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이 발언 ㄹㅇ 찐이네.. 월드컵 주장 무게감 ㄷㄷ
2026-05-22 06:45
11,312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손흥민 이 발언 ㄹㅇ 찐이네.. 월드컵 주장 무게감 ㄷㄷ
어제 손흥민 선수 인터뷰 보신 분들 계신가요? 월드컵 직전이라 그런가 뭔가 비장함이 느껴지던데, 특히 "홍명보호 주장은 내가 맞지만... 축구는 팀 스포츠" 이 부분에서 솔직히 좀 놀랐습니다. 단순히 책임감 표명이 아니라, 뭔가 더 깊은 의미가 있는 것 같아서요. 다들 아시다시피 홍명보 감독님도 선수 시절에 주장으로서 엄청난 리더십을 보여줬었잖아요. 손흥민 선수가 그런 선배의 이름을 직접 언하면서 자신의 주장으로서의 역할을 강조하는 게 심상치 않게 느껴졌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발언이 단순히 겸손함을 표현하는 걸 넘어, 혹시 팀 내에서 뭔가 분위기를 다잡으려는 메시지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월드컵 직전까지 팀 분위기가 썩 좋지 않았다는 얘기들도 있었고, 특정 선수들에게 너무 이목이 쏠리는 경향도 있었잖아요. 손흥민 선수가 그런 부분을 잘 알고 있어서, 자신에게 집중되는 스포트라이트를 팀 전체로 돌리면서 선수들 각자의 책임감을 상기시키려는 의도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게다가 홍명보 감독님이라는 큰 산을 언급하면서 자신도 그만큼 팀에 헌신하고 있다는 걸 간접적으로 보여주는 것 같기도 하고요. 이건 단순히 기자가 질문해서 나온 답변이라기보다는, 손흥민 선수 본인이 충분히 고민하고 준비한 발언 같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물론 주장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솔선수범하는 경기력 보여주는 거겠지만, 이렇게 말 한마디로 팀 전체에 메시지를 던지는 것도 엄청난 리더십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월드컵 때도 주장으로서 엄청난 활약을 보여줬지만, 이번에는 더 많은 걸 짊어지고 가는 느낌이라 좀 짠하기도 하네요. 그만큼 손흥민 선수 어깨가 무거울 텐데, 그래도 이런 강한 책임감을 보여주는 게 우리 팀에게는 정말 긍정적인 신호 아닐까 싶습니다.
과연 손흥민 선수의 이 발언이 이번 월드컵에서 어떤 결과로 이어질지 정말 기대됩니다. 팀 스포츠의 중요성을 강조한 만큼, 이번엔 정말 '원팀'으로서 역대급 성적 내줬으면 좋겠네요. 손흥민 선수 화이팅! 우리 대표팀 화이팅!
개인적으로는 이 발언이 단순히 겸손함을 표현하는 걸 넘어, 혹시 팀 내에서 뭔가 분위기를 다잡으려는 메시지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월드컵 직전까지 팀 분위기가 썩 좋지 않았다는 얘기들도 있었고, 특정 선수들에게 너무 이목이 쏠리는 경향도 있었잖아요. 손흥민 선수가 그런 부분을 잘 알고 있어서, 자신에게 집중되는 스포트라이트를 팀 전체로 돌리면서 선수들 각자의 책임감을 상기시키려는 의도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게다가 홍명보 감독님이라는 큰 산을 언급하면서 자신도 그만큼 팀에 헌신하고 있다는 걸 간접적으로 보여주는 것 같기도 하고요. 이건 단순히 기자가 질문해서 나온 답변이라기보다는, 손흥민 선수 본인이 충분히 고민하고 준비한 발언 같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물론 주장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솔선수범하는 경기력 보여주는 거겠지만, 이렇게 말 한마디로 팀 전체에 메시지를 던지는 것도 엄청난 리더십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월드컵 때도 주장으로서 엄청난 활약을 보여줬지만, 이번에는 더 많은 걸 짊어지고 가는 느낌이라 좀 짠하기도 하네요. 그만큼 손흥민 선수 어깨가 무거울 텐데, 그래도 이런 강한 책임감을 보여주는 게 우리 팀에게는 정말 긍정적인 신호 아닐까 싶습니다.
