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날 이젠 '사스날' 아니라고 ㅠㅠ EPL 왕좌 탈환 실화냐? ㄷㄷ
2026-05-21 04:17
11,461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아스날 이젠 '사스날' 아니라고 ㅠㅠ EPL 왕좌 탈환 실화냐? ㄷㄷ
형들 오늘 아침에 EPL 뉴스 보다가 깜짝 놀랐다 진짜. '4스날' 조롱받던 아스날이 드디어 22년 만에 EPL 우승을 차지했다고? 와 이건 진짜 예측 불가능한 결과 아님? 누가 아스날이 이번 시즌에 우승할 거라고 예상했겠냐고 솔직히 ㅋㅋㅋ 어제까지만 해도 맨시티가 무난하게 우승할 줄 알았는데, 막판에 이렇게 뒤집어 버리네. 역시 EPL은 예측 불가능한 리그라니까 ㄹㅇ.
솔직히 이번 시즌 초반 아스날 경기력 보면서도 '아, 또 4위 하겠네' 싶었단 말이야. 전통의 4위 DNA는 못 버릴 줄 알았는데, 미켈 아르테타 감독이 진짜 마법을 부렸네. 지난 시즌에 아쉽게 준우승하면서 '다음 시즌엔 더 잘하겠지' 생각은 했지만, 이렇게 바로 우승까지 갈 줄은 몰랐음. 선수단 분위기도 확 바뀐 것 같고, 어린 선수들이 진짜 미친듯이 성장한 게 눈에 보였지. 특히 마르틴 외데고르, 부카요 사카, 가브리엘 마르티넬리 이 세 명은 진짜 이번 시즌 내내 미쳐 날뛰었던 것 같음.
근데 생각해보면 아스날이 무패 우승을 했던 2003-04 시즌 이후로 이렇게 우승에 근접한 적이 없었잖아. 벵거 감독 시절에도 아름다운 축구는 보여줬지만, 막판 뒷심 부족으로 항상 미끄러지는 모습이 많았고. 그래서 이번 우승이 더 감격스러운 것 같음. 팀 컬러도 많이 바뀌고, 예전의 '아름답지만 약한 아스날'이 아니라 '강하고 끈끈한 아스날'이 된 느낌? 물론 경기력은 여전히 아름답지만, 수비적인 안정감이나 위기관리 능력이 청나게 향상된 것 같음.
특히 수비진에서 윌리엄 살리바와 가브리엘 마갈량이스 조합은 진짜 역대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님. 둘이 시너지가 너무 좋아서 상대 공격수들이 쉽게 뚫지를 못하더라. 중원에서는 데클란 라이스가 합류하면서 수비형 미드필더 역할을 완벽하게 수행해줬고. 물론 초반에는 이적료 때문에 말도 많았지만, 지금 보면 라이스는 진짜 아스날 우승의 1등 공신 중 한 명임. 이적료 1억 파운드가 아깝지 않은 활약이었다고 봄.
이번 시즌 EPL 막판까지 맨시티랑 정말 치열한 우승 경쟁을 펼쳤는데, 솔직히 맨시티의 저력을 무시할 수 없어서 마지막까지 마음 졸였음. 맨시티는 워낙 스쿼드도 두껍고, 펩 과르디올라 감독의 전술적인 역량도 대단하니까. 근데 아스날이 결국 마지막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고 승리하면서 우승을 확정 짓는 걸 보니까 진짜 소름 돋더라. 아르테타 감독의 리더십과 선수들의 투지가 만들어낸 결과라고 생각함.
이게 EPL뿐만 아니라 유럽 축구 전에도 큰 영향을 줄 것 같음. 당장 이번 주에 애스턴 빌라가 유로파리그 우승 사냥에 나선다고 하는데, EPL 팀들이 유럽대항전에서 싹쓸이하는 그림도 충분히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EPL 팀들이 워낙 자본력도 좋고, 경쟁이 치열해서 팀들의 전반적인 수준이 상향 평준화된 것 같음.
