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날 이젠 '사스날' 아니라고 ㅠㅠ EPL 왕좌 탈환 실화냐? ㄷㄷ
2026-05-21 04:17
11,462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아스날 이젠 '사스날' 아니라고 ㅠㅠ EPL 왕좌 탈환 실화냐? ㄷㄷ
형들 오늘 아침에 EPL 뉴스 보다가 깜짝 놀랐다 진짜. '4스날' 조롱받던 아스날이 드디어 22년 만에 EPL 우승을 차지했다고? 와 이건 진짜 예측 불가능한 결과 아님? 누가 아스날이 이번 시즌에 우승할 거라고 예상했겠냐고 솔직히 ㅋㅋㅋ 어제까지만 해도 맨시티가 무난하게 우승할 줄 알았는데, 막판에 이렇게 뒤집어 버리네. 역시 EPL은 예측 불가능한 리그라니까 ㄹㅇ.
솔직히 이번 시즌 초반 아스날 경기력 보면서도 '아, 또 4위 하겠네' 싶었단 말이야. 전통의 4위 DNA는 못 버릴 줄 알았는데, 미켈 아르테타 감독이 진짜 마법을 부렸네. 지난 시즌에 아쉽게 준우승하면서 '다음 시즌엔 더 잘하겠지' 생각은 했지만, 이렇게 바로 우승까지 갈 줄은 몰랐음. 선수단 분위기도 확 바뀐 것 같고, 어린 선수들이 진짜 미친듯이 성장한 게 눈에 보였지. 특히 마르틴 외데고르, 부카요 사카, 가브리엘 마르티넬리 이 세 명은 진짜 이번 시즌 내내 미쳐 날뛰었던 것 같음.
근데 생각해보면 아스날이 무패 우승을 했던 2003-04 시즌 이후로 이렇게 우승에 근접한 적이 없었잖아. 벵거 감독 시절에도 아름다운 축구는 보여줬지만, 막판 뒷심 부족으로 항상 미끄러지는 모습이 많았고. 그래서 이번 우승이 더 감격스러운 것 같음. 팀 컬러도 많이 바뀌고, 예전의 '아름답지만 약한 아스날'이 아니라 '강하고 끈끈한 아스날'이 된 느낌? 물론 경기력은 여전히 아름답지만, 수비적인 안정감이나 위기관리 능력이 청나게 향상된 것 같음.
특히 수비진에서 윌리엄 살리바와 가브리엘 마갈량이스 조합은 진짜 역대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님. 둘이 시너지가 너무 좋아서 상대 공격수들이 쉽게 뚫지를 못하더라. 중원에서는 데클란 라이스가 합류하면서 수비형 미드필더 역할을 완벽하게 수행해줬고. 물론 초반에는 이적료 때문에 말도 많았지만, 지금 보면 라이스는 진짜 아스날 우승의 1등 공신 중 한 명임. 이적료 1억 파운드가 아깝지 않은 활약이었다고 봄.
이번 시즌 EPL 막판까지 맨시티랑 정말 치열한 우승 경쟁을 펼쳤는데, 솔직히 맨시티의 저력을 무시할 수 없어서 마지막까지 마음 졸였음. 맨시티는 워낙 스쿼드도 두껍고, 펩 과르디올라 감독의 전술적인 역량도 대단하니까. 근데 아스날이 결국 마지막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고 승리하면서 우승을 확정 짓는 걸 보니까 진짜 소름 돋더라. 아르테타 감독의 리더십과 선수들의 투지가 만들어낸 결과라고 생각함.
이게 EPL뿐만 아니라 유럽 축구 전에도 큰 영향을 줄 것 같음. 당장 이번 주에 애스턴 빌라가 유로파리그 우승 사냥에 나선다고 하는데, EPL 팀들이 유럽대항전에서 싹쓸이하는 그림도 충분히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EPL 팀들이 워낙 자본력도 좋고, 경쟁이 치열해서 팀들의 전반적인 수준이 상향 평준화된 것 같음.
