웸반 돌덩이 무한 칭찬하는 거 보니까 어이없네 ㅋㅋ 님이 감독이면 걔 중심으로 감?
2026-05-19 13:23
10,847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웸반 돌덩이 무한 칭찬하는 거 보니까 어이없네 ㅋㅋ 님이 감독이면 걔 중심으로 감?
아니 다들 웸반야마 칭찬 일색인 거 보고 어이가 없어서 글 씁니다. 오늘 샌안이 오클라호마시티랑 2차 연장까지 가서 겨우 이겼는데, 다들 웸반야마 41득점 24리바운드 얘기만 하네. 솔직히 나만 답답한 건가? 그 정도 스탯 찍고도 2차 연장까지 간 게 말이 됨?
물론 엄청난 스탯인 건 인정합니다. 근데 그거 다 혼자서 쑤셔 넣은 거 아님? 물론 잘하긴 잘하는데, 팀 승리에 얼나 기여했냐 따지면 또 애매하다는 거죠. 오늘 경기 보면서 느낀 건데, 아직 어린 선수라 그런가 혼자 다 하려는 경향이 너무 강함. 주변 동료들 활용하는 모습은 거의 못 봤음. 그게 에이스의 덕목인가?
진짜 솔직히 말해서 아직은 너무 '돌덩이' 같다는 생각 지울 수가 없어요. 개인 기량은 출중하지만, 팀 플레이에서 아직 미숙한 부분이 많다는 거죠. 오클라호마시티는 솔직히 길저스 알렉산더 중심으로 팀이 유기적으로 잘 돌아가잖아요. 그게 MVP의 위엄인 거고. 웸반야마가 저런 식으로 독고다이 플레이만 계속한다면, 결국엔 한계에 부딪힐 거라고 봅니다. 오늘처럼 미친 스탯 찍고도 겨우 이기는 경기만 계속될 걸요?
진짜 NBA 좀 본다는 사람들이 웸반야마를 차세대 GOAT니 뭐니 하는 거 보면 고개를 젓게 됨. 물론 기대치는 이해하지만, 아직은 너무 과대평가 아닌가 싶어요. 오늘 경기에서도 오클라호마시티가 막판에 웸반야마를 압박하니까 삐걱거리는 모습 보였잖아요. 결국 체력 떨지고 집중력 떨어지니까 턴오버도 나오고. 그런 점에서 아직 부족한 점이 너무 많다는 거죠. 르브론이나 조던 같은 선수들은 혼자서도 팀을 승리로 이끄는 능력이 있었는데, 웸반야마는 아직 거기까진 멀었음.
지금 샌안토니오가 당장 플레이오프에서 좋은 성적 내고 싶으면 웸반야마한테 너무 의존하는 플레이는 지양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물론 걔가 제일 잘하니까 공을 많이 줘야겠지만, 그렇다고 모든 공격을 걔한테만 몰아주는 건 비효율적임. 다른 선수들도 좀 살려주고, 유기적인 팀 공격을 만들어야지. 오늘처럼 걔 혼자 냅다 던지는 플레이로는 결국 한계에 부딪힐 겁니다.
길저스 알렉산더 보세요. 2년 연속 MVP를 괜히 받는 게 아니에요. 자기 스탯도 미쳤지만, 팀원들을 활용하고 경기를 조율하는 능력이 탁월하잖아요. 오클라호마시티가 어린 팀인데도 불구하고 동부 결승까지 가는 저력은 그런 데서 나오는 거라고 봅니다. 샌안토니오는 아직 멀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웸반야마 중심으로 팀을 꾸리는 게 과연 최선일까요?
그래서 말인데, 여러분들은 웸반야마 지금 이대로 계속 밀고 가는 게 맞다고 생각해요? 아니면 좀 더 팀 플레이에 녹아들 수 있도록 변화를 줘야 한다고 보십니까? 만약 님이 샌안토니오 감독이라면, 웸반야마를 어떻게 활용할 건지 진지하게 궁금하네요. 진짜 답답해서 물어봅니다.
물론 엄청난 스탯인 건 인정합니다. 근데 그거 다 혼자서 쑤셔 넣은 거 아님? 물론 잘하긴 잘하는데, 팀 승리에 얼나 기여했냐 따지면 또 애매하다는 거죠. 오늘 경기 보면서 느낀 건데, 아직 어린 선수라 그런가 혼자 다 하려는 경향이 너무 강함. 주변 동료들 활용하는 모습은 거의 못 봤음. 그게 에이스의 덕목인가?
진짜 솔직히 말해서 아직은 너무 '돌덩이' 같다는 생각 지울 수가 없어요. 개인 기량은 출중하지만, 팀 플레이에서 아직 미숙한 부분이 많다는 거죠. 오클라호마시티는 솔직히 길저스 알렉산더 중심으로 팀이 유기적으로 잘 돌아가잖아요. 그게 MVP의 위엄인 거고. 웸반야마가 저런 식으로 독고다이 플레이만 계속한다면, 결국엔 한계에 부딪힐 거라고 봅니다. 오늘처럼 미친 스탯 찍고도 겨우 이기는 경기만 계속될 걸요?
