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키움 박주홍 호수비 ㄹㅇ 예술 아님? ㄷㄷ 근데 이걸로 논쟁 간다 ㅋㅋ
2026-05-22 03:24
11,472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아니 키움 박주홍 호수비 ㄹㅇ 예술 아님? ㄷㄷ 근데 이걸로 논쟁 간다 ㅋㅋ
형들 오늘 경기 다들 봤음? 키움 박주홍 수비 장면 보고 진짜 소름 쫙 돋았다. 어제 경기 하이라이트 계속 돌려보는데 진짜 미친 거 아니냐? 다들 박수 받을 만하다고 하던데, 나는 솔직히 좀 다른 생각도 들어서 글 한 번 싸질러 본다. 너무 칭찬 일색이라 뭔가 좀 아쉬운 느낌이랄까? 논쟁 한 번 제대로 가보자고.
솔직히 박주홍 어제 그 수비, 다이빙 캐치 진짜 그림 같았지. 타구 방향 예측도 완벽했고, 낙구 지점까지 달려가는 스피드도 엄청났어. 거기에 몸 날리는 타이밍까지 환상적이었다. 중계진도 난리 났고, 해설위원들도 역대급 수비라고 극찬하더라. 나도 보면서 와 씨발 소리 절로 나왔다니까? 이게 바로 야구의 묘미지 하면서 감탄했음. 키움 팬들 입장에서는 진짜 가뭄에 단비 같은 수비였을 거야. 팀 분위기도 끌어올리고, 상대팀 기세도 꺾는 그런 플레이.
근데 말이야, 내가 솔직히 좀 다른 시선으로 보는 건 뭐냐면, 과연 그 수비가 정말 '박수 받을 만한' 수준을 넘어선 '경이로운' 수준이었나 하는 점이야. 물론 잘한 건 맞는데, 어제 수비 장면만 딱 떼어놓고 보면 김하성이나 이정후 같은 메이저리그급 수비수들이 보여주는 범접할 수 없는 수비랑 비교했을 때 어땠냐 이거지. 물론 리그 수준 차이가 있긴 하지만, 솔직히 박주홍 수비가 그렇게까지 유니크한 장면이었는지는 모르겠음. 매년 몇 번씩은 나오는 호수비 범주 아니었나 싶기도 하고.
솔직히 박주홍이 타격에서 좀 아쉬운 모습을 많이 보이니까 수비 하나로 더 부각되는 면도 없잖아 있다고 봄. 만약 타격이 꾸준히 터져주고 클러치 능력까지 갖춘 선수였다면 어제 그 수비가 이 정도로 '화제'가 됐을까? 아마 그냥 '오 잘했네' 하고 넘어갔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든다. 늘 아쉬웠던 타격 때문에 수비 하나로 더 드라마틱하게 보이는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는 건 나 혼자만의 생각인가?
그리고 또 하나. 그 수비 직전에 실책성 플레이가 있었다거나, 아니면 그 수비가 없었으면 바로 실점으로 연결될 수도 있는 너무나도 위급한 상황이었는지도 한 번 생각해봐야 한다고. 물론 실점 위기 상황이었던 건 맞지만, 꼭 박주홍이 아니었어도 다른 외야수들이 좀 더 침착하게 플레이했으면 잡아낼 수 있는 타구 아니었을까? 물론 박주홍이 보여준 집중력은 대단하지만, 과연 다른 선수들은 그 정도의 집중력을 발휘하지 못했을까 싶기도 하다.
어떤 스포츠든 하이라이트 필름 보면 다들 미친 플레이 나오잖아? 근데 그게 경기 전체 흐름에서 봤을 때 어떤 의미를 가졌는지, 그리고 다른 선수들의 플레이랑 비교했을 때 정말 독보적이었는지 이런 걸 좀 더 깊게 따져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함. 무조건 잘했다! 최고다! 하는 것보다는 좀 더 비판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는 것도 팬으로서 필요한 자세 아닐까?
