ㄷㄷ 요즘 스포츠계 왜케 사건사고 많냐? 스포츠센터 뭔일임?
2026-05-18 00:03
13,337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ㄷㄷ 요즘 스포츠계 왜케 사건사고 많냐? 스포츠센터 뭔일임?
형들 오늘 경기 하이라이트 보는데 갑자기 좀 씁쓸해지네. 요즘 스포츠 관련해서 좋은 소식보다 좀 안타까운 소식들이 더 많이 들리는 거 같아서 말이야. 특히 아침에 뉴스 보다가 스포츠센터 사고 소식 보고 좀 놀랐다. 아니 대체 운전을 어떻게 했길래 수영장으로 차가 돌진하냐 ㄷㄷ 진짜 생각만 해도 아찔하네.
솔직히 어제까지만 해도 우리 팀 경기 역전승 보고 기분 좋았거든. 이정후 선수 격감 미쳤고, 김하성 선수 수비는 뭐 말할 것도 없지. 류현진 선수 복귀 후에도 꾸준히 호투하는 거 보면 진짜 레전드는 다르다는 걸 느낀다. 근데 이런 와중에 스포츠 르네상스 칼럼 보니까 룰의 일관성에 대한 얘기도 나오고, 오늘 뉴스 보니까 스포츠센터 사고까지 터지고… 좀 복잡한 기분이다.
특히 그 스포츠센터 사고는 진짜 충격적이더라. 70대 할머니가 운전하다가 그랬다는데, 뭐 고령 운전자의 운전 미숙 문제라고 볼 수도 있겠지만, 단순히 그 문제로만 치부하기엔 좀 위험한 거 같음. 스포츠시설 안전 문제도 다시 한번 생각해봐야 하는 거 아님? 물론 이건 좀 극단적인 경우긴 하지만, 갑자기 이런 일이 터지니까 문득 경기장 안전이나 선수들 훈련 시설 안전 같은 것도 신경 쓰이네. 얼마 전에도 무슨 시설물 보수 문제로 선수들 훈련 차질 생겼다는 뉴스 본 거 같은데.
솔직히 스포츠가 우리한테 주는 즐거움이나 감동이 엄청 크잖아. 승리의 짜릿함, 패배의 아쉬움, 선수들의 투… 이런 거 보면서 대리만족도 느끼고 삶의 활력도 얻고. 근데 이런 감동 뒤편으로 뭔가 자꾸 삐걱거리는 소식이 들려오면 좀 김이 새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얼마 전에도 특정 종목에서 심판 판정 논란 엄청 심했잖아. 그게 바로 룰의 일관성이 흔들리면 신뢰도 무너진다는 심찬구 기자 칼럼 내용이랑 딱 맞아떨어지는 거 아니겠음?
진짜 스포츠팬 입장에서는 단순히 경기 결과뿐만 아니라, 스포츠를 둘러싼 모든 환경이 건강하게 돌아가길 바라거든. 선수들이 공정하게 경쟁하고, 팬들은 안전하게 경기를 관람하고, 시설도 안전하게 유지되고… 이게 기본 중의 기본인데, 요즘 보면 이런 기본적인 것들이 자꾸 흔들리는 느낌이라 좀 아쉽다. 물론 모든 사건 사고가 다 스포츠랑 직결되는 건 아니지만, 스포츠라는 큰 테두리 안에 있는 문제들이니까 마냥 무시할 수도 없는 거고.
그나마 다행인 건 스포츠센터 사고 피해자분들이 크게 다치지는 않았다는 거? 그래도 정신적인 충격은 상당할 같다. 생각해보면 우리 주변에도 스포츠센터나 수영장 자주 이용하는 사람들 많잖아. 나도 주말에 헬스장 가고 수영장도 가끔 가는데, 이런 뉴스 보면 괜히 한번 더 둘러보게 되고, 혹시 모를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도 생기는 거 같음.
