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팀 요즘 성적 보면 심장이 벌렁거리지 않음? ㅋㅋㅋ
2026-05-21 08:04
11,936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우리 팀 요즘 성적 보면 심장이 벌렁거리지 않음? ㅋㅋㅋ
형들 안녕하세요. 요즘 우리 팀 경기 볼 때마다 진짜 심장이 쫄깃쫄깃하네요. 어제 경기 보면서 거의 울 뻔했잖아요. 다들 이번 시즌 팀 성적 어떻게 보고 계신지 궁금해서 글 올려봅니다. 특히 최근 경기 흐름이 심상치 않은데, 뭔가 해결책이 필요해 보이지 않나요?
솔직히 이번 시즌 시작 전에는 다들 기대를 많이 했잖아요. 지난 시즌 막판 분위기도 좋았고, FA로 데려온 선수들도 기대 이상이었고. 근데 막상 뚜껑 열어보니 초반엔 좀 헤맸죠. 그래도 중반부에 치고 올라오는 모습 보면서 "아 역시 우리 팀!" 했는데, 최근 들어 다시 빌빌대는 것 같아서 좀 답답합니다. 특히 특정 포지션에서의 부진이 눈에 띄는데, 다들 공감하시죠?
이번 주만 해도 3경기 중에 1승 2패라니... 특히 지난 주말 강팀과의 경기에서는 거의 무기력하게 지는 모습 보면서 많이 실망했습니다. 공격은 답답하고 수비는 자꾸 뚫리고, 이걸 어째야 할지 모르겠어요. 투수진은 그나마 버텨주고 있다고는 하지만, 타선이 너무 침묵하니까 답이 없습니다. 예전 같으면 뻥뻥 터지면서 분위기 가져왔을 텐데 말이죠.
아, 그리고 이 얘기 안 할 수가 없네요. 어제 뉴스 보니까 최두호 선수가 '코리안 킬러' 산토스 제압하고 10년 만에 UFC 3연승 했다는 기사 뜨던데, 이걸 보면서 우리 팀도 좀 보고 배웠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진짜 어떤 압박감 속에서 그런 결과를 만들어냈을지 상상도 안 가잖아요. 우리 팀도 지금럼 경기력이 오락가락하면 팬들 속만 타들어갈 것 같은데, 정신 바짝 차리고 좀 더 투지 있는 모습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선수들이야 매 경기 최선을 다하겠지만, 감독의 전술이나 선수 기용에도 문제가 있는 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특히 잘하는 선수들을 너무 혹사시키는 건 아닌지, 아니면 부진한 선수들을 너무 고집하는 건 아닌지 의문이 들 때가 많아요. 로테이션도 좀 더 유연하게 가져가야 하는 거 아닌가 싶고요. 데이터 분석도 중요하지만, 선수들의 컨디션 관리도 못지않게 중요하다고 봅니다.
다른 팀들 성적 보면 부러울 때도 많아요. 특히 우리랑 비슷한 위치에 있던 팀들이 최근 엄청난 상승세를 타고 있는데, 우리 팀은 왜 제자리걸음만 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한두 경기 이기다가 다시 연패에 빠지는 패턴이 반복되니까 솔직히 좀 지쳐요. 강팀과의 경기는 물론이고 약팀과의 경기에서도 쉽게 이기지 못하는 모습 보면 한숨만 나옵니다.
솔직히 지금 이대로 가면 플레이오프 진출도 장담 못 할 것 같아요. 아직 시즌은 많이 남아있지만, 이대로 계속 가면 분위기 반전하기 정말 힘들 것 같거든요. 다들 요즘 경기 보면서 무슨 생각 드시는지 궁금합니다. 감독님 경질해야 한다, 선수들 정신 차려야 한다, 프런트가 문제다 등등 여러 의견이 있을 텐데, 형들이 보기에 우리 팀이 지금 가장 시급하게 개선해야 할 부분은 뭐라고 생각하세요? 솔직한 의견들 좀 들어보고 싶습니다.
솔직히 이번 시즌 시작 전에는 다들 기대를 많이 했잖아요. 지난 시즌 막판 분위기도 좋았고, FA로 데려온 선수들도 기대 이상이었고. 근데 막상 뚜껑 열어보니 초반엔 좀 헤맸죠. 그래도 중반부에 치고 올라오는 모습 보면서 "아 역시 우리 팀!" 했는데, 최근 들어 다시 빌빌대는 것 같아서 좀 답답합니다. 특히 특정 포지션에서의 부진이 눈에 띄는데, 다들 공감하시죠?
이번 주만 해도 3경기 중에 1승 2패라니... 특히 지난 주말 강팀과의 경기에서는 거의 무기력하게 지는 모습 보면서 많이 실망했습니다. 공격은 답답하고 수비는 자꾸 뚫리고, 이걸 어째야 할지 모르겠어요. 투수진은 그나마 버텨주고 있다고는 하지만, 타선이 너무 침묵하니까 답이 없습니다. 예전 같으면 뻥뻥 터지면서 분위기 가져왔을 텐데 말이죠.
