㅋㅋㅋ 아침에 뉴스 보는데 'EPL 올스타' 잉글랜드가 가나 상대로 무승부 떴다는 헤드라인 보고 순간 내 눈을 의심했네. 아니 EPL에 내로라하는 선수들 다 모아놓고 가나 상대로 무승부라니 이게 말이 됨? 혹시 내가 어제 술을 너무 많이 마셔서 잘못 본 건가 싶었다 ㅋㅋㅋㅋㅋ
진짜 경기 보서 느낀 건데, 잉글랜드 선수 개개인의 능력은 분명히 최상급인데 이게 팀으로 뭉치면 왜 이렇게 시너지가 안 나는지 모르겠음. 공격 전개는 답답하고, 패스 미스는 잦고, 결정적인 순간에 슈팅은 허공을 가르고… 특히 가나의 '질식축구'에 제대로 말린 느낌이었다. 수비적으로 탄탄하게 나오니까 잉글랜드 공격수들이 뭘 해보려 해도 공간이 안 나는 게 눈에 보이더라. 물론 가나 수비도 엄청 잘했지만 잉글랜드 공격수들이 그 정도 수비는 뚫어줘야 하는 거 아닌가 싶었다. 괜히 EPL 올스타라고 불리는 게 아니잖아?
솔직히 잉글랜드 스쿼드 보면 입이 떡 벌어지잖아. 해리 케인, 필 포든, 주드 벨링엄, 부카요 사카 등등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선수들이 즐비한데 왜 이렇게 무색무취한 경기를 하는지 모르겠음. 감독 전술 문제인가 아니면 선수들 간의 호흡 문제인가? 어제 경기 보면서 제일 답답했던 건, 상대가 수비적으로 나오면 그걸 뚫을 만한 창의적인 플레이나 과감한 시도가 너무 부족다는 거야. 그냥 옆으로 돌리고 뒤로 돌리고, 그러다 뺏기고 역습 당하고 ㅋㅋㅋ 이게 뭐하는 건가 싶더라.
어제 콜롬비아 경기랑 비교해보면 더 답답함이 밀려옴. 콜롬비아도 콩고민주 상대로 고전하다가 'EPL 풀백' 무뇨스가 뚫어내면서 32강 조기 확정했잖아. 20개 슈팅이 막혀도 결국 해결사가 나와서 한방 터뜨려주는 게 중요한데, 잉글랜드는 그런 한방이 너무 부족했음. 무뇨스처럼 예상치 못한 곳에서 터져주는 한 방이 필요했는데, 어제 잉글랜드는 그런 게 전혀 없었음. 공격수들이 다들 자기 포지션에서만 맴돌고 유기적인 움직임이 너무 없었다고 해야 하나.
그리고 잉글랜드 대표팀은 항상 이런 식이었던 것 같아. 개인 기량은 최고인데, 중요한 대회만 나가면 기대에 못 미치는 성적을 내는 경우가 많았지. ‘EPL 올스타’라는 수식어가 오히려 부담감으로 작용하는 걸까? 아니면 각자의 클럽에서는 빛나는 선수들이 대표팀만 오면 왜 이렇게 삐걱거리는 건지 진짜 궁금하다. 클럽서의 역할과 대표팀에서의 역할이 달라서 그런 건가? 그래도 이 정도 선수들이 모였으면 최소한 가나 정도는 이겨줬어야 하는 거 아닌가 싶음.
솔직히 어제 경기 보고 좀 실망했다. 잉글랜드 팬들은 오죽할까 싶네. 이번 대회 기대가 컸는데 첫 경기부터 이러면 남은 경기도 불안하잖아. 감독이 전술적으로 더 고민해야 할 것 같고, 선수들도 개인 능력만 믿을 게 아니라 팀으로서 어떻게 유기적으로 움직일지 더 신경 써야 할 듯. 물론 아직 초반이니까 기회는 있지만, 이대로라면 이번에도 또 '잉글랜드는 잉글랜드다'라는 소리 들을까 봐 걱정된다.
