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팀 요즘 성적 보면 심장이 벌렁거리지 않음? ㅋㅋㅋ
2026-05-21 08:04
11,938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우리 팀 요즘 성적 보면 심장이 벌렁거리지 않음? ㅋㅋㅋ
형들 안녕하세요. 요즘 우리 팀 경기 볼 때마다 진짜 심장이 쫄깃쫄깃하네요. 어제 경기 보면서 거의 울 뻔했잖아요. 다들 이번 시즌 팀 성적 어떻게 보고 계신지 궁금해서 글 올려봅니다. 특히 최근 경기 흐름이 심상치 않은데, 뭔가 해결책이 필요해 보이지 않나요?
솔직히 이번 시즌 시작 전에는 다들 기대를 많이 했잖아요. 지난 시즌 막판 분위기도 좋았고, FA로 데려온 선수들도 기대 이상이었고. 근데 막상 뚜껑 열어보니 초반엔 좀 헤맸죠. 그래도 중반부에 치고 올라오는 모습 보면서 "아 역시 우리 팀!" 했는데, 최근 들어 다시 빌빌대는 것 같아서 좀 답답합니다. 특히 특정 포지션에서의 부진이 눈에 띄는데, 다들 공감하시죠?
이번 주만 해도 3경기 중에 1승 2패라니... 특히 지난 주말 강팀과의 경기에서는 거의 무기력하게 지는 모습 보면서 많이 실망했습니다. 공격은 답답하고 수비는 자꾸 뚫리고, 이걸 어째야 할지 모르겠어요. 투수진은 그나마 버텨주고 있다고는 하지만, 타선이 너무 침묵하니까 답이 없습니다. 예전 같으면 뻥뻥 터지면서 분위기 가져왔을 텐데 말이죠.
아, 그리고 이 얘기 안 할 수가 없네요. 어제 뉴스 보니까 최두호 선수가 '코리안 킬러' 산토스 제압하고 10년 만에 UFC 3연승 했다는 기사 뜨던데, 이걸 보면서 우리 팀도 좀 보고 배웠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진짜 어떤 압박감 속에서 그런 결과를 만들어냈을지 상상도 안 가잖아요. 우리 팀도 지금럼 경기력이 오락가락하면 팬들 속만 타들어갈 것 같은데, 정신 바짝 차리고 좀 더 투지 있는 모습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선수들이야 매 경기 최선을 다하겠지만, 감독의 전술이나 선수 기용에도 문제가 있는 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특히 잘하는 선수들을 너무 혹사시키는 건 아닌지, 아니면 부진한 선수들을 너무 고집하는 건 아닌지 의문이 들 때가 많아요. 로테이션도 좀 더 유연하게 가져가야 하는 거 아닌가 싶고요. 데이터 분석도 중요하지만, 선수들의 컨디션 관리도 못지않게 중요하다고 봅니다.
다른 팀들 성적 보면 부러울 때도 많아요. 특히 우리랑 비슷한 위치에 있던 팀들이 최근 엄청난 상승세를 타고 있는데, 우리 팀은 왜 제자리걸음만 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한두 경기 이기다가 다시 연패에 빠지는 패턴이 반복되니까 솔직히 좀 지쳐요. 강팀과의 경기는 물론이고 약팀과의 경기에서도 쉽게 이기지 못하는 모습 보면 한숨만 나옵니다.
솔직히 지금 이대로 가면 플레이오프 진출도 장담 못 할 것 같아요. 아직 시즌은 많이 남아있지만, 이대로 계속 가면 분위기 반전하기 정말 힘들 것 같거든요. 다들 요즘 경기 보면서 무슨 생각 드시는지 궁금합니다. 감독님 경질해야 한다, 선수들 정신 차려야 한다, 프런트가 문제다 등등 여러 의견이 있을 텐데, 형들이 보기에 우리 팀이 지금 가장 시급하게 개선해야 할 부분은 뭐라고 생각하세요? 솔직한 의견들 좀 들어보고 싶습니다.
솔직히 이번 시즌 시작 전에는 다들 기대를 많이 했잖아요. 지난 시즌 막판 분위기도 좋았고, FA로 데려온 선수들도 기대 이상이었고. 근데 막상 뚜껑 열어보니 초반엔 좀 헤맸죠. 그래도 중반부에 치고 올라오는 모습 보면서 "아 역시 우리 팀!" 했는데, 최근 들어 다시 빌빌대는 것 같아서 좀 답답합니다. 특히 특정 포지션에서의 부진이 눈에 띄는데, 다들 공감하시죠?
이번 주만 해도 3경기 중에 1승 2패라니... 특히 지난 주말 강팀과의 경기에서는 거의 무기력하게 지는 모습 보면서 많이 실망했습니다. 공격은 답답하고 수비는 자꾸 뚫리고, 이걸 어째야 할지 모르겠어요. 투수진은 그나마 버텨주고 있다고는 하지만, 타선이 너무 침묵하니까 답이 없습니다. 예전 같으면 뻥뻥 터지면서 분위기 가져왔을 텐데 말이죠.
