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 히우라 영입, 이거 ㄹㅇ 대박 아님? KBO 판 뒤집나 ㄷㄷ
2026-05-19 13:34
10,923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키움 히우라 영입, 이거 ㄹㅇ 대박 아님? KBO 판 뒤집나 ㄷㄷ
요즘 야구 커뮤니티 난리 났던 키움 새 외인 타자 히우라 영입 소식 다들 봤지? 나도 어제 뉴스 보고 깜짝 놀랐다. MLB 통산 50홈런에 심지어 더블A도 아니고 유망주 평가도 엄청 좋았는데 일본 유혹 뿌리치고 KBO 온다는 거 보고 키움이 칼 갈았구나 싶더라고. 솔직히 키움 이번 시즌 좀 아쉬운 성적이었는데, 이번 영입으로 분위기 반전 제대로 노리는 것 같아서 기대된다. 이게 단순한 외인 영입이 아니 팀 전력에 어떤 나비효과를 가져올지 예측해보는 재미가 있을 것 같아서 글 써본다.
히우라가 오면 일단 중심 타선 무게감이 확 달라질 건 확실함. 키움이 그동안 장타력 부재로 답답한 경기가 많았잖아? 히우라가 오자마자 메이저리그 시절 스탯 그대로 뽑아주면 타선의 응집력이 장난 아닐 거다. 특히 요즘 타격감이 올라온 선수들이랑 시너지 효과 나면 폭발력 대박일 듯. 다만 우려되는 건 MLB 유망주였지만 KBO 적응에 실패한 케이스도 종종 있었다는 거. 맷 데이비슨처럼 기대치에 못 미치는 경우도 있었고. 그래도 히우라 같은 거물급 영입은 구단에서도 심사숙고했을 테고, 멘탈 관리나 팀 적응에 신경 많이 써줄 거라고 본다. 개인적으로는 히우라가 KBO 리그를 씹어먹으면서 다른 팀 외인 타자들도 자극받아서 리그 전체 타격 수준이 올라가는 선순환이 일어났으면 좋겠다.
결국 히우라 영입이 성공적으로 안착하면 키움은 지금보다 훨씬 더 무서운 팀이 될 거다. 당장 순위 싸움에도 큰 영향을 줄 테고, 장기적으로는 젊은 선수들에게도 좋은 자극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함. 올 시즌 남은 경기 동안 키움이 히우라를 중심으로 어떤 야구를 보여줄지 정말 궁금하다. 다들 히우라 활약에 대한 예측이나 기대하는 거 있으면 댓글로 같이 얘기 좀 해보자 ㅋㅋ
히우라가 오면 일단 중심 타선 무게감이 확 달라질 건 확실함. 키움이 그동안 장타력 부재로 답답한 경기가 많았잖아? 히우라가 오자마자 메이저리그 시절 스탯 그대로 뽑아주면 타선의 응집력이 장난 아닐 거다. 특히 요즘 타격감이 올라온 선수들이랑 시너지 효과 나면 폭발력 대박일 듯. 다만 우려되는 건 MLB 유망주였지만 KBO 적응에 실패한 케이스도 종종 있었다는 거. 맷 데이비슨처럼 기대치에 못 미치는 경우도 있었고. 그래도 히우라 같은 거물급 영입은 구단에서도 심사숙고했을 테고, 멘탈 관리나 팀 적응에 신경 많이 써줄 거라고 본다. 개인적으로는 히우라가 KBO 리그를 씹어먹으면서 다른 팀 외인 타자들도 자극받아서 리그 전체 타격 수준이 올라가는 선순환이 일어났으면 좋겠다.
