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골프 대표 말처럼 골프가 ㄹㅇ 생활형 스포츠 될 수 있을까? ㅋㅋㅋ
2026-05-20 19:54
9,682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쇼골프 대표 말처럼 골프가 ㄹㅇ 생활형 스포츠 될 수 있을까? ㅋㅋㅋ
형들 오늘 뉴스 보다가 쇼골프 대표 인터뷰 봤는데, 골프가 생활형 스포츠라는 말이 확 와닿더라고. 솔직히 예전엔 골프 하면 뭔가 엄청 고급지고 접근하기 어려운 스포츠라는 인식이 강했잖아. 막 필드 한번 나가려면 돈도 돈이고 시간도 엄청 들고. 근데 요즘은 스크린 골프도 워낙 잘 되어있고, 젊은 친구들도 많이 치고 하는 거 보면 확실히 분위기가 많이 바뀐 것 같음.
나도 예전엔 골프는 진짜 은퇴하고 치는 운동이라고 생각했거든. 근데 요즘 주변에 보면 스크린 골프 한두 번 안 가본 친구가 없을 정도야. 가격도 예전보다 저렴해지고, 장비도 대여해서 쓸 수 있으니 진입 장벽이 낮아진 건 확실한 듯. 특히 날씨 영향 안 받는 게 너무 크지 않냐? 비 오거나 미세먼지 심한 날에도 실내에서 시원하게 칠 수 있고. 그리고 최근에 박인비 선수나 김효주 선수 같은 여자 프로 선수들이 또 워낙 잘하니까 보는 재미도 쏠쏠하고. 이게 또 TV 중계로 보면서 나도 모르게 '아 저렇게 쳐야 하는데' 이러고 있더라니까 ㅋㅋㅋ
근데 진짜 대표님 말처럼 완전 생활형 스포츠로 자리 잡으려면 아직 갈 길이 멀지 않나 싶기도 함. 스크린 골프는 괜찮은데 아직 필드는 비싸다는 인식이 강하고, 시간도 많이 잡아먹는 건 변함없으니까. 그리고 장비 마련하는 것도 만만치 않잖아. 뭐, 요즘엔 중고 장비도 많고 하긴 한데 그래도 초보자가 풀 세트 맞추려면 꽤 나갈 듯. 그래도 이렇게 골프가 점점 중화되고 있다는 건 좋은 현상인 것 같음. 우리도 나중에 나이 들어서 친구들이랑 편하게 스크린 골프 한 판씩 치고 그러겠지?
형들은 골프가 진짜 생활형 스포츠라고 생각함? 아니면 아직은 좀 더 노력이 필요하다고 봄? 다들 의견 한번 나눠보자 ㅋㅋ
나도 예전엔 골프는 진짜 은퇴하고 치는 운동이라고 생각했거든. 근데 요즘 주변에 보면 스크린 골프 한두 번 안 가본 친구가 없을 정도야. 가격도 예전보다 저렴해지고, 장비도 대여해서 쓸 수 있으니 진입 장벽이 낮아진 건 확실한 듯. 특히 날씨 영향 안 받는 게 너무 크지 않냐? 비 오거나 미세먼지 심한 날에도 실내에서 시원하게 칠 수 있고. 그리고 최근에 박인비 선수나 김효주 선수 같은 여자 프로 선수들이 또 워낙 잘하니까 보는 재미도 쏠쏠하고. 이게 또 TV 중계로 보면서 나도 모르게 '아 저렇게 쳐야 하는데' 이러고 있더라니까 ㅋㅋㅋ
근데 진짜 대표님 말처럼 완전 생활형 스포츠로 자리 잡으려면 아직 갈 길이 멀지 않나 싶기도 함. 스크린 골프는 괜찮은데 아직 필드는 비싸다는 인식이 강하고, 시간도 많이 잡아먹는 건 변함없으니까. 그리고 장비 마련하는 것도 만만치 않잖아. 뭐, 요즘엔 중고 장비도 많고 하긴 한데 그래도 초보자가 풀 세트 맞추려면 꽤 나갈 듯. 그래도 이렇게 골프가 점점 중화되고 있다는 건 좋은 현상인 것 같음. 우리도 나중에 나이 들어서 친구들이랑 편하게 스크린 골프 한 판씩 치고 그러겠지?