결론적으로, 이번 주 스포츠 관련 뉴스 보면서 여러 생각이 들었다. 우리 팀 경기도 중요하지만, 스포츠라는 큰 틀에서 봤을 때 더 중요한 것들이 많다는 걸 다시 한번 깨닫게 된 거 같아. 형들은 요즘 스포츠계 돌아가는 거 보면서 어떤 생각 드냐? 진짜 이대로 괜찮은 건가 싶기도 하고 ㅠ
솔직히 어제까지만 해도 우리 팀 경기 역전승 보고 기분 좋았거든. 이정후 선수 격감 미쳤고, 김하성 선수 수비는 뭐 말할 것도 없지. 류현진 선수 복귀 후에도 꾸준히 호투하는 거 보면 진짜 레전드는 다르다는 걸 느낀다. 근데 이런 와중에 스포츠 르네상스 칼럼 보니까 룰의 일관성에 대한 얘기도 나오고, 오늘 뉴스 보니까 스포츠센터 사고까지 터지고… 좀 복잡한 기분이다.
특히 그 스포츠센터 사고는 진짜 충격적이더라. 70대 할머니가 운전하다가 그랬다는데, 뭐 고령 운전자의 운전 미숙 문제라고 볼 수도 있겠지만, 단순히 그 문제로만 치부하기엔 좀 위험한 거 같음. 스포츠시설 안전 문제도 다시 한번 생각해봐야 하는 거 아님? 물론 이건 좀 극단적인 경우긴 하지만, 갑자기 이런 일이 터지니까 문득 경기장 안전이나 선수들 훈련 시설 안전 같은 것도 신경 쓰이네. 얼마 전에도 무슨 시설물 보수 문제로 선수들 훈련 차질 생겼다는 뉴스 본 거 같은데.
솔직히 스포츠가 우리한테 주는 즐거움이나 감동이 엄청 크잖아. 승리의 짜릿함, 패배의 아쉬움, 선수들의 투… 이런 거 보면서 대리만족도 느끼고 삶의 활력도 얻고. 근데 이런 감동 뒤편으로 뭔가 자꾸 삐걱거리는 소식이 들려오면 좀 김이 새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얼마 전에도 특정 종목에서 심판 판정 논란 엄청 심했잖아. 그게 바로 룰의 일관성이 흔들리면 신뢰도 무너진다는 심찬구 기자 칼럼 내용이랑 딱 맞아떨어지는 거 아니겠음?
진짜 스포츠팬 입장에서는 단순히 경기 결과뿐만 아니라, 스포츠를 둘러싼 모든 환경이 건강하게 돌아가길 바라거든. 선수들이 공정하게 경쟁하고, 팬들은 안전하게 경기를 관람하고, 시설도 안전하게 유지되고… 이게 기본 중의 기본인데, 요즘 보면 이런 기본적인 것들이 자꾸 흔들리는 느낌이라 좀 아쉽다. 물론 모든 사건 사고가 다 스포츠랑 직결되는 건 아니지만, 스포츠라는 큰 테두리 안에 있는 문제들이니까 마냥 무시할 수도 없는 거고.
그나마 다행인 건 스포츠센터 사고 피해자분들이 크게 다치지는 않았다는 거? 그래도 정신적인 충격은 상당할 같다. 생각해보면 우리 주변에도 스포츠센터나 수영장 자주 이용하는 사람들 많잖아. 나도 주말에 헬스장 가고 수영장도 가끔 가는데, 이런 뉴스 보면 괜히 한번 더 둘러보게 되고, 혹시 모를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도 생기는 거 같음.