과연 손흥민 선수의 이 발언이 이번 월드컵에서 어떤 결과로 이어질지 정말 기대됩니다. 팀 스포츠의 중요성을 강조한 만큼, 이번엔 정말 '원팀'으로서 역대급 성적 내줬으면 좋겠네요. 손흥민 선수 화이팅! 우리 대표팀 화이팅!
-
[자유게시판] 님들 솔직히 엘리엇 앤더슨 2648억 실화임? ㅋㅋㅋㅋ8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푸식 또 교체로 나왔네 ㅋㅋㅋ 국대 경기 보면 항상 아쉽다 ㅠ14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엘리엇 앤더슨 맨시티 이적 ㄹㅇ임? ㄷㄷ14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네 ㄷㄷ 이러면 ㄹㅇ 타격왕 가는 거 아니냐?18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축구 국대 경기, 홍명보 감독님 인터뷰 보니까 더 기대되네 ㄷㄷ2026-06-26
-
[자유게시판] 어제 UFC 고석현 경기 본 사람 있음? ㅋㅋㅋ 진짜 지리던데 ㄷㄷ2026-06-26
-
[자유게시판] 라멜로 볼 미네소타 이적 ㄷㄷ 미쳤네 진짜 이건 뭐 예상도 못 했잖아 ㅋㅋ2026-06-26
-
[자유게시판] 고석현 진짜 이번에 3연승 찍으면 ㄹㅇ 레전드 아님? ㄷㄷ2026-06-25
-
[자유게시판] 와 진짜 하현승 미쳤다 ㅋㅋㅋㅋ 양키스 거절이라니 배짱 장난 아니네 ㄷㄷ 솔직히 KBO 드림컵도 그렇고 요즘 KBO리그 판이 커지긴 하는듯? 나는 아무래도 연고지 팀으로 갈 거 같은데, 키움 아님 롯데 쪽으로 가지 않을까 싶음.1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음... 난 볼카보다는 오말리랑 붙는 게 더 흥미진진할 거 같은데? 오말리도 요즘 상승세 장난 아니잖아. 둘이 붙으면 진짜 지붕 뚫을 정도로 난리 날 듯 ㅋㅋㅋㅋㅋ2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토푸리아 복귀 실화냐? ㄷㄷㄷ 드발리쉬빌리랑 붙었을 때 얼굴 완전 박살나는 줄 알았는데 회복력 미쳤네. 12월이면 진짜 연말 대전 제대로 터지겠다 ㅋㅋ 존버는 승리한다!2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에이 설마 인간계 벗어났겠냐 ㅋㅋ 그냥 야구의 신이 잠깐 인간으로 변장해서 내려온거겠지 ㅋㅋㅋ 작년에 타자 오타니만으로도 리그 탑급이었는데 투수까지 잘하는거 보면 진짜 사기캐릭임.4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오타니가 투타겸업하면서 저정도 하는게 말이 안됨. 이번 시즌 초반에 홈런 페이스 좀 느리다고 말 많았는데 기어이 해내네 ㅋㅋㅋ 괜히 클이 아님.5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나만 그렇게 느낀 게 아니었구나 ㅋㅋㅋㅋㅋ 솔직히 뎀벨레 유니폼 살까말까 고민했는데 어제 경기 보고 바로 결심했다. 이번 시즌 진짜 대박 칠 것 같음 ㄷㄷ6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진짜 핵꿀잼이었음. 이정후 활약에 끝내기까지 ㅋㅋㅋ 아침에 일어났는데 피곤한 것도 잊고 소리 질렀다. 이대로 쭉 가서 가을야구까지 가즈아!8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에이 설마 은퇴겠냐 ㅋㅋ 그냥 벨트 잠깐 반납하고 다른 매치 준비하는 거 아님? 걔가 그렇게 쉽게 포기할 놈은 아니지 않나? 일단 공식 발표 기다려봐야 할 듯.8시간 22분전
댓글목록4
올킬핫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네이년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