물론 박주홍 선수 엄청 노력하고 잘한 건 인정한다. 근데 너무 칭찬만 난무하는 분위기가 좀 아쉬워서 그래. 어제 박주홍 호수비, 진짜 역대급이라고 생각하는 형들도 많을 거고, 나처럼 '음... 잘하긴 했지만?' 하는 형들도 있을 거 같아서 한 번 글 올려봤다. 형들은 어제 박주홍 수비 보고 어떤 생각 들었음? 진짜 박수 받을 만하다고만 생각했는지, 아니면 나처럼 좀 다른 시각도 가졌는지 궁금하다. 댓글로 논쟁 한 번 뜨겁게 가보자.
솔직히 박주홍 어제 그 수비, 다이빙 캐치 진짜 그림 같았지. 타구 방향 예측도 완벽했고, 낙구 지점까지 달려가는 스피드도 엄청났어. 거기에 몸 날리는 타이밍까지 환상적이었다. 중계진도 난리 났고, 해설위원들도 역대급 수비라고 극찬하더라. 나도 보면서 와 씨발 소리 절로 나왔다니까? 이게 바로 야구의 묘미지 하면서 감탄했음. 키움 팬들 입장에서는 진짜 가뭄에 단비 같은 수비였을 거야. 팀 분위기도 끌어올리고, 상대팀 기세도 꺾는 그런 플레이.
근데 말이야, 내가 솔직히 좀 다른 시선으로 보는 건 뭐냐면, 과연 그 수비가 정말 '박수 받을 만한' 수준을 넘어선 '경이로운' 수준이었나 하는 점이야. 물론 잘한 건 맞는데, 어제 수비 장면만 딱 떼어놓고 보면 김하성이나 이정후 같은 메이저리그급 수비수들이 보여주는 범접할 수 없는 수비랑 비교했을 때 어땠냐 이거지. 물론 리그 수준 차이가 있긴 하지만, 솔직히 박주홍 수비가 그렇게까지 유니크한 장면이었는지는 모르겠음. 매년 몇 번씩은 나오는 호수비 범주 아니었나 싶기도 하고.
솔직히 박주홍이 타격에서 좀 아쉬운 모습을 많이 보이니까 수비 하나로 더 부각되는 면도 없잖아 있다고 봄. 만약 타격이 꾸준히 터져주고 클러치 능력까지 갖춘 선수였다면 어제 그 수비가 이 정도로 '화제'가 됐을까? 아마 그냥 '오 잘했네' 하고 넘어갔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든다. 늘 아쉬웠던 타격 때문에 수비 하나로 더 드라마틱하게 보이는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는 건 나 혼자만의 생각인가?
그리고 또 하나. 그 수비 직전에 실책성 플레이가 있었다거나, 아니면 그 수비가 없었으면 바로 실점으로 연결될 수도 있는 너무나도 위급한 상황이었는지도 한 번 생각해봐야 한다고. 물론 실점 위기 상황이었던 건 맞지만, 꼭 박주홍이 아니었어도 다른 외야수들이 좀 더 침착하게 플레이했으면 잡아낼 수 있는 타구 아니었을까? 물론 박주홍이 보여준 집중력은 대단하지만, 과연 다른 선수들은 그 정도의 집중력을 발휘하지 못했을까 싶기도 하다.
어떤 스포츠든 하이라이트 필름 보면 다들 미친 플레이 나오잖아? 근데 그게 경기 전체 흐름에서 봤을 때 어떤 의미를 가졌는지, 그리고 다른 선수들의 플레이랑 비교했을 때 정말 독보적이었는지 이런 걸 좀 더 깊게 따져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함. 무조건 잘했다! 최고다! 하는 것보다는 좀 더 비판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는 것도 팬으로서 필요한 자세 아닐까?
