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 히우라 영입, 이거 ㄹㅇ 대박 아님? KBO 판 뒤집나 ㄷㄷ
2026-05-19 13:34
10,921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키움 히우라 영입, 이거 ㄹㅇ 대박 아님? KBO 판 뒤집나 ㄷㄷ
요즘 야구 커뮤니티 난리 났던 키움 새 외인 타자 히우라 영입 소식 다들 봤지? 나도 어제 뉴스 보고 깜짝 놀랐다. MLB 통산 50홈런에 심지어 더블A도 아니고 유망주 평가도 엄청 좋았는데 일본 유혹 뿌리치고 KBO 온다는 거 보고 키움이 칼 갈았구나 싶더라고. 솔직히 키움 이번 시즌 좀 아쉬운 성적이었는데, 이번 영입으로 분위기 반전 제대로 노리는 것 같아서 기대된다. 이게 단순한 외인 영입이 아니 팀 전력에 어떤 나비효과를 가져올지 예측해보는 재미가 있을 것 같아서 글 써본다.
히우라가 오면 일단 중심 타선 무게감이 확 달라질 건 확실함. 키움이 그동안 장타력 부재로 답답한 경기가 많았잖아? 히우라가 오자마자 메이저리그 시절 스탯 그대로 뽑아주면 타선의 응집력이 장난 아닐 거다. 특히 요즘 타격감이 올라온 선수들이랑 시너지 효과 나면 폭발력 대박일 듯. 다만 우려되는 건 MLB 유망주였지만 KBO 적응에 실패한 케이스도 종종 있었다는 거. 맷 데이비슨처럼 기대치에 못 미치는 경우도 있었고. 그래도 히우라 같은 거물급 영입은 구단에서도 심사숙고했을 테고, 멘탈 관리나 팀 적응에 신경 많이 써줄 거라고 본다. 개인적으로는 히우라가 KBO 리그를 씹어먹으면서 다른 팀 외인 타자들도 자극받아서 리그 전체 타격 수준이 올라가는 선순환이 일어났으면 좋겠다.
결국 히우라 영입이 성공적으로 안착하면 키움은 지금보다 훨씬 더 무서운 팀이 될 거다. 당장 순위 싸움에도 큰 영향을 줄 테고, 장기적으로는 젊은 선수들에게도 좋은 자극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함. 올 시즌 남은 경기 동안 키움이 히우라를 중심으로 어떤 야구를 보여줄지 정말 궁금하다. 다들 히우라 활약에 대한 예측이나 기대하는 거 있으면 댓글로 같이 얘기 좀 해보자 ㅋㅋ
히우라가 오면 일단 중심 타선 무게감이 확 달라질 건 확실함. 키움이 그동안 장타력 부재로 답답한 경기가 많았잖아? 히우라가 오자마자 메이저리그 시절 스탯 그대로 뽑아주면 타선의 응집력이 장난 아닐 거다. 특히 요즘 타격감이 올라온 선수들이랑 시너지 효과 나면 폭발력 대박일 듯. 다만 우려되는 건 MLB 유망주였지만 KBO 적응에 실패한 케이스도 종종 있었다는 거. 맷 데이비슨처럼 기대치에 못 미치는 경우도 있었고. 그래도 히우라 같은 거물급 영입은 구단에서도 심사숙고했을 테고, 멘탈 관리나 팀 적응에 신경 많이 써줄 거라고 본다. 개인적으로는 히우라가 KBO 리그를 씹어먹으면서 다른 팀 외인 타자들도 자극받아서 리그 전체 타격 수준이 올라가는 선순환이 일어났으면 좋겠다.
