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날 이젠 '사스날' 아니라고 ㅠㅠ EPL 왕좌 탈환 실화냐? ㄷㄷ
2026-05-21 04:17
11,465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아스날 이젠 '사스날' 아니라고 ㅠㅠ EPL 왕좌 탈환 실화냐? ㄷㄷ
형들 오늘 아침에 EPL 뉴스 보다가 깜짝 놀랐다 진짜. '4스날' 조롱받던 아스날이 드디어 22년 만에 EPL 우승을 차지했다고? 와 이건 진짜 예측 불가능한 결과 아님? 누가 아스날이 이번 시즌에 우승할 거라고 예상했겠냐고 솔직히 ㅋㅋㅋ 어제까지만 해도 맨시티가 무난하게 우승할 줄 알았는데, 막판에 이렇게 뒤집어 버리네. 역시 EPL은 예측 불가능한 리그라니까 ㄹㅇ.
솔직히 이번 시즌 초반 아스날 경기력 보면서도 '아, 또 4위 하겠네' 싶었단 말이야. 전통의 4위 DNA는 못 버릴 줄 알았는데, 미켈 아르테타 감독이 진짜 마법을 부렸네. 지난 시즌에 아쉽게 준우승하면서 '다음 시즌엔 더 잘하겠지' 생각은 했지만, 이렇게 바로 우승까지 갈 줄은 몰랐음. 선수단 분위기도 확 바뀐 것 같고, 어린 선수들이 진짜 미친듯이 성장한 게 눈에 보였지. 특히 마르틴 외데고르, 부카요 사카, 가브리엘 마르티넬리 이 세 명은 진짜 이번 시즌 내내 미쳐 날뛰었던 것 같음.
근데 생각해보면 아스날이 무패 우승을 했던 2003-04 시즌 이후로 이렇게 우승에 근접한 적이 없었잖아. 벵거 감독 시절에도 아름다운 축구는 보여줬지만, 막판 뒷심 부족으로 항상 미끄러지는 모습이 많았고. 그래서 이번 우승이 더 감격스러운 것 같음. 팀 컬러도 많이 바뀌고, 예전의 '아름답지만 약한 아스날'이 아니라 '강하고 끈끈한 아스날'이 된 느낌? 물론 경기력은 여전히 아름답지만, 수비적인 안정감이나 위기관리 능력이 청나게 향상된 것 같음.
특히 수비진에서 윌리엄 살리바와 가브리엘 마갈량이스 조합은 진짜 역대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님. 둘이 시너지가 너무 좋아서 상대 공격수들이 쉽게 뚫지를 못하더라. 중원에서는 데클란 라이스가 합류하면서 수비형 미드필더 역할을 완벽하게 수행해줬고. 물론 초반에는 이적료 때문에 말도 많았지만, 지금 보면 라이스는 진짜 아스날 우승의 1등 공신 중 한 명임. 이적료 1억 파운드가 아깝지 않은 활약이었다고 봄.
이번 시즌 EPL 막판까지 맨시티랑 정말 치열한 우승 경쟁을 펼쳤는데, 솔직히 맨시티의 저력을 무시할 수 없어서 마지막까지 마음 졸였음. 맨시티는 워낙 스쿼드도 두껍고, 펩 과르디올라 감독의 전술적인 역량도 대단하니까. 근데 아스날이 결국 마지막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고 승리하면서 우승을 확정 짓는 걸 보니까 진짜 소름 돋더라. 아르테타 감독의 리더십과 선수들의 투지가 만들어낸 결과라고 생각함.
이게 EPL뿐만 아니라 유럽 축구 전에도 큰 영향을 줄 것 같음. 당장 이번 주에 애스턴 빌라가 유로파리그 우승 사냥에 나선다고 하는데, EPL 팀들이 유럽대항전에서 싹쓸이하는 그림도 충분히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EPL 팀들이 워낙 자본력도 좋고, 경쟁이 치열해서 팀들의 전반적인 수준이 상향 평준화된 것 같음.
