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경기들 보면서 느낀 건데... ㄹㅇ 멘탈 갈리는 스포츠판 ㄷㄷ
2026-05-22 01:18
11,528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어제 경기들 보면서 느낀 건데... ㄹㅇ 멘탈 갈리는 스포츠판 ㄷㄷ
형들 안녕. 오늘 아침부터 어제 경기들 하이라이트 찾아보면서 느낀 건데, 스포츠는 진짜 멘탈 싸움인 것 같음. 특히 프로 무대에서는 기술이나 피지컬은 다들 상향 평준화 되어있으니까 결국 누가 더 멘탈 강하냐로 갈리는 것 같더라고. 어제 경기들 보면서 뽕 차기도 하고, 또 어떤 팀은 진짜 안쓰럽기도 하고 그랬음 ㅋㅋ 다들 어제 경기들 재밌게 봤는지 모르겠다.
어제 경기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건 역시 NBA 스퍼스 경기였음. 팍스가 부상으로 빠진 것도 큰데, 또 하퍼까지 햄스트링 부상으로 이탈했다는 소식 듣고 진짜 멘탈 나가는 줄 알았음. 시즌 초반부터 주전들이 줄줄이 부상으로 빠지면 팀 사기 떨어지는 건 당연한 거 아니겠음? 스퍼스 팬들 진짜 요즘 잠 못 이룰 것 같더라. 그래도 남은 선수들이 어떻게든 힘내서 버텨주는 모습 보면 또 감동이 있긴 한데, 솔직히 감독 입장에서는 머리 싸맬 것 같음.
그리고 미식축구 이글스 라인배커 스미스 음주운전 기사도 진짜 충격이었음. 시속 135마일로 과속하다가 잡혔다는데, 이건 뭐 거의 살인 미수 아니냐? 프로 선수로서 자기 관리도 안 되고, 팀 전체 이미지에도 먹칠하는 행동이라서 진짜 실망스러웠음. 이런 선수들 보면 아무리 실력이 좋아도 팀에서 데리고 갈 이유가 없다는 생각이 듦. 물론 사람인지라 실수할 수 있지만, 이건 실수 수준이 아니잖아. 어린 팬들도 많이 볼 텐데, 이런 모습은 진짜 보여주면 안 된다고 생함.
반대로 어제 MLB에서 막판까지 집중력 잃지 않고 역전승 거둔 팀 보면 진짜 대단하다는 생각밖에 안 듦. 다 진 경기라고 생각했는데, 9회 말에 연속 안타 터지고 극적인 끝내기 홈런으로 이기는 거 보면서 소름 돋았잖아. 그런 순간들을 보면 '와, 이 선수들은 진짜 프로다'라는 생각이 절로 듦. 솔직히 나 같으면 중간에 집중력 흐트러졌을 것 같거든. 근데 그 살얼음판 같은 상황에서도 자기 플레이를 해내는 거 보면 멘탈이 다른 것 같음.
근데 또 한편으로는 궁금한 게, 그렇게 멘탈이 강한 선수들도 언제 한 번은 멘탈이 나가는 순간이 오지 않을까? 예를 들어 르브론 제임스 같은 선수들도 엄청난 압박감 속에서 뛰는데, 가끔씩 '아, 진짜 다 내려놓고 싶다' 하는 순간이 올 것 같단 말이지. 우리 같은 일반인들은 상상도 못 할 중압감 속에서 매일매일 싸우는 거니까.
물론 그 정도 레벨의 선수들은 이미 멘탈 트레이닝도 엄청 받을 거고, 자기만의 스트레스 해소법도 있을 테지만, 그래 문득 궁금하긴 함. 어제 경기들 보면서 잘하는 선수들도 대단하지만, 멘탈적으로 힘든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싸우는 선수들이 진짜 존경스럽더라.