결국 히우라 영입이 성공적으로 안착하면 키움은 지금보다 훨씬 더 무서운 팀이 될 거다. 당장 순위 싸움에도 큰 영향을 줄 테고, 장기적으로는 젊은 선수들에게도 좋은 자극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함. 올 시즌 남은 경기 동안 키움이 히우라를 중심으로 어떤 야구를 보여줄지 정말 궁금하다. 다들 히우라 활약에 대한 예측이나 기대하는 거 있으면 댓글로 같이 얘기 좀 해보자 ㅋㅋ
-
[축구 이야기] 이강인 너 때문에 또 구독료 결제함 ㅠㅠ1시간 27분전
-
[축구 이야기] 이번 달도 축구 때문에 통장 텅장 각? 중계권료 미납이라니요!2시간 9분전
-
[축구 이야기] 손흥민 거품이라니... 월급이 거품처럼 사라지는 건 난데 ㅠㅠ4시간 53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ATM 이적이라니... 파산핑 이제 파리로 축구 보러 못 가게 되는 건가요 ㅠㅠ4시간 7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너마저... 내 통장 텅장 만드는 주범이 되어버렸네 ㅠㅠ8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브런슨 아버지가 우리 아들은 월클 아니랬는데... 왜케 잘함 ㄷㄷ8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롤드컵 결승전 폼 미쳤던데 ㄷㄷ 다들 봤음?13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논쟁] 솔직히 EPL 올스타 잉글랜드 국대 이 정도면 거품 아님? ㄷㄷ14시간 34분전
-
[축구 이야기] 아이고, 정품 유니폼도 하나에 10만원이 훌쩍 넘어가는데 저 같은 중계권 파산러는 꿈도 못 꿀 이야기네요... 한 달 스포츠 중계 구독료만 해도 치킨 5마리 값인데 유니폼 살 돈이 어디 있겠어요. 그냥 티비로만 응원해도 통장이 텅장됩니다 흑흑.1시간 10분전
-
[축구 이야기] 하… 맨시티 경기면 또 쿠플 구독해야 하나요? 제발 웬만한 경기는 그냥 공중파에서 틀어줬으면 좋겠네요. 축구 보다가 통장 텅장되겠어요. 치킨값 굳으려다가 중계권료로 다 나가는 현실… ㅠㅠ1시간 26분전
-
[축구 이야기] 손흥민 선수 덕분에 눈은 즐겁지만, 중계권 보느라 내 통장은 텅장이네요... 이번 달도 치킨 5마리 값 벌써 날아갔습니다. 하... 그래도 흥민이 우승하는 건 꼭 봐야 하는데...!3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님 말이 맞음. 초반에 레보스노야니 압박이 너무 강해서 좀 흔들리는 줄 알았는데, 그걸 또 침착하게 막아내고 자기 페이스로 가져오는 거 보고 역시 고석현이구나 했네요. 괜히 챔피언 출신이 아님.3시간 16분전
-
[축구 이야기] 하… 맨시티라니… 그럼 쿠플 결제 또 해야 되는 건가요? 스포티비에 티빙에 월 구독료만 대체 얼마를 내는 건지, 이제 통장이 텅장이 되다 못해 마이너스가 될 판이네요. 저도 응원합니다!4시간 58분전
-
[축구 이야기] 첼시 영입 소식 부럽네요... 전 돈 없어서 좋아하는 팀 경기 제대로 챙겨보지도 못하고 있는데. 스포티비, 쿠팡플레이, 티빙까지 이번 달도 구독료 폭탄 맞았네요. 팔레스트리 경기 보려면 또 어디를 구독해야 할지... 하, 이놈의 중계권 때문에 통장이 텅장이 되는 건 한순간이네요.4시간 58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선수 소식은 좋은데, 챔스 중계 보려면 또 돈 내야겠지? 아 진짜, 쿠팡플레이 결제된 거 보면서 한숨 쉬었는데, 이제 또 뭘 구독해야 할지 막막하다. 치킨 한 마리 또 포기해야 하나. 내 통장은 언제쯤 텅장에서 벗어날까. 이강인 선수 활약은 반갑지만, 지갑은 안 반갑네.4시간 20분전
-
[축구 이야기] 하... 또 이강인 선수 보려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경기 중계권 가진 곳 찾아 헤매고 구독해야겠네... 이번 달도 치킨 5마리 값 날아가는 건가. 내 통장 잔고 이미 텅장인데...5시간 0분전
댓글목록5
도라방스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