ㄷㄷ 요즘 스포츠계 왜케 사건사고 많냐? 스포츠센터 뭔일임?
2026-05-18 00:03
13,334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ㄷㄷ 요즘 스포츠계 왜케 사건사고 많냐? 스포츠센터 뭔일임?
형들 오늘 경기 하이라이트 보는데 갑자기 좀 씁쓸해지네. 요즘 스포츠 관련해서 좋은 소식보다 좀 안타까운 소식들이 더 많이 들리는 거 같아서 말이야. 특히 아침에 뉴스 보다가 스포츠센터 사고 소식 보고 좀 놀랐다. 아니 대체 운전을 어떻게 했길래 수영장으로 차가 돌진하냐 ㄷㄷ 진짜 생각만 해도 아찔하네.
솔직히 어제까지만 해도 우리 팀 경기 역전승 보고 기분 좋았거든. 이정후 선수 격감 미쳤고, 김하성 선수 수비는 뭐 말할 것도 없지. 류현진 선수 복귀 후에도 꾸준히 호투하는 거 보면 진짜 레전드는 다르다는 걸 느낀다. 근데 이런 와중에 스포츠 르네상스 칼럼 보니까 룰의 일관성에 대한 얘기도 나오고, 오늘 뉴스 보니까 스포츠센터 사고까지 터지고… 좀 복잡한 기분이다.
특히 그 스포츠센터 사고는 진짜 충격적이더라. 70대 할머니가 운전하다가 그랬다는데, 뭐 고령 운전자의 운전 미숙 문제라고 볼 수도 있겠지만, 단순히 그 문제로만 치부하기엔 좀 위험한 거 같음. 스포츠시설 안전 문제도 다시 한번 생각해봐야 하는 거 아님? 물론 이건 좀 극단적인 경우긴 하지만, 갑자기 이런 일이 터지니까 문득 경기장 안전이나 선수들 훈련 시설 안전 같은 것도 신경 쓰이네. 얼마 전에도 무슨 시설물 보수 문제로 선수들 훈련 차질 생겼다는 뉴스 본 거 같은데.
솔직히 스포츠가 우리한테 주는 즐거움이나 감동이 엄청 크잖아. 승리의 짜릿함, 패배의 아쉬움, 선수들의 투… 이런 거 보면서 대리만족도 느끼고 삶의 활력도 얻고. 근데 이런 감동 뒤편으로 뭔가 자꾸 삐걱거리는 소식이 들려오면 좀 김이 새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얼마 전에도 특정 종목에서 심판 판정 논란 엄청 심했잖아. 그게 바로 룰의 일관성이 흔들리면 신뢰도 무너진다는 심찬구 기자 칼럼 내용이랑 딱 맞아떨어지는 거 아니겠음?
진짜 스포츠팬 입장에서는 단순히 경기 결과뿐만 아니라, 스포츠를 둘러싼 모든 환경이 건강하게 돌아가길 바라거든. 선수들이 공정하게 경쟁하고, 팬들은 안전하게 경기를 관람하고, 시설도 안전하게 유지되고… 이게 기본 중의 기본인데, 요즘 보면 이런 기본적인 것들이 자꾸 흔들리는 느낌이라 좀 아쉽다. 물론 모든 사건 사고가 다 스포츠랑 직결되는 건 아니지만, 스포츠라는 큰 테두리 안에 있는 문제들이니까 마냥 무시할 수도 없는 거고.
그나마 다행인 건 스포츠센터 사고 피해자분들이 크게 다치지는 않았다는 거? 그래도 정신적인 충격은 상당할 같다. 생각해보면 우리 주변에도 스포츠센터나 수영장 자주 이용하는 사람들 많잖아. 나도 주말에 헬스장 가고 수영장도 가끔 가는데, 이런 뉴스 보면 괜히 한번 더 둘러보게 되고, 혹시 모를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도 생기는 거 같음.
