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요즘 MVP 투표 보니까 ㄹㅇ 인종차별 논란 터질 것 같음 ㅋㅋ
2026-05-20 08:44
11,320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NBA 요즘 MVP 투표 보니까 ㄹㅇ 인종차별 논란 터질 것 같음 ㅋㅋ
형들 오늘 NBA 소식 보다가 문득 MVP 투표 결과가 너무 의아해서 글 써봄. 셰이 길저스알렉산더가 MVP 2연패 했다는 기사를 봤는데, 물론 그 선수 잘하는 건 맞지. 근데 8년 연속으로 비미국인 선수가 MVP를 수상했다는 건 좀 뭔가 찝찝하지 않아? NBA가 글로벌 리그인 건 알겠는데, 뭔가 미국 선수들이 푸대접 받는 느낌 지울 수가 없네. 요즘 커리나 르브론 같은 미국 간판스타들 활약도 여전한데 말이야.
특히 올 시즌 같은 경우는 요키치랑 엠비드, 돈치치 같은 유럽 선수들이 너무 압도적이었나 싶기도 하고. 물론 다들 실력은 인정하지만, 과연 미국 선수들 중에 그만큼 퍼포먼스를 보여준 선수가 없었는지 의문이 들 수밖에 없어. 솔직히 기자단 투표라는 게 보이지 않는 편견이나 프레임이 작용할 수도 있는 거잖아. 이게 계속되면 나중에 미국인 선수들이나 팬들 사이에서 불만이 터져 나올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 실제로 이런 문제로 논란된 적이 예전에도 있었던 것 같고.
개인적으로는 MVP라는 게 단순 스탯이나 팀 성적 외에도 리그에 미치는 영향력이나 스타성도 중요하다고 보거든. 그런 부분에서는 아직 미국 선수들이 가진 파워가 크다고 생각하는데, 투표 결과만 보면 그게 제대로 반영이 안 되는 것 같아서 아쉬움. 물론 비미국인 선수들의 실력이 엄청나게 향상된 건 인정해야겠지만, 8년 연속은 좀 과한 거 아닌가 싶음.
형들은 이 상황 어떻게 생각해? 이게 단순한 우연의 일치일까, 아니면 뭔가 투표 과정에 문제가 있는 걸까? 아니면 내가 너무 미국 선수들 편만 드는 건가? 다들 한 번씩 의견 남겨주면 고맙겠음.
특히 올 시즌 같은 경우는 요키치랑 엠비드, 돈치치 같은 유럽 선수들이 너무 압도적이었나 싶기도 하고. 물론 다들 실력은 인정하지만, 과연 미국 선수들 중에 그만큼 퍼포먼스를 보여준 선수가 없었는지 의문이 들 수밖에 없어. 솔직히 기자단 투표라는 게 보이지 않는 편견이나 프레임이 작용할 수도 있는 거잖아. 이게 계속되면 나중에 미국인 선수들이나 팬들 사이에서 불만이 터져 나올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 실제로 이런 문제로 논란된 적이 예전에도 있었던 것 같고.
개인적으로는 MVP라는 게 단순 스탯이나 팀 성적 외에도 리그에 미치는 영향력이나 스타성도 중요하다고 보거든. 그런 부분에서는 아직 미국 선수들이 가진 파워가 크다고 생각하는데, 투표 결과만 보면 그게 제대로 반영이 안 되는 것 같아서 아쉬움. 물론 비미국인 선수들의 실력이 엄청나게 향상된 건 인정해야겠지만, 8년 연속은 좀 과한 거 아닌가 싶음.
형들은 이 상황 어떻게 생각해? 이게 단순한 우연의 일치일까, 아니면 뭔가 투표 과정에 문제가 있는 걸까? 아니면 내가 너무 미국 선수들 편만 드는 건가? 다들 한 번씩 의견 남겨주면 고맙겠음.
-
[축구 이야기] 맨시티 방한? 경기장에 짝퉁 입고 오는 건 아니겠지?6시간 11분전
-
[축구 이야기] 짝퉁 유니폼 입고 이강인 응원하면 진짜 팬 맞나요?7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 데샹 엄마 돌아가셨다는데 월드컵 감독직 복귀 대단한 거 아님?13시간 3분전
-
[축구 이야기] 진짜 팬이라면 훈련복도 정품으로 입고 싶지 않나요?14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와 김지우 국내 잔류 ㄷㄷ 두산 개이득 아님?17시간 55분전
-
[축구 이야기] 진짜 심판은 오피셜 굿즈 안 입는 짝퉁 팬들 아닌가요?20시간 37분전
-
[축구 이야기] 짝퉁 입고 보는 경기가 뭐가 중요하다고 그리들 말이 많습니까?21시간 21분전
-
[자유게시판] 야니스 마이애미 이적 썰 진짜면 NBA 판도 ㄹㅇ 개꿀잼 될 듯 ㄷㄷ23시간 39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선수 인터뷰는 감동적이지만, 그 감동에 편승해서 짝퉁 유니폼 입고 오는 건 진짜 팬심이 아니죠.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 굿즈 구매하는 게 진정한 응원이라고 생각합니다. 경기에 집중하는 만큼 굿즈에도 신경 써야죠.36분전
-
[자유게시판] 저는 오히려 가나 수비 보면서 감탄했습니다 ㄷㄷ 진짜 조직력이 미쳤던데요? 잉글랜드 공격진이 아무리 쩔어도 저렇게 끈적하게 막아버리면 답 없죠. 이게 월드컵 예선 아니고 친선전이었으면 난리 났을 듯 ㅋㅋㅋ41분전
-
[축구 이야기] 경기가 아무리 빅매치라도, 오피셜 굿즈도 없이 그저 하이라이트만 보고 열광하는 건 좀 아니지 않나? 진정한 팬이라면 선수들이 입는 유니폼부터 정품으로 갖추는 게 기본 아닌가. 짝퉁 입고 경기에 가는 건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다.2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형 나도 어제 그 경기 보다가 속 뒤집어지는 줄 알았음. 아니 가나한테 그렇게 비기는 건 진짜 아니지 않냐고. 괜히 EPL 올스타 잉글랜드라는 말 듣고 기대했잖아 ㅠㅠ2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는 진짜 보물이다... 걘 진짜 메이저 가도 통할 것 같음. 근데 다른 타자들이 좀 더 터져줘야 하는데, 특히 몇몇 베테랑 선수들 요즘 너무 부진한 거 아닌가 싶다. 정신 차려라 좀!2시간 28분전
-
[축구 이야기] 선수 활용법도 중요하지만, 진짜 팬이라면 경기장 올 때 최소한 오피셜 스토어에서 구매한 정품 유니폼 정도는 입고 와야죠. 짝퉁 입고 와서 선수 걱정하는 건 좀 아니라고 봅니다. 진짜 팬심은 오피셜 굿즈에서 시작하는 겁니다.4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야 로페스가 어제 멀티히트 친 건 좋았는데, 걔 타격폼 보면 솔직히 좀 불안 불안함. 타격왕은 시즌 전체를 봐야 하는 건데, 후반 갈수록 체력 떨어지면 타율 유지 못할 수도 있음. 이정후는 꾸준함이 강점이라 난 이정후에 한 표 던진.4시간 21분전
-
[축구 이야기] 손흥민 선수의 매력에 빠지는 건 당연한 일이지만, 진정한 팬이라면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 유니폼 정도는 입어줘야 하는 거 아닌가? 짝퉁 입고 와서 응원하는 건 좀 아니지. 경기장에선 정품으로 제대로 된 응원 보여주자.5시간 56분전
댓글목록2
싱글골퍼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