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두호 지린다 ㄷㄷ 근데 이 선수는 진짜 전설임? 함 논해봅시닷!
2026-05-17 13:26
12,386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최두호 지린다 ㄷㄷ 근데 이 선수는 진짜 전설임? 함 논해봅시닷!
아니 다들 어제 최두호 경기 보셨습니까? 와 진짜 보면서 지릴 뻔했네요. 2라운드 TKO승이라니, 그것도 10년 만에 UFC 3연승이라는데 이게 현실인가 싶더라고요. 그래서 문득 궁금해진 게 있는데, 최두호 선수 정도면 진짜 한국 UFC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전설적인 선수라고 할 수 있을까요? 아니면 아직 좀 더 지켜봐야 할까요?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해서 글 한번 올려봅니다.
솔직히 최두 선수는 데뷔 초부터 엄청난 기대를 받았잖아요. 그때 '코리안 슈퍼보이'라는 별명도 붙었고, 진짜 파죽지세로 연승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았죠. 특유의 날카로운 타격과 시원시원한 경기 운영은 진짜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 그때는 진짜 한국 UFC의 미래가 밝다고 다들 그랬었죠. 그 기대감을 생각하면 지금의 3연승은 정말 감격스럽습니다.
근데 그 이후로 몇 번의 아쉬운 경기가 있었고, 부상도 겹치면서 공백기가 길었잖아요. 솔직히 그때는 '이제는 좀 힘든가...' 하는 생각도 저만 한 건 아니었을 겁니다. 그래도 끈질기게 다시 돌아와서 이렇게 멋진 모습을 보여주는 걸 보면 역시 강철 멘탈인 것 같네요. 단순히 한두 번 이기는 걸 넘어서, 오랜 슬럼프를 극복하고 다시 최상위 레벨에서 경쟁력을 보여준다는 게 진짜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어제 경기는 한국 파이터들의 복수전이라는 의미도 있었잖아요. 뭔가 드라마틱한 요소까지 더해져서 더 인상 깊었습니다. 상 선수도 만만치 않은 강자였는데, 침착하게 기회를 엿보다가 한 방에 끝내는 모습은 진짜 소름 돋았습니다. 마치 과거의 '슈퍼보이'가 다시 돌아온 것 같은 느낌이랄까요? 오랜 팬들 입장에서는 정말 감동적인 순간이었을 겁니다.
물론 아직 챔피언 벨트를 차지한 건 아니지만, UFC 무대에서 꾸준히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특히 이렇게 긴 공백과 부상을 이겨내고 다시 부활하는 모습을 보면 충분히 전설 반열에 오를 수 있다고 생각해요. 단순히 승패를 떠나서 선수로서 보여주는 정신력과 투지, 그리고 한국 격투기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하는 바가 크다고 봅니다.
비슷하게 맥그리거 선수도 복귀한다는 뉴스가 있던데, UFC에서 한 선수가 오랜 공백기를 깨고 돌아와서 다시 큰 무대에 서는 게 쉬운 일은 아니잖아요. 최두호 선수는 그런 어려움을 이겨내고 성공적으로 복귀해서 오히려 더 큰 감동을 주는 것 같아요. 단순히 이기는 것을 넘어선, 인간 승리의 스토리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
그래서 말인데, 최두호 선수가 과연 한국 UFC 역사상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으로 기록될 수 있을까요? 아니면 아직은 좀 더 지켜봐야 할까요? 만약 전설이라고 한다면 어떤 점에서 그렇게 생각하시는지, 아니면 어떤 점이 더 필요하다고 보시는지 다들 자유롭게 의견 한번 나눠보면 좋을 것 같네요. 진짜 궁금합니다!
솔직히 최두 선수는 데뷔 초부터 엄청난 기대를 받았잖아요. 그때 '코리안 슈퍼보이'라는 별명도 붙었고, 진짜 파죽지세로 연승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았죠. 특유의 날카로운 타격과 시원시원한 경기 운영은 진짜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 그때는 진짜 한국 UFC의 미래가 밝다고 다들 그랬었죠. 그 기대감을 생각하면 지금의 3연승은 정말 감격스럽습니다.
근데 그 이후로 몇 번의 아쉬운 경기가 있었고, 부상도 겹치면서 공백기가 길었잖아요. 솔직히 그때는 '이제는 좀 힘든가...' 하는 생각도 저만 한 건 아니었을 겁니다. 그래도 끈질기게 다시 돌아와서 이렇게 멋진 모습을 보여주는 걸 보면 역시 강철 멘탈인 것 같네요. 단순히 한두 번 이기는 걸 넘어서, 오랜 슬럼프를 극복하고 다시 최상위 레벨에서 경쟁력을 보여준다는 게 진짜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어제 경기는 한국 파이터들의 복수전이라는 의미도 있었잖아요. 뭔가 드라마틱한 요소까지 더해져서 더 인상 깊었습니다. 상 선수도 만만치 않은 강자였는데, 침착하게 기회를 엿보다가 한 방에 끝내는 모습은 진짜 소름 돋았습니다. 마치 과거의 '슈퍼보이'가 다시 돌아온 것 같은 느낌이랄까요? 오랜 팬들 입장에서는 정말 감동적인 순간이었을 겁니다.
