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오늘 경기 보신 분들? MLB 김현성 스카우트 글 봤는데 ㄹㅇ 공감감 ㄷㄷ
2026-05-21 22:55
9,841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어제/오늘 경기 보신 분들? MLB 김현성 스카우트 글 봤는데 ㄹㅇ 공감감 ㄷㄷ
형들 오늘 뭐 재미있는 경기 있었음? 어제 밤에 MLB 경기들 좀 챙겨봤는데, 새벽에 보다가 결국 잠들어서 다 못 봤네 ㅋㅋㅋ 아침에 일어나서 하이라이트 찾아보면서 대충 결과들 봤는데, 역시 해외야구는 뭔가 좀 다르긴 다른 듯. KBO도 재밌긴 한데, 스케일이나 선수들 능력치는 진짜 넘사벽인 거 같음. 다들 어떤 경기 보셨는지 궁금하네.
근데 오늘 아침에 뉴스 보다가 김현성 MLB 카우트 인터뷰 글 봤는데 진짜 공감되더라. '숨은 보석 찾기 13년'이라는 제목이었는데, 한국 야구의 현재를 '매의 눈'으로 분석했다는 내용이었음. KBO 리그에서 뛰는 선수들을 보면서 MLB급 재능을 어떻게 찾아내는지, 또 어떤 점을 중요하게 보는지에 대한 내용이었는데, 괜히 스카우트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음. 우리 같은 일반 팬들은 그냥 경기만 보는데, 저런 전문가들은 확실히 보는 눈이 다르구나 싶었지.
특히 인상 깊었던 건, 단순히 현재 성적보다는 잠재력과 성장 가능성을 더 높게 본다는 거였어. 예를 들어, KBO에서 엄청 잘하는 투수라도 구위나 제구력에서 한계가 명확하면 MLB에서는 성공하기 어렵다고 하더라. 반대로 지금은 좀 부족해 보여도, 특정 강점이나 발전 가능성이 보이면 과감하게 투자한다고. 이게 우리 눈에는 잘 안 보이는 부분이라 더 신기했음. 괜히 연봉 몇 백억씩 받는 선수들이 나오는 게 아니구나 싶었지.
그러면서 오타니 얘기가 또 나오던데, 어제도 무실점 투구에 홈런까지 쳤다며? 미친놈 아님? ㅋㅋㅋㅋ 진짜 야구 만화에서나 나올 법한 활약을 현실에서 보니까 그냥 입이 떡 벌어짐. 투수와 타자를 겸업하면서 저런 퍼포먼스를 꾸준히 보여준다는 건 진짜 인간의 영역을 넘어선 것 같음. 김현성 스카우트 글에서도 오타니 같은 선수는 정말 100년에 한 번 나올까 말까 한 재능이라고 극찬하더라. 솔직히 오타니는 스카우트 할 필요도 없었을 듯 걍 눈에 띄었겠지 ㅋㅋㅋ
그리고 KBO 출신 투수가 MLB에서 인생투를 펼쳤다는 뉴스도 봤음. 4.2이닝 동안 7개의 삼진을 잡고 무실점 투구를 했다던데, 이 정도면 진짜 대단한 거 아님? KBO에서 뛰다가 MLB 가서 성공하는 게 진짜 하늘의 별 따기라고 하잖아. 이 선수 보면서 김현성 스카우트 글에서 말했던 '숨은 보석'이 이런 선수들을 두고 하는 말이구나 싶었음. 1000만 달러 계약도 보인다고 하던데, 진짜 자랑스럽더라. 괜히 어깨 으쓱해지는 기분이었음.
반면에 토론토 베리오스 선수는 결국 인대접합 수술을 받아서 시즌 아웃됐다는 안타까운 소식도 있더라. 역시 부상은 선수 생명에 직결되는 문제라 너무 아쉬움. 김현성 스카우트도 부상 이력을 상당히 중요하게 본다고 하던데, 아무리 재능이 뛰어나도 몸이 받쳐주지 않으면 무용지물이라는 거지. 선수들 부상 없이 오래오래 좋은 경기 보여줬으면 좋겠음.
