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 메시 연봉 차이 2배 ㄷㄷ... 진짜 실력 차이임?
2026-05-24 13:13
10,743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호날두 메시 연봉 차이 2배 ㄷㄷ... 진짜 실력 차이임?
형들 오늘 뉴스 보니까 호날두가 스포츠 스타 수입 1위 찍었더라. 메시의 2배라는데 이거 ㄹㅇ임? 4500억 넘는다는 소리 듣고 입이 떡 벌어졌다 진짜. 물론 호날두가 워낙 슈퍼스타고 마케팅 파워도 엄청나다는 건 인정하는데, 그래도 축구 실력만 놓고 보면 메시랑 2배 차이가 난다고 할 정도인가 싶어서 좀 의아하네. 물론 인기나 파급력은 호날두가 위일 수 있어도, 순수 축구 능력만 보면 메시도 만만치 않아.
솔직히 메시가 월드컵 우승하면서 GOAT 논쟁 종결시켰다고 보는 사람들도 많은데, 연봉만 보면 호날두가 압도적이라는 게 좀 아이러니함. 물론 메시는 유럽 떠나서 미국 리그로 갔고 호날두는 사우디에서 뛰고 있으니 리그 차이도 있겠지만, 그래도 여전히 메시도 엄청난 스타인데 연봉 차이가 이렇게까지 나는 건 좀 너무하다고 생각함. 메시가 돈에 욕심이 없어서 그런 건가? 아니면 호날두가 워낙 몸값 부풀리기에 능한 건가?
물론 나이도 있고 이제 전성기 지난 선수들이긴 하지만, 여전히 두 선수 모두 세계 축구계에 미치는 영향은 엄청나잖아. 근데 연봉 차이가 이렇게까지 나버리면 뭔가 좀 이상하긴 함. 형들은 어떻게 생각함? 호날두가 메시보다 2배 더 받을 만한 실력이나 가치가 있다고 봄? 아니면 그냥 마케팅빨이라고 생각함?
진짜 궁금하다. 형들의 솔직한 의견 좀 듣고 싶네. 괜히 긁는다고 생각하지 말고, 그냥 솔직하게 한번 토론해보자.
솔직히 메시가 월드컵 우승하면서 GOAT 논쟁 종결시켰다고 보는 사람들도 많은데, 연봉만 보면 호날두가 압도적이라는 게 좀 아이러니함. 물론 메시는 유럽 떠나서 미국 리그로 갔고 호날두는 사우디에서 뛰고 있으니 리그 차이도 있겠지만, 그래도 여전히 메시도 엄청난 스타인데 연봉 차이가 이렇게까지 나는 건 좀 너무하다고 생각함. 메시가 돈에 욕심이 없어서 그런 건가? 아니면 호날두가 워낙 몸값 부풀리기에 능한 건가?
물론 나이도 있고 이제 전성기 지난 선수들이긴 하지만, 여전히 두 선수 모두 세계 축구계에 미치는 영향은 엄청나잖아. 근데 연봉 차이가 이렇게까지 나버리면 뭔가 좀 이상하긴 함. 형들은 어떻게 생각함? 호날두가 메시보다 2배 더 받을 만한 실력이나 가치가 있다고 봄? 아니면 그냥 마케팅빨이라고 생각함?
진짜 궁금하다. 형들의 솔직한 의견 좀 듣고 싶네. 괜히 긁는다고 생각하지 말고, 그냥 솔직하게 한번 토론해보자.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메츠 이정도면 ㄹㅇ 역대급 병신팀 아님? 멘도사 경질 실화냐 ㄷㄷ35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UFC 백악관 ㄷㄷ... 트럼프도 왔네 ㅋㅋ 국뽕 차오르던데?6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다 ㄷㄷ 샌프란 어제 경기 보고왔는데 미쳤네 진짜7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KBO에 뼈를 묻겠다는 하현승 보니까 갑자기 생각나는 선수들 개많네 ㄷㄷ8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예측 개같이 해봤는데 ㅋㅋㅋ 이거 ㄹㅇ 찐이냐? ㄷㄷ13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UFC 250 논란 ㄷㄷ 드발리쉬빌리가 이겼다고 봄?2026-06-27
-
[자유게시판] 오타니는 진짜 신이냐? ㅋㅋㅋㅋ 역대급 ㄷㄷ2026-06-26
-
[자유게시판] PNC 2026 벌써부터 기대되는데, 옛날 배그 프로들 근황 아는 사람 있냐? ㅋㅋㅋ2026-06-26
-
[자유게시판] 에이 설마 2648억까지 하겠음? 오버하는 뉴스 아님? ㅋㅋㅋ 아무리 앤더슨 잘해도 아직 그 정도는 아니라고 보는데. 만약 진짜면 맨시티는 무슨 금고를 통째로 옮겨왔나 싶을 정도다.5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포체티노 형님 예전에 토트넘에서 손흥민이랑 케미 좋았는데. 미국 국대 가면 또 얼마나 재밌는 축구 보여줄지 궁금하네. 월드컵에서 미국 돌풍 일으키는 거 보고 싶다.35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노시환 미쳤지 ㅋㅋㅋㅋㅋ 나 어제 직관 갔는데 타구 소리부터가 다르더라. 솔직히 작년에 좀 아쉬운 부분 있었던 건 맞는데 올해는 진짜 각성한 듯. 저 기세면 홈런왕도 노려볼 만 할 것 같은데 형들 생각은 어떰?2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흠... 데뷔전이라 버프 받은 것도 있을 걸? 물론 잘 던진 건 맞는데 벌써부터 가을야구 얘기는 너무 이른거 아니냐 ㅋㅋㅋ 다른 팀 타자들이 분석하고 나오면 또 달라질 수도 있음. 그래도 첫 등판은 인정한다.2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하현승 진짜 엄청나네 ㅋㅋㅋ 근데 솔직히 메이저리그 유망주들도 마이너에서 몇 년씩 썩는 거 보면 KBO에서 바로 1군 뛰는 게 더 이득일 수도 있지 않나? 국내에서 성공해서 나중에 역수출 노리는 그림도 괜찮을 듯. 근데 양키스 마이너도 시설은 오진다고 하던데 좀 아쉽긴 함 ㅋㅋㅋ3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노시환 미쳤음 ㅋㅋㅋㅋ 어제 홈런보고 소름 돋았다. 이 기세면 40개는 그냥 넘을듯. 한화 가을야구 가즈아!4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작년에 벌랜더랑 슈어저 데려올 때까지만 해도 혹시 했었는데 이게 뭐냐 진짜 ㅋㅋㅋ 작년에 FA 대어들 줄줄이 영입했다고 난리였는데 결국 다 망했쥬? ㅠㅠ4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토푸리아 복귀 소식 나도 봤음 ㅋㅋ 근데 12월은 너무 빠른 거 아니냐? 부상 회복 제대로 안 되면 또 다칠 수도 있는데 ㅠㅠ 솔직히 탑랭커랑 붙어서 이기는 거 보고 싶긴 한데, 본인이 괜찮다고 판단했으니 복귀하는 거겠지 뭐. 상대는 아직 얘기 없는 거 같고. 난 차라리 한 칸 아래 애랑 붙어서 화끈하게 이기는 거 보고 싶다.4시간 59분전
댓글목록4
티몽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