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최종전 예측 분석! 강등각 떴냐 ㄷㄷ? 솔직히 쫄린다 ㅠ
2026-05-22 23:06
9,284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토트넘 최종전 예측 분석! 강등각 떴냐 ㄷㄷ? 솔직히 쫄린다 ㅠ
형들 오늘 토트넘 경기 진짜 보면서 욕이 절로 나오더라. 첼시한테 지는 거야 뭐 그럴 수 있다 치는데, 내용이 너무 암울해서 강등권까지 언급될 줄은 몰랐음. 솔직히 이 정도면 최종전은 무조건 이겨야 하는데, 불안해서 잠이 안 올 지경이라 형들이랑 같이 머리 좀 맞대볼까 해서 글 올려봄. 진짜 이번 시즌 토트넘 왜 이럼?
이번 첼시전은 그야말로 절망 그 자체였음. 솔직히 경기 시작 전에는 래도 첼시가 요즘 기세 좋다고 해도, 토트넘도 나름대로 잔류 동기 부여가 확실하니까 한 골 싸움은 할 줄 알았거든. 근데 웬걸, 수비는 허벌창이고 공격은 답답 그 자체더라. 손흥민 선수가 아무리 고군분투해도 답이 없어 보였음. 전술적으로도 뭔가 꼬여있는 느낌?
특히 요즘 토트넘 경기력 보면, 이 팀이 정말 잔류를 원하는 건지 의문스러울 때가 많음. 지난 몇 경기만 봐도 득점력은 형편없고, 실점은 또 꾸준히 하고 있잖아. 상대 팀들은 잔류나 유로파 진출이라는 확실한 목표를 가지고 필사적으로 뛰는데, 토트넘 선수들은 뭔가 동기 부여가 부족해 보이는 건 나만의 생각인가? 물론 손흥민 선수는 매 경기 투혼을 보여주고 있지만, 축구는 혼자 하는 스포츠가 아니니까.
수치적으로 봐도 불안한 건 매한가지임. 이번 시즌 토트넘은 유효 슈팅 대비 득점 전환율이 리그 하위권에 머물고 있고, 패스 성공률도 중위권 정도밖에 안 됨. 특히 수비진의 집중력 문제는 스탯으로 드러나지 않도 경기만 보면 바로 알 수 있는 수준이잖아. 뭔가 조직력이 붕괴된 느낌이랄까. 이런 상황에서 강등권 언저리 팀이랑 최종전을 치러야 한다니, 솔직히 토트넘이 과연 승리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드는 건 당연한 거 아님?
그나마 희망적인 부분이라면, 최종전 상대가 강등권에서 벗어나려는 팀이라는 점? 양 팀 모두 동기 부여가 확실하다는 건데, 이게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고 약이 될 수도 있다고 봄. 토트넘이 정신 차리고 본래의 실력을 보여준다면 압승도 가능하겠지만, 지금처럼 무기력한 경기력을 보여준다면 오히려 상대 팀의 기세에 눌려버릴 수도 있겠지. 심리적인 압박감이 엄청날 것 같음.
결국 최종전은 선수들의 정신력이랑 감독의 전술 싸움이 될 것 같은데, 아르테타 감독의 아스널이 22년 만에 우승을 차지한 걸 보면 실리 축구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잖아. 토트넘도 뭔가 실리적인 전술 변화가 필요하다고 봄. 무조건 공격만 고집할 게 아니라, 안정적인 수비를 바탕으로 역습을 노리는 것도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솔직히 지금 공격은 답이 없어 보임.
그래서 형들은 어떻게 생각함? 토트넘 이번 최종전에서 과연 잔류를 확정 지을 수 있을까? 아니면 진짜 강등이라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질 수도 있다고 봄? 솔직히 나는 쫄려서 밤잠도 못 자겠음 ㅠㅠ 예측 분석 함 해보자고!
이번 첼시전은 그야말로 절망 그 자체였음. 솔직히 경기 시작 전에는 래도 첼시가 요즘 기세 좋다고 해도, 토트넘도 나름대로 잔류 동기 부여가 확실하니까 한 골 싸움은 할 줄 알았거든. 근데 웬걸, 수비는 허벌창이고 공격은 답답 그 자체더라. 손흥민 선수가 아무리 고군분투해도 답이 없어 보였음. 전술적으로도 뭔가 꼬여있는 느낌?
특히 요즘 토트넘 경기력 보면, 이 팀이 정말 잔류를 원하는 건지 의문스러울 때가 많음. 지난 몇 경기만 봐도 득점력은 형편없고, 실점은 또 꾸준히 하고 있잖아. 상대 팀들은 잔류나 유로파 진출이라는 확실한 목표를 가지고 필사적으로 뛰는데, 토트넘 선수들은 뭔가 동기 부여가 부족해 보이는 건 나만의 생각인가? 물론 손흥민 선수는 매 경기 투혼을 보여주고 있지만, 축구는 혼자 하는 스포츠가 아니니까.
수치적으로 봐도 불안한 건 매한가지임. 이번 시즌 토트넘은 유효 슈팅 대비 득점 전환율이 리그 하위권에 머물고 있고, 패스 성공률도 중위권 정도밖에 안 됨. 특히 수비진의 집중력 문제는 스탯으로 드러나지 않도 경기만 보면 바로 알 수 있는 수준이잖아. 뭔가 조직력이 붕괴된 느낌이랄까. 이런 상황에서 강등권 언저리 팀이랑 최종전을 치러야 한다니, 솔직히 토트넘이 과연 승리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드는 건 당연한 거 아님?