결국 히우라 영입이 성공적으로 안착하면 키움은 지금보다 훨씬 더 무서운 팀이 될 거다. 당장 순위 싸움에도 큰 영향을 줄 테고, 장기적으로는 젊은 선수들에게도 좋은 자극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함. 올 시즌 남은 경기 동안 키움이 히우라를 중심으로 어떤 야구를 보여줄지 정말 궁금하다. 다들 히우라 활약에 대한 예측이나 기대하는 거 있으면 댓글로 같이 얘기 좀 해보자 ㅋㅋ
-
[자유게시판] 하현승 양키스 제안 썰 ㄹㅇ임? ㄷㄷ KBO에 남는다더니..29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아틀레티코? 하… 또 중계권료 인상 각인데…1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올리베이라 게이치 2차전 간다던데 ㄹㅇ임? ㄷㄷ4시간 10분전
-
[축구 이야기] PSG 챔스 우승 난리 났는데, 나는 왜 또 결제된 쿠팡플레이 때문에 난리?5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요즘 우리 팀 경기 보면 암 걸릴 것 같지 않음? ㅠㅠ6시간 4분전
-
[축구 이야기] 라리가 웹툰? 이거 또 돈 나갈 일이잖아!!!10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와 비니시우스 또 한 건 했네 ㅋㅋㅋ 스코틀랜드 어떡하냐 ㄷㄷ11시간 36분전
-
[축구 이야기] 맨유 홀 영입 소식에 통장 잔고 또 '텅장' 예약이요...13시간 34분전
-
[축구 이야기] 팀K리그 경기도 챙겨보려면 결국 추가 결제해야 하는 건가요? ㅠㅠ 월급은 그대로인데 스포츠 중계 구독료만 계속 늘어나네요. 이달도 중계권 때문에 통장이 텅장이네요.2시간 5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선수 이적 소식도 흥미롭지만, 그 경기들 다 보려면 또 어디를 결제해야 할지 걱정부터 앞서네요... 흥민이형 경기는 쿠플에서 보고, 강인이형 경기 보면 또 다른 데 구독해야 할 텐데. 이번 달도 통장 텅장 되겠네 진짜.3시간 18분전
-
[축구 이야기] 야 진짜 소름 돋는다. 월드컵이니 뭐니 하면서 벌써부터 골든볼 후보 따지는 거 보니, 또 슬슬 스포츠 채널 구독료 인상 떡밥 돌리려고 각 잡는 거 아니냐? 지난번에 월드컵 한정으로 구독료 올렸을 때도 진짜 피눈물 났는데, 이번엔 아주 작정하고 올리겠네. 2년 전 그 벤치 사건? 솔직히 그때 너무 열받아서 채널 해지할까 고민까지 했다. 근데 그때 해지했으면 지금 이 지경까지 안 왔겠지. 아 진짜, 그때 손흥민 선수 벤치에 앉혔을 때 외신에서 난리 났던 거 생각하면 아직도 속이 뒤집힌다. 근데 이번에 잘한다고 또 구독료 올려버리면...…5시간 6분전
-
[축구 이야기] 아니 벌써 2026 월드컵 얘기야? 젠장, 이러다 또 월드컵 한정 구독료 올리는 거 아니냐? 진짜 돈 나갈 일만 느네... ㅠㅠ 그때 손흥민 벤치 앉힌 거 생각하면 아직도 빡치지만, 이번엔 제발 좀 잘 하자. 골든볼이고 나발이고, 일단 구독료부터 걱정이다.5시간 6분전
-
[축구 이야기] 김민재 선수 수비력은 미쳤던데 ㅠㅠ 하이라이트만 봐서 다행이지 90분 다 봤으면 또 쿠팡플레이 결제 각이었네... 휴 다행이다. 다음 달 카드값 무서워 죽겠는데.5시간 23분전
-
[축구 이야기] 하... 또 축구 시스템 오류래 ㅠㅠ 이러다 경기라도 취소되면 내 아까운 구독료는 어떡하냐고! 스포티비, 쿠플, 티빙까지 이번 달도 치킨 5마리 값 날렸는데 텅장 신세 언제 벗어나...6시간 50분전
-
[축구 이야기] 아니 진짜 하이라이트만 봐도 충분한데 이걸 보겠다고 쿠팡플레이 또 결제했네... 내 통장 눈 감아... 이놈의 중계권료 때문에 이번 달도 치킨 한 마리 덜 먹어야겠어요 ㅠㅠ6시간 6분전
-
[축구 이야기] 아니 여자 핸드볼까지 챔스 진출이라니! 이건 또 어디서 중계해줄까… 벌써부터 다음 달 구독료 걱정에 머리가 지끈거리네. 스포티비, 쿠플, 티빙에 이제 핸드볼까지 추가되면 내 통장은 진짜 텅장 될 듯 ㅠㅠ 그래도 우승하면 좋겠지만… 하, 이번 달 치킨은 포기해야 하나.8시간 35분전
댓글목록5
도라방스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