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연봉이 명함도 못 내민다는데... 그럼 누가 월클임? ㄷㄷ
2026-05-25 11:42
9,910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손흥민 연봉이 명함도 못 내민다는데... 그럼 누가 월클임? ㄷㄷ
야 솔직히 오늘 아침에 뉴스 보다가 어이가 없어서 글 쓴다. '전재산 1500억 손흥민은 명함도 못 내밀겠네' 이딴 헤드라인 봤냐? 진짜 개충격이다. 아니 우리흥이 전 세계 축구선수 중에 탑급 아니었냐? 대체 그럼 누가 월클이라는 거임? 월클 기준이 대체 뭔지 궁금해서 미치겠네.
기사 보니까 호날두가 1위, 메시가 3위라는데 이건 뭐 당연한 거 아니겠냐. 근데 손흥민이 명함도 못 내민다는 건 좀 무한 거 아니냐고. 물론 그들의 연봉이 압도적인 건 맞지. 호날두는 알 나스르 가면서 몸값이 천정부지로 솟았고, 메시는 PSG 찍고 미국으로 가면서도 여전히 엄청난 몸값을 자랑하니까. 하지만 손흥민도 토트넘에서 에이스고, 프리미어리그 득점왕까지 차지한 선수인데... 대체 이 정도로는 월클 소리 듣기 힘든 건가 싶은 생각이 확 들더라.
솔직히 연봉이 그 선수의 실력을 완벽하게 대변한다고는 생각 안 하는데, 그래도 연봉은 그 선수의 시장 가치를 보여주는 지표 중 하나잖아. 손흥민이 아시아 선수 역대 최고 이적료, 최고 연봉 기록 다 가지고 있는데도 저런 소리를 듣는다는 게 좀 서글프기도 하다. 물론 개인 스포츠 스타 연봉 TOP 10에 드는 선수들은 진짜 상상 초월하는 돈을 벌긴 하더라. 우리가 생각하는 연봉의 스케일이 다르긴 함.
근데 진짜 의문인 건, 그럼 축구 실력만으로 월클 기준을 따지면 누가 월클인 거냐? 연봉이 너무 높아서 비교 자체가 안 되는 선수들을 제외하고, 수하게 실력으로만 봤을 때 손흥민이 월클이 아니라고 할 수 있냐는 거지. 지난 시즌 토트넘의 에이스로서 팀을 먹여 살렸고, 중요한 순간마다 골 넣어주면서 팀을 이끌었는데. 특히 리그 득점왕은 진짜 아무나 하는 게 아니잖아. 그것도 프리미어리그에서.
혹자는 메시나 호날두처럼 발롱도르급 커리어를 쌓아야 월클이라고 하던데, 그럼 월클은 진짜 한 손에 꼽을 정도 밖에 안 되는 거 아니냐? 그 정도면 그냥 '레전드'라고 불러야 하는 거 아니냐고. 월드클래스라는 건 그 정도는 아니어도 자기 포지션에서 전 세계 최고 수준의 기량을 보여주는 선수들을 말하는 거 아니었음? 손흥민 정도면 충분히 그 기준에 부합한다고 생각하는데.
물론 한국인이라서 좀 더 감싸는 부분이 있을 수도 있다. 하지만 객관적으로 봐도 손흥민의 퍼포먼스는 월클에 가깝다고 생각함. 스피드, 결정력, 양발잡이 능력, 수비 가담까지. 단점 찾기가 힘들 정도인데. 아시아 선수라서 저평가받는 부분도 분명히 있고 본다. 같은 실력의 유럽 선수였으면 더 높은 평가를 받았을 거라는 생각도 종종 든다.
그래서 말인데, 너희들이 생각하는 진짜 '월클'의 기준은 뭐냐? 그냥 연봉 많이 받으면 월클임? 아니면 발롱도르 받아야 월클임? 솔직히 손흥민 연봉이 저 TOP 10에 못 든다고 해서 월클이 아니라고 하는 건 좀 아니지 않냐? 너희들의 의견이 궁금하다 ㄹㅇ.
기사 보니까 호날두가 1위, 메시가 3위라는데 이건 뭐 당연한 거 아니겠냐. 근데 손흥민이 명함도 못 내민다는 건 좀 무한 거 아니냐고. 물론 그들의 연봉이 압도적인 건 맞지. 호날두는 알 나스르 가면서 몸값이 천정부지로 솟았고, 메시는 PSG 찍고 미국으로 가면서도 여전히 엄청난 몸값을 자랑하니까. 하지만 손흥민도 토트넘에서 에이스고, 프리미어리그 득점왕까지 차지한 선수인데... 대체 이 정도로는 월클 소리 듣기 힘든 건가 싶은 생각이 확 들더라.
솔직히 연봉이 그 선수의 실력을 완벽하게 대변한다고는 생각 안 하는데, 그래도 연봉은 그 선수의 시장 가치를 보여주는 지표 중 하나잖아. 손흥민이 아시아 선수 역대 최고 이적료, 최고 연봉 기록 다 가지고 있는데도 저런 소리를 듣는다는 게 좀 서글프기도 하다. 물론 개인 스포츠 스타 연봉 TOP 10에 드는 선수들은 진짜 상상 초월하는 돈을 벌긴 하더라. 우리가 생각하는 연봉의 스케일이 다르긴 함.
