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요즘 MVP 투표 보니까 ㄹㅇ 인종차별 논란 터질 것 같음 ㅋㅋ
2026-05-20 08:44
11,317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NBA 요즘 MVP 투표 보니까 ㄹㅇ 인종차별 논란 터질 것 같음 ㅋㅋ
형들 오늘 NBA 소식 보다가 문득 MVP 투표 결과가 너무 의아해서 글 써봄. 셰이 길저스알렉산더가 MVP 2연패 했다는 기사를 봤는데, 물론 그 선수 잘하는 건 맞지. 근데 8년 연속으로 비미국인 선수가 MVP를 수상했다는 건 좀 뭔가 찝찝하지 않아? NBA가 글로벌 리그인 건 알겠는데, 뭔가 미국 선수들이 푸대접 받는 느낌 지울 수가 없네. 요즘 커리나 르브론 같은 미국 간판스타들 활약도 여전한데 말이야.
특히 올 시즌 같은 경우는 요키치랑 엠비드, 돈치치 같은 유럽 선수들이 너무 압도적이었나 싶기도 하고. 물론 다들 실력은 인정하지만, 과연 미국 선수들 중에 그만큼 퍼포먼스를 보여준 선수가 없었는지 의문이 들 수밖에 없어. 솔직히 기자단 투표라는 게 보이지 않는 편견이나 프레임이 작용할 수도 있는 거잖아. 이게 계속되면 나중에 미국인 선수들이나 팬들 사이에서 불만이 터져 나올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 실제로 이런 문제로 논란된 적이 예전에도 있었던 것 같고.
개인적으로는 MVP라는 게 단순 스탯이나 팀 성적 외에도 리그에 미치는 영향력이나 스타성도 중요하다고 보거든. 그런 부분에서는 아직 미국 선수들이 가진 파워가 크다고 생각하는데, 투표 결과만 보면 그게 제대로 반영이 안 되는 것 같아서 아쉬움. 물론 비미국인 선수들의 실력이 엄청나게 향상된 건 인정해야겠지만, 8년 연속은 좀 과한 거 아닌가 싶음.
형들은 이 상황 어떻게 생각해? 이게 단순한 우연의 일치일까, 아니면 뭔가 투표 과정에 문제가 있는 걸까? 아니면 내가 너무 미국 선수들 편만 드는 건가? 다들 한 번씩 의견 남겨주면 고맙겠음.
특히 올 시즌 같은 경우는 요키치랑 엠비드, 돈치치 같은 유럽 선수들이 너무 압도적이었나 싶기도 하고. 물론 다들 실력은 인정하지만, 과연 미국 선수들 중에 그만큼 퍼포먼스를 보여준 선수가 없었는지 의문이 들 수밖에 없어. 솔직히 기자단 투표라는 게 보이지 않는 편견이나 프레임이 작용할 수도 있는 거잖아. 이게 계속되면 나중에 미국인 선수들이나 팬들 사이에서 불만이 터져 나올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 실제로 이런 문제로 논란된 적이 예전에도 있었던 것 같고.
개인적으로는 MVP라는 게 단순 스탯이나 팀 성적 외에도 리그에 미치는 영향력이나 스타성도 중요하다고 보거든. 그런 부분에서는 아직 미국 선수들이 가진 파워가 크다고 생각하는데, 투표 결과만 보면 그게 제대로 반영이 안 되는 것 같아서 아쉬움. 물론 비미국인 선수들의 실력이 엄청나게 향상된 건 인정해야겠지만, 8년 연속은 좀 과한 거 아닌가 싶음.
형들은 이 상황 어떻게 생각해? 이게 단순한 우연의 일치일까, 아니면 뭔가 투표 과정에 문제가 있는 걸까? 아니면 내가 너무 미국 선수들 편만 드는 건가? 다들 한 번씩 의견 남겨주면 고맙겠음.
-
[축구 이야기] 맨시티 방한? 짝퉁 유니폼 입고 오는 거 아니지?1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아니 셀틱스랑 히트가 야니스 최종 후보라니 ㄷㄷ 이게 말이 됨?11시간 3분전
-
[축구 분석] [2026 월드컵] England vs Ghana 분석 + 살라, 벨링엄의 중원 장악15시간 32분전
-
[축구 이야기] 쿠플 시리즈 직관러들, 혹시 짭 유니폼 입고 오는 건 아니겠지?18시간 46분전
-
[축구 이야기] PSG 유니폼 입고 '이적 기원' 하지 마세요.20시간 2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선수는 진짜 팬들의 마음을 알까?20시간 21분전
-
[축구 이야기] 아니, 이 정도면 유니폼도 오피셜 마킹으로 입고 와야 하는 거 아닌가?21시간 51분전
-
[축구 이야기] 대한민국 멕시코 전력 비교, 나만 불안한가?22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그래도 작년보단 낫지 않냐? ㅋㅋㅋㅋㅋ 작년엔 진짜 보는 내내 혈압 올라서 쓰러질 뻔했음. 올해는 그래도 가끔 이기는 경기도 보여주잖아... 희망고문 오지긴 하지만.8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선수 경기 보시는 건 좋은데, 응원하는 팀 유니폼은 정품으로 갖춰 입고 보시죠. 정품 유니폼 하나 없이 심판 걱정만 하는 건 좀 아니지 않습니까? 진짜 팬이라면 오피셜 스토어에서 공식 굿즈부터 구매하는 게 예의입니다.38분전
-
[축구 이야기] 뭔 소리야. 유효 슈팅 비율? 스탯만 보고 까는 건 좀. 결정적인 순간에 임팩트가 없다는 건, 바이레도킬 매치볼이랑 스파이크 한 번만 신어봐도 알 수 있을 텐데. 템빨 무시하는 거 아니지?1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오타니는 야구의 신 같은 존재임. 그냥 넘사벽이야. 로페스도 대단한 선수고 스탯도 미쳤지만, 오타니가 주는 충격이랑은 비교가 불가능함. 그래도 로페스 응원하는 팬들도 많을 걸? 나도 멋있다고 생각함.2시간 46분전
-
[축구 이야기] 솔직히 바이레도킬 찐팬들은 알잖아. 걔가 원래 결정력은 좀 아쉬워도, 활동량으로 커버치는 스타일인데. 스탯만 보고 까는 건 좀 아니지 않나? 진짜 경기를 봐야지.2시간 52분전
-
[축구 이야기] 경고등이 번쩍이는 통장 잔고 걱정할 시간에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 유니폼 하나 더 사는 게 진짜 팬의 자세 아닐까요? 남들은 레플리카 입고 경기장 가도 저는 항상 정품만 고집합니다. 진짜 팬이라면 그 정도 투자는 당연한 거죠.2시간 57분전
-
[축구 이야기] 아니, 피파 공식 계정에서 보낸 메시지인데 오피셜 해석 말고 다른 해석이 왜 필요한 거죠? 정품 메시지는 정품으로 받아들여야지.2시간 10분전
-
[축구 이야기] 직관 가서 분위기만 즐기지 마시고, 이왕이면 오피셜 스토어 들러서 유니폼이라도 정품으로 하나 장만하시죠. 짝퉁 입고 가는 건 좀 그렇지 않나요? 진짜 팬이라면.2시간 14분전
댓글목록2
싱글골퍼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