형들은 어제 잉글랜드 경기 어떻게 봤음? 진짜 EPL 올스타 스쿼드로 가나 상대로 무승부 뜬 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함? 뭐가 문제라고 생각하는지 의견 좀 공유해주라. 나는 진짜 감독 전술 문제가 제일 크다고 보는데 형들 생각은 어떤지 궁금하네.
진짜 경기 보서 느낀 건데, 잉글랜드 선수 개개인의 능력은 분명히 최상급인데 이게 팀으로 뭉치면 왜 이렇게 시너지가 안 나는지 모르겠음. 공격 전개는 답답하고, 패스 미스는 잦고, 결정적인 순간에 슈팅은 허공을 가르고… 특히 가나의 '질식축구'에 제대로 말린 느낌이었다. 수비적으로 탄탄하게 나오니까 잉글랜드 공격수들이 뭘 해보려 해도 공간이 안 나는 게 눈에 보이더라. 물론 가나 수비도 엄청 잘했지만 잉글랜드 공격수들이 그 정도 수비는 뚫어줘야 하는 거 아닌가 싶었다. 괜히 EPL 올스타라고 불리는 게 아니잖아?
솔직히 잉글랜드 스쿼드 보면 입이 떡 벌어지잖아. 해리 케인, 필 포든, 주드 벨링엄, 부카요 사카 등등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선수들이 즐비한데 왜 이렇게 무색무취한 경기를 하는지 모르겠음. 감독 전술 문제인가 아니면 선수들 간의 호흡 문제인가? 어제 경기 보면서 제일 답답했던 건, 상대가 수비적으로 나오면 그걸 뚫을 만한 창의적인 플레이나 과감한 시도가 너무 부족다는 거야. 그냥 옆으로 돌리고 뒤로 돌리고, 그러다 뺏기고 역습 당하고 ㅋㅋㅋ 이게 뭐하는 건가 싶더라.
어제 콜롬비아 경기랑 비교해보면 더 답답함이 밀려옴. 콜롬비아도 콩고민주 상대로 고전하다가 'EPL 풀백' 무뇨스가 뚫어내면서 32강 조기 확정했잖아. 20개 슈팅이 막혀도 결국 해결사가 나와서 한방 터뜨려주는 게 중요한데, 잉글랜드는 그런 한방이 너무 부족했음. 무뇨스처럼 예상치 못한 곳에서 터져주는 한 방이 필요했는데, 어제 잉글랜드는 그런 게 전혀 없었음. 공격수들이 다들 자기 포지션에서만 맴돌고 유기적인 움직임이 너무 없었다고 해야 하나.
그리고 잉글랜드 대표팀은 항상 이런 식이었던 것 같아. 개인 기량은 최고인데, 중요한 대회만 나가면 기대에 못 미치는 성적을 내는 경우가 많았지. ‘EPL 올스타’라는 수식어가 오히려 부담감으로 작용하는 걸까? 아니면 각자의 클럽에서는 빛나는 선수들이 대표팀만 오면 왜 이렇게 삐걱거리는 건지 진짜 궁금하다. 클럽서의 역할과 대표팀에서의 역할이 달라서 그런 건가? 그래도 이 정도 선수들이 모였으면 최소한 가나 정도는 이겨줬어야 하는 거 아닌가 싶음.
솔직히 어제 경기 보고 좀 실망했다. 잉글랜드 팬들은 오죽할까 싶네. 이번 대회 기대가 컸는데 첫 경기부터 이러면 남은 경기도 불안하잖아. 감독이 전술적으로 더 고민해야 할 것 같고, 선수들도 개인 능력만 믿을 게 아니라 팀으로서 어떻게 유기적으로 움직일지 더 신경 써야 할 듯. 물론 아직 초반이니까 기회는 있지만, 이대로라면 이번에도 또 '잉글랜드는 잉글랜드다'라는 소리 들을까 봐 걱정된다.