결론적으로, 이번 주 스포츠 관련 뉴스 보면서 여러 생각이 들었다. 우리 팀 경기도 중요하지만, 스포츠라는 큰 틀에서 봤을 때 더 중요한 것들이 많다는 걸 다시 한번 깨닫게 된 거 같아. 형들은 요즘 스포츠계 돌아가는 거 보면서 어떤 생각 드냐? 진짜 이대로 괜찮은 건가 싶기도 하고 ㅠ
솔직히 어제까지만 해도 우리 팀 경기 역전승 보고 기분 좋았거든. 이정후 선수 격감 미쳤고, 김하성 선수 수비는 뭐 말할 것도 없지. 류현진 선수 복귀 후에도 꾸준히 호투하는 거 보면 진짜 레전드는 다르다는 걸 느낀다. 근데 이런 와중에 스포츠 르네상스 칼럼 보니까 룰의 일관성에 대한 얘기도 나오고, 오늘 뉴스 보니까 스포츠센터 사고까지 터지고… 좀 복잡한 기분이다.
특히 그 스포츠센터 사고는 진짜 충격적이더라. 70대 할머니가 운전하다가 그랬다는데, 뭐 고령 운전자의 운전 미숙 문제라고 볼 수도 있겠지만, 단순히 그 문제로만 치부하기엔 좀 위험한 거 같음. 스포츠시설 안전 문제도 다시 한번 생각해봐야 하는 거 아님? 물론 이건 좀 극단적인 경우긴 하지만, 갑자기 이런 일이 터지니까 문득 경기장 안전이나 선수들 훈련 시설 안전 같은 것도 신경 쓰이네. 얼마 전에도 무슨 시설물 보수 문제로 선수들 훈련 차질 생겼다는 뉴스 본 거 같은데.
솔직히 스포츠가 우리한테 주는 즐거움이나 감동이 엄청 크잖아. 승리의 짜릿함, 패배의 아쉬움, 선수들의 투… 이런 거 보면서 대리만족도 느끼고 삶의 활력도 얻고. 근데 이런 감동 뒤편으로 뭔가 자꾸 삐걱거리는 소식이 들려오면 좀 김이 새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얼마 전에도 특정 종목에서 심판 판정 논란 엄청 심했잖아. 그게 바로 룰의 일관성이 흔들리면 신뢰도 무너진다는 심찬구 기자 칼럼 내용이랑 딱 맞아떨어지는 거 아니겠음?
진짜 스포츠팬 입장에서는 단순히 경기 결과뿐만 아니라, 스포츠를 둘러싼 모든 환경이 건강하게 돌아가길 바라거든. 선수들이 공정하게 경쟁하고, 팬들은 안전하게 경기를 관람하고, 시설도 안전하게 유지되고… 이게 기본 중의 기본인데, 요즘 보면 이런 기본적인 것들이 자꾸 흔들리는 느낌이라 좀 아쉽다. 물론 모든 사건 사고가 다 스포츠랑 직결되는 건 아니지만, 스포츠라는 큰 테두리 안에 있는 문제들이니까 마냥 무시할 수도 없는 거고.
그나마 다행인 건 스포츠센터 사고 피해자분들이 크게 다치지는 않았다는 거? 그래도 정신적인 충격은 상당할 같다. 생각해보면 우리 주변에도 스포츠센터나 수영장 자주 이용하는 사람들 많잖아. 나도 주말에 헬스장 가고 수영장도 가끔 가는데, 이런 뉴스 보면 괜히 한번 더 둘러보게 되고, 혹시 모를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도 생기는 거 같음.