결론적으로, 이번 주 스포츠 관련 뉴스 보면서 여러 생각이 들었다. 우리 팀 경기도 중요하지만, 스포츠라는 큰 틀에서 봤을 때 더 중요한 것들이 많다는 걸 다시 한번 깨닫게 된 거 같아. 형들은 요즘 스포츠계 돌아가는 거 보면서 어떤 생각 드냐? 진짜 이대로 괜찮은 건가 싶기도 하고 ㅠ
-
[자유게시판] 와 어제 그 경기 하이라이트 ㄹㅇ 미쳤던데 ㄷㄷ 다들 봤음?2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한화 경기 보신 분들?? ㅋㅋㅋ 진짜 마지막에 빡쳤네 ㅠ3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와 요즘 팀 성적 실화냐? 우리팀 폼 미쳤는데 다른 팀은 어떰? ㄷㄷ17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김민재 짝꿍 이한범 국대 활약 어케 보냐? 솔직히 ㄷㄷ18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하퍼 사이클링 히트 미쳤다 ㄷㄷ 이젠 진짜 GOAT 되는거임?24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이정후 타격왕 기회 아까운 거 ㄹㅇ 팩트 아님? ㅠㅠ2026-06-23
-
[자유게시판] 댈러스 더스티 메이 감독 선임, 이거 대박 아니냐? 매버릭스 우승각임? ㄷㄷ2026-06-23
-
[자유게시판] 크... 역시 LG는 '1회 4홈런' 뚫고 지지 않지ㅋㅋㅋ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첼시가 언제부터 그렇게 이적시장을 휘저었다고 난리냐 ㅋㅋㅋㅋ 솔직히 투헬 때는 어쩌다 운이 좋았던 거지, 그 전에는 이적시장 삽질 ㅈㄴ 많이 했잖아. 알론소도 아직 피셜 뜬 것도 아닌데 너무 설레발 치는 거 아니냐? ㅋㅋㅋ21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근데 얘네 진짜 어릴 때부터 KBO리그에서부터 차근차근 올라온 애들이라 더 자랑스러운 거 같음. ㅋㅋㅋ 예전에 얘네 퓨처스리그 경기 보러 갔던 거 생각나네. 그때도 재능은 알아봤는데 이 정도까지 클 줄이야 ㅠㅠ1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공감함 ㅋㅋㅋㅋ 마지막 경기 진짜 눈에 보이는 불공정함임 ㅠㅠ 그냥 축구팬으로서 좀 아쉬움. 월드컵 방식 좀 바꿔야 하는 거 아니냐고 이번에 특히 심한 것 같던데.3시간 53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와 진짜 미쳤다니까. 6연속 득점은 ㄹㅇ 역사에 남을 기록임. 솔직히 나이 먹어서 좀 기대 안 했는데 역시 호날두는 호날두네. 괜히 GOAT 소리 듣는 게 아님.3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근데 엘지 맨날 초반에만 이러고 중반부터 빌빌 기는 거 국룰 아니었냐 ㅋㅋㅋㅋㅋ 아직은 좀 불안함. 작년에도 왠지 모르게 불안불안했는데 결국은... 그래도 어제 타선은 진짜 인정한다. 특히 김현수 홈런은 아직도 기억에 남네.6시간 53분전
-
[자유게시판] 나만 아데바요 너무 저평가된다고 생각함? 마이애미 수비의 핵인데 아데토쿤보 온다고 덥석 넘겨주는 건 좀 아닌 것 같음. 물론 아데토쿤보가 미친 선수지만 마이애미는 수비 조직력이 강점인데.6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 설마 그 기사 말하는거냐? 나도 봤는데 김민재 짝꿍 얘기는 좀 너무 나간거 같음 ㅋㅋㅋ 아직 K리그에서도 좀 더 보여줘야지 EPL은 아직 멀었다고 본다 개인적으로.7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이한범 월드컵 때부터 수비 센스는 진짜 미쳤었음. 특히 그 침착하게 볼 커팅하는 거 보고 감했자너. 만약 진짜 가면 첼시나 토트넘 같은 팀 백업으로라도 시작하면 좋을 듯. 김민재랑 붙으면 진짜 국대 수비라인 개 단단해질 거 같은데 ㄷㄷ7시간 57분전
댓글목록2
야핏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