근데 이 와중에 우리 국대 소식도 있더라. 이민성 감독이 아시안게임 옥석 가리기 한다고 태국 전지훈련 소집명단 발표했는데, EPL 소속팀인 백민혁이랑 윤도영도 포함됐다고 하네. 군 면제 특혜 걸린 만큼 선수들 동기부여는 최고조일 텐데, 아시안게임에서도 좋은 성적 거둬서 국위 선양하고, 어린 선수들도 더 크게 성장했으면 좋겠음. 이번 아스날 우승처럼 모두가 깜짝 놀랄 만한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네.
형들은 이번 아스날 우승 어떻게 생각함? 진짜 기적 같지 않음? ㄷㄷ 누가 이렇게 될 줄 알았냐고 ㅋㅋㅋ 다음 시즌에는 아스날이 챔스에서도 좀 날아다녔으면 좋겠는데, 가능할까?
솔직히 이번 시즌 초반 아스날 경기력 보면서도 '아, 또 4위 하겠네' 싶었단 말이야. 전통의 4위 DNA는 못 버릴 줄 알았는데, 미켈 아르테타 감독이 진짜 마법을 부렸네. 지난 시즌에 아쉽게 준우승하면서 '다음 시즌엔 더 잘하겠지' 생각은 했지만, 이렇게 바로 우승까지 갈 줄은 몰랐음. 선수단 분위기도 확 바뀐 것 같고, 어린 선수들이 진짜 미친듯이 성장한 게 눈에 보였지. 특히 마르틴 외데고르, 부카요 사카, 가브리엘 마르티넬리 이 세 명은 진짜 이번 시즌 내내 미쳐 날뛰었던 것 같음.
근데 생각해보면 아스날이 무패 우승을 했던 2003-04 시즌 이후로 이렇게 우승에 근접한 적이 없었잖아. 벵거 감독 시절에도 아름다운 축구는 보여줬지만, 막판 뒷심 부족으로 항상 미끄러지는 모습이 많았고. 그래서 이번 우승이 더 감격스러운 것 같음. 팀 컬러도 많이 바뀌고, 예전의 '아름답지만 약한 아스날'이 아니라 '강하고 끈끈한 아스날'이 된 느낌? 물론 경기력은 여전히 아름답지만, 수비적인 안정감이나 위기관리 능력이 청나게 향상된 것 같음.
특히 수비진에서 윌리엄 살리바와 가브리엘 마갈량이스 조합은 진짜 역대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님. 둘이 시너지가 너무 좋아서 상대 공격수들이 쉽게 뚫지를 못하더라. 중원에서는 데클란 라이스가 합류하면서 수비형 미드필더 역할을 완벽하게 수행해줬고. 물론 초반에는 이적료 때문에 말도 많았지만, 지금 보면 라이스는 진짜 아스날 우승의 1등 공신 중 한 명임. 이적료 1억 파운드가 아깝지 않은 활약이었다고 봄.
이번 시즌 EPL 막판까지 맨시티랑 정말 치열한 우승 경쟁을 펼쳤는데, 솔직히 맨시티의 저력을 무시할 수 없어서 마지막까지 마음 졸였음. 맨시티는 워낙 스쿼드도 두껍고, 펩 과르디올라 감독의 전술적인 역량도 대단하니까. 근데 아스날이 결국 마지막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고 승리하면서 우승을 확정 짓는 걸 보니까 진짜 소름 돋더라. 아르테타 감독의 리더십과 선수들의 투지가 만들어낸 결과라고 생각함.
이게 EPL뿐만 아니라 유럽 축구 전에도 큰 영향을 줄 것 같음. 당장 이번 주에 애스턴 빌라가 유로파리그 우승 사냥에 나선다고 하는데, EPL 팀들이 유럽대항전에서 싹쓸이하는 그림도 충분히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EPL 팀들이 워낙 자본력도 좋고, 경쟁이 치열해서 팀들의 전반적인 수준이 상향 평준화된 것 같음.
근데 이 와중에 우리 국대 소식도 있더라. 이민성 감독이 아시안게임 옥석 가리기 한다고 태국 전지훈련 소집명단 발표했는데, EPL 소속팀인 백민혁이랑 윤도영도 포함됐다고 하네. 군 면제 특혜 걸린 만큼 선수들 동기부여는 최고조일 텐데, 아시안게임에서도 좋은 성적 거둬서 국위 선양하고, 어린 선수들도 더 크게 성장했으면 좋겠음. 이번 아스날 우승처럼 모두가 깜짝 놀랄 만한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네.