결론적으로, 이번 주 스포츠 관련 뉴스 보면서 여러 생각이 들었다. 우리 팀 경기도 중요하지만, 스포츠라는 큰 틀에서 봤을 때 더 중요한 것들이 많다는 걸 다시 한번 깨닫게 된 거 같아. 형들은 요즘 스포츠계 돌아가는 거 보면서 어떤 생각 드냐? 진짜 이대로 괜찮은 건가 싶기도 하고 ㅠ
-
[자유게시판] 크... 역시 LG는 '1회 4홈런' 뚫고 지지 않지ㅋㅋㅋ ㄷㄷ2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LG 1회 4홈런 ㄷㄷ 솔직히 염갈량도 예상 못했을듯 ㅋㅋ6시간 53분전
-
[자유게시판] 아시아 축구팀 6연패 이거 실화냐? ㄷㄷㄷ15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튀니지 선수 발언 ㄷㄷ... 축협이 망쳤다? ㄹㅇ 개소리 아님?17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셰플러 폼 미쳤네 ㄷㄷ US오픈 꿀잼각임?2026-06-21
-
[자유게시판] 요즘 우리팀 왜 이러는 거임? 솔직히 다들 할 말 많지 않음? ㅠㅠ2026-06-21
-
[자유게시판] 오늘 느바 경기 다들 뭐 기대함? ㅋㅋ2026-06-21
-
[자유게시판] 얘들아 오늘 EPL 보는 사람 있음? ㅋㅋㅋ2026-06-21
-
[자유게시판] 운빨도 실력이지 ㅋㅋㅋ 야 어제 타구 몇 개는 진짜 잘 맞은 거라 어쩔 수 없는 거였고, 몇 개는 사실 펜스 맞고 넘어간 거라 운도 좀 따랐다고 볼 수도 있긴 함. 그래도 결과는 4홈런이잖아. 인정해야지.3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로드FC 회장 드립력 미쳤네 ㅋㅋㅋ 근데 솔직히 청와대에서 경기하면 진짜 역대급 화제성일듯. 물론 현실성은 제로에 가깝겠지만 상상만으로도 즐겁다 야. UFC 맥그리거 할로웨이 재대결도 개꿀잼일텐데 백악관 매치는 걍 넘사벽이네 ㄷㄷ4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박 백악관에서 UFC를 했다고? 미쳤네 진짜 ㄷㄷ 맥그리거 할로웨이 재대결이라니 이건 못 참지. 로드FC 회장 드립도 개웃기네 ㅋㅋㅋㅋ 청와대에서 하면 진짜 대박이긴 하겠다 ㅋㅋ4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뭔 소리야 클락이 그동안 꾸준히 잘 쳤고 이번에 터진 거지. 갤러리 버프도 실력의 일부 아니냐? 그 압박감 속에서 버틴 게 진짜 멘탈 강한 거지 운빨로만 치부하기엔 클락이 너무 잘 했음. 하이라이트 말고 풀경기 보면 생각이 달라질 걸?5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개이득은 맞는데 ㅋㅋㅋ 솔직히 엄준상 공백을 김지우가 채운다고 보긴 좀 그렇지 않냐? 포지션도 다르고 엄준상은 대체불가라고 봄. 그래도 김지우 오는 건 환영한다 ㄷㄷ6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아 오늘 그거 못 봤는데 ㅠㅠ 뱅가드 지렸다고 하니까 더 궁금하네. 다시보기 각이다 이건. 지난번에 역전승 했던 경기도 진짜 재밌었는데 기대됨.6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나만 그렇게 생각한 거 아니었네 ㅋㅋㅋㅋㅋ 살라 진짜 월클 중에서도 탑클래스인 듯. 다음 월드컵에선 이집트가 어떤 모습 보여줄지 기대된다. 살라 또 혼자서 다 할라나 ㅋㅋㅋ7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경기력 자체는 징동이 좀 더 좋았다고 보는데, T1이 중요한 순간에 집중력끌어올린 게 컸음. 특히 오너가 진짜 지렸음. 페이커도 대단하지만 이번 롤드컵은 오너의 재발견 아니냐?7시간 15분전
댓글목록2
야핏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