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키움 박주홍 호수비 ㄹㅇ 예술 아님? ㄷㄷ 근데 이걸로 논쟁 간다 ㅋㅋ
2026-05-22 03:24
11,473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아니 키움 박주홍 호수비 ㄹㅇ 예술 아님? ㄷㄷ 근데 이걸로 논쟁 간다 ㅋㅋ
형들 오늘 경기 다들 봤음? 키움 박주홍 수비 장면 보고 진짜 소름 쫙 돋았다. 어제 경기 하이라이트 계속 돌려보는데 진짜 미친 거 아니냐? 다들 박수 받을 만하다고 하던데, 나는 솔직히 좀 다른 생각도 들어서 글 한 번 싸질러 본다. 너무 칭찬 일색이라 뭔가 좀 아쉬운 느낌이랄까? 논쟁 한 번 제대로 가보자고.
솔직히 박주홍 어제 그 수비, 다이빙 캐치 진짜 그림 같았지. 타구 방향 예측도 완벽했고, 낙구 지점까지 달려가는 스피드도 엄청났어. 거기에 몸 날리는 타이밍까지 환상적이었다. 중계진도 난리 났고, 해설위원들도 역대급 수비라고 극찬하더라. 나도 보면서 와 씨발 소리 절로 나왔다니까? 이게 바로 야구의 묘미지 하면서 감탄했음. 키움 팬들 입장에서는 진짜 가뭄에 단비 같은 수비였을 거야. 팀 분위기도 끌어올리고, 상대팀 기세도 꺾는 그런 플레이.
근데 말이야, 내가 솔직히 좀 다른 시선으로 보는 건 뭐냐면, 과연 그 수비가 정말 '박수 받을 만한' 수준을 넘어선 '경이로운' 수준이었나 하는 점이야. 물론 잘한 건 맞는데, 어제 수비 장면만 딱 떼어놓고 보면 김하성이나 이정후 같은 메이저리그급 수비수들이 보여주는 범접할 수 없는 수비랑 비교했을 때 어땠냐 이거지. 물론 리그 수준 차이가 있긴 하지만, 솔직히 박주홍 수비가 그렇게까지 유니크한 장면이었는지는 모르겠음. 매년 몇 번씩은 나오는 호수비 범주 아니었나 싶기도 하고.
솔직히 박주홍이 타격에서 좀 아쉬운 모습을 많이 보이니까 수비 하나로 더 부각되는 면도 없잖아 있다고 봄. 만약 타격이 꾸준히 터져주고 클러치 능력까지 갖춘 선수였다면 어제 그 수비가 이 정도로 '화제'가 됐을까? 아마 그냥 '오 잘했네' 하고 넘어갔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든다. 늘 아쉬웠던 타격 때문에 수비 하나로 더 드라마틱하게 보이는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는 건 나 혼자만의 생각인가?
그리고 또 하나. 그 수비 직전에 실책성 플레이가 있었다거나, 아니면 그 수비가 없었으면 바로 실점으로 연결될 수도 있는 너무나도 위급한 상황이었는지도 한 번 생각해봐야 한다고. 물론 실점 위기 상황이었던 건 맞지만, 꼭 박주홍이 아니었어도 다른 외야수들이 좀 더 침착하게 플레이했으면 잡아낼 수 있는 타구 아니었을까? 물론 박주홍이 보여준 집중력은 대단하지만, 과연 다른 선수들은 그 정도의 집중력을 발휘하지 못했을까 싶기도 하다.
어떤 스포츠든 하이라이트 필름 보면 다들 미친 플레이 나오잖아? 근데 그게 경기 전체 흐름에서 봤을 때 어떤 의미를 가졌는지, 그리고 다른 선수들의 플레이랑 비교했을 때 정말 독보적이었는지 이런 걸 좀 더 깊게 따져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함. 무조건 잘했다! 최고다! 하는 것보다는 좀 더 비판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는 것도 팬으로서 필요한 자세 아닐까?
물론 박주홍 선수 엄청 노력하고 잘한 건 인정한다. 근데 너무 칭찬만 난무하는 분위기가 좀 아쉬워서 그래. 어제 박주홍 호수비, 진짜 역대급이라고 생각하는 형들도 많을 거고, 나처럼 '음... 잘하긴 했지만?' 하는 형들도 있을 거 같아서 한 번 글 올려봤다. 형들은 어제 박주홍 수비 보고 어떤 생각 들었음? 진짜 박수 받을 만하다고만 생각했는지, 아니면 나처럼 좀 다른 시각도 가졌는지 궁금하다. 댓글로 논쟁 한 번 뜨겁게 가보자.
솔직히 박주홍 어제 그 수비, 다이빙 캐치 진짜 그림 같았지. 타구 방향 예측도 완벽했고, 낙구 지점까지 달려가는 스피드도 엄청났어. 거기에 몸 날리는 타이밍까지 환상적이었다. 중계진도 난리 났고, 해설위원들도 역대급 수비라고 극찬하더라. 나도 보면서 와 씨발 소리 절로 나왔다니까? 이게 바로 야구의 묘미지 하면서 감탄했음. 키움 팬들 입장에서는 진짜 가뭄에 단비 같은 수비였을 거야. 팀 분위기도 끌어올리고, 상대팀 기세도 꺾는 그런 플레이.
근데 말이야, 내가 솔직히 좀 다른 시선으로 보는 건 뭐냐면, 과연 그 수비가 정말 '박수 받을 만한' 수준을 넘어선 '경이로운' 수준이었나 하는 점이야. 물론 잘한 건 맞는데, 어제 수비 장면만 딱 떼어놓고 보면 김하성이나 이정후 같은 메이저리그급 수비수들이 보여주는 범접할 수 없는 수비랑 비교했을 때 어땠냐 이거지. 물론 리그 수준 차이가 있긴 하지만, 솔직히 박주홍 수비가 그렇게까지 유니크한 장면이었는지는 모르겠음. 매년 몇 번씩은 나오는 호수비 범주 아니었나 싶기도 하고.