아, 그리고 이 얘기 안 할 수가 없네요. 어제 뉴스 보니까 최두호 선수가 '코리안 킬러' 산토스 제압하고 10년 만에 UFC 3연승 했다는 기사 뜨던데, 이걸 보면서 우리 팀도 좀 보고 배웠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진짜 어떤 압박감 속에서 그런 결과를 만들어냈을지 상상도 안 가잖아요. 우리 팀도 지금럼 경기력이 오락가락하면 팬들 속만 타들어갈 것 같은데, 정신 바짝 차리고 좀 더 투지 있는 모습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선수들이야 매 경기 최선을 다하겠지만, 감독의 전술이나 선수 기용에도 문제가 있는 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특히 잘하는 선수들을 너무 혹사시키는 건 아닌지, 아니면 부진한 선수들을 너무 고집하는 건 아닌지 의문이 들 때가 많아요. 로테이션도 좀 더 유연하게 가져가야 하는 거 아닌가 싶고요. 데이터 분석도 중요하지만, 선수들의 컨디션 관리도 못지않게 중요하다고 봅니다.
다른 팀들 성적 보면 부러울 때도 많아요. 특히 우리랑 비슷한 위치에 있던 팀들이 최근 엄청난 상승세를 타고 있는데, 우리 팀은 왜 제자리걸음만 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한두 경기 이기다가 다시 연패에 빠지는 패턴이 반복되니까 솔직히 좀 지쳐요. 강팀과의 경기는 물론이고 약팀과의 경기에서도 쉽게 이기지 못하는 모습 보면 한숨만 나옵니다.
솔직히 지금 이대로 가면 플레이오프 진출도 장담 못 할 것 같아요. 아직 시즌은 많이 남아있지만, 이대로 계속 가면 분위기 반전하기 정말 힘들 것 같거든요. 다들 요즘 경기 보면서 무슨 생각 드시는지 궁금합니다. 감독님 경질해야 한다, 선수들 정신 차려야 한다, 프런트가 문제다 등등 여러 의견이 있을 텐데, 형들이 보기에 우리 팀이 지금 가장 시급하게 개선해야 할 부분은 뭐라고 생각하세요? 솔직한 의견들 좀 들어보고 싶습니다.
-
[자유게시판] 벨기에 월드컵 광탈 예상 뜬 거 실화임? ㅋㅋㅋ2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이정후는 이번 시즌 어떻게 보심? 걍 말해봐요 ㄷㄷ11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 실화냐 ㄷㄷ 이 조합 어케 보심?2026-06-23
-
[자유게시판] 메시 월드컵 6경기 연속골 미쳤네 ㄷㄷ 역대급 기록 아니냐?2026-06-23
-
[자유게시판] 마두에케 요즘 폼 미쳤던데 ㄷㄷ 첼시팬들 개이득 아님?2026-06-22
-
[자유게시판] UFC 백악관 대회 썰 ㅈㄴ 웃기네 ㅋㅋ 조 로건 극찬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썬더 위긴스 트레이드 실화냐? 옥버지 팬들 이제 뭐 보냐 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LG 1회 4홈런 ㄷㄷ 염갈량 야구 ㄹㅇ 미쳤냐?2026-06-22
-
[자유게시판] 에이 그래도 잉글랜드가 그 정도로 못했던 건 아니죠. 가나가 진짜 작정하고 내려앉아서 수비한 거고, 잉글랜드는 운이 좀 없었을 뿐. 골대 맞고 나간 슈팅도 몇 개 있었고, 유효 슈팅 자체는 괜찮았다고 봅니다. 월드컵 우승은 좀 오바지만 ㅋㅋㅋㅋ5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무뇨스 어릴 때부터 재능은 진짜 인정받았었는데 기복이 좀 있었거든. 근데 요즘 완전 물 올랐던데? 혹시 개인 훈련 같은 거 더 열심히 하나? 몸도 더 좋아진 거 같던데.7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브런슨 아버님 ㅋㅋㅋ 국밥 마인드 ㅇㅈ ㅋㅋㅋ 근데 사실 자식 자랑은 팔불출이라고 어르신들 저렇게 말하는 거 많이 봤음. 그래도 브런슨 요즘 하는 거 보면 아버지가 칭찬 좀 해줘도 될 거 같은데. 진짜 미쳤더라.8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에이 그래도 챔피언급이랑 붙어도 해볼 만 할 걸? 예전에 황준이랑 붙었을 때도 엄청 선방했었잖아. 그때보다 지금 폼이 훨씬 좋은데 왜 거품이라 그러냐 ㅠㅠ 좀 더 믿어보자.8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 듀반차 뽑았다고? ㅋㅋㅋㅋ 미쳤네 위자즈 진짜 노답인가. 아니 솔직히 BYU에서 잘한 건 인정인데, 1픽은 좀 오바 아니냐? 르브론이나 듀란트 급 아니면 1픽은 리스크 너무 큰데 ㄷㄷ 망할 각 제대로 섰다.9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근데 1회 4홈런이면 투수는 진짜 멘탈 나갔겠네요 ㅋㅋㅋㅋ 벤치에서 보면서 무슨 생각 했을까? 진짜 오늘 LG는 축제였음.15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야 위저즈는 원래 1픽 운빨 지지리도 없었잖아. 옛날에 걔네가 1픽으로 뽑았던 애들 중에 성공한 애 누가 있냐? 이번에도 그냥 망픽 하나 추가하는 거지 뭐 ㅋㅋㅋ 그냥 마음 비우고 봐라.15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페레이라가 미들급, 라헤까지 다 씹어먹은 거 보면 대단하긴 함. 두려움 때문에 저런다기보단 그냥 너무 많이 뛰어서 지친 거 아니겠냐? 헤비급은 확실히 차원이 다르긴 할듯.18시간 0분전
댓글목록3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