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경기들 보면서 느낀 건데... ㄹㅇ 멘탈 갈리는 스포츠판 ㄷㄷ
2026-05-22 01:18
11,533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어제 경기들 보면서 느낀 건데... ㄹㅇ 멘탈 갈리는 스포츠판 ㄷㄷ
형들 안녕. 오늘 아침부터 어제 경기들 하이라이트 찾아보면서 느낀 건데, 스포츠는 진짜 멘탈 싸움인 것 같음. 특히 프로 무대에서는 기술이나 피지컬은 다들 상향 평준화 되어있으니까 결국 누가 더 멘탈 강하냐로 갈리는 것 같더라고. 어제 경기들 보면서 뽕 차기도 하고, 또 어떤 팀은 진짜 안쓰럽기도 하고 그랬음 ㅋㅋ 다들 어제 경기들 재밌게 봤는지 모르겠다.
어제 경기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건 역시 NBA 스퍼스 경기였음. 팍스가 부상으로 빠진 것도 큰데, 또 하퍼까지 햄스트링 부상으로 이탈했다는 소식 듣고 진짜 멘탈 나가는 줄 알았음. 시즌 초반부터 주전들이 줄줄이 부상으로 빠지면 팀 사기 떨어지는 건 당연한 거 아니겠음? 스퍼스 팬들 진짜 요즘 잠 못 이룰 것 같더라. 그래도 남은 선수들이 어떻게든 힘내서 버텨주는 모습 보면 또 감동이 있긴 한데, 솔직히 감독 입장에서는 머리 싸맬 것 같음.
그리고 미식축구 이글스 라인배커 스미스 음주운전 기사도 진짜 충격이었음. 시속 135마일로 과속하다가 잡혔다는데, 이건 뭐 거의 살인 미수 아니냐? 프로 선수로서 자기 관리도 안 되고, 팀 전체 이미지에도 먹칠하는 행동이라서 진짜 실망스러웠음. 이런 선수들 보면 아무리 실력이 좋아도 팀에서 데리고 갈 이유가 없다는 생각이 듦. 물론 사람인지라 실수할 수 있지만, 이건 실수 수준이 아니잖아. 어린 팬들도 많이 볼 텐데, 이런 모습은 진짜 보여주면 안 된다고 생함.
반대로 어제 MLB에서 막판까지 집중력 잃지 않고 역전승 거둔 팀 보면 진짜 대단하다는 생각밖에 안 듦. 다 진 경기라고 생각했는데, 9회 말에 연속 안타 터지고 극적인 끝내기 홈런으로 이기는 거 보면서 소름 돋았잖아. 그런 순간들을 보면 '와, 이 선수들은 진짜 프로다'라는 생각이 절로 듦. 솔직히 나 같으면 중간에 집중력 흐트러졌을 것 같거든. 근데 그 살얼음판 같은 상황에서도 자기 플레이를 해내는 거 보면 멘탈이 다른 것 같음.
근데 또 한편으로는 궁금한 게, 그렇게 멘탈이 강한 선수들도 언제 한 번은 멘탈이 나가는 순간이 오지 않을까? 예를 들어 르브론 제임스 같은 선수들도 엄청난 압박감 속에서 뛰는데, 가끔씩 '아, 진짜 다 내려놓고 싶다' 하는 순간이 올 것 같단 말이지. 우리 같은 일반인들은 상상도 못 할 중압감 속에서 매일매일 싸우는 거니까.
물론 그 정도 레벨의 선수들은 이미 멘탈 트레이닝도 엄청 받을 거고, 자기만의 스트레스 해소법도 있을 테지만, 그래 문득 궁금하긴 함. 어제 경기들 보면서 잘하는 선수들도 대단하지만, 멘탈적으로 힘든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싸우는 선수들이 진짜 존경스럽더라.
솔직히 우리 같은 평범한 직장인들도 일상생활에서 멘탈 관리 힘든데, 저런 프로 선수들은 오죽할까 싶음. 매 경기 결과가 자기 커리어랑 직결되니까 부담감 상상도 못 할 것 같음.
형들은 어제 경기 보면서 어떤 선수나 팀이 멘탈적으로 가장 인상 깊었음? 아니면 진짜 멘탈 관리가 중요한 스포츠 경기가 있다면 어떤 게 있을까? 다들 의견 나눠주면 좋겠다 ㅋㅋ
어제 경기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건 역시 NBA 스퍼스 경기였음. 팍스가 부상으로 빠진 것도 큰데, 또 하퍼까지 햄스트링 부상으로 이탈했다는 소식 듣고 진짜 멘탈 나가는 줄 알았음. 시즌 초반부터 주전들이 줄줄이 부상으로 빠지면 팀 사기 떨어지는 건 당연한 거 아니겠음? 스퍼스 팬들 진짜 요즘 잠 못 이룰 것 같더라. 그래도 남은 선수들이 어떻게든 힘내서 버텨주는 모습 보면 또 감동이 있긴 한데, 솔직히 감독 입장에서는 머리 싸맬 것 같음.
그리고 미식축구 이글스 라인배커 스미스 음주운전 기사도 진짜 충격이었음. 시속 135마일로 과속하다가 잡혔다는데, 이건 뭐 거의 살인 미수 아니냐? 프로 선수로서 자기 관리도 안 되고, 팀 전체 이미지에도 먹칠하는 행동이라서 진짜 실망스러웠음. 이런 선수들 보면 아무리 실력이 좋아도 팀에서 데리고 갈 이유가 없다는 생각이 듦. 물론 사람인지라 실수할 수 있지만, 이건 실수 수준이 아니잖아. 어린 팬들도 많이 볼 텐데, 이런 모습은 진짜 보여주면 안 된다고 생함.
