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팀 요즘 성적 보면 심장이 벌렁거리지 않음? ㅋㅋㅋ
2026-05-21 08:04
11,941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우리 팀 요즘 성적 보면 심장이 벌렁거리지 않음? ㅋㅋㅋ
형들 안녕하세요. 요즘 우리 팀 경기 볼 때마다 진짜 심장이 쫄깃쫄깃하네요. 어제 경기 보면서 거의 울 뻔했잖아요. 다들 이번 시즌 팀 성적 어떻게 보고 계신지 궁금해서 글 올려봅니다. 특히 최근 경기 흐름이 심상치 않은데, 뭔가 해결책이 필요해 보이지 않나요?
솔직히 이번 시즌 시작 전에는 다들 기대를 많이 했잖아요. 지난 시즌 막판 분위기도 좋았고, FA로 데려온 선수들도 기대 이상이었고. 근데 막상 뚜껑 열어보니 초반엔 좀 헤맸죠. 그래도 중반부에 치고 올라오는 모습 보면서 "아 역시 우리 팀!" 했는데, 최근 들어 다시 빌빌대는 것 같아서 좀 답답합니다. 특히 특정 포지션에서의 부진이 눈에 띄는데, 다들 공감하시죠?
이번 주만 해도 3경기 중에 1승 2패라니... 특히 지난 주말 강팀과의 경기에서는 거의 무기력하게 지는 모습 보면서 많이 실망했습니다. 공격은 답답하고 수비는 자꾸 뚫리고, 이걸 어째야 할지 모르겠어요. 투수진은 그나마 버텨주고 있다고는 하지만, 타선이 너무 침묵하니까 답이 없습니다. 예전 같으면 뻥뻥 터지면서 분위기 가져왔을 텐데 말이죠.
아, 그리고 이 얘기 안 할 수가 없네요. 어제 뉴스 보니까 최두호 선수가 '코리안 킬러' 산토스 제압하고 10년 만에 UFC 3연승 했다는 기사 뜨던데, 이걸 보면서 우리 팀도 좀 보고 배웠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진짜 어떤 압박감 속에서 그런 결과를 만들어냈을지 상상도 안 가잖아요. 우리 팀도 지금럼 경기력이 오락가락하면 팬들 속만 타들어갈 것 같은데, 정신 바짝 차리고 좀 더 투지 있는 모습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선수들이야 매 경기 최선을 다하겠지만, 감독의 전술이나 선수 기용에도 문제가 있는 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특히 잘하는 선수들을 너무 혹사시키는 건 아닌지, 아니면 부진한 선수들을 너무 고집하는 건 아닌지 의문이 들 때가 많아요. 로테이션도 좀 더 유연하게 가져가야 하는 거 아닌가 싶고요. 데이터 분석도 중요하지만, 선수들의 컨디션 관리도 못지않게 중요하다고 봅니다.
다른 팀들 성적 보면 부러울 때도 많아요. 특히 우리랑 비슷한 위치에 있던 팀들이 최근 엄청난 상승세를 타고 있는데, 우리 팀은 왜 제자리걸음만 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한두 경기 이기다가 다시 연패에 빠지는 패턴이 반복되니까 솔직히 좀 지쳐요. 강팀과의 경기는 물론이고 약팀과의 경기에서도 쉽게 이기지 못하는 모습 보면 한숨만 나옵니다.
솔직히 지금 이대로 가면 플레이오프 진출도 장담 못 할 것 같아요. 아직 시즌은 많이 남아있지만, 이대로 계속 가면 분위기 반전하기 정말 힘들 것 같거든요. 다들 요즘 경기 보면서 무슨 생각 드시는지 궁금합니다. 감독님 경질해야 한다, 선수들 정신 차려야 한다, 프런트가 문제다 등등 여러 의견이 있을 텐데, 형들이 보기에 우리 팀이 지금 가장 시급하게 개선해야 할 부분은 뭐라고 생각하세요? 솔직한 의견들 좀 들어보고 싶습니다.
솔직히 이번 시즌 시작 전에는 다들 기대를 많이 했잖아요. 지난 시즌 막판 분위기도 좋았고, FA로 데려온 선수들도 기대 이상이었고. 근데 막상 뚜껑 열어보니 초반엔 좀 헤맸죠. 그래도 중반부에 치고 올라오는 모습 보면서 "아 역시 우리 팀!" 했는데, 최근 들어 다시 빌빌대는 것 같아서 좀 답답합니다. 특히 특정 포지션에서의 부진이 눈에 띄는데, 다들 공감하시죠?
이번 주만 해도 3경기 중에 1승 2패라니... 특히 지난 주말 강팀과의 경기에서는 거의 무기력하게 지는 모습 보면서 많이 실망했습니다. 공격은 답답하고 수비는 자꾸 뚫리고, 이걸 어째야 할지 모르겠어요. 투수진은 그나마 버텨주고 있다고는 하지만, 타선이 너무 침묵하니까 답이 없습니다. 예전 같으면 뻥뻥 터지면서 분위기 가져왔을 텐데 말이죠.
