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이 발언 ㄹㅇ 찐이네.. 월드컵 주장 무게감 ㄷㄷ
2026-05-22 06:45
11,315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손흥민 이 발언 ㄹㅇ 찐이네.. 월드컵 주장 무게감 ㄷㄷ
어제 손흥민 선수 인터뷰 보신 분들 계신가요? 월드컵 직전이라 그런가 뭔가 비장함이 느껴지던데, 특히 "홍명보호 주장은 내가 맞지만... 축구는 팀 스포츠" 이 부분에서 솔직히 좀 놀랐습니다. 단순히 책임감 표명이 아니라, 뭔가 더 깊은 의미가 있는 것 같아서요. 다들 아시다시피 홍명보 감독님도 선수 시절에 주장으로서 엄청난 리더십을 보여줬었잖아요. 손흥민 선수가 그런 선배의 이름을 직접 언하면서 자신의 주장으로서의 역할을 강조하는 게 심상치 않게 느껴졌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발언이 단순히 겸손함을 표현하는 걸 넘어, 혹시 팀 내에서 뭔가 분위기를 다잡으려는 메시지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월드컵 직전까지 팀 분위기가 썩 좋지 않았다는 얘기들도 있었고, 특정 선수들에게 너무 이목이 쏠리는 경향도 있었잖아요. 손흥민 선수가 그런 부분을 잘 알고 있어서, 자신에게 집중되는 스포트라이트를 팀 전체로 돌리면서 선수들 각자의 책임감을 상기시키려는 의도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게다가 홍명보 감독님이라는 큰 산을 언급하면서 자신도 그만큼 팀에 헌신하고 있다는 걸 간접적으로 보여주는 것 같기도 하고요. 이건 단순히 기자가 질문해서 나온 답변이라기보다는, 손흥민 선수 본인이 충분히 고민하고 준비한 발언 같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물론 주장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솔선수범하는 경기력 보여주는 거겠지만, 이렇게 말 한마디로 팀 전체에 메시지를 던지는 것도 엄청난 리더십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월드컵 때도 주장으로서 엄청난 활약을 보여줬지만, 이번에는 더 많은 걸 짊어지고 가는 느낌이라 좀 짠하기도 하네요. 그만큼 손흥민 선수 어깨가 무거울 텐데, 그래도 이런 강한 책임감을 보여주는 게 우리 팀에게는 정말 긍정적인 신호 아닐까 싶습니다.
과연 손흥민 선수의 이 발언이 이번 월드컵에서 어떤 결과로 이어질지 정말 기대됩니다. 팀 스포츠의 중요성을 강조한 만큼, 이번엔 정말 '원팀'으로서 역대급 성적 내줬으면 좋겠네요. 손흥민 선수 화이팅! 우리 대표팀 화이팅!
개인적으로는 이 발언이 단순히 겸손함을 표현하는 걸 넘어, 혹시 팀 내에서 뭔가 분위기를 다잡으려는 메시지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월드컵 직전까지 팀 분위기가 썩 좋지 않았다는 얘기들도 있었고, 특정 선수들에게 너무 이목이 쏠리는 경향도 있었잖아요. 손흥민 선수가 그런 부분을 잘 알고 있어서, 자신에게 집중되는 스포트라이트를 팀 전체로 돌리면서 선수들 각자의 책임감을 상기시키려는 의도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게다가 홍명보 감독님이라는 큰 산을 언급하면서 자신도 그만큼 팀에 헌신하고 있다는 걸 간접적으로 보여주는 것 같기도 하고요. 이건 단순히 기자가 질문해서 나온 답변이라기보다는, 손흥민 선수 본인이 충분히 고민하고 준비한 발언 같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물론 주장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솔선수범하는 경기력 보여주는 거겠지만, 이렇게 말 한마디로 팀 전체에 메시지를 던지는 것도 엄청난 리더십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월드컵 때도 주장으로서 엄청난 활약을 보여줬지만, 이번에는 더 많은 걸 짊어지고 가는 느낌이라 좀 짠하기도 하네요. 그만큼 손흥민 선수 어깨가 무거울 텐데, 그래도 이런 강한 책임감을 보여주는 게 우리 팀에게는 정말 긍정적인 신호 아닐까 싶습니다.