형들은 김현성 스카우트 인터뷰 글 봤음? 어떤 부분에 제일 공감했는지 궁금하네. 아니면 어제/오늘 본 경기 중에 기억에 남는 장면이나 선수 있으면 좀 알려줘 봐. 나도 다시 찾아보게 ㅋㅋ
근데 오늘 아침에 뉴스 보다가 김현성 MLB 카우트 인터뷰 글 봤는데 진짜 공감되더라. '숨은 보석 찾기 13년'이라는 제목이었는데, 한국 야구의 현재를 '매의 눈'으로 분석했다는 내용이었음. KBO 리그에서 뛰는 선수들을 보면서 MLB급 재능을 어떻게 찾아내는지, 또 어떤 점을 중요하게 보는지에 대한 내용이었는데, 괜히 스카우트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음. 우리 같은 일반 팬들은 그냥 경기만 보는데, 저런 전문가들은 확실히 보는 눈이 다르구나 싶었지.
특히 인상 깊었던 건, 단순히 현재 성적보다는 잠재력과 성장 가능성을 더 높게 본다는 거였어. 예를 들어, KBO에서 엄청 잘하는 투수라도 구위나 제구력에서 한계가 명확하면 MLB에서는 성공하기 어렵다고 하더라. 반대로 지금은 좀 부족해 보여도, 특정 강점이나 발전 가능성이 보이면 과감하게 투자한다고. 이게 우리 눈에는 잘 안 보이는 부분이라 더 신기했음. 괜히 연봉 몇 백억씩 받는 선수들이 나오는 게 아니구나 싶었지.
그러면서 오타니 얘기가 또 나오던데, 어제도 무실점 투구에 홈런까지 쳤다며? 미친놈 아님? ㅋㅋㅋㅋ 진짜 야구 만화에서나 나올 법한 활약을 현실에서 보니까 그냥 입이 떡 벌어짐. 투수와 타자를 겸업하면서 저런 퍼포먼스를 꾸준히 보여준다는 건 진짜 인간의 영역을 넘어선 것 같음. 김현성 스카우트 글에서도 오타니 같은 선수는 정말 100년에 한 번 나올까 말까 한 재능이라고 극찬하더라. 솔직히 오타니는 스카우트 할 필요도 없었을 듯 걍 눈에 띄었겠지 ㅋㅋㅋ
그리고 KBO 출신 투수가 MLB에서 인생투를 펼쳤다는 뉴스도 봤음. 4.2이닝 동안 7개의 삼진을 잡고 무실점 투구를 했다던데, 이 정도면 진짜 대단한 거 아님? KBO에서 뛰다가 MLB 가서 성공하는 게 진짜 하늘의 별 따기라고 하잖아. 이 선수 보면서 김현성 스카우트 글에서 말했던 '숨은 보석'이 이런 선수들을 두고 하는 말이구나 싶었음. 1000만 달러 계약도 보인다고 하던데, 진짜 자랑스럽더라. 괜히 어깨 으쓱해지는 기분이었음.
반면에 토론토 베리오스 선수는 결국 인대접합 수술을 받아서 시즌 아웃됐다는 안타까운 소식도 있더라. 역시 부상은 선수 생명에 직결되는 문제라 너무 아쉬움. 김현성 스카우트도 부상 이력을 상당히 중요하게 본다고 하던데, 아무리 재능이 뛰어나도 몸이 받쳐주지 않으면 무용지물이라는 거지. 선수들 부상 없이 오래오래 좋은 경기 보여줬으면 좋겠음.