그나마 희망적인 부분이라면, 최종전 상대가 강등권에서 벗어나려는 팀이라는 점? 양 팀 모두 동기 부여가 확실하다는 건데, 이게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고 약이 될 수도 있다고 봄. 토트넘이 정신 차리고 본래의 실력을 보여준다면 압승도 가능하겠지만, 지금처럼 무기력한 경기력을 보여준다면 오히려 상대 팀의 기세에 눌려버릴 수도 있겠지. 심리적인 압박감이 엄청날 것 같음.
결국 최종전은 선수들의 정신력이랑 감독의 전술 싸움이 될 것 같은데, 아르테타 감독의 아스널이 22년 만에 우승을 차지한 걸 보면 실리 축구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잖아. 토트넘도 뭔가 실리적인 전술 변화가 필요하다고 봄. 무조건 공격만 고집할 게 아니라, 안정적인 수비를 바탕으로 역습을 노리는 것도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솔직히 지금 공격은 답이 없어 보임.
그래서 형들은 어떻게 생각함? 토트넘 이번 최종전에서 과연 잔류를 확정 지을 수 있을까? 아니면 진짜 강등이라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질 수도 있다고 봄? 솔직히 나는 쫄려서 밤잠도 못 자겠음 ㅠㅠ 예측 분석 함 해보자고!
-
[자유게시판] 리브스 재계약 오피셜 떴는데 오늘 느바 경기 다들 기대함? ㅋㅋ2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재계약 기사 ㄷㄷ.. 이 형은 진짜 노력의 아이콘 아니냐?2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류현진 등판 경기 꿀잼각 아님? ㄷㄷ6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아니 진짜 우리 국대 이번 월드컵 어케 된 거임? 걍 망한 거 아닌가 ㅠㅠ7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강백호 타구 ㄷㄷ 오태곤 미친 수비 ㄹㅇ 사람임? ㅋㅋㅋ7시간 21분전
-
[자유게시판] 아 오타니 진짜 미쳤냐고 ㅋㅋㅋ 팬투표 1위 ㄷㄷ10시간 60분전
-
[자유게시판] 토푸리아 경기 ㄷㄷ 거의 KO 아니었냐? 심판 ㅅㅂ18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푸식 교체투입 됐는데도 진거 실화냐 ㅋㅋㅋ 국대 경기 감상 후기20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난 솔직히 만루 찬스에서 저렇게 시원하게 쳐줄 줄은 몰랐음 ㅋㅋㅋㅋ 그냥 단타 하나만 쳐줘도 감지덕지는데 싹쓸이 3루타는 진짜 미친거 아니냐? 하이라이트 계속 돌려보는 중.2분전
-
[자유게시판] 야 하현승 예전 인터뷰 찾아보면 진짜 KBO에 대한 애정이 남달랐어. 고등학교 때부터 KBO 드래프트만 바라봤다고 몇 번이나 말했었음. 저 정도면 진짜 낭만 그 자체 아니냐 ㅋㅋㅋㅋㅋ ㄷㄷ KBO가 드디어 이런 선수를 얻는구나 감격스럽다.15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아 형 뭔 말인지 알겠다. 우리 국대 경기 기다리는데 뜬금없이 홀란드 불쌍해짐 ㅠㅠ 진짜 걘 월드클래스 중에서도 탑티어라 빠지면 타격 개클듯. 근데 우리 국대도 주전 빠지면 노답 되는 거 똑같지 않냐? 오늘 부상 없이 다들 잘했으면 좋겠네.7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근데 맨시티가 저 돈 주고 데려오는 건 이유가 있을거임. 재정 페어플레이도 칼같이 지키는 팀인데 무턱대고 쓰는 돈은 아닐걸? 팀에 딱 필요한 조각이라 판단했겠지.12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엥 라이스 복귀함? ㄷㄷ 근데 제임스는 또 빠졌네 사우스게이트 진짜 제임스 싫어하나 왜 자꾸 안 뽑지 이해가 안 가네. 벤치에라도 앉혀놓고 필요할 때 써야 되는 거 아니냐고14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아직 올스타는 좀 이른 거 아니냐? 오늘 잘한 건 인정하는데 시즌 끝까지 봐야지. 작년에도 초반에 좋다가 후반에 폼 떨어진 적 있어서 불안하긴 함 ㅠㅠ 부상만 없으면 좋겠다.15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ㅋ 펩 떠나도 맨시티는 맨시티인듯. 오히려 펩 있을 때보다 더 돈 지르는 거 아님? 다음 시즌 다른 팀들 진짜 눈물 좀 흘리겠네. 벌써부터 리그 우승컵 맨시티 거라고 생각하는 사람 나뿐임?16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튀르키예 진짜 막판에 불타오른 거 보면 드라마가 따로 없었지 ㅋㅋㅋ 마지막까지 누가 이길지 몰라서 진짜 심장 쫄깃했다. 이런 게 월드컵이지 ㄹㅇ.22시간 30분전
댓글목록3
티몽님의 댓글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물떡콩떡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