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골프 대표 말처럼 골프가 ㄹㅇ 생활형 스포츠 될 수 있을까? ㅋㅋㅋ
2026-05-20 19:54
9,680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쇼골프 대표 말처럼 골프가 ㄹㅇ 생활형 스포츠 될 수 있을까? ㅋㅋㅋ
형들 오늘 뉴스 보다가 쇼골프 대표 인터뷰 봤는데, 골프가 생활형 스포츠라는 말이 확 와닿더라고. 솔직히 예전엔 골프 하면 뭔가 엄청 고급지고 접근하기 어려운 스포츠라는 인식이 강했잖아. 막 필드 한번 나가려면 돈도 돈이고 시간도 엄청 들고. 근데 요즘은 스크린 골프도 워낙 잘 되어있고, 젊은 친구들도 많이 치고 하는 거 보면 확실히 분위기가 많이 바뀐 것 같음.
나도 예전엔 골프는 진짜 은퇴하고 치는 운동이라고 생각했거든. 근데 요즘 주변에 보면 스크린 골프 한두 번 안 가본 친구가 없을 정도야. 가격도 예전보다 저렴해지고, 장비도 대여해서 쓸 수 있으니 진입 장벽이 낮아진 건 확실한 듯. 특히 날씨 영향 안 받는 게 너무 크지 않냐? 비 오거나 미세먼지 심한 날에도 실내에서 시원하게 칠 수 있고. 그리고 최근에 박인비 선수나 김효주 선수 같은 여자 프로 선수들이 또 워낙 잘하니까 보는 재미도 쏠쏠하고. 이게 또 TV 중계로 보면서 나도 모르게 '아 저렇게 쳐야 하는데' 이러고 있더라니까 ㅋㅋㅋ
근데 진짜 대표님 말처럼 완전 생활형 스포츠로 자리 잡으려면 아직 갈 길이 멀지 않나 싶기도 함. 스크린 골프는 괜찮은데 아직 필드는 비싸다는 인식이 강하고, 시간도 많이 잡아먹는 건 변함없으니까. 그리고 장비 마련하는 것도 만만치 않잖아. 뭐, 요즘엔 중고 장비도 많고 하긴 한데 그래도 초보자가 풀 세트 맞추려면 꽤 나갈 듯. 그래도 이렇게 골프가 점점 중화되고 있다는 건 좋은 현상인 것 같음. 우리도 나중에 나이 들어서 친구들이랑 편하게 스크린 골프 한 판씩 치고 그러겠지?
형들은 골프가 진짜 생활형 스포츠라고 생각함? 아니면 아직은 좀 더 노력이 필요하다고 봄? 다들 의견 한번 나눠보자 ㅋㅋ
나도 예전엔 골프는 진짜 은퇴하고 치는 운동이라고 생각했거든. 근데 요즘 주변에 보면 스크린 골프 한두 번 안 가본 친구가 없을 정도야. 가격도 예전보다 저렴해지고, 장비도 대여해서 쓸 수 있으니 진입 장벽이 낮아진 건 확실한 듯. 특히 날씨 영향 안 받는 게 너무 크지 않냐? 비 오거나 미세먼지 심한 날에도 실내에서 시원하게 칠 수 있고. 그리고 최근에 박인비 선수나 김효주 선수 같은 여자 프로 선수들이 또 워낙 잘하니까 보는 재미도 쏠쏠하고. 이게 또 TV 중계로 보면서 나도 모르게 '아 저렇게 쳐야 하는데' 이러고 있더라니까 ㅋㅋㅋ
근데 진짜 대표님 말처럼 완전 생활형 스포츠로 자리 잡으려면 아직 갈 길이 멀지 않나 싶기도 함. 스크린 골프는 괜찮은데 아직 필드는 비싸다는 인식이 강하고, 시간도 많이 잡아먹는 건 변함없으니까. 그리고 장비 마련하는 것도 만만치 않잖아. 뭐, 요즘엔 중고 장비도 많고 하긴 한데 그래도 초보자가 풀 세트 맞추려면 꽤 나갈 듯. 그래도 이렇게 골프가 점점 중화되고 있다는 건 좋은 현상인 것 같음. 우리도 나중에 나이 들어서 친구들이랑 편하게 스크린 골프 한 판씩 치고 그러겠지?
