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이 발언 ㄹㅇ 찐이네.. 월드컵 주장 무게감 ㄷㄷ
2026-05-22 06:45
11,306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손흥민 이 발언 ㄹㅇ 찐이네.. 월드컵 주장 무게감 ㄷㄷ
어제 손흥민 선수 인터뷰 보신 분들 계신가요? 월드컵 직전이라 그런가 뭔가 비장함이 느껴지던데, 특히 "홍명보호 주장은 내가 맞지만... 축구는 팀 스포츠" 이 부분에서 솔직히 좀 놀랐습니다. 단순히 책임감 표명이 아니라, 뭔가 더 깊은 의미가 있는 것 같아서요. 다들 아시다시피 홍명보 감독님도 선수 시절에 주장으로서 엄청난 리더십을 보여줬었잖아요. 손흥민 선수가 그런 선배의 이름을 직접 언하면서 자신의 주장으로서의 역할을 강조하는 게 심상치 않게 느껴졌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발언이 단순히 겸손함을 표현하는 걸 넘어, 혹시 팀 내에서 뭔가 분위기를 다잡으려는 메시지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월드컵 직전까지 팀 분위기가 썩 좋지 않았다는 얘기들도 있었고, 특정 선수들에게 너무 이목이 쏠리는 경향도 있었잖아요. 손흥민 선수가 그런 부분을 잘 알고 있어서, 자신에게 집중되는 스포트라이트를 팀 전체로 돌리면서 선수들 각자의 책임감을 상기시키려는 의도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게다가 홍명보 감독님이라는 큰 산을 언급하면서 자신도 그만큼 팀에 헌신하고 있다는 걸 간접적으로 보여주는 것 같기도 하고요. 이건 단순히 기자가 질문해서 나온 답변이라기보다는, 손흥민 선수 본인이 충분히 고민하고 준비한 발언 같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물론 주장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솔선수범하는 경기력 보여주는 거겠지만, 이렇게 말 한마디로 팀 전체에 메시지를 던지는 것도 엄청난 리더십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월드컵 때도 주장으로서 엄청난 활약을 보여줬지만, 이번에는 더 많은 걸 짊어지고 가는 느낌이라 좀 짠하기도 하네요. 그만큼 손흥민 선수 어깨가 무거울 텐데, 그래도 이런 강한 책임감을 보여주는 게 우리 팀에게는 정말 긍정적인 신호 아닐까 싶습니다.
과연 손흥민 선수의 이 발언이 이번 월드컵에서 어떤 결과로 이어질지 정말 기대됩니다. 팀 스포츠의 중요성을 강조한 만큼, 이번엔 정말 '원팀'으로서 역대급 성적 내줬으면 좋겠네요. 손흥민 선수 화이팅! 우리 대표팀 화이팅!
개인적으로는 이 발언이 단순히 겸손함을 표현하는 걸 넘어, 혹시 팀 내에서 뭔가 분위기를 다잡으려는 메시지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월드컵 직전까지 팀 분위기가 썩 좋지 않았다는 얘기들도 있었고, 특정 선수들에게 너무 이목이 쏠리는 경향도 있었잖아요. 손흥민 선수가 그런 부분을 잘 알고 있어서, 자신에게 집중되는 스포트라이트를 팀 전체로 돌리면서 선수들 각자의 책임감을 상기시키려는 의도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게다가 홍명보 감독님이라는 큰 산을 언급하면서 자신도 그만큼 팀에 헌신하고 있다는 걸 간접적으로 보여주는 것 같기도 하고요. 이건 단순히 기자가 질문해서 나온 답변이라기보다는, 손흥민 선수 본인이 충분히 고민하고 준비한 발언 같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물론 주장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솔선수범하는 경기력 보여주는 거겠지만, 이렇게 말 한마디로 팀 전체에 메시지를 던지는 것도 엄청난 리더십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월드컵 때도 주장으로서 엄청난 활약을 보여줬지만, 이번에는 더 많은 걸 짊어지고 가는 느낌이라 좀 짠하기도 하네요. 그만큼 손흥민 선수 어깨가 무거울 텐데, 그래도 이런 강한 책임감을 보여주는 게 우리 팀에게는 정말 긍정적인 신호 아닐까 싶습니다.