물론 아직 챔피언 벨트를 차지한 건 아니지만, UFC 무대에서 꾸준히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특히 이렇게 긴 공백과 부상을 이겨내고 다시 부활하는 모습을 보면 충분히 전설 반열에 오를 수 있다고 생각해요. 단순히 승패를 떠나서 선수로서 보여주는 정신력과 투지, 그리고 한국 격투기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하는 바가 크다고 봅니다.
비슷하게 맥그리거 선수도 복귀한다는 뉴스가 있던데, UFC에서 한 선수가 오랜 공백기를 깨고 돌아와서 다시 큰 무대에 서는 게 쉬운 일은 아니잖아요. 최두호 선수는 그런 어려움을 이겨내고 성공적으로 복귀해서 오히려 더 큰 감동을 주는 것 같아요. 단순히 이기는 것을 넘어선, 인간 승리의 스토리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
그래서 말인데, 최두호 선수가 과연 한국 UFC 역사상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으로 기록될 수 있을까요? 아니면 아직은 좀 더 지켜봐야 할까요? 만약 전설이라고 한다면 어떤 점에서 그렇게 생각하시는지, 아니면 어떤 점이 더 필요하다고 보시는지 다들 자유롭게 의견 한번 나눠보면 좋을 것 같네요. 진짜 궁금합니다!
-
[자유게시판] 아시아 축구팀 6연패 이거 실화냐? ㄷㄷㄷ4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튀니지 선수 발언 ㄷㄷ... 축협이 망쳤다? ㄹㅇ 개소리 아님?6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셰플러 폼 미쳤네 ㄷㄷ US오픈 꿀잼각임?19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요즘 우리팀 왜 이러는 거임? 솔직히 다들 할 말 많지 않음? ㅠㅠ21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느바 경기 다들 뭐 기대함? ㅋㅋ23시간 0분전
-
[자유게시판] 얘들아 오늘 EPL 보는 사람 있음? ㅋㅋㅋ2026-06-21
-
[자유게시판] 요새 K리그 감독들 전술 변화 왤케 많냐 ㄷㄷ 진짜 축구 쉽지 않네 ㅋㅋㅋㅋ2026-06-20
-
[자유게시판] 잠실 굿바이 매치 진짜 마지막임? ㄷㄷ 올스타전 벌써부터 기대되네 ㅋㅋ2026-06-20
-
[자유게시판] ㅋㅋㅋ 은퇴 투어 치고는 너무 빡센 곳 아님? ㅋㅋㅋ 그래도 세레나 짬바가 어디 가겠냐. 잔디코트 특유의 예측 가능함이랑 세레나 파워샷 조합되면 진짜 핵꿀잼일듯. 나이 생각하면 체력적으로 힘들겠지만.1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이야 드디어 오는구나! 예전에 맨유 왔을 때 박지성 보는 재미가 있었는데, 이번엔 홀란이라니 심장이 웅장해진다 ㅋㅋㅋ 근데 8월이면 한창 더울 때인데 선수들 컨디션 괜찮으려나? 부상 없이 잘 경기했으면 좋겠다.2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ㅋ 야 내가 그래서 풀경기 다 봤다니까? 마막 쿼터 브런슨 미쳤더라 진짜. 거의 혼자서 다 때려박는 줄 알았음. 마지막 공격에서 버저비터 꽂아넣을 때는 소리 질렀다 ㅋㅋㅋ 이게 NBA 보는 맛이지 진짜.3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엘지 경기는 진짜 야구 역사에 남을 명장면이었다고 본다. 나도 솔직히 엘지 팬은 아닌데 와 소리가 절로 나오더라 ㄷㄷ 근데 오늘 다른 경기들도 솔직히 기대됨. 다른 팀들도 어제 엘지 보고 뭔가 느낀 게 있을 거 같음 ㅋㅋㅋ4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닉스 우승이라니 이건 드라마도 이런 드라마가 없다 ㅋㅋㅋ 브런슨 캐리 미치긴 했지. 근데 53년 묵은 한을 풀다니 뉴욕 팬들 진짜 난리 났겠다 부럽다 ㅠㅠ 우리 팀도 좀 저렇게 해봐라 맨날 희망 고문만 시키고 진짜.7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야 데이터고 흐름이고 다 좋으니까 우승만 하면 된다 ㅠㅠ 년에 아쉽게 준우승해서 얼마나 속상했는지 아냐. 올해는 제발 염갈량이 우승 반지 끼는 거 보고 싶다. LG팬들 다 울 준비 중이다 진짜.7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나도 냉정하게 보면 어렵다고 보긴 하는데 그래도 이현중만큼 간절한 선수가 또 있을까 싶다. 작년에 부상 때문에 제대로 못 보여준 것도 있었으니 이번엔 건강하게 후회없이 다 쏟아붓고 왔으면 좋겠음. KBL에서 뛰는 거 보고 싶긴 하다 ㅋㅋㅋ8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난 솔직히 닉스 우승까지는 기대 안 했는데, 란달이 진짜 미친놈처럼 하드캐리하더라. 마지막 쿼터 보면서 심장 쫄깃해 죽는 줄 알았네. 괜히 란달 MVP 얘기 나오는 게 아님 ㅠㅠ9시간 55분전
댓글목록4
바이레도킬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파산핑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