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경기들 보면서 느낀 건데... ㄹㅇ 멘탈 갈리는 스포츠판 ㄷㄷ
2026-05-22 01:18
11,538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어제 경기들 보면서 느낀 건데... ㄹㅇ 멘탈 갈리는 스포츠판 ㄷㄷ
형들 안녕. 오늘 아침부터 어제 경기들 하이라이트 찾아보면서 느낀 건데, 스포츠는 진짜 멘탈 싸움인 것 같음. 특히 프로 무대에서는 기술이나 피지컬은 다들 상향 평준화 되어있으니까 결국 누가 더 멘탈 강하냐로 갈리는 것 같더라고. 어제 경기들 보면서 뽕 차기도 하고, 또 어떤 팀은 진짜 안쓰럽기도 하고 그랬음 ㅋㅋ 다들 어제 경기들 재밌게 봤는지 모르겠다.
어제 경기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건 역시 NBA 스퍼스 경기였음. 팍스가 부상으로 빠진 것도 큰데, 또 하퍼까지 햄스트링 부상으로 이탈했다는 소식 듣고 진짜 멘탈 나가는 줄 알았음. 시즌 초반부터 주전들이 줄줄이 부상으로 빠지면 팀 사기 떨어지는 건 당연한 거 아니겠음? 스퍼스 팬들 진짜 요즘 잠 못 이룰 것 같더라. 그래도 남은 선수들이 어떻게든 힘내서 버텨주는 모습 보면 또 감동이 있긴 한데, 솔직히 감독 입장에서는 머리 싸맬 것 같음.
그리고 미식축구 이글스 라인배커 스미스 음주운전 기사도 진짜 충격이었음. 시속 135마일로 과속하다가 잡혔다는데, 이건 뭐 거의 살인 미수 아니냐? 프로 선수로서 자기 관리도 안 되고, 팀 전체 이미지에도 먹칠하는 행동이라서 진짜 실망스러웠음. 이런 선수들 보면 아무리 실력이 좋아도 팀에서 데리고 갈 이유가 없다는 생각이 듦. 물론 사람인지라 실수할 수 있지만, 이건 실수 수준이 아니잖아. 어린 팬들도 많이 볼 텐데, 이런 모습은 진짜 보여주면 안 된다고 생함.
반대로 어제 MLB에서 막판까지 집중력 잃지 않고 역전승 거둔 팀 보면 진짜 대단하다는 생각밖에 안 듦. 다 진 경기라고 생각했는데, 9회 말에 연속 안타 터지고 극적인 끝내기 홈런으로 이기는 거 보면서 소름 돋았잖아. 그런 순간들을 보면 '와, 이 선수들은 진짜 프로다'라는 생각이 절로 듦. 솔직히 나 같으면 중간에 집중력 흐트러졌을 것 같거든. 근데 그 살얼음판 같은 상황에서도 자기 플레이를 해내는 거 보면 멘탈이 다른 것 같음.
근데 또 한편으로는 궁금한 게, 그렇게 멘탈이 강한 선수들도 언제 한 번은 멘탈이 나가는 순간이 오지 않을까? 예를 들어 르브론 제임스 같은 선수들도 엄청난 압박감 속에서 뛰는데, 가끔씩 '아, 진짜 다 내려놓고 싶다' 하는 순간이 올 것 같단 말이지. 우리 같은 일반인들은 상상도 못 할 중압감 속에서 매일매일 싸우는 거니까.
물론 그 정도 레벨의 선수들은 이미 멘탈 트레이닝도 엄청 받을 거고, 자기만의 스트레스 해소법도 있을 테지만, 그래 문득 궁금하긴 함. 어제 경기들 보면서 잘하는 선수들도 대단하지만, 멘탈적으로 힘든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싸우는 선수들이 진짜 존경스럽더라.
솔직히 우리 같은 평범한 직장인들도 일상생활에서 멘탈 관리 힘든데, 저런 프로 선수들은 오죽할까 싶음. 매 경기 결과가 자기 커리어랑 직결되니까 부담감 상상도 못 할 것 같음.
형들은 어제 경기 보면서 어떤 선수나 팀이 멘탈적으로 가장 인상 깊었음? 아니면 진짜 멘탈 관리가 중요한 스포츠 경기가 있다면 어떤 게 있을까? 다들 의견 나눠주면 좋겠다 ㅋㅋ
어제 경기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건 역시 NBA 스퍼스 경기였음. 팍스가 부상으로 빠진 것도 큰데, 또 하퍼까지 햄스트링 부상으로 이탈했다는 소식 듣고 진짜 멘탈 나가는 줄 알았음. 시즌 초반부터 주전들이 줄줄이 부상으로 빠지면 팀 사기 떨어지는 건 당연한 거 아니겠음? 스퍼스 팬들 진짜 요즘 잠 못 이룰 것 같더라. 그래도 남은 선수들이 어떻게든 힘내서 버텨주는 모습 보면 또 감동이 있긴 한데, 솔직히 감독 입장에서는 머리 싸맬 것 같음.
그리고 미식축구 이글스 라인배커 스미스 음주운전 기사도 진짜 충격이었음. 시속 135마일로 과속하다가 잡혔다는데, 이건 뭐 거의 살인 미수 아니냐? 프로 선수로서 자기 관리도 안 되고, 팀 전체 이미지에도 먹칠하는 행동이라서 진짜 실망스러웠음. 이런 선수들 보면 아무리 실력이 좋아도 팀에서 데리고 갈 이유가 없다는 생각이 듦. 물론 사람인지라 실수할 수 있지만, 이건 실수 수준이 아니잖아. 어린 팬들도 많이 볼 텐데, 이런 모습은 진짜 보여주면 안 된다고 생함.