솔직히 박주홍이 타격에서 좀 아쉬운 모습을 많이 보이니까 수비 하나로 더 부각되는 면도 없잖아 있다고 봄. 만약 타격이 꾸준히 터져주고 클러치 능력까지 갖춘 선수였다면 어제 그 수비가 이 정도로 '화제'가 됐을까? 아마 그냥 '오 잘했네' 하고 넘어갔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든다. 늘 아쉬웠던 타격 때문에 수비 하나로 더 드라마틱하게 보이는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는 건 나 혼자만의 생각인가?
그리고 또 하나. 그 수비 직전에 실책성 플레이가 있었다거나, 아니면 그 수비가 없었으면 바로 실점으로 연결될 수도 있는 너무나도 위급한 상황이었는지도 한 번 생각해봐야 한다고. 물론 실점 위기 상황이었던 건 맞지만, 꼭 박주홍이 아니었어도 다른 외야수들이 좀 더 침착하게 플레이했으면 잡아낼 수 있는 타구 아니었을까? 물론 박주홍이 보여준 집중력은 대단하지만, 과연 다른 선수들은 그 정도의 집중력을 발휘하지 못했을까 싶기도 하다.
어떤 스포츠든 하이라이트 필름 보면 다들 미친 플레이 나오잖아? 근데 그게 경기 전체 흐름에서 봤을 때 어떤 의미를 가졌는지, 그리고 다른 선수들의 플레이랑 비교했을 때 정말 독보적이었는지 이런 걸 좀 더 깊게 따져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함. 무조건 잘했다! 최고다! 하는 것보다는 좀 더 비판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는 것도 팬으로서 필요한 자세 아닐까?
물론 박주홍 선수 엄청 노력하고 잘한 건 인정한다. 근데 너무 칭찬만 난무하는 분위기가 좀 아쉬워서 그래. 어제 박주홍 호수비, 진짜 역대급이라고 생각하는 형들도 많을 거고, 나처럼 '음... 잘하긴 했지만?' 하는 형들도 있을 거 같아서 한 번 글 올려봤다. 형들은 어제 박주홍 수비 보고 어떤 생각 들었음? 진짜 박수 받을 만하다고만 생각했는지, 아니면 나처럼 좀 다른 시각도 가졌는지 궁금하다. 댓글로 논쟁 한 번 뜨겁게 가보자.
-
[자유게시판] 리브스 재계약 오피셜 떴냐 ㄷㄷ 레이커스 또 돈 뿌리네2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홍명보 감독님, 진짜 이게 할 말임? ㄷㄷㄷ3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맨시티 이적시장 행보 ㄹㅇ 미쳤네 ㄷㄷ 이러면 우승 확정 아님?4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맨시티 이적료 ㄷㄷ... 앤더슨 진짜 가는거임??5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ㄷㄷ 레이커스 잔류 확정인데 이게 맞냐?6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요즘 우리 팀 경기 보면 현타 오지 않음? ㅠ10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호수비 지렸다.. ㄷㄷ 타격감 올라오니 이제 수비까지 미쳤네?11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고석현 레보스노야니전.. 이거 ㄹㅇ 3연승 가나? ㄷㄷ17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아 ㅆㅂ 나는 오늘 야근이라 믈브는 물 건너 갔네 ㅠㅠ 부럽다 형들. 혹시 오늘 볼만한 경기나 하이라이트 있으면 내일 아침에 출근에 볼 수 있게 좀 알려주라.35분전
-
[자유게시판] 나만 그렇게 생각한 거 아니구나 ㅋㅋㅋㅋ 나도 뉴스 보고 설마 했음. 이참에 한국으로 다 데려오면 안 되나? KBO 리그도 재밌어질 듯 ㅋㅋㅋㅋㅋㅋㅋ1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혹시 그 경기 풀 영상 봤어요? 나는 보면서 솔직히 선수들이 감독 전술 제대로 이해 못 하는 건가 싶기도 했음. 마냥 감독 탓만 하는 것도 좀 그런 듯.2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형들 라인업 왜이렇게 궁금해하냐. 어차피 벤투식 축구는 그게 그거 아님? 박스 안에서 티키타카하다가 중거리 때리거나 크로스 올리는 패턴일텐데. 황의조 나오면 좋긴 하겠다.3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임? 합성 아니라고? ㅋㅋㅋㅋㅋ 뭔 일반인 아저씨가 됐네. 헤비급 전향해도 저렇게까지 살찌면 민첩성 다 떨어지고 오히려 독될텐데. 그래도 펀치력은 개쩔겠다 싶긴 함.4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류현진 등판일은 국경일이지 솔직히. 김혜성 올스타 투표는 진짜 웃겼음 ㅋㅋㅋ 마이너인데 4위라니 이게 K-야구 팬심의 힘인가 ㄷㄷ. 오늘 류딸 승리 가자!4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당황스럽다는 건 솔직히 선수들이 더 당황스럽지 않나? 감독이 중심을 잡아줘야 하는데 그런 말 나오면 선수들 사기만 떨어질 듯.6시간 45분전
-
[자유게시판] 류현진이랑 비교하는 건 좀 ㅋㅋ 류현진은 센가보다 더 어릴 때부터 완성형 투수였고. 센가는 포크볼 원툴로 메이저에서 버틴 거라 한계가 있었음. 그래도 재능은 확실하니 잘 회복하길 바란다.6시간 9분전
댓글목록4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