반대로 어제 MLB에서 막판까지 집중력 잃지 않고 역전승 거둔 팀 보면 진짜 대단하다는 생각밖에 안 듦. 다 진 경기라고 생각했는데, 9회 말에 연속 안타 터지고 극적인 끝내기 홈런으로 이기는 거 보면서 소름 돋았잖아. 그런 순간들을 보면 '와, 이 선수들은 진짜 프로다'라는 생각이 절로 듦. 솔직히 나 같으면 중간에 집중력 흐트러졌을 것 같거든. 근데 그 살얼음판 같은 상황에서도 자기 플레이를 해내는 거 보면 멘탈이 다른 것 같음.
근데 또 한편으로는 궁금한 게, 그렇게 멘탈이 강한 선수들도 언제 한 번은 멘탈이 나가는 순간이 오지 않을까? 예를 들어 르브론 제임스 같은 선수들도 엄청난 압박감 속에서 뛰는데, 가끔씩 '아, 진짜 다 내려놓고 싶다' 하는 순간이 올 것 같단 말이지. 우리 같은 일반인들은 상상도 못 할 중압감 속에서 매일매일 싸우는 거니까.
물론 그 정도 레벨의 선수들은 이미 멘탈 트레이닝도 엄청 받을 거고, 자기만의 스트레스 해소법도 있을 테지만, 그래 문득 궁금하긴 함. 어제 경기들 보면서 잘하는 선수들도 대단하지만, 멘탈적으로 힘든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싸우는 선수들이 진짜 존경스럽더라.
솔직히 우리 같은 평범한 직장인들도 일상생활에서 멘탈 관리 힘든데, 저런 프로 선수들은 오죽할까 싶음. 매 경기 결과가 자기 커리어랑 직결되니까 부담감 상상도 못 할 것 같음.
형들은 어제 경기 보면서 어떤 선수나 팀이 멘탈적으로 가장 인상 깊었음? 아니면 진짜 멘탈 관리가 중요한 스포츠 경기가 있다면 어떤 게 있을까? 다들 의견 나눠주면 좋겠다 ㅋㅋ
-
[자유게시판] UFC 250 논란 ㄷㄷ 드발리쉬빌리가 이겼다고 봄?6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오타니는 진짜 신이냐? ㅋㅋㅋㅋ 역대급 ㄷㄷ7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PNC 2026 벌써부터 기대되는데, 옛날 배그 프로들 근황 아는 사람 있냐? ㅋㅋㅋ9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UFC 프리덤 250 논란 ㄷㄷ 토푸리아 실화임?9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이번주 국대 경기들 진짜 레전드 갱신 아니냐 ㅋㅋㅋ10시간 0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재계약 오피셜 떴냐 ㄷㄷ 레이커스 또 돈 뿌리네16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홍명보 감독님, 진짜 이게 할 말임? ㄷㄷㄷ17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맨시티 이적시장 행보 ㄹㅇ 미쳤네 ㄷㄷ 이러면 우승 확정 아님?17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흠 난 좀 다르게 봄. 물론 감독 발언이 좀 아쉽긴 한데, 솔직히 선수들도 책임 없는 건 아니지 않음? 예전에도 홍명보 감독님 선수 시절엔 리더십 장난 아니었는데, 감독 되고 나서 유독 운이 안 따르는 것 같기도 함. 굳이 선수 탓으로만 몰아가 건 좀 심한 듯.44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재계약은 뭐 예상했던 거 아니었음? FA로 풀리면 다른 팀에서 오퍼 엄청 질렀을 텐데 레이커스가 잡으려면 저 정도는 줘야지. 릅갈통 있을 때 우승 노려야 하는 장이니까 어쩔 수 없지 뭐.1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저 코스면 웬만한 외야수는 그냥 포기하고 뒤돌아보는 각이었음. 오늘 이정후 미친 수비 하나로 게임 분위기 확 넘어왔다고 본다. 타격도 물 오르더니 수비까지 ㄷㄷㄷ1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라이스 복귀 개이득이지 ㅋㅋㅋ 중원 든든함 국대에서도 폼 미쳤던데 바로 뽑는 게 맞지 ㄹㅇ. 근데 제임스는 참 아쉽다 첼시에서 잘해도 국대만 오면 부상 아니면 자꾸 밀리네 ㅠㅠ3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슈퍼캐치는 진짜 인정! 근데 멀티히트도 좋았지만 아직은 컨택 위주인 느낌임. 장타력도 좀 보여줘야 진정한 이정후가 돌아왔다고 할 수 있을 듯. 그래도 이 정도면 존나 만족한다 ㄹㅇ4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오타니는 진짜 야구의 신이 맞음. 딴놈들은 따라한다고 깝치지도 못할 영역임. 만화에서 튀어나온 주인공 같음 ㄹㅇ5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레보스노야니가 만만한 상대는 아니지 ㄷㄷ 타격은 고석현이 좀 우위인데 레보스노야니 그라운드 디펜스가 너무 좋아서 쉽지 않을 듯. 근데 요즘 고석현 훈련 영상 보니까 미쳤던데 진짜 3연승 가나 싶기도 하고 ㅋㅋㅋㅋ7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엥 푸식 요즘 소속팀에서 출전 시간 잘 받는다고 들었는데? 최근 몇 경기 선발로도 나왔던 걸로 기억함. 국대 경기에서는 전술적으로 잘 안 맞는 건지 아니면 몸이 좀 안 좋은 건지 모르겠네 ㄷㄷ.8시간 35분전
댓글목록3
망둥어샷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