아, 그리고 이 얘기 안 할 수가 없네요. 어제 뉴스 보니까 최두호 선수가 '코리안 킬러' 산토스 제압하고 10년 만에 UFC 3연승 했다는 기사 뜨던데, 이걸 보면서 우리 팀도 좀 보고 배웠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진짜 어떤 압박감 속에서 그런 결과를 만들어냈을지 상상도 안 가잖아요. 우리 팀도 지금럼 경기력이 오락가락하면 팬들 속만 타들어갈 것 같은데, 정신 바짝 차리고 좀 더 투지 있는 모습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선수들이야 매 경기 최선을 다하겠지만, 감독의 전술이나 선수 기용에도 문제가 있는 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특히 잘하는 선수들을 너무 혹사시키는 건 아닌지, 아니면 부진한 선수들을 너무 고집하는 건 아닌지 의문이 들 때가 많아요. 로테이션도 좀 더 유연하게 가져가야 하는 거 아닌가 싶고요. 데이터 분석도 중요하지만, 선수들의 컨디션 관리도 못지않게 중요하다고 봅니다.
다른 팀들 성적 보면 부러울 때도 많아요. 특히 우리랑 비슷한 위치에 있던 팀들이 최근 엄청난 상승세를 타고 있는데, 우리 팀은 왜 제자리걸음만 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한두 경기 이기다가 다시 연패에 빠지는 패턴이 반복되니까 솔직히 좀 지쳐요. 강팀과의 경기는 물론이고 약팀과의 경기에서도 쉽게 이기지 못하는 모습 보면 한숨만 나옵니다.
솔직히 지금 이대로 가면 플레이오프 진출도 장담 못 할 것 같아요. 아직 시즌은 많이 남아있지만, 이대로 계속 가면 분위기 반전하기 정말 힘들 것 같거든요. 다들 요즘 경기 보면서 무슨 생각 드시는지 궁금합니다. 감독님 경질해야 한다, 선수들 정신 차려야 한다, 프런트가 문제다 등등 여러 의견이 있을 텐데, 형들이 보기에 우리 팀이 지금 가장 시급하게 개선해야 할 부분은 뭐라고 생각하세요? 솔직한 의견들 좀 들어보고 싶습니다.
-
[자유게시판] 홍명보호 0대1 충격패? 에휴 진짜 월드컵 가는 길 험난하네 ㄷㄷ10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아 우리 팀 요즘 왜 이러냐 ㅋㅋㅋ 진짜 현타 오네 ㅠㅠ11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진짜 개꿀잼 각인데 다들 어케 생각함? ㅋㅋ12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요즘 우리 팀 경기력 실화냐? ㄷㄷㄷ 올리베이라 도발 각인데?15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벨기에 월드컵 광탈 예상 뜬 거 실화임? ㅋㅋㅋ18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이정후는 이번 시즌 어떻게 보심? 걍 말해봐요 ㄷㄷ2026-06-24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 실화냐 ㄷㄷ 이 조합 어케 보심?2026-06-23
-
[자유게시판] 메시 월드컵 6경기 연속골 미쳤네 ㄷㄷ 역대급 기록 아니냐?2026-06-23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킹정이지 드래프트 등급이고 뭐고 다 의미없음 걍 재미로 보는 거지 ㅋㅋㅋ 브라운 트레이드썰은 진짜 뜬금없긴 하더라 ㄷㄷ 테이텀이랑 브라운 없으면 셀틱스 누가 이끌어가냐고 ㅠㅠ1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나만 리브스 플옵 때 슛 컨디션 기복 좀 있지 않았나 생각함? 잘할 땐 엄청 잘하는데, 또 안 풀릴 땐 좀 아쉽던데... 물론 클러치에서 강한 건 인정하는데, 이 정도 초대형 계약이면 팀에서 거는 기대치가 엄청나다는 소리니까 부담도 클 듯. 그래도 응원한다!1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나는 랄멜로 볼 트레이드 진짜 되면 샌안토니오 갔으면 좋겠다. 포포비치 감독 밑에서 배우면 뭔가 더 터질 것 같지 않냐? 랄멜로도 샬럿에서보다는 좀 더 경쟁력 있는 팀에서 뛰어야 동기부여도 되고 좋지 않을까 싶다.4시간 45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임?? 나 지금 출근길에 폰 보다가 깜놀했네 ㅋㅋㅋ 아데토쿤보가 마이애미 간다고? 이러면 동부 그냥 마이애미가 다 씹어먹겠네 ㄷㄷㄷ 말도 안돼 진짜...7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ㅋ 와 드디어 대전이 일 냈네 ㅋㅋㅋㅋㅋㅋ 2026이면 아직 좀 남았는 벌써부터 기대된다. 혹시 MSI 직관 가본 형들 있음? 분위기 어땠음? 그때 휴가 내고 가봐야하나 진지하게 고민 중.12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류지혁, 김혜성도 좋지만 솔직히 저는 김광현 선수가 레전드라고 봅니다. 이번에 베스트 12 뽑힌 거 보고 역시 국대 에이스는 다르구나 싶었음. 류지혁 선수도 좋지만 김광현 선수 클라스는 못 따라가지 않나?14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에이 그래도 잉글랜드가 그 정도로 못했던 건 아니죠. 가나가 진짜 작정하고 내려앉아서 수비한 거고, 잉글랜드는 운이 좀 없었을 뿐. 골대 맞고 나간 슈팅도 몇 개 있었고, 유효 슈팅 자체는 괜찮았다고 봅니다. 월드컵 우승은 좀 오바지만 ㅋㅋㅋㅋ21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무뇨스 어릴 때부터 재능은 진짜 인정받았었는데 기복이 좀 있었거든. 근데 요즘 완전 물 올랐던데? 혹시 개인 훈련 같은 거 더 열심히 하나? 몸도 더 좋아진 거 같던데.23시간 33분전
댓글목록3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