형들은 이번 아스날 우승 어떻게 생각함? 진짜 기적 같지 않음? ㄷㄷ 누가 이렇게 될 줄 알았냐고 ㅋㅋㅋ 다음 시즌에는 아스날이 챔스에서도 좀 날아다녔으면 좋겠는데, 가능할까?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ㄹㅇ임? 이거 진짜 핵폭탄급이네 ㄷㄷ7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월드컵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들 ㄹㅇ 문제 있는 거 아니냐? ㄷㄷ22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야구 못 끊는 이유? 솔직히 오타니 때문 아님? ㅋㅋㅋ2026-06-23
-
[자유게시판] 오타니는 진짜 신이냐? 역대급 투타 겸업은 언제까지 가능할까 ㄷㄷ2026-06-23
-
[자유게시판] 이정후 요새 미쳤냐 ㄷㄷ 이대로면 타격왕도 가능할듯?2026-06-22
-
[자유게시판] 와 미쳤다 뉴욕 닉스 53년 만에 우승이라니 이거 실화냐?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손흥민 조기 교체? 월드컵에서 감독 전술이 ㄹㅇ 중요함? 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이한범 이적설 떴던데 ㄹㅇ 어캐될거 같음? ㄷㄷ2026-06-21
-
[자유게시판] 솔직히 난 무뇨스보다는 콩고주 골키퍼가 선방 오지게 한 게 더 인상 깊었는데 ㅋㅋㅋ 무뇨스 잘한 건 맞는데 콜롬비아가 슈팅 20개 때리고 1골밖에 못 넣은 건 좀 심각했음.1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아 그래도 브런슨 요즘 하는 거 보면 월클 소리 들어도 되 않나? 유잉, 로즈는 좀 너무 나간 거 아니냐 ㅋㅋㅋ 근데 또 저렇게 말하는 게 겸손함 유지하고 더 열심히 하게 만드는 효과는 확실히 있을 듯. 릭 브런슨 전략가인 거 같음.2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투헬이 잉글랜드 온다고? ㄷㄷ 상상만 해도 개 지린다. 근데 사우스게이트도 유로 준우승인가 했었지 않냐? 그 정도면 나름 성과 아니었나? 그래도 투헬이 오면 뭔가 더 드라마틱한 결과가 나올 거 같긴 하다. 공격적인 축구 보고 싶음.3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뭔 소리임? 지금 양의지 타격 스탯 다른 포수들이랑 비교해봐도 압도적인데? 그리고 수비도 안정적이고. 베테랑이라 경험도 무시 못하지. 실력으로 독주하는 거 맞음.4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이정후 타격은 진짜 물이 올랐는데 수비는 좀 아쉽지 않음? 그래도 타격으로 다 씹어먹으니까 상관없나 ㅋㅋㅋㅋㅋㅋ 암튼 국뽕 풀충전 중이다.4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야 나만 그렇게 생각한 거 아니었구나 ㅋㅋㅋㅋ 어제 뉴스 보고 출근길에 육성으로 헉 소리 냈잖아. 위저즈가 저번에 드래프트했던 그 망한 픽 생각나서 살짝 불안하긴 한데, 듀반차 피지컬은 진짜 좋으니까 뭔가 보여주지 않을까? 일단 오늘 경기부터 조져보자고!8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와 나도 그 뉴스보고 육성으로 욕나옴 ㅋㅋㅋㅋ 아니 진짜 디반차를 1픽으로 뽑을 줄은 몰랐다. 누가 봐도 망할 픽인데 위저즈 프런트는 뭔 생각인지 모르겠네 ㅠㅠ9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보다 어제도 홈런파티였는데 오늘도 이러는 거 보면 타격감 미친 듯 ㅋㅋㅋ 솔직히 어제까진 좀 불안했는데 오늘 보니까 전 다른 팀 같음. 혹시 몰라 이번 주 MVP는 LG 타자 중에서 나올지도 ㅋㅋㅋㅋ11시간 15분전
댓글목록2
올킬핫님의 댓글
파산핑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