반대로 어제 MLB에서 막판까지 집중력 잃지 않고 역전승 거둔 팀 보면 진짜 대단하다는 생각밖에 안 듦. 다 진 경기라고 생각했는데, 9회 말에 연속 안타 터지고 극적인 끝내기 홈런으로 이기는 거 보면서 소름 돋았잖아. 그런 순간들을 보면 '와, 이 선수들은 진짜 프로다'라는 생각이 절로 듦. 솔직히 나 같으면 중간에 집중력 흐트러졌을 것 같거든. 근데 그 살얼음판 같은 상황에서도 자기 플레이를 해내는 거 보면 멘탈이 다른 것 같음.
근데 또 한편으로는 궁금한 게, 그렇게 멘탈이 강한 선수들도 언제 한 번은 멘탈이 나가는 순간이 오지 않을까? 예를 들어 르브론 제임스 같은 선수들도 엄청난 압박감 속에서 뛰는데, 가끔씩 '아, 진짜 다 내려놓고 싶다' 하는 순간이 올 것 같단 말이지. 우리 같은 일반인들은 상상도 못 할 중압감 속에서 매일매일 싸우는 거니까.
물론 그 정도 레벨의 선수들은 이미 멘탈 트레이닝도 엄청 받을 거고, 자기만의 스트레스 해소법도 있을 테지만, 그래 문득 궁금하긴 함. 어제 경기들 보면서 잘하는 선수들도 대단하지만, 멘탈적으로 힘든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싸우는 선수들이 진짜 존경스럽더라.
솔직히 우리 같은 평범한 직장인들도 일상생활에서 멘탈 관리 힘든데, 저런 프로 선수들은 오죽할까 싶음. 매 경기 결과가 자기 커리어랑 직결되니까 부담감 상상도 못 할 것 같음.
형들은 어제 경기 보면서 어떤 선수나 팀이 멘탈적으로 가장 인상 깊었음? 아니면 진짜 멘탈 관리가 중요한 스포츠 경기가 있다면 어떤 게 있을까? 다들 의견 나눠주면 좋겠다 ㅋㅋ
-
[자유게시판] 어제 UFC 백악관 ㄷㄷ... 트럼프도 왔네 ㅋㅋ 국뽕 차오르던데?26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다 ㄷㄷ 샌프란 어제 경기 보고왔는데 미쳤네 진짜2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KBO에 뼈를 묻겠다는 하현승 보니까 갑자기 생각나는 선수들 개많네 ㄷㄷ2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예측 개같이 해봤는데 ㅋㅋㅋ 이거 ㄹㅇ 찐이냐? ㄷㄷ7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UFC 250 논란 ㄷㄷ 드발리쉬빌리가 이겼다고 봄?20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오타니는 진짜 신이냐? ㅋㅋㅋㅋ 역대급 ㄷㄷ21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PNC 2026 벌써부터 기대되는데, 옛날 배그 프로들 근황 아는 사람 있냐? ㅋㅋㅋ23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UFC 프리덤 250 논란 ㄷㄷ 토푸리아 실화임?23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헐 토푸리아 벌써 복귀한다고? 얼굴 그렇게 됐다고 난리였는데 회복력 미쳤네 ㄷㄷ 솔직히 오르테가랑 다시 붙는 건 좀 에바 아니냐? 이번엔 오르테가가 또 당할 것 같은데.32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오버페이 맞는 거 같음 ㄷㄷ 물론 잘하긴 하는데 2800억은 좀... 다른 FA 데려올 돈으로 리브스 잡는다고? 좀 더 지켜봐야 할듯. 이정도면 레이커스 제대로 배팅한 거라 결과에 따라 평가 갈릴 듯.1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나는 솔직히 아직 좀 더 지켜봐야 한다고 봄. 어제 경기는 좋았지만 그 전에도 기복 좀 있었잖? 그래도 계속 이렇게 쳐주면 좋긴 하겠다만 아직 가을야구는 좀 오바임.2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미쳤다 ㅋㅋㅋㅋㅋ 105마일이면 그냥 벽돌 날아오는 수준 아니냐? 타자들이 진짜 공 보고 치는 게 아니라 그냥 방망이 휘두르는 느낌일 듯 ㄷㄷㄷ3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님 저도 그 기사 봤는데 진짜 토푸리아 보통내기 아닌듯 ㄷㄷ 솔직히 드발리시빌리랑 경기 끝나고 얼굴 보고 와 얘는 한동안 못 나오겠다 싶었거든요. 근데 벌써 복귀라니 진짜 멘탈이 강철이 아니라 다이아몬드 급인듯 ㅋㅋㅋ4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성공신화 ㄷㄷ 진짜 대박이지. 근데 레이커스 저 돈 주고 잡은게 잘한건지는 좀 봐야될듯. 난 오늘 느바 말고 국농 개막전 KCC랑 SK 경기 보려고 ㅋㅋㅋ 최준용 이적하고 첫 경기라 기대됨.5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ㄷ 결국 경질됐네요. 메츠는 진짜 이해가 안 감. 돈은 돈대로 쓰고 성적은 안 나오고. 멘도사도 불쌍하긴 함. 저 연봉 가지고 그 정도 성적이면 감독 탓만 하기도 뭐하고. 투수진이 개판이라 뭘 할 수가 없었을 듯.5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와 ㅋㅋㅋㅋ 진짜 미친 거 아님? 105.5마일이 말이 되냐 ㄷㄷㄷ 아니 아무리 약물 의심 있어도 저 정도는 진짜 처음 보는 거 같은데? MLB는 진짜 차원이 다르긴 하네 ㅋㅋㅋ KBO는 160만 던져도 다들 호들갑인데 저긴 뭐 괴물만 있나 ㅋㅋㅋ6시간 51분전
댓글목록3
망둥어샷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