근데 이 와중에 우리 국대 소식도 있더라. 이민성 감독이 아시안게임 옥석 가리기 한다고 태국 전지훈련 소집명단 발표했는데, EPL 소속팀인 백민혁이랑 윤도영도 포함됐다고 하네. 군 면제 특혜 걸린 만큼 선수들 동기부여는 최고조일 텐데, 아시안게임에서도 좋은 성적 거둬서 국위 선양하고, 어린 선수들도 더 크게 성장했으면 좋겠음. 이번 아스날 우승처럼 모두가 깜짝 놀랄 만한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네.
형들은 이번 아스날 우승 어떻게 생각함? 진짜 기적 같지 않음? ㄷㄷ 누가 이렇게 될 줄 알았냐고 ㅋㅋㅋ 다음 시즌에는 아스날이 챔스에서도 좀 날아다녔으면 좋겠는데, 가능할까?
솔직히 이번 시즌 초반 아스날 경기력 보면서도 '아, 또 4위 하겠네' 싶었단 말이야. 전통의 4위 DNA는 못 버릴 줄 알았는데, 미켈 아르테타 감독이 진짜 마법을 부렸네. 지난 시즌에 아쉽게 준우승하면서 '다음 시즌엔 더 잘하겠지' 생각은 했지만, 이렇게 바로 우승까지 갈 줄은 몰랐음. 선수단 분위기도 확 바뀐 것 같고, 어린 선수들이 진짜 미친듯이 성장한 게 눈에 보였지. 특히 마르틴 외데고르, 부카요 사카, 가브리엘 마르티넬리 이 세 명은 진짜 이번 시즌 내내 미쳐 날뛰었던 것 같음.
근데 생각해보면 아스날이 무패 우승을 했던 2003-04 시즌 이후로 이렇게 우승에 근접한 적이 없었잖아. 벵거 감독 시절에도 아름다운 축구는 보여줬지만, 막판 뒷심 부족으로 항상 미끄러지는 모습이 많았고. 그래서 이번 우승이 더 감격스러운 것 같음. 팀 컬러도 많이 바뀌고, 예전의 '아름답지만 약한 아스날'이 아니라 '강하고 끈끈한 아스날'이 된 느낌? 물론 경기력은 여전히 아름답지만, 수비적인 안정감이나 위기관리 능력이 청나게 향상된 것 같음.
특히 수비진에서 윌리엄 살리바와 가브리엘 마갈량이스 조합은 진짜 역대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님. 둘이 시너지가 너무 좋아서 상대 공격수들이 쉽게 뚫지를 못하더라. 중원에서는 데클란 라이스가 합류하면서 수비형 미드필더 역할을 완벽하게 수행해줬고. 물론 초반에는 이적료 때문에 말도 많았지만, 지금 보면 라이스는 진짜 아스날 우승의 1등 공신 중 한 명임. 이적료 1억 파운드가 아깝지 않은 활약이었다고 봄.
이번 시즌 EPL 막판까지 맨시티랑 정말 치열한 우승 경쟁을 펼쳤는데, 솔직히 맨시티의 저력을 무시할 수 없어서 마지막까지 마음 졸였음. 맨시티는 워낙 스쿼드도 두껍고, 펩 과르디올라 감독의 전술적인 역량도 대단하니까. 근데 아스날이 결국 마지막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고 승리하면서 우승을 확정 짓는 걸 보니까 진짜 소름 돋더라. 아르테타 감독의 리더십과 선수들의 투지가 만들어낸 결과라고 생각함.
이게 EPL뿐만 아니라 유럽 축구 전에도 큰 영향을 줄 것 같음. 당장 이번 주에 애스턴 빌라가 유로파리그 우승 사냥에 나선다고 하는데, EPL 팀들이 유럽대항전에서 싹쓸이하는 그림도 충분히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EPL 팀들이 워낙 자본력도 좋고, 경쟁이 치열해서 팀들의 전반적인 수준이 상향 평준화된 것 같음.
근데 이 와중에 우리 국대 소식도 있더라. 이민성 감독이 아시안게임 옥석 가리기 한다고 태국 전지훈련 소집명단 발표했는데, EPL 소속팀인 백민혁이랑 윤도영도 포함됐다고 하네. 군 면제 특혜 걸린 만큼 선수들 동기부여는 최고조일 텐데, 아시안게임에서도 좋은 성적 거둬서 국위 선양하고, 어린 선수들도 더 크게 성장했으면 좋겠음. 이번 아스날 우승처럼 모두가 깜짝 놀랄 만한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네.