형들은 골프가 진짜 생활형 스포츠라고 생각함? 아니면 아직은 좀 더 노력이 필요하다고 봄? 다들 의견 한번 나눠보자 ㅋㅋ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다 ㄷㄷ 오늘자 MLB 보신 분들?30분전
-
[자유게시판] 엘리엇 앤더슨 2648억 실화냐? 펩 떠난 맨시티 중원 미쳤네 ㅋㅋ59분전
-
[자유게시판] 토푸리아 드발리쉬빌리 경기 보면서 느낀건데 진짜 이게 맞냐? ㅋㅋㅋㅋ6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고석현 진짜 이번에 3연승 가나 ㄷㄷ UFC 복귀전 폼 궁금함?8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NBA 리브스 4년 2800억? ㅋㅋ 이건 솔직히 오바 아님?10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홀란드 득점률 5% ㄷㄷ 진짜 사람임?10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MLB 사무국 FA 5년 제한 ㄹㅇ임? 이러면 오타니도 꼼짝 못 하는 거 아니냐 ㄷㄷ11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센가 불펜 강등 ㄷㄷ 메츠 뭐하냐 진짜...16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폼 미쳤지 않냐? 지난주부터 쭉 좋더니 오늘 제대로 터지네 ㅋㅋㅋ 이 정도면 내년 올스타는 충분히 가능할 듯. 지금 타율도 쭉쭉 오르고 있고 분위기 개좋음.25분전
-
[자유게시판] 팩트) 신은 아님 ㅋㅋㅋㅋ 그래도 저 정도면 거의 신급 활약인 건 인정. 근데 솔직히 팀 성적 좀 아쉬움. 에인절스 너무 불쌍하다 ㅠㅠ 오타니 혼자 고생 다 하는 느낌.3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어제 경기 보고 개빡쳤음 ㅋㅋㅋㅋ 토푸리아 코너에서 거의 스탑 외치려고 했던 거 같은데 심판이 그걸 안 말리는 게 말이 됨? 경기 끝나고 진짜 욕나오더라 ㅋㅋㅋ5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근데 요즘 이적시장 보면 다들 몸값 미쳐 날뛰는 건 팩트임. 홀란드 이적료 보고도 놀랐는데 이제는 웬만한 유망주들도 기본 몇백억씩 하더라 ㅠㅠ 이래서 빅클럽 아니면 선수 지키기 힘든 시대가 된 듯.8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양키스 오퍼 거절은 좀 오바 아니냐 ㅋㅋㅋ 설마 진짜로? 물론 KBO 오면 환영인데, 메이저리그 문을 직접 닫아버리는 건 너무 아깝지 않나. 나중에 후회 안 할까 모르겠다. 그래도 오면 우리팀에 와라!9시간 53분전
-
[자유게시판] 앤더슨 맨시티 간 거 진짜 충격이긴 함 ㄷㄷ 포레스트에서 걔 없으면 어떡하냐고 난리났겠네. 근데 맨유도 요새 나쁘지 않음. 텐하흐 그래도 팀 좀 잡아가고 있는 거 같던데 오늘 경기 봐야 알 듯 ㅋㅋㅋ11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재계약 확정이면 이제 다음 시즌 라인업은 거의 윤곽이 잡히는 건가? 슬슬 오프시즌 썰 풀리는 거 보면 진짜 시즌 개막 얼마 안 남 것 같아서 설렘 ㅋㅋㅋ 얼른 농구 보고 싶다.12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아 그래도 홍명보 감독님 옛날 생각하면 좀 짠하기도 하다. 한때 영광의 아이콘이었는데 이렇게 욕먹는 거 보니까 세월 참 무상하다는 생각도 드네 ㄷㄷ 물론 인터뷰는 좀 심했지만.13시간 31분전
댓글목록3
유펜투스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