형들은 골프가 진짜 생활형 스포츠라고 생각함? 아니면 아직은 좀 더 노력이 필요하다고 봄? 다들 의견 한번 나눠보자 ㅋㅋ
-
[자유게시판] 센가 불펜 강등 ㄷㄷ 메츠 뭐하냐 진짜...2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강원FC 코치 감독도 차출ㄷㄷ 우리팀 이러다 선수도 다 뺏기는거 아님?ㅋㅋ2026-06-25
-
[자유게시판] 솔직히 고석현 요즘 폼 ㄷㄷ 너무 오바 아님?2026-06-24
-
[자유게시판] ㄷㄷ LG 요즘 야구 미쳤네 1회 4홈런 실화임?2026-06-24
-
[자유게시판] 막대사탕 문 선수, 프로 의식 없는 거 맞지? ㅋㅋ 님들 생각은?2026-06-24
-
[자유게시판] ㄷㄷㄷ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ㄹㅇ 실화임?2026-06-24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ㄹㅇ 기대되는데 다들 누구 이길거 같음? ㅋ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호날두 이번에도 국대 은퇴 안 할 듯? ㅋ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헐 대박 멀티히트였음? 나 오늘 일 땜에 못 봤는데 아쉽다 ㅠㅠ 어제 타격감 안 좋아서 걱정했는데 오늘 바로 극복하는 거 보면 진짜 멘탈도 강한 듯. 이대로면 신인왕은 몰라도 팀에서 핵심 선수 되는 건 시간 문제겠네.1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앤더슨 영입설 나도 봤는데 아직 확정은 아니지 않음? 찌라시일 가능성도 있긴 한데 맨시티라면 뭐 충분히 가능할 법도 하고 ㅋㅋㅋ 근데 솔직히 앤더슨보다는 수비 보강이 더 시급한데 얘네는 왜 항상 공격만 보강하는지 모르겠음.2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올스타전 투표 결과는 뭐 당한 거 아니겠음? ㅋㅋㅋ 양의지 말고 누가 있겠냐. 난 근데 오늘 KBO 말고 NBA 경기 봤음. 막판 역전극 지리더라 ㅋㅋㅋ5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진짜 답답한 건 맞는데, 솔직히 선수들 개개인 기량은 좋다고 생각해요. 감독 전술 문제도 좀 큰 것 같은데, 이 부분은 언제쯤 개선될지 모르겠네요. ㅠㅠ5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사카 팬이지만 요즘 래시포드 스피드랑 돌파력은 좀 사기 아니냐 ㄷㄷㄷ 수비수들이 못 막더라. 근데 사카는 워낙 영리하게 플레이해서 예측하기 어렵고, 빌드업 참여도 좋아서 팀 전체에 미치는 영향은 사가 더 크다고 봄. 그냥 둘 다 월클이라 결론은 둘 다 우리 국대 에이스라는 거 ㅋㅋㅋ6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아데토쿤보 마이애미라니 이건 진짜 역대급 빅딜 인정이다. 근데 르브론이 늙었다고 레이커스 너무 무시하는거 아니냐? 아직 클러치 능력은 살아있고 AD도 있고 리브스도 잠재력 터지면 모르는거임. 마이애미 독주 예상은 너무 섣부른듯.9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예전에 이대호가 올스타 투표 엄청 받았을 때랑 비슷한 느낌인가? 그때도 그냥 레전드라서 표 몰아준다는 얘기 많았는데. 양의지도 이제 그 반열에 들어섰다고 봐야할듯. 괜히 양의지 매직이라는 말이 나오는게 아니지.9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난 얘 보면서 이승엽 신인 때 생각난다 ㅋㅋㅋ 그때도 홈런 막 치면서 신드롬이었는데 이정후는 타격에 수비까지 다 되는 완전체 느낌임. 올스타전 가면 재밌겠네.10시간 48분전
댓글목록3
유펜투스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