근데 이 와중에 우리 국대 소식도 있더라. 이민성 감독이 아시안게임 옥석 가리기 한다고 태국 전지훈련 소집명단 발표했는데, EPL 소속팀인 백민혁이랑 윤도영도 포함됐다고 하네. 군 면제 특혜 걸린 만큼 선수들 동기부여는 최고조일 텐데, 아시안게임에서도 좋은 성적 거둬서 국위 선양하고, 어린 선수들도 더 크게 성장했으면 좋겠음. 이번 아스날 우승처럼 모두가 깜짝 놀랄 만한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네.
형들은 이번 아스날 우승 어떻게 생각함? 진짜 기적 같지 않음? ㄷㄷ 누가 이렇게 될 줄 알았냐고 ㅋㅋㅋ 다음 시즌에는 아스날이 챔스에서도 좀 날아다녔으면 좋겠는데, 가능할까?
솔직히 이번 시즌 초반 아스날 경기력 보면서도 '아, 또 4위 하겠네' 싶었단 말이야. 전통의 4위 DNA는 못 버릴 줄 알았는데, 미켈 아르테타 감독이 진짜 마법을 부렸네. 지난 시즌에 아쉽게 준우승하면서 '다음 시즌엔 더 잘하겠지' 생각은 했지만, 이렇게 바로 우승까지 갈 줄은 몰랐음. 선수단 분위기도 확 바뀐 것 같고, 어린 선수들이 진짜 미친듯이 성장한 게 눈에 보였지. 특히 마르틴 외데고르, 부카요 사카, 가브리엘 마르티넬리 이 세 명은 진짜 이번 시즌 내내 미쳐 날뛰었던 것 같음.
근데 생각해보면 아스날이 무패 우승을 했던 2003-04 시즌 이후로 이렇게 우승에 근접한 적이 없었잖아. 벵거 감독 시절에도 아름다운 축구는 보여줬지만, 막판 뒷심 부족으로 항상 미끄러지는 모습이 많았고. 그래서 이번 우승이 더 감격스러운 것 같음. 팀 컬러도 많이 바뀌고, 예전의 '아름답지만 약한 아스날'이 아니라 '강하고 끈끈한 아스날'이 된 느낌? 물론 경기력은 여전히 아름답지만, 수비적인 안정감이나 위기관리 능력이 청나게 향상된 것 같음.
특히 수비진에서 윌리엄 살리바와 가브리엘 마갈량이스 조합은 진짜 역대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님. 둘이 시너지가 너무 좋아서 상대 공격수들이 쉽게 뚫지를 못하더라. 중원에서는 데클란 라이스가 합류하면서 수비형 미드필더 역할을 완벽하게 수행해줬고. 물론 초반에는 이적료 때문에 말도 많았지만, 지금 보면 라이스는 진짜 아스날 우승의 1등 공신 중 한 명임. 이적료 1억 파운드가 아깝지 않은 활약이었다고 봄.
이번 시즌 EPL 막판까지 맨시티랑 정말 치열한 우승 경쟁을 펼쳤는데, 솔직히 맨시티의 저력을 무시할 수 없어서 마지막까지 마음 졸였음. 맨시티는 워낙 스쿼드도 두껍고, 펩 과르디올라 감독의 전술적인 역량도 대단하니까. 근데 아스날이 결국 마지막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고 승리하면서 우승을 확정 짓는 걸 보니까 진짜 소름 돋더라. 아르테타 감독의 리더십과 선수들의 투지가 만들어낸 결과라고 생각함.
이게 EPL뿐만 아니라 유럽 축구 전에도 큰 영향을 줄 것 같음. 당장 이번 주에 애스턴 빌라가 유로파리그 우승 사냥에 나선다고 하는데, EPL 팀들이 유럽대항전에서 싹쓸이하는 그림도 충분히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EPL 팀들이 워낙 자본력도 좋고, 경쟁이 치열해서 팀들의 전반적인 수준이 상향 평준화된 것 같음.
근데 이 와중에 우리 국대 소식도 있더라. 이민성 감독이 아시안게임 옥석 가리기 한다고 태국 전지훈련 소집명단 발표했는데, EPL 소속팀인 백민혁이랑 윤도영도 포함됐다고 하네. 군 면제 특혜 걸린 만큼 선수들 동기부여는 최고조일 텐데, 아시안게임에서도 좋은 성적 거둬서 국위 선양하고, 어린 선수들도 더 크게 성장했으면 좋겠음. 이번 아스날 우승처럼 모두가 깜짝 놀랄 만한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네.
