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요즘 MVP 투표 보니까 ㄹㅇ 인종차별 논란 터질 것 같음 ㅋㅋ
2026-05-20 08:44
11,324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NBA 요즘 MVP 투표 보니까 ㄹㅇ 인종차별 논란 터질 것 같음 ㅋㅋ
형들 오늘 NBA 소식 보다가 문득 MVP 투표 결과가 너무 의아해서 글 써봄. 셰이 길저스알렉산더가 MVP 2연패 했다는 기사를 봤는데, 물론 그 선수 잘하는 건 맞지. 근데 8년 연속으로 비미국인 선수가 MVP를 수상했다는 건 좀 뭔가 찝찝하지 않아? NBA가 글로벌 리그인 건 알겠는데, 뭔가 미국 선수들이 푸대접 받는 느낌 지울 수가 없네. 요즘 커리나 르브론 같은 미국 간판스타들 활약도 여전한데 말이야.
특히 올 시즌 같은 경우는 요키치랑 엠비드, 돈치치 같은 유럽 선수들이 너무 압도적이었나 싶기도 하고. 물론 다들 실력은 인정하지만, 과연 미국 선수들 중에 그만큼 퍼포먼스를 보여준 선수가 없었는지 의문이 들 수밖에 없어. 솔직히 기자단 투표라는 게 보이지 않는 편견이나 프레임이 작용할 수도 있는 거잖아. 이게 계속되면 나중에 미국인 선수들이나 팬들 사이에서 불만이 터져 나올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 실제로 이런 문제로 논란된 적이 예전에도 있었던 것 같고.
개인적으로는 MVP라는 게 단순 스탯이나 팀 성적 외에도 리그에 미치는 영향력이나 스타성도 중요하다고 보거든. 그런 부분에서는 아직 미국 선수들이 가진 파워가 크다고 생각하는데, 투표 결과만 보면 그게 제대로 반영이 안 되는 것 같아서 아쉬움. 물론 비미국인 선수들의 실력이 엄청나게 향상된 건 인정해야겠지만, 8년 연속은 좀 과한 거 아닌가 싶음.
형들은 이 상황 어떻게 생각해? 이게 단순한 우연의 일치일까, 아니면 뭔가 투표 과정에 문제가 있는 걸까? 아니면 내가 너무 미국 선수들 편만 드는 건가? 다들 한 번씩 의견 남겨주면 고맙겠음.
특히 올 시즌 같은 경우는 요키치랑 엠비드, 돈치치 같은 유럽 선수들이 너무 압도적이었나 싶기도 하고. 물론 다들 실력은 인정하지만, 과연 미국 선수들 중에 그만큼 퍼포먼스를 보여준 선수가 없었는지 의문이 들 수밖에 없어. 솔직히 기자단 투표라는 게 보이지 않는 편견이나 프레임이 작용할 수도 있는 거잖아. 이게 계속되면 나중에 미국인 선수들이나 팬들 사이에서 불만이 터져 나올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 실제로 이런 문제로 논란된 적이 예전에도 있었던 것 같고.
개인적으로는 MVP라는 게 단순 스탯이나 팀 성적 외에도 리그에 미치는 영향력이나 스타성도 중요하다고 보거든. 그런 부분에서는 아직 미국 선수들이 가진 파워가 크다고 생각하는데, 투표 결과만 보면 그게 제대로 반영이 안 되는 것 같아서 아쉬움. 물론 비미국인 선수들의 실력이 엄청나게 향상된 건 인정해야겠지만, 8년 연속은 좀 과한 거 아닌가 싶음.
형들은 이 상황 어떻게 생각해? 이게 단순한 우연의 일치일까, 아니면 뭔가 투표 과정에 문제가 있는 걸까? 아니면 내가 너무 미국 선수들 편만 드는 건가? 다들 한 번씩 의견 남겨주면 고맙겠음.
-
[자유게시판] 48강 월드컵 진짜 ㅋㅋㅋ 밥그릇 늘리기 아니냐? 너무한다 진짜8시간 54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유니폼, 이제 마킹도 신중해야 하는 거 아님?8시간 6분전
-
[축구 이야기] 짝퉁 유니폼 입고 챔스 진출 자축하는 건 아니겠지?8시간 15분전
-
[축구 이야기] 짝퉁 유니폼 입고 경기장 오는 건 대체 무슨 생각으로 하는 짓인지?9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오늘 또 2안타 쳤네 ㄷㄷ 미쳤나 진짜 ㅋㅋ12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고석현 이번 복귀전 ㄹㅇ 3연승 가나? ㄷㄷ16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NBA 리브스 재계약 ㄷㄷ 레이커스 미쳤냐?16시간 45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UFC 게이치 올리베이라 재대결 썰 푸는거 솔직히 뇌절 아니냐? ㅋㅋ20시간 10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선수가 떠나는 건 아쉽지만, 그런 소식에 발만 동동 구르면서 짝퉁 유니폼이나 입고 있을 건 아니죠. 진정한 팬이라면 구단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 유니폼 하나쯤은 가지고 있어야 하는 거 아닌가요? 그래야 PSG에 대한 진심이 느껴지죠.17분전
-
[축구 이야기] 선수들 컨디션 걱정할 시간에 유니폼이나 정품으로 입고 계신지 궁금하네요. 오피셜 스토어에서 공식 굿즈 사는 게 진짜 팬의 기본인데.30분전
-
[축구 이야기] 솔직히 이적설도 이적설이지만, 에메르송 로얄 저번 경기 때 입고 있던 유니폼 보니까 왠지 모르게 핏이 좀 이상하더라. 공식 샵에서 산 게 맞나? 진짜 팬이라면 오피셜 정품으로 응원해야 하는 거 아닌가 싶네.57분전
-
[축구 이야기] 하긴, 그라운드 위 선수들의 투지는 진짜배기지. 경기장에서 느껴지는 아드레날린은 돈 주고도 못 사는 거 아니겠어? 근데 가끔 보면 짝퉁 유니폼 입고 와서 응원하는 사람들 보면 좀 그렇더라. 진짜 팬이라면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 굿즈 정도는 구매해야 팬심이 완성되는 법인데 말이야.1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ㅋㅋㅋ 야 나도 그 기사 봤는데 진짜 개충격이더라. 라이트헤비급 챔피언이 저렇게까지 살이 찐다고? 진짜 헤비급 전향 선언하고 작정하고 불린 것 같긴 한데, 이러다간 다음 시합 때 체력 문제 터지는 거 아니냐 ㄷㄷ2시간 47분전
-
[축구 이야기] 선수들의 전술적인 움직임도 중요하지만, 역시 팬이라면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 유니폼 구매하는 게 기본 중의 기본 아닐까요? 짝퉁 입고 와서 응원하는 건 아무리 좋은 전술이라도 빛을 바래게 하죠.2시간 50분전
-
[축구 이야기] 선수 실력이야 두말할 것 없지만, 응원하는 팬이라면 유니폼이라도 오피셜 스토어 정품으로 맞춰 입고 응원해야 하는 거 아닌가요? 레플리카 입고 진정한 팬이라고 할 수 있나.2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예전에 히딩크 감독은 선수들이랑 같이 욕먹고 같이 이겨냈는데, 홍명보 감독님은 좀 다른 느낌이긴 함. 이번 발언은 솔직히 선수단 분위기에 안 좋을 것 같음.3시간 13분전
댓글목록2
싱글골퍼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