웸반 돌덩이 무한 칭찬하는 거 보니까 어이없네 ㅋㅋ 님이 감독이면 걔 중심으로 감?
2026-05-19 13:23
10,853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웸반 돌덩이 무한 칭찬하는 거 보니까 어이없네 ㅋㅋ 님이 감독이면 걔 중심으로 감?
아니 다들 웸반야마 칭찬 일색인 거 보고 어이가 없어서 글 씁니다. 오늘 샌안이 오클라호마시티랑 2차 연장까지 가서 겨우 이겼는데, 다들 웸반야마 41득점 24리바운드 얘기만 하네. 솔직히 나만 답답한 건가? 그 정도 스탯 찍고도 2차 연장까지 간 게 말이 됨?
물론 엄청난 스탯인 건 인정합니다. 근데 그거 다 혼자서 쑤셔 넣은 거 아님? 물론 잘하긴 잘하는데, 팀 승리에 얼나 기여했냐 따지면 또 애매하다는 거죠. 오늘 경기 보면서 느낀 건데, 아직 어린 선수라 그런가 혼자 다 하려는 경향이 너무 강함. 주변 동료들 활용하는 모습은 거의 못 봤음. 그게 에이스의 덕목인가?
진짜 솔직히 말해서 아직은 너무 '돌덩이' 같다는 생각 지울 수가 없어요. 개인 기량은 출중하지만, 팀 플레이에서 아직 미숙한 부분이 많다는 거죠. 오클라호마시티는 솔직히 길저스 알렉산더 중심으로 팀이 유기적으로 잘 돌아가잖아요. 그게 MVP의 위엄인 거고. 웸반야마가 저런 식으로 독고다이 플레이만 계속한다면, 결국엔 한계에 부딪힐 거라고 봅니다. 오늘처럼 미친 스탯 찍고도 겨우 이기는 경기만 계속될 걸요?
진짜 NBA 좀 본다는 사람들이 웸반야마를 차세대 GOAT니 뭐니 하는 거 보면 고개를 젓게 됨. 물론 기대치는 이해하지만, 아직은 너무 과대평가 아닌가 싶어요. 오늘 경기에서도 오클라호마시티가 막판에 웸반야마를 압박하니까 삐걱거리는 모습 보였잖아요. 결국 체력 떨지고 집중력 떨어지니까 턴오버도 나오고. 그런 점에서 아직 부족한 점이 너무 많다는 거죠. 르브론이나 조던 같은 선수들은 혼자서도 팀을 승리로 이끄는 능력이 있었는데, 웸반야마는 아직 거기까진 멀었음.
지금 샌안토니오가 당장 플레이오프에서 좋은 성적 내고 싶으면 웸반야마한테 너무 의존하는 플레이는 지양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물론 걔가 제일 잘하니까 공을 많이 줘야겠지만, 그렇다고 모든 공격을 걔한테만 몰아주는 건 비효율적임. 다른 선수들도 좀 살려주고, 유기적인 팀 공격을 만들어야지. 오늘처럼 걔 혼자 냅다 던지는 플레이로는 결국 한계에 부딪힐 겁니다.
길저스 알렉산더 보세요. 2년 연속 MVP를 괜히 받는 게 아니에요. 자기 스탯도 미쳤지만, 팀원들을 활용하고 경기를 조율하는 능력이 탁월하잖아요. 오클라호마시티가 어린 팀인데도 불구하고 동부 결승까지 가는 저력은 그런 데서 나오는 거라고 봅니다. 샌안토니오는 아직 멀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웸반야마 중심으로 팀을 꾸리는 게 과연 최선일까요?
그래서 말인데, 여러분들은 웸반야마 지금 이대로 계속 밀고 가는 게 맞다고 생각해요? 아니면 좀 더 팀 플레이에 녹아들 수 있도록 변화를 줘야 한다고 보십니까? 만약 님이 샌안토니오 감독이라면, 웸반야마를 어떻게 활용할 건지 진지하게 궁금하네요. 진짜 답답해서 물어봅니다.
물론 엄청난 스탯인 건 인정합니다. 근데 그거 다 혼자서 쑤셔 넣은 거 아님? 물론 잘하긴 잘하는데, 팀 승리에 얼나 기여했냐 따지면 또 애매하다는 거죠. 오늘 경기 보면서 느낀 건데, 아직 어린 선수라 그런가 혼자 다 하려는 경향이 너무 강함. 주변 동료들 활용하는 모습은 거의 못 봤음. 그게 에이스의 덕목인가?
진짜 솔직히 말해서 아직은 너무 '돌덩이' 같다는 생각 지울 수가 없어요. 개인 기량은 출중하지만, 팀 플레이에서 아직 미숙한 부분이 많다는 거죠. 오클라호마시티는 솔직히 길저스 알렉산더 중심으로 팀이 유기적으로 잘 돌아가잖아요. 그게 MVP의 위엄인 거고. 웸반야마가 저런 식으로 독고다이 플레이만 계속한다면, 결국엔 한계에 부딪힐 거라고 봅니다. 오늘처럼 미친 스탯 찍고도 겨우 이기는 경기만 계속될 걸요?