아, 그리고 이 얘기 안 할 수가 없네요. 어제 뉴스 보니까 최두호 선수가 '코리안 킬러' 산토스 제압하고 10년 만에 UFC 3연승 했다는 기사 뜨던데, 이걸 보면서 우리 팀도 좀 보고 배웠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진짜 어떤 압박감 속에서 그런 결과를 만들어냈을지 상상도 안 가잖아요. 우리 팀도 지금럼 경기력이 오락가락하면 팬들 속만 타들어갈 것 같은데, 정신 바짝 차리고 좀 더 투지 있는 모습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선수들이야 매 경기 최선을 다하겠지만, 감독의 전술이나 선수 기용에도 문제가 있는 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특히 잘하는 선수들을 너무 혹사시키는 건 아닌지, 아니면 부진한 선수들을 너무 고집하는 건 아닌지 의문이 들 때가 많아요. 로테이션도 좀 더 유연하게 가져가야 하는 거 아닌가 싶고요. 데이터 분석도 중요하지만, 선수들의 컨디션 관리도 못지않게 중요하다고 봅니다.
다른 팀들 성적 보면 부러울 때도 많아요. 특히 우리랑 비슷한 위치에 있던 팀들이 최근 엄청난 상승세를 타고 있는데, 우리 팀은 왜 제자리걸음만 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한두 경기 이기다가 다시 연패에 빠지는 패턴이 반복되니까 솔직히 좀 지쳐요. 강팀과의 경기는 물론이고 약팀과의 경기에서도 쉽게 이기지 못하는 모습 보면 한숨만 나옵니다.
솔직히 지금 이대로 가면 플레이오프 진출도 장담 못 할 것 같아요. 아직 시즌은 많이 남아있지만, 이대로 계속 가면 분위기 반전하기 정말 힘들 것 같거든요. 다들 요즘 경기 보면서 무슨 생각 드시는지 궁금합니다. 감독님 경질해야 한다, 선수들 정신 차려야 한다, 프런트가 문제다 등등 여러 의견이 있을 텐데, 형들이 보기에 우리 팀이 지금 가장 시급하게 개선해야 할 부분은 뭐라고 생각하세요? 솔직한 의견들 좀 들어보고 싶습니다.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 실화냐 ㄷㄷ 이 조합 어케 보심?23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메시 월드컵 6경기 연속골 미쳤네 ㄷㄷ 역대급 기록 아니냐?2026-06-23
-
[자유게시판] 마두에케 요즘 폼 미쳤던데 ㄷㄷ 첼시팬들 개이득 아님?2026-06-22
-
[자유게시판] UFC 백악관 대회 썰 ㅈㄴ 웃기네 ㅋㅋ 조 로건 극찬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썬더 위긴스 트레이드 실화냐? 옥버지 팬들 이제 뭐 보냐 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LG 1회 4홈런 ㄷㄷ 염갈량 야구 ㄹㅇ 미쳤냐?2026-06-22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다 ㄷㄷ 오늘 2루타 2개 실화임?2026-06-22
-
[자유게시판] 와 어제 LG 경기력 미쳤냐 ㅋㅋㅋ 진짜 야구는 모르겠다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페레이라가 미들급, 라헤까지 다 씹어먹은 거 보면 대단하긴 함. 두려움 때문에 저런다기보단 그냥 너무 많이 뛰어서 지친 거 아니겠냐? 헤비급은 확실히 차원이 다르긴 할듯.1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페레이라 발언 듣고 소름 돋았음. 강자들이 멘탈 터지면 한순간에 무너지는 거 많이 봤지. 오늘 언더독 초반 기세 중요하다고 본다. 선취골 박히면 분위기 확 바뀔 듯 ㅋㅋㅋ2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아 맞다 나도 어제 그 경기 봤는데 ㅋㅋㅋㅋ 감독 인터뷰 보 더 어이 없었음. '너무 화났고 거슬렸다' ㅋㅋㅋㅋㅋ 근데 나도 집중력 흐트러지는 거 같긴 하더라. 다음 경기에선 안 그러겠지 뭐~2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아 맞아요 잉글 가나전 보고 진짜 식겁했음. 아무리 친선이라지만 이건 좀 심하지 않나 싶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오늘 우리 팀 경기 보면서 괜히 불안불안하네요 ㅠㅠ 제발 정신차리고 제대로 좀 해줬으면 좋겠어요.2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디반차 1픽은 예상이 좀 됐음. 근데 위자즈가 얘를 어떻게 활용할지가 더 궁금하네. 픽은 좋은데 항상 픽 이후가 문제였잖아 ㅠㅠ 이번엔 좀 잘 키워서 팀 핵심으로 만들었으면 좋겠다.3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나도 예전에 해외여행 갔다가 현지 스포츠 경기 우연히 본 적 있는데 진짜 색다른 경험이었음 ㅋㅋㅋ 스코틀랜드 축구팬들도 그런 마음이었을 듯 ㅋㅋㅋ 마이애미 구단이 센스 있게 대처한 거 같네 ㅋㅋㅋ3시간 53분전
-
[자유게시판] 와 저는 아직 그 경기 못 봤는데 얼마나 심했으면 다들 그러시지 ㄷㄷ 저만 국대 경기만 챙겨보는 줄 알았는데 다들 해외축구도 열심히 보시네요. 오늘 퇴근하고 하이라이트라도 찾아봐야겠네요.5시간 0분전
-
[자유게시판] 류현진도 사람인데 뭐 어쩌겠냐 ㅋㅋㅋㅋㅋ 그게 KBO 최초인 건 진짜 대단한 거임. 우리 팀도 저런 거 한 번 보고 싶다 제발.5시간 0분전
댓글목록3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