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민 선수 MLB 진출 ㄷㄷ 국뽕 오지는데 냉정하게 함 봐보자고
2026-05-25 05:58
10,895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박찬민 선수 MLB 진출 ㄷㄷ 국뽕 오지는데 냉정하게 함 봐보자고
형들 오늘 다들 소식 들었지? 광주제일고 박찬민 선수 필라델피아랑 계약해서 MLB 진출 확정됐다고 떴는데, 이거 진짜 국뽕 제대로 차오르지 않냐 ㅋㅋㅋ 고교생이 바로 MLB 직행이라니, 우리 나라 야구 위상 진짜 대단하다 싶고 막 자랑스럽고 그렇네. 기사 보자마자 바로 커뮤니티 달려왔음. 다들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해서 말야.
물론 대단한 건 맞는데, 냉정하게 보면 걱정되는 부분도 좀 있긴 함. 예전에 미국 갔던 고교 선수들 중에 성공한 케이스가 그렇게 많지 않잖아? 분명 재능은 압도적이었겠지만, 환경도 확 바뀌고 경쟁도 차원이 다를 텐데, 적응 문제나 부상 걱정 같은 거 무시 못 할 것 같단 말이지. 괜히 조급하게 욕심 부리다가 몸 망치거나 멘탈 흔들릴까 봐 솔직히 좀 걱정됨. 그래도 이번에 박찬민 선수 계약 규모 보니까 대우는 꽤 괜찮은 것 같긴 하더라. 구단에서도 기대치가 큰 만큼 지원도 빵빵하게 해주려나?
다른 형들은 이번 박찬민 선수 MLB 진출 소식 듣고 어떤 생각 들었어? 고교생 신분으로 바로 미국 가는 거 어떻게 봐야 할까? 기대감이 훨씬 큰지, 아니면 걱정되는 부분이 더 큰지 궁금하네. 성공 확률이 높다고 보는지, 아니면 아직 좀 회의적인지 의견들 편하게 좀 나눠보자고.
나도 당연히 성공해서 김하성 선수처럼 K-메이저리거 계보 이었으면 좋겠는데, 그래도 너무 막연한 기대보다는 현실적인 고민도 같이 해보면 좋을 것 같아서 글 올려봤어. 다들 직한 생각 좀 말해줘 ㅋㅋㅋ
물론 대단한 건 맞는데, 냉정하게 보면 걱정되는 부분도 좀 있긴 함. 예전에 미국 갔던 고교 선수들 중에 성공한 케이스가 그렇게 많지 않잖아? 분명 재능은 압도적이었겠지만, 환경도 확 바뀌고 경쟁도 차원이 다를 텐데, 적응 문제나 부상 걱정 같은 거 무시 못 할 것 같단 말이지. 괜히 조급하게 욕심 부리다가 몸 망치거나 멘탈 흔들릴까 봐 솔직히 좀 걱정됨. 그래도 이번에 박찬민 선수 계약 규모 보니까 대우는 꽤 괜찮은 것 같긴 하더라. 구단에서도 기대치가 큰 만큼 지원도 빵빵하게 해주려나?
다른 형들은 이번 박찬민 선수 MLB 진출 소식 듣고 어떤 생각 들었어? 고교생 신분으로 바로 미국 가는 거 어떻게 봐야 할까? 기대감이 훨씬 큰지, 아니면 걱정되는 부분이 더 큰지 궁금하네. 성공 확률이 높다고 보는지, 아니면 아직 좀 회의적인지 의견들 편하게 좀 나눠보자고.
나도 당연히 성공해서 김하성 선수처럼 K-메이저리거 계보 이었으면 좋겠는데, 그래도 너무 막연한 기대보다는 현실적인 고민도 같이 해보면 좋을 것 같아서 글 올려봤어. 다들 직한 생각 좀 말해줘 ㅋㅋㅋ
-
[축구 이야기] 카스트로프? 솔직히 A매치 유니폼은 정품 입고 오셨나 모르겠네요.2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겆-엘전 켈리 윌슨보다 쩌는 해리거 등판 실화임? ㄷㄷ5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첼시 이번에 자카 영입하면 ㄹㅇ 멸망전각 아니냐? ㅋㅋㅋ9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백악관에서 UFC라니 ㄷㄷ 로드FC도 청와대 갈수 있을까? ㅋㅋㅋ11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야 님들 닉스 우승공 경매 나온거 봤음? 이거 개오바 아니냐 ㅋㅋㅋ17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오늘 리프스 드래프트 픽 보셨음? ㄷㄷ 미쳤던데?19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포체티노 형님 국대 감독 간다던데 ㄹㅇ임? ㄷㄷ20시간 13분전
-
[축구 이야기] 국대 유니폼, 이제는 정품이 기본 아닌가요?20시간 26분전
-
[축구 이야기] 선수들 폼에 일희일비하기 전에, 오피셜 스토어에서 황희찬 선수 정품 유니폼이라도 하나 구매하고 오시는 게 어떠신가요? 진짜 팬이라면 짝퉁 말고 정품으로 응원해야죠.54분전
-
[축구 이야기] 흥민이 얘긴 잘 알겠습니다만, 그런 엄청난 선수를 응원하려면 최소한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 유니폼 정도는 입어야 진짜 팬 아니겠습니까? 레플리카 같은 건 그냥 패스하는 게 옳습니다.1시간 0분전
-
[자유게시판] 아 저도 오늘 경기 보는데 진짜 쉽더라 ㅋㅋㅋㅋ 특히 첫 타석 잘 맞은 거 잡히는 거 보고 아 오늘은 뭔가 안 풀리는 날이겠다 싶었음 ㅋㅋㅋ 그래도 아직 시즌 초반이니까 너무 걱정 마셈. 이정후는 한 번 불 붙으면 무섭게 치는 스타일임!1시간 21분전
-
[축구 이야기] 선수 실력이야 개인의 노력이겠지만, 팬이라면 최소한 정품 유니폼 정도는 입고 응원해야 하는 거 아닌가요? 짝퉁 입고 와서 큰소리치는 사람들 보면 한숨만 나옵니다.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 사는 게 진정한 팬의 도리죠.5시간 45분전
-
[축구 이야기] 이런 경기력으로 32강 희망이라니… 어차피 져도 아무도 뭐라 안 할 텐데. 차라리 정품 유니폼이라도 입고 와서 응원하는 게 훨씬 낫지 않나요? 짝퉁 입고 와서 이런 경기 보면 더 실망스러울 듯.5시간 52분전
-
[축구 이야기] 아무리 전술이 좋았어도, 경기장에 정품 유니폼 입고 와서 응원해야 진짜 팬이지. 오피셜 스토어에서 산 정품 굿즈만이 승리의 기운을 담을 수 있는 법이야.5시간 25분전
-
[축구 이야기] 빅클럽 이적이라… 기대되네요. 이적하면 당연히 정품 유니폼으로 구매해야겠죠? 어차피 레플리카는 걸러야겠지만, 짭은 경기장에 입고 오지 맙시다. 정품만이 답이에요.6시간 38분전
-
[축구 이야기] 선수 영입 얘기는 둘째 치고, 제발 경기장엔 오피셜 스토어 정품 유니폼 입고 와서 응원들 하셨으면 좋겠네요. 짝퉁 레플리카 입고 오는 건 진짜 팬에 대한 예의가 아닙니다.7시간 16분전
댓글목록4
유펜투스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망둥어샷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