진짜 NBA 좀 본다는 사람들이 웸반야마를 차세대 GOAT니 뭐니 하는 거 보면 고개를 젓게 됨. 물론 기대치는 이해하지만, 아직은 너무 과대평가 아닌가 싶어요. 오늘 경기에서도 오클라호마시티가 막판에 웸반야마를 압박하니까 삐걱거리는 모습 보였잖아요. 결국 체력 떨지고 집중력 떨어지니까 턴오버도 나오고. 그런 점에서 아직 부족한 점이 너무 많다는 거죠. 르브론이나 조던 같은 선수들은 혼자서도 팀을 승리로 이끄는 능력이 있었는데, 웸반야마는 아직 거기까진 멀었음.
지금 샌안토니오가 당장 플레이오프에서 좋은 성적 내고 싶으면 웸반야마한테 너무 의존하는 플레이는 지양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물론 걔가 제일 잘하니까 공을 많이 줘야겠지만, 그렇다고 모든 공격을 걔한테만 몰아주는 건 비효율적임. 다른 선수들도 좀 살려주고, 유기적인 팀 공격을 만들어야지. 오늘처럼 걔 혼자 냅다 던지는 플레이로는 결국 한계에 부딪힐 겁니다.
길저스 알렉산더 보세요. 2년 연속 MVP를 괜히 받는 게 아니에요. 자기 스탯도 미쳤지만, 팀원들을 활용하고 경기를 조율하는 능력이 탁월하잖아요. 오클라호마시티가 어린 팀인데도 불구하고 동부 결승까지 가는 저력은 그런 데서 나오는 거라고 봅니다. 샌안토니오는 아직 멀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웸반야마 중심으로 팀을 꾸리는 게 과연 최선일까요?
그래서 말인데, 여러분들은 웸반야마 지금 이대로 계속 밀고 가는 게 맞다고 생각해요? 아니면 좀 더 팀 플레이에 녹아들 수 있도록 변화를 줘야 한다고 보십니까? 만약 님이 샌안토니오 감독이라면, 웸반야마를 어떻게 활용할 건지 진지하게 궁금하네요. 진짜 답답해서 물어봅니다.
-
[자유게시판] 올리베이라 게이치 2차전 ㄷㄷ 이새끼들 진짜 레전드 찍으려고 작정함?16분전
-
[자유게시판] 월드컵 개최국 선정, 걍 돈 많은 나라는 다 돼야 함? ㅋㅋㅋ37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레이커스 잔류 확정? 이거 완전 혜자 계약 아니냐 ㄷㄷ2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그리즐리스 이번 드랩이랑 스튜어트 트레이드 ㄷㄷ 노리고 가는 큰 그림 있냐?10시간 53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축구 국대 경기 드디어 하네 ㄷㄷ 잉글랜드 4강 간 거 보니까 우리도 좀 설렌다12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EPL 올스타 잉글랜드 무승부 떴다는데 이거 실화임? ㄷㄷ14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ㄹㅇ 이거 역대급 핵폭탄 트레이드 맞냐? ㄷㄷ22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개꿀잼 각인데 다들 뭐 기대함? ㅋ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와 진짜 리브스 레이커스 잔류 실화임? ㄷㄷ 이거 완전 역대급 비드래프트 성공 신화 맞지. 진짜 개쩌는게, 작년에 솔직히 플옵에서 얘가 캐리한 경기 몇 개 있자너. 그 때 보면서 와 얘 진짜 물건이다 싶었음 ㅋㅋ1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류현진 경기 진짜 쫄깃했죠 ㅋㅋㅋ 저도 류현진 내려갈때 와 오늘 이겼다 했는데 바로 동점 되는거 보고 아 역시 야구는 몰라 ㅠㅠ 이 생각 들었음. 그래도 이겨서 다행이야 진짜. 하현승 양키스 썰은 나도 들었는데 잔류한다고 하지 않았나? 양키스 300만 달러는 좀 크긴 하네 ㄷㄷ2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뭔 소리임? 그때 올리베이라가 게이치 압도한 건 맞는데. 솔직히 게이치 최근 경기력도 막 엄청 좋다고 하기도 그렇고. 올리베이라가 리벤지 매치 충분히 요구할만 하다고 봄 나는.4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오늘 아침부터 혈압 오르는 줄 알았다. 잉글랜드 솔직히 선수 이름값 생각하면 가나 정도는 이겨야 하는 거 아니냐? 그 감독이 그 감독인 건 국대나 EPL이나 다 똑같은 듯. 우리 국대도 진짜 황금세대 가지고 저러는 거 보면 답이 없다 진짜.4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난 다른 의미로 봤는데. 손흥민은 워낙 베테랑이라 굳이 잔소리 안 해도 알아서 할 거라고 생각해서 황희찬한테 더 기대치가 높아서 그랬던 거 아닐까? 잘하라고 더 푸쉬한 걸 수도 있지.6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엥 난 그 얘기 못 들었는데? 루머 아님? 올리베이라가 게이치 이긴 지 얼마나 됐다고 벌써 재대결을 하겠음. 지금은 포이리에나 코빙턴이랑 붙어야지.8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와 2800억 실화냐? ㅋㅋㅋ 비드래프트인데 저정도 받으면 진짜 농구 인생 성공했네 ㄷㄷ 레이커스 우승 가야지 이정도 투자했으면. 근데 살짝 오버페이 느낌도 없지 않아 있는 듯?11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아 오늘 진짜 날씨 좋아서 더 미치겠네요 ㅋㅋㅋㅋㅋ 연차 내고 직관 갔어야 하는데 후회 중입니다 ㅠㅠ 퇴근하고 집 가서 바로 치맥 세팅해야겠어요. 다들 오늘 즐거운 야구 관람 되시길!13시간 19분전
댓글목록5
유펜투스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