솔직히 우리 같은 평범한 직장인들도 일상생활에서 멘탈 관리 힘든데, 저런 프로 선수들은 오죽할까 싶음. 매 경기 결과가 자기 커리어랑 직결되니까 부담감 상상도 못 할 것 같음.
형들은 어제 경기 보면서 어떤 선수나 팀이 멘탈적으로 가장 인상 깊었음? 아니면 진짜 멘탈 관리가 중요한 스포츠 경기가 있다면 어떤 게 있을까? 다들 의견 나눠주면 좋겠다 ㅋㅋ
어제 경기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건 역시 NBA 스퍼스 경기였음. 팍스가 부상으로 빠진 것도 큰데, 또 하퍼까지 햄스트링 부상으로 이탈했다는 소식 듣고 진짜 멘탈 나가는 줄 알았음. 시즌 초반부터 주전들이 줄줄이 부상으로 빠지면 팀 사기 떨어지는 건 당연한 거 아니겠음? 스퍼스 팬들 진짜 요즘 잠 못 이룰 것 같더라. 그래도 남은 선수들이 어떻게든 힘내서 버텨주는 모습 보면 또 감동이 있긴 한데, 솔직히 감독 입장에서는 머리 싸맬 것 같음.
그리고 미식축구 이글스 라인배커 스미스 음주운전 기사도 진짜 충격이었음. 시속 135마일로 과속하다가 잡혔다는데, 이건 뭐 거의 살인 미수 아니냐? 프로 선수로서 자기 관리도 안 되고, 팀 전체 이미지에도 먹칠하는 행동이라서 진짜 실망스러웠음. 이런 선수들 보면 아무리 실력이 좋아도 팀에서 데리고 갈 이유가 없다는 생각이 듦. 물론 사람인지라 실수할 수 있지만, 이건 실수 수준이 아니잖아. 어린 팬들도 많이 볼 텐데, 이런 모습은 진짜 보여주면 안 된다고 생함.
반대로 어제 MLB에서 막판까지 집중력 잃지 않고 역전승 거둔 팀 보면 진짜 대단하다는 생각밖에 안 듦. 다 진 경기라고 생각했는데, 9회 말에 연속 안타 터지고 극적인 끝내기 홈런으로 이기는 거 보면서 소름 돋았잖아. 그런 순간들을 보면 '와, 이 선수들은 진짜 프로다'라는 생각이 절로 듦. 솔직히 나 같으면 중간에 집중력 흐트러졌을 것 같거든. 근데 그 살얼음판 같은 상황에서도 자기 플레이를 해내는 거 보면 멘탈이 다른 것 같음.
근데 또 한편으로는 궁금한 게, 그렇게 멘탈이 강한 선수들도 언제 한 번은 멘탈이 나가는 순간이 오지 않을까? 예를 들어 르브론 제임스 같은 선수들도 엄청난 압박감 속에서 뛰는데, 가끔씩 '아, 진짜 다 내려놓고 싶다' 하는 순간이 올 것 같단 말이지. 우리 같은 일반인들은 상상도 못 할 중압감 속에서 매일매일 싸우는 거니까.
물론 그 정도 레벨의 선수들은 이미 멘탈 트레이닝도 엄청 받을 거고, 자기만의 스트레스 해소법도 있을 테지만, 그래 문득 궁금하긴 함. 어제 경기들 보면서 잘하는 선수들도 대단하지만, 멘탈적으로 힘든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싸우는 선수들이 진짜 존경스럽더라.
솔직히 우리 같은 평범한 직장인들도 일상생활에서 멘탈 관리 힘든데, 저런 프로 선수들은 오죽할까 싶음. 매 경기 결과가 자기 커리어랑 직결되니까 부담감 상상도 못 할 것 같음.