과연 손흥민 선수의 이 발언이 이번 월드컵에서 어떤 결과로 이어질지 정말 기대됩니다. 팀 스포츠의 중요성을 강조한 만큼, 이번엔 정말 '원팀'으로서 역대급 성적 내줬으면 좋겠네요. 손흥민 선수 화이팅! 우리 대표팀 화이팅!
-
[자유게시판] 하현승 양키스 거절 ㅋㅋㅋㅋ 이거 진짜임? 대박이네 ㄷㄷ5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토론 ㄱㄱ) 105.5마일 실화냐 ㄷㄷ 이 정도면 역대급 괴물 투수 아님?11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솔직히 엘리엇 앤더슨 2648억 실화임? ㅋㅋㅋㅋ21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푸식 또 교체로 나왔네 ㅋㅋㅋ 국대 경기 보면 항상 아쉽다 ㅠ2026-06-26
-
[자유게시판] 엘리엇 앤더슨 맨시티 이적 ㄹㅇ임? ㄷㄷ2026-06-26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네 ㄷㄷ 이러면 ㄹㅇ 타격왕 가는 거 아니냐?2026-06-26
-
[자유게시판] 오늘 축구 국대 경기, 홍명보 감독님 인터뷰 보니까 더 기대되네 ㄷㄷ2026-06-26
-
[자유게시판] 어제 UFC 고석현 경기 본 사람 있음? ㅋㅋㅋ 진짜 지리던데 ㄷㄷ2026-06-26
-
[자유게시판] 엥 난 얘가 벌써 복귀한다고? ㄷㄷㄷ 좀 쉬어야 하는거 아닌가 싶었는데.. 물론 빨리 봐서 좋긴 한데 너무 무리하는거 같아서 걱정되기도 함 ㅠㅠ 볼카랑 재대결은 무조건 봐야지 이건 빅매치다 진짜.51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보면서 육성으로 터짐 ㅋㅋㅋㅋ 아니 그걸 그렇게 처리한다고? 월드컵인데 진짜 너무 당황스럽더라. 쟤 멘탈 괜찮은지 모르겠음.1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와 나도 어제 기사 보고 개놀람 ㄷㄷ 아니 양키스 오퍼를 거절한다고? 진짜 배짱 미쳤다 ㅋㅋㅋ 근데 어찌보면 KBO에서 바로 주전 꿰차고 커리어 시작하는게 더 현명한 선택일 수도 있음. 너무 메이저리그만 쫓다가 시간 버리는 애들도 많잖아.3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감독 문제만은 아닐 걸? 선수단 분위기도 박살났고 코치진도 개판이었다는 소문 많았잖아. 돈만 때려 박는다고 되는 게 아닌데 프런트도 책임 좀 져야 함.3시간 21분전
-
[자유게시판] 아 오늘 아침에 그거 보고 소리 질렀자나 ㅋㅋㅋㅋ 매케나 진짜 미쳤더라 건이 아니라 그냥 핵건임. 토론토 오랜만에 제대로 된 선수 뽑은 거 같아서 너무 설렌다 진짜. 이번 시즌 우승 드가자!5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미쳤더라 ㅋㅋㅋㅋ 구속보고 눈을 비볐음. 오타니도 100마일 넘게 던지는데 105.5라니 이건 진짜 역대급 재능인듯 ㄷㄷㄷ5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야 그거 찌라시 아니었냐? 벌써 공식화됐어? 난 아직 못 본 것 같은데. 근데 만약 진짜면 볼카랑 리매치 가야지. 그게 명분도 있고 흥행도 제대로 될 듯. 오르테가는 좀 김 빠져.6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박 토푸리아 복귀 실화냐? ㄷㄷㄷ 저번 경기 진짜 역대급이었는데 벌써 돌아오는 건가? 역시 강철 멘탈 인정함. 12월이면 시간 얼마 안 남았는데 컨디션 관리 잘 해야 할 텐데 좀 걱정되네.6시간 13분전
댓글목록4
올킬핫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네이년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