근데 진짜 의문인 건, 그럼 축구 실력만으로 월클 기준을 따지면 누가 월클인 거냐? 연봉이 너무 높아서 비교 자체가 안 되는 선수들을 제외하고, 수하게 실력으로만 봤을 때 손흥민이 월클이 아니라고 할 수 있냐는 거지. 지난 시즌 토트넘의 에이스로서 팀을 먹여 살렸고, 중요한 순간마다 골 넣어주면서 팀을 이끌었는데. 특히 리그 득점왕은 진짜 아무나 하는 게 아니잖아. 그것도 프리미어리그에서.
혹자는 메시나 호날두처럼 발롱도르급 커리어를 쌓아야 월클이라고 하던데, 그럼 월클은 진짜 한 손에 꼽을 정도 밖에 안 되는 거 아니냐? 그 정도면 그냥 '레전드'라고 불러야 하는 거 아니냐고. 월드클래스라는 건 그 정도는 아니어도 자기 포지션에서 전 세계 최고 수준의 기량을 보여주는 선수들을 말하는 거 아니었음? 손흥민 정도면 충분히 그 기준에 부합한다고 생각하는데.
물론 한국인이라서 좀 더 감싸는 부분이 있을 수도 있다. 하지만 객관적으로 봐도 손흥민의 퍼포먼스는 월클에 가깝다고 생각함. 스피드, 결정력, 양발잡이 능력, 수비 가담까지. 단점 찾기가 힘들 정도인데. 아시아 선수라서 저평가받는 부분도 분명히 있고 본다. 같은 실력의 유럽 선수였으면 더 높은 평가를 받았을 거라는 생각도 종종 든다.
그래서 말인데, 너희들이 생각하는 진짜 '월클'의 기준은 뭐냐? 그냥 연봉 많이 받으면 월클임? 아니면 발롱도르 받아야 월클임? 솔직히 손흥민 연봉이 저 TOP 10에 못 든다고 해서 월클이 아니라고 하는 건 좀 아니지 않냐? 너희들의 의견이 궁금하다 ㄹㅇ.
-
[자유게시판] 클라크 스코틀랜드 감독 물러난거 ㄹㅇ 충격이네 ㄷㄷ5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메시 없이도 아르헨티나 지리네 ㄷㄷ 다른 팀들은 어제 경기 어땠음?7시간 39분전
-
[자유게시판] 아 맨시티 엘리엇 앤더슨 2600억 ㄷㄷ 이게 맞는 거임?12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조1위 확정! ㄷㄷ 근데 경기력 왜 이럼? ㅋㅋ15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가나전 보고 느낀 건데... ㄹㅇ 꿀잼 경기였음 ㄷㄷ17시간 0분전
-
[자유게시판] 엘리엇 앤더슨 2648억 실화냐 ㄷㄷ 맨시티 우승 확정이네?18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야 박문성이 홍명보 직격탄 날린거 ㄹㅇ임? ㅋㅋㅋ 심하긴 했잖아 솔직히22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포체티노 감독 미국 국대행 오피셜 떴냐 ㄷㄷ2026-06-28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나도 비슷한 생각함. 예전엔 메시한테만 공 몰아주고 메시가 알아서 해줘라 하는 느낌이었는데, 요즘은 미드필더진이랑 공격진 움직임이 훨씬 다양해진 거 같음. 물론 메시가 만들어주던 '와 이건 미쳤다' 하는 골은 없지만, 오히려 덜 불안하고 밸런스 잡힌 느낌이라니까. 세대교체 잘 된 듯?3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님 말도 맞는데, 트럼프 성격 생각하면 충분히 가능한 일 아니었음? ㅋㅋㅋ 원래 저 양반 쇼맨십 끝판왕이라 백악관에서 UFC 하면 전 세계에 자기 어그로 끌 수 있다고 생각했을 걸? ㅋㅋㅋ 솔직히 미국은 우리나라랑 국격 개념이 좀 달라서 저런 거 보고 크게 문제 삼지도 않을 듯 ㅋㅋㅋ4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아니 근데 생각해보면 메시가 있어도 월드컵 우승까지 꽤 오래 걸렸잖아. 챔스 우승하고 코파 우승하고 결국 월드컵까지 갔는데, 메시 없다고 바로 끝물은 아닐걸? 젊은 애들 성장하는 거 보면 충분히 가능성 있다고 본다 난.6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기억나는 게 2018 월드컵 때 손흥민 혼자 고군분투하던 거 생각하면 진짜 맘 아픔. 그때도 막 울고 그랬는데 이번에도 또 그러는 거 보니까 은퇴할 때 되긴 했나 싶다.6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감독 전술 문제도 크다고 봄. 에이스 활용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고 그냥 "네가 알아서 해봐" 이러는 거 같음. 선수들도 이제 감독 믿고 따라가기 힘들지 않을까? 다음 경기엔 좀 달라졌으면 좋겠다 제발.8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송성문 선수요? ㅋㅋㅋ 송성문이 엠엘비 갔으면 진작에 다저스 씹어먹었겠지. 글쓴이 송성문 선수랑 송성문 기자랑 헷갈린 거 아니냐? ㅋㅋ 기자도 대단하긴 함.8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메시형 경기 보는 맛에 주말 보낸다 ㄹㅇ. 은퇴하면 나 뭐 보고 사냐... 축구 볼 재미 진짜 확 줄어들 것 같음 ㅠㅠ10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난 좀 다르게 봄. (선수이름)이 초반에 좀 압도하다가 (선수이름)이 후반에 정신 차리고 치고 올라올 것 같음. 솔직히 난타전보다는 한쪽이 좀 더 우위에 설 거라고 본다. 서브미션은 모르겠고 TKO 기대함 ㅋ14시간 27분전
댓글목록5
티몽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
포인트킬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