형들은 어제 경기 보면서 어떤 선수나 팀이 멘탈적으로 가장 인상 깊었음? 아니면 진짜 멘탈 관리가 중요한 스포츠 경기가 있다면 어떤 게 있을까? 다들 의견 나눠주면 좋겠다 ㅋㅋ
-
[자유게시판] 와 리브스 ㄹㅇ 레이커스 잔류함? ㄷㄷ 연봉 미쳤네1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튜헬 부임? 사우스게이트랑 뭐가 다름? ㅋㅋㅋㅋㅋ9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지금 타율 2위인데 솔직히 거품 논란 종결 아님? ㅋㅋ11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느바 드랩 1픽 위저즈의 다이반차, 이거 ㄹㅇ 역대급 픽임? ㄷㄷ12시간 21분전
-
[자유게시판] 아니 아데토쿤보 마이애미 실화냐? 이거 ㄹㅇ 빅트레 아닌가ㄷㄷㄷ17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잉글랜드-가나 보신 분들?? ㄹㅇ 질식수비에 혈압 오르던데 ㄷㄷ19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아 요즘 콜롬비아 무뇨스 개잘함 ㄷㄷ 어제 경기 봄?19시간 21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EPL 올스타 잉글랜드 무승부 실화냐 ㅋㅋㅋㅋ 아 답답하네 진짜20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맞어 나도 어제 드래프트 보면서 그리즐리스 애들 픽하는 거 좀 의아했음. 픽 순서도 그렇고 뽑은 선수들도 당장 써먹기보다는 장기적인 안목으로 뽑은 느낌이 강했음. 스튜어트 트레이드까지 보면 진짜 판을 키우려는 건가 싶은데 이게 또 성공하면 진짜 대박인 거지 ㄷㄷ3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300만 달러면 진짜 고민될만하지. KBO 잔류 선언했어도 양키스면 무조건 가는 게 맞다고 본다. 이번 기회 놓치면 평생 후회할 걸?31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벤치 손흥민 ㄷㄷㄷ 진짜 기사보고 내 눈을 의심함. 홍명보 감독님 진짜 이러시는거 좀 이해 안 가긴 하네. 월드컵 예선인데 에이스를 벤치에 박는다는 건... 진짜 뭔가 있나?3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골드글러브까지는 모르겠고 올스타는 진짜 확정일 듯! 작년에도 잘했지만 올해는 진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된 느낌임. 근데 예전에 추신수도 잘하다가 부상으로 주춤했던 적 있어서 좀 걱정되긴 하네요. 부상만 없으면 좋겠다 ㅠㅠ7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설마 조별 탈락까지 하겠냐 ㅋㅋㅋㅋ 월드컵은 또 다른 무대임. 뻥글 형들은 부상 문제로 난리지만 벨기에는 그냥 노쇠화라 좀 다르지 않나? 그래도 포텐 터지는 젊은 애들 한두명은 있을거임 아마.7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오줌 지릴 뻔 ㅋㅋㅋㅋㅋ 나도 처음에 보고 내 눈을 의심함. 그 황금세대가 이렇게 허무하게 가버리는 건가 싶기도 하고, 한편으론 우리나라도 조심해야겠다 싶더라 ㅠㅠㅠ7시간 21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박 아데토쿤보 마이애미? 진짜 지리네 ㅋㅋㅋㅋㅋ 밀워키 팬들 오열 각이다 ㅠㅠ 아데바요랑 같이 서면 그냥 골밑은 걔네꺼 되는거 아니냐? 마이애미 우승 쌉가능이겠다 이건 진짜 개충격 ㅋㅋㅋㅋ10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핵폭탄 트레이드 맞지 형! 아데토쿤보가 마이애미 간다는데 이게 핵폭탄이 아니면 뭐가 핵폭탄임? ㅋㅋㅋ 아데바요랑 괴인 조합이면 골밑은 그냥 철옹성 될 듯. 근데 2대10이면 좀 너무 많이 줬다는 생각은 들긴 하네 ㅋㅋㅋ 밀워키는 뭐 고 보내는 건지 궁금하다.12시간 18분전
댓글목록3
망둥어샷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