형들은 이번 아스날 우승 어떻게 생각함? 진짜 기적 같지 않음? ㄷㄷ 누가 이렇게 될 줄 알았냐고 ㅋㅋㅋ 다음 시즌에는 아스날이 챔스에서도 좀 날아다녔으면 좋겠는데, 가능할까?
-
[자유게시판] 월드컵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들 ㄹㅇ 문제 있는 거 아니냐? ㄷㄷ6시간 21분전
-
[자유게시판] 야구 못 끊는 이유? 솔직히 오타니 때문 아님? ㅋㅋㅋ11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오타니는 진짜 신이냐? 역대급 투타 겸업은 언제까지 가능할까 ㄷㄷ17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요새 미쳤냐 ㄷㄷ 이대로면 타격왕도 가능할듯?2026-06-22
-
[자유게시판] 와 미쳤다 뉴욕 닉스 53년 만에 우승이라니 이거 실화냐?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손흥민 조기 교체? 월드컵에서 감독 전술이 ㄹㅇ 중요함? 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이한범 이적설 떴던데 ㄹㅇ 어캐될거 같음? ㄷㄷ2026-06-21
-
[자유게시판] 토푸리아 돈 요구 ㄷㄷ... 이 정도면 거의 배짱 장사 아니냐?2026-06-21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약팀 상대로도 의외로 고전하는 경기 많았음. 옛날에도 아이슬란드한테 지고 이런 적 있잖아. 솔직히 멤버빨로 축구하는 느낌이 강해서 그런가 전술적으로 단단한 팀 만나면 답답해 보이는 경우가 많더라. 우승은 진짜 꿈인듯 ㅠㅠ32분전
-
[자유게시판] 야 이거 보니까 옛날에 해태 타이거즈 미쳤을 때 생각나네 ㅋㅋㅋ 선동열 이종범 이순철 있을 때도 저렇게 미친듯이 몰아친 적 있었는데. 엘지 이번에 진짜 제대로 일 내는 거 아니냐? 기대된다 ㄷㄷ1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뭐 호날두가 대단한 건 인정하는데, 우즈벡전은 좀... ㅋㅋㅋㅋㅋ 상대가 우즈벡이잖아 형들. 솔직히 강팀이랑 붙었으면 저렇게 날아다니진 못했을 걸? 그리고 골 기록도 중요하지만 경기 전체 영향력 보면 예전 같지 않음 ㅠㅠ4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와 임찬규 멕시코 팬은 진짜 ㅋㅋㅋㅋ 상상도 못했다. 혹시 월드컵 때 야구 중계도 거기서 해줬나? 아니면 그냥 직관 갔다가 어쩌다 본 건가? 아무튼 신기하네 ㄷㄷ6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흠 솔직히 아직은 좀 이르지 않나? 아시안컵 활약도 봐야 하고, EPL은 템포도 빠르고 피지컬도 더 강해서 적응이 쉽지 않을 텐데. 물론 잠재력은 인정하지만 너무 설레발 치는 건 좀 자제해야 할 듯. 국대 주전도 아직 확정은 아니잖아.7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50승 선착이라니 진짜 너무하긴 함. 근데 솔직히 다저스 말고 다른 팀 팬들은 요즘 눈물만 흘릴 듯 ㅠㅠ 그래도 요즘 류현진 등판 경기들도 재밌는 거 많던데, 너무 다저스만 보지 말고 다른 팀들도 좀 봐줘라 형들!11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4초? ㅋㅋㅋㅋ 난 진짜 보다가 눈 비볐잖아. 잠깐 화장실 다녀온 사이에 끝났길래 뭔가 싶어서 다시 돌려봤더니ㅋㅋㅋㅋ 맥그리거도 전성기 때 저렇게 깔끔하게 한 방으로 끝낸 경기는 별로 없던 걸로 기억함.14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 개편한다고? 나는 좀 걱정되는데. 랭킹 시스템 건드리면 또 이상한 정치질 같은 거 생기는 거 아님? 오히려 더 엉망 되는 거 아닌가 싶다. UFC가 괜히 일을 키우는 것 같음.14시간 29분전
댓글목록2
올킬핫님의 댓글
파산핑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