진짜 NBA 좀 본다는 사람들이 웸반야마를 차세대 GOAT니 뭐니 하는 거 보면 고개를 젓게 됨. 물론 기대치는 이해하지만, 아직은 너무 과대평가 아닌가 싶어요. 오늘 경기에서도 오클라호마시티가 막판에 웸반야마를 압박하니까 삐걱거리는 모습 보였잖아요. 결국 체력 떨지고 집중력 떨어지니까 턴오버도 나오고. 그런 점에서 아직 부족한 점이 너무 많다는 거죠. 르브론이나 조던 같은 선수들은 혼자서도 팀을 승리로 이끄는 능력이 있었는데, 웸반야마는 아직 거기까진 멀었음.
지금 샌안토니오가 당장 플레이오프에서 좋은 성적 내고 싶으면 웸반야마한테 너무 의존하는 플레이는 지양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물론 걔가 제일 잘하니까 공을 많이 줘야겠지만, 그렇다고 모든 공격을 걔한테만 몰아주는 건 비효율적임. 다른 선수들도 좀 살려주고, 유기적인 팀 공격을 만들어야지. 오늘처럼 걔 혼자 냅다 던지는 플레이로는 결국 한계에 부딪힐 겁니다.
길저스 알렉산더 보세요. 2년 연속 MVP를 괜히 받는 게 아니에요. 자기 스탯도 미쳤지만, 팀원들을 활용하고 경기를 조율하는 능력이 탁월하잖아요. 오클라호마시티가 어린 팀인데도 불구하고 동부 결승까지 가는 저력은 그런 데서 나오는 거라고 봅니다. 샌안토니오는 아직 멀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웸반야마 중심으로 팀을 꾸리는 게 과연 최선일까요?
그래서 말인데, 여러분들은 웸반야마 지금 이대로 계속 밀고 가는 게 맞다고 생각해요? 아니면 좀 더 팀 플레이에 녹아들 수 있도록 변화를 줘야 한다고 보십니까? 만약 님이 샌안토니오 감독이라면, 웸반야마를 어떻게 활용할 건지 진지하게 궁금하네요. 진짜 답답해서 물어봅니다.
-
[자유게시판] LG 1회 4홈런 봤냐? 이거 진짜 야구임? ㅋㅋㅋㅋㅋㅋㅋ21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지금 MLB 갔으면 타격왕은 못해도 OPS 0.8은 찍었을까? ㅋㅋㅋ2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야음마.. 음바페 월드컵 골 기록 진짜 미쳤냐 ㄷㄷㄷ3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야 이번 유로 보고 손흥민 국대 은퇴 마렵다는 애들 제정신임? ㅋㅋㅋ7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UFC 백악관 대회, 이게 진짜 역대급 경기임? ㄷㄷ12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살라 이집트 월드컵 진출 ㄷㄷ 이거 진짜 역대급 아님?15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LG 1회 4홈런 실화냐 ㄷㄷㄷ 오늘 경기 레전드네18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솔직히 기대함? ㅋㅋㅋ 난 좀 회의적인데21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개공감. 금요일 저녁에 치맥에 스포츠 경기 조합은 과학임 ㅋㅋㅋ 나는 오늘 축구도 볼 예정. EPL 경기 요즘 너무 재밌어서 놓칠 수가 없어.1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솔직히 의미는 개뿔 그냥 돈 되는 매치니까 하는 거지. 그래도 맥그리거 경기면 일단 눈 돌아가는 건 어쩔 수 없음. 할로웨이가 맥그리거 잡고 올라오면 진짜 볼만할듯 ㄷㄷ6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신기하더라 ㅋㅋㅋㅋ 젠슨 황 정도 되는 사람이 사인 받으러 다닌다는 게 대박임. 괜히 페이커가 신이라고 불리는 게 아니지 않나 싶다 ㄷㄷ8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난 솔직히 야니스 어디로 가든 상관없는데, 만약 셀틱스나 히트 가면 동부 컨파는 무조건 그 두 팀 대결이겠네. 안 그래도 재미없어지는 동부 더 노잼 될 듯 ㅠㅠ 서부 강세는 계속될 듯 하다.8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댈러스 ㄹㅇ 우승각 아니냐? 더스티 메이 감독 진짜 명장이긴 함 ㅋㅋㅋ NCAA에서 보여준 전술 보면 NBA에서도 통할 거 같던데. 돈치치랑 어빙 활용법 기가 막히게 짤 듯 ㄷㄷ8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그래도 한 번 윔블던 우승한 건 대단한 거 아니냐? ㅋㅋㅋ 솔직히 이변이라고 해도 그 순간만큼은 다 이겨서 올라간 건데 너무 깎아내리지 마라. 올해는 좀 안 풀리는 것 같지만 또 모르는 거지.9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작년에 아틀레티코랑 할 때 의조 골 넣었던 거 생각나네 ㅋㅋㅋ 이번엔 누가 넣을까? 이승우 나올까? 맨시티 수비수들 상대로 드리블 치는 거 보고 싶다 ㅋㅋㅋ 솔직히 결과는 안 중요함 그냥 빅클럽이랑 붙는 것 자체가 축제지 ㄹㅇ12시간 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형 말이 맞긴 함. 나도 어제 보면서 와 이건 좀 심한데 싶긴 했어. 솔직히 상대팀 투수도 사람이니까 컨디션 안 좋으면 저렇게 될 수도 있지. 근데 그걸 또 놓치지 않고 다 때려 넘기는 LG 타선도 대단하긴 함 ㅋㅋㅋㅋ12시간 9분전
댓글목록5
유펜투스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