형들은 어제 잉글랜드 경기 어떻게 봤음? 진짜 EPL 올스타 스쿼드로 가나 상대로 무승부 뜬 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함? 뭐가 문제라고 생각하는지 의견 좀 공유해주라. 나는 진짜 감독 전술 문제가 제일 크다고 보는데 형들 생각은 어떤지 궁금하네.
-
[자유게시판] 어제 UFC 백악관 ㄷㄷ... 트럼프도 왔네 ㅋㅋ 국뽕 차오르던데?30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다 ㄷㄷ 샌프란 어제 경기 보고왔는데 미쳤네 진짜2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KBO에 뼈를 묻겠다는 하현승 보니까 갑자기 생각나는 선수들 개많네 ㄷㄷ2시간 21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예측 개같이 해봤는데 ㅋㅋㅋ 이거 ㄹㅇ 찐이냐? ㄷㄷ7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UFC 250 논란 ㄷㄷ 드발리쉬빌리가 이겼다고 봄?20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오타니는 진짜 신이냐? ㅋㅋㅋㅋ 역대급 ㄷㄷ21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PNC 2026 벌써부터 기대되는데, 옛날 배그 프로들 근황 아는 사람 있냐? ㅋㅋㅋ23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UFC 프리덤 250 논란 ㄷㄷ 토푸리아 실화임?23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헐 토푸리아 벌써 복귀한다고? 얼굴 그렇게 됐다고 난리였는데 회복력 미쳤네 ㄷㄷ 솔직히 오르테가랑 다시 붙는 건 좀 에바 아니냐? 이번엔 오르테가가 또 당할 것 같은데.37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오버페이 맞는 거 같음 ㄷㄷ 물론 잘하긴 하는데 2800억은 좀... 다른 FA 데려올 돈으로 리브스 잡는다고? 좀 더 지켜봐야 할듯. 이정도면 레이커스 제대로 배팅한 거라 결과에 따라 평가 갈릴 듯.1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나는 솔직히 아직 좀 더 지켜봐야 한다고 봄. 어제 경기는 좋았지만 그 전에도 기복 좀 있었잖? 그래도 계속 이렇게 쳐주면 좋긴 하겠다만 아직 가을야구는 좀 오바임.2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미쳤다 ㅋㅋㅋㅋㅋ 105마일이면 그냥 벽돌 날아오는 수준 아니냐? 타자들이 진짜 공 보고 치는 게 아니라 그냥 방망이 휘두르는 느낌일 듯 ㄷㄷㄷ3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님 저도 그 기사 봤는데 진짜 토푸리아 보통내기 아닌듯 ㄷㄷ 솔직히 드발리시빌리랑 경기 끝나고 얼굴 보고 와 얘는 한동안 못 나오겠다 싶었거든요. 근데 벌써 복귀라니 진짜 멘탈이 강철이 아니라 다이아몬드 급인듯 ㅋㅋㅋ4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성공신화 ㄷㄷ 진짜 대박이지. 근데 레이커스 저 돈 주고 잡은게 잘한건지는 좀 봐야될듯. 난 오늘 느바 말고 국농 개막전 KCC랑 SK 경기 보려고 ㅋㅋㅋ 최준용 이적하고 첫 경기라 기대됨.5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ㄷ 결국 경질됐네요. 메츠는 진짜 이해가 안 감. 돈은 돈대로 쓰고 성적은 안 나오고. 멘도사도 불쌍하긴 함. 저 연봉 가지고 그 정도 성적이면 감독 탓만 하기도 뭐하고. 투수진이 개판이라 뭘 할 수가 없었을 듯.5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와 ㅋㅋㅋㅋ 진짜 미친 거 아님? 105.5마일이 말이 되냐 ㄷㄷㄷ 아니 아무리 약물 의심 있어도 저 정도는 진짜 처음 보는 거 같은데? MLB는 진짜 차원이 다르긴 하네 ㅋㅋㅋ KBO는 160만 던져도 다들 호들갑인데 저긴 뭐 괴물만 있나 ㅋㅋㅋ6시간 56분전
댓글목록3
바이레도킬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