과연 손흥민 선수의 이 발언이 이번 월드컵에서 어떤 결과로 이어질지 정말 기대됩니다. 팀 스포츠의 중요성을 강조한 만큼, 이번엔 정말 '원팀'으로서 역대급 성적 내줬으면 좋겠네요. 손흥민 선수 화이팅! 우리 대표팀 화이팅!
-
[자유게시판] 비니시우스 주니어 이 폼 미쳤다 ㄹㅇ.. 스코틀랜드 불쌍함 ㅠ2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MSI 2026 대전 개최 확정 ㄷㄷ e스포츠는 진짜 미래인가?8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벤치 손흥민 ㄷㄷ 홍명보 감독 왜 저러는거임?10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ㄷㄷ 이거 실화임? 선수들 근황 토론 함 가보자16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무뇨스형 요즘 폼 미쳤던데 ㄷㄷ 콜롬비아 경기 본 사람 있음?19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솔직히 드래프트 1픽 위저즈가 뽑은 듀반차 얘는 로또 아님? ㅋㅋ20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이번 NBA 드랲 왤케 예측 불가임? ㅋㅋㅋ23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솔직히 누가 이길 거 같냐? ㅋㅋㅋ 다들 기대함?2026-06-24
-
[자유게시판] 헐 진짜 랄멜로 트레이드 얘기도 나옴? 샬럿이 벌써 포기하는 건 진짜 이해 안되네. 아직 어리고 터질 가능성 충분한데 좀 더 기다려봐야 하는거 아니냐? 만약 간다면 뉴욕이나 LA쪽으로 갔으면 좋겠다.2분전
-
[자유게시판] 비니시우스 국대 경기력 미친 건 인정하는데 아직 챔스 압살은 좀 너무 간 거 아니냐 ㅋㅋㅋ 리그는 몰라도 챔스는 워낙 변수가 많아서. 그래도 득점왕 도전은 가능성 있다고 본다.20분전
-
[자유게시판] 크 진짜 답답한 마음 여기서라도 푸니 속 시원하네요 ㅋㅋㅋ 어제 제가 응원하면서 소리 지른 거 생각하면 아직도 목이 아파요. 그래도 다음 경기엔 제발 좀 정신 차리고 이겨주길 바라봅니다 ㅠㅠ1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님 이정후 중독됐네. 난 요즘 얘 나오는 경기마다 국밥집에서 보고 있는데 오늘도 국밥 각이다. 어제 그 2루타 보고 진짜 소름 돋았잖아 ㅋㅋㅋㅋ 오늘 기대된다 진짜.2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나도 그 기사 봤는데 좀 의아하긴 했음. 황희찬이 최근 국대에서 좀 아쉽긴 했어도 클럽에선 잘하고 있잖아. 손흥민은 주장인데 너무 봐주는 거 아니냐는 얘기도 나오더라.3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야 이거 전에 르브론 마이애미 갈 때랑 비슷한 느낌 아니냐 ㅋㅋㅋ 그 때도 난리도 아니었는데 ㅋㅋㅋㅋ 농구판 뒤집어지는 소리 여기까지 들린다 진짜. 이러면 다른 팀들 선수 영입 존나 열심히 해야겠네.3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와 진짜 양키스 딜이면 흔들릴 수밖에 없지 않냐? KBO 잔류 선언했어도 이건 좀 다르지. 인생 역전 각인데 솔직히 갈 거 같음 ㅋㅋㅋㅋ3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ㅋㅋㅋㅋㅋ 나도 시즌 초에 너무 기대해서 그런가 잠깐 부진할 때 좀 실망했었는데, 역시 이정후는 이정후더라. 부상 복귀하고 미친놈처럼 치는 거 보면 진짜 감탄만 나옴 ㄷㄷ4시간 13분전
댓글목록4
올킬핫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네이년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