형들은 김현성 스카우트 인터뷰 글 봤음? 어떤 부분에 제일 공감했는지 궁금하네. 아니면 어제/오늘 본 경기 중에 기억에 남는 장면이나 선수 있으면 좀 알려줘 봐. 나도 다시 찾아보게 ㅋㅋ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다 ㄷㄷ 샌프란 어제 경기 보고왔는데 미쳤네 진짜32분전
-
[자유게시판] KBO에 뼈를 묻겠다는 하현승 보니까 갑자기 생각나는 선수들 개많네 ㄷㄷ1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예측 개같이 해봤는데 ㅋㅋㅋ 이거 ㄹㅇ 찐이냐? ㄷㄷ6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UFC 250 논란 ㄷㄷ 드발리쉬빌리가 이겼다고 봄?19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오타니는 진짜 신이냐? ㅋㅋㅋㅋ 역대급 ㄷㄷ20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PNC 2026 벌써부터 기대되는데, 옛날 배그 프로들 근황 아는 사람 있냐? ㅋㅋㅋ22시간 53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UFC 프리덤 250 논란 ㄷㄷ 토푸리아 실화임?22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이번주 국대 경기들 진짜 레전드 갱신 아니냐 ㅋㅋㅋ23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나는 솔직히 아직 좀 더 지켜봐야 한다고 봄. 어제 경기는 좋았지만 그 전에도 기복 좀 있었잖? 그래도 계속 이렇게 쳐주면 좋긴 하겠다만 아직 가을야구는 좀 오바임.1시간 0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미쳤다 ㅋㅋㅋㅋㅋ 105마일이면 그냥 벽돌 날아오는 수준 아니냐? 타자들이 진짜 공 보고 치는 게 아니라 그냥 방망이 휘두르는 느낌일 듯 ㄷㄷㄷ2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님 저도 그 기사 봤는데 진짜 토푸리아 보통내기 아닌듯 ㄷㄷ 솔직히 드발리시빌리랑 경기 끝나고 얼굴 보고 와 얘는 한동안 못 나오겠다 싶었거든요. 근데 벌써 복귀라니 진짜 멘탈이 강철이 아니라 다이아몬드 급인듯 ㅋㅋㅋ3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성공신화 ㄷㄷ 진짜 대박이지. 근데 레이커스 저 돈 주고 잡은게 잘한건지는 좀 봐야될듯. 난 오늘 느바 말고 국농 개막전 KCC랑 SK 경기 보려고 ㅋㅋㅋ 최준용 이적하고 첫 경기라 기대됨.4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ㄷ 결국 경질됐네요. 메츠는 진짜 이해가 안 감. 돈은 돈대로 쓰고 성적은 안 나오고. 멘도사도 불쌍하긴 함. 저 연봉 가지고 그 정도 성적이면 감독 탓만 하기도 뭐하고. 투수진이 개판이라 뭘 할 수가 없었을 듯.4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와 ㅋㅋㅋㅋ 진짜 미친 거 아님? 105.5마일이 말이 되냐 ㄷㄷㄷ 아니 아무리 약물 의심 있어도 저 정도는 진짜 처음 보는 거 같은데? MLB는 진짜 차원이 다르긴 하네 ㅋㅋㅋ KBO는 160만 던져도 다들 호들갑인데 저긴 뭐 괴물만 있나 ㅋㅋㅋ5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미시 오로스키는 좀...ㅋㅋ 기사 잘못 본 거 아니냐? 메이저리그 역대 최고 구속이 채프먼이던가 105.1마일 아니었음? 105.5면 진짜 미친 기록이라 뉴스 난리났을 텐데 난 못 봤는데.5시간 53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와 맨시티 미쳤네 진짜 ㄷㄷ 2648억이면 진짜 역대급인데 다른 팀들은 손가락만 빨아야겠네. 엘리엇 앤더슨 경기 몇 번 봤는데 활동량 개쩔고 패스도 날카롭더라. 근데 그 돈 주고 데려올 정도인지는 솔직히 모르겠다... 이 정도면 그냥 스쿼드 부수기 아니냐? ㅋㅋㅋ5시간 27분전
댓글목록4
도라방스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