물론 박주홍 선수 엄청 노력하고 잘한 건 인정한다. 근데 너무 칭찬만 난무하는 분위기가 좀 아쉬워서 그래. 어제 박주홍 호수비, 진짜 역대급이라고 생각하는 형들도 많을 거고, 나처럼 '음... 잘하긴 했지만?' 하는 형들도 있을 거 같아서 한 번 글 올려봤다. 형들은 어제 박주홍 수비 보고 어떤 생각 들었음? 진짜 박수 받을 만하다고만 생각했는지, 아니면 나처럼 좀 다른 시각도 가졌는지 궁금하다. 댓글로 논쟁 한 번 뜨겁게 가보자.
-
[자유게시판] 고석현 레보스노야니전.. 이거 ㄹㅇ 3연승 가나? ㄷㄷ4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셀틱스 브라운 트레이드썰 진짠가? 드래프트 등급 의미있음? ㅋㅋ6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솔직히 디반사 워싱턴 1픽 개에바 아님? ㄷㄷ9시간 39분전
-
[자유게시판] 비니시우스 국대 경기력 보니까 레알 다음 시즌 우승 가나?? ㄷㄷ9시간 21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우리팀 성적 이거 실화냐 ㅋㅋㅋㅋㅋ 다저스 좀 본받자 ㄷㄷ10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다 진짜 ㄷㄷ 이대로면 ㄹㅇ 신인왕 각 아님?13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와 리브스 ㄹㅇ 레이커스 잔류함? ㄷㄷ 연봉 미쳤네16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튜헬 부임? 사우스게이트랑 뭐가 다름? ㅋㅋㅋㅋㅋ2026-06-25
-
[자유게시판] ㄹㅇ 잉글랜드 보고 이게 맞나 싶었음 ㅋㅋㅋ 수비 그렇게 빡세게 할 줄은 몰랐다 가나가. 케인 묶이니까 답이 없더라 ㅠㅠ 월드컵 우승은 좀 힘들듯 이번엔16분전
-
[자유게시판] 나 어제 경기 봤는데 진짜 타구 질 미쳤더라. 특히 그 두 번째 안타는 수비수가 잘해도 못 잡는 코스로 뚝 떨어지는 거 보고 감탄했음. 괜히 투수들이 제일 싫어하는 타자가 아니야. 국뽕이 차오른다 진짜 ㅠㅠ1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ㅋ 형 김치찌개 맛있었음? 나는 점심에 제육볶음 먹었는데 갑기 배고파지네 ㅋㅋㅋ 그 선수 얘기는 나도 많이 들었음. 진짜 한국인의 피는 못 속이는건가 ㄷㄷ 근데 걔 어렸을때 한국에서 야구한적 있었나? 갑자기 궁금해지네.2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미쳤더라 ㅋㅋㅋ 나도 보면서 육성으로 소리 질렀음. 스텝이 진짜 예술이더라니까. 이 기세면 랭커 한 명은 잡을 수 있을 것 같음.3시간 39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레보스노야니 타격 센스 장난 아닌 건 맞는데, 고석현이 최근에 타격 디펜스랑 카운터 엄청 연습했다고 들었음. 이번 경기에서 그게 빛을 발하면 진짜 랭킹전 갈 수도 있을 듯? 난 고석현 승리에 한 표 던진다.3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아 기사 봤는데 팩트 체크 좀 더 해봐야 할 듯. 300만 달러 제안은 맞는데 양키스가 아니라 그냥 메이저리그 복수 구단에서 제안했다는 썰도 있음. 아직 확정은 아닐 걸?4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올리베이라 진짜 미친놈인가 ㅋㅋㅋ 게이치 팬으로서 저번 경기는 진짜 개빡쳤는데, 재대결이라니 ㅋㅋㅋ 이번에는 게이치가 설욕전 제대로 해줬으면 좋겠다 ㅠㅠ5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아 저번 경기는 진짜 게이치 너무 허무하게 져서 아쉬웠지. 올리베이라가 너무 잘 한 것도 있지만 게이치가 자기 실력 다 못 보여준 느낌이었음. 이번엔 진짜 제대로 붙어서 명승부 만들어주면 좋겠다. 무조건 본방사수 간다!8시간 4분전
댓글목록4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