형들은 이번 아스날 우승 어떻게 생각함? 진짜 기적 같지 않음? ㄷㄷ 누가 이렇게 될 줄 알았냐고 ㅋㅋㅋ 다음 시즌에는 아스날이 챔스에서도 좀 날아다녔으면 좋겠는데, 가능할까?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ㄹㅇ임? 이거 진짜 핵폭탄급이네 ㄷㄷ24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월드컵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들 ㄹㅇ 문제 있는 거 아니냐? ㄷㄷ2026-06-24
-
[자유게시판] 야구 못 끊는 이유? 솔직히 오타니 때문 아님? ㅋㅋㅋ2026-06-23
-
[자유게시판] 오타니는 진짜 신이냐? 역대급 투타 겸업은 언제까지 가능할까 ㄷㄷ2026-06-23
-
[자유게시판] 이정후 요새 미쳤냐 ㄷㄷ 이대로면 타격왕도 가능할듯?2026-06-22
-
[자유게시판] 와 미쳤다 뉴욕 닉스 53년 만에 우승이라니 이거 실화냐?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손흥민 조기 교체? 월드컵에서 감독 전술이 ㄹㅇ 중요함? 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이한범 이적설 떴던데 ㄹㅇ 어캐될거 같음? ㄷㄷ2026-06-21
-
[자유게시판] 엥 저는 어제 경기 그래도 나쁘지 않게 봤는데요? 타선은 좀 아쉬웠지만 투수진은 나름 선방했다고 봅니다. 매번 다저스랑 비교하는 건 좀 오바 아닌가요? 우리 팀도 곧 좋아질 겁니다!1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야 근데 아데토쿤보가 마이애미 가면 오히려 좀 아쉬운데? 너무 뻔한 우승 아님? 난 좀 더 막상막하 경기 보고 싶은데 ㅠ 릅신도 이제 좀 쉴 때 되긴 했다만...31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비니시우스 요즘 폼 미쳤지 ㅋㅋ 스코틀랜드 수비진 개박살 내는 거 보면서 감탄만 나왔다 ㅋㅋㅋ 멘탈까지 월클이라니 앞으로 더 기대됨 ㄷㄷ46분전
-
[자유게시판] 헐 나도 어제 이정후 경기 보다가 소름 돋았음. 특히 그 호수비는 진짜 예술이더라. 근데 난 오히려 오늘 류현진 등판하는 경기가 더 기대됨 ㅋㅋㅋ 토론토 시절 폼 좀 찾아줬으면 좋겠는데 요즘 영 아니어서 ㅠㅠ2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근데 이번엔 좀 심했던 거 같기도 함. 경기 보면서 스코틀랜드 선수들 표정 관리 안 되는 거 보고 좀 안쓰럽더라. 비니시우스는 진짜 축구 도사 음.4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그래도 아직 평가전이잖아 너무 걱정하지 마라 ㄷㄷ 남아공도 약팀은 아니었고 홍명보 감독님도 팀 만들어가는 과정이라고 본다. 월드컵 본선까지 시간 있으니 좀 더 지켜보자고.4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리브스가 레이커스에서 보여준 거 생각하면 저 정도는 줘야지. 르브론이랑 합도 좋고 클러치도 보여줬는데 뭘. 저 돈 받고도 팀에 도움 안되는 애들 수두룩한데 리브스는 납득 가능함.6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아 ㅋㅋㅋㅋ 형 나도 오늘 진짜 칼퇴 박고 집 갈 준비 완료함. 요즘 폼 좀 죽었다고 걱정했는데 어제 훈련 영상 보니까 ㄹㅇ 개같이 부활할 각이더라. 홍명보 감독님 비책이라고 하는 거 설마 그 전술 아니겠지? 일단 치맥은 국룰이지 ㅋㅋㅋ6시간 24분전
댓글목록2
올킬핫님의 댓글
파산핑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