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팀 요즘 성적 보면 심장이 벌렁거리지 않음? ㅋㅋㅋ
2026-05-21 08:04
11,946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우리 팀 요즘 성적 보면 심장이 벌렁거리지 않음? ㅋㅋㅋ
형들 안녕하세요. 요즘 우리 팀 경기 볼 때마다 진짜 심장이 쫄깃쫄깃하네요. 어제 경기 보면서 거의 울 뻔했잖아요. 다들 이번 시즌 팀 성적 어떻게 보고 계신지 궁금해서 글 올려봅니다. 특히 최근 경기 흐름이 심상치 않은데, 뭔가 해결책이 필요해 보이지 않나요?
솔직히 이번 시즌 시작 전에는 다들 기대를 많이 했잖아요. 지난 시즌 막판 분위기도 좋았고, FA로 데려온 선수들도 기대 이상이었고. 근데 막상 뚜껑 열어보니 초반엔 좀 헤맸죠. 그래도 중반부에 치고 올라오는 모습 보면서 "아 역시 우리 팀!" 했는데, 최근 들어 다시 빌빌대는 것 같아서 좀 답답합니다. 특히 특정 포지션에서의 부진이 눈에 띄는데, 다들 공감하시죠?
이번 주만 해도 3경기 중에 1승 2패라니... 특히 지난 주말 강팀과의 경기에서는 거의 무기력하게 지는 모습 보면서 많이 실망했습니다. 공격은 답답하고 수비는 자꾸 뚫리고, 이걸 어째야 할지 모르겠어요. 투수진은 그나마 버텨주고 있다고는 하지만, 타선이 너무 침묵하니까 답이 없습니다. 예전 같으면 뻥뻥 터지면서 분위기 가져왔을 텐데 말이죠.
아, 그리고 이 얘기 안 할 수가 없네요. 어제 뉴스 보니까 최두호 선수가 '코리안 킬러' 산토스 제압하고 10년 만에 UFC 3연승 했다는 기사 뜨던데, 이걸 보면서 우리 팀도 좀 보고 배웠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진짜 어떤 압박감 속에서 그런 결과를 만들어냈을지 상상도 안 가잖아요. 우리 팀도 지금럼 경기력이 오락가락하면 팬들 속만 타들어갈 것 같은데, 정신 바짝 차리고 좀 더 투지 있는 모습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선수들이야 매 경기 최선을 다하겠지만, 감독의 전술이나 선수 기용에도 문제가 있는 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특히 잘하는 선수들을 너무 혹사시키는 건 아닌지, 아니면 부진한 선수들을 너무 고집하는 건 아닌지 의문이 들 때가 많아요. 로테이션도 좀 더 유연하게 가져가야 하는 거 아닌가 싶고요. 데이터 분석도 중요하지만, 선수들의 컨디션 관리도 못지않게 중요하다고 봅니다.
다른 팀들 성적 보면 부러울 때도 많아요. 특히 우리랑 비슷한 위치에 있던 팀들이 최근 엄청난 상승세를 타고 있는데, 우리 팀은 왜 제자리걸음만 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한두 경기 이기다가 다시 연패에 빠지는 패턴이 반복되니까 솔직히 좀 지쳐요. 강팀과의 경기는 물론이고 약팀과의 경기에서도 쉽게 이기지 못하는 모습 보면 한숨만 나옵니다.
솔직히 지금 이대로 가면 플레이오프 진출도 장담 못 할 것 같아요. 아직 시즌은 많이 남아있지만, 이대로 계속 가면 분위기 반전하기 정말 힘들 것 같거든요. 다들 요즘 경기 보면서 무슨 생각 드시는지 궁금합니다. 감독님 경질해야 한다, 선수들 정신 차려야 한다, 프런트가 문제다 등등 여러 의견이 있을 텐데, 형들이 보기에 우리 팀이 지금 가장 시급하게 개선해야 할 부분은 뭐라고 생각하세요? 솔직한 의견들 좀 들어보고 싶습니다.
솔직히 이번 시즌 시작 전에는 다들 기대를 많이 했잖아요. 지난 시즌 막판 분위기도 좋았고, FA로 데려온 선수들도 기대 이상이었고. 근데 막상 뚜껑 열어보니 초반엔 좀 헤맸죠. 그래도 중반부에 치고 올라오는 모습 보면서 "아 역시 우리 팀!" 했는데, 최근 들어 다시 빌빌대는 것 같아서 좀 답답합니다. 특히 특정 포지션에서의 부진이 눈에 띄는데, 다들 공감하시죠?
이번 주만 해도 3경기 중에 1승 2패라니... 특히 지난 주말 강팀과의 경기에서는 거의 무기력하게 지는 모습 보면서 많이 실망했습니다. 공격은 답답하고 수비는 자꾸 뚫리고, 이걸 어째야 할지 모르겠어요. 투수진은 그나마 버텨주고 있다고는 하지만, 타선이 너무 침묵하니까 답이 없습니다. 예전 같으면 뻥뻥 터지면서 분위기 가져왔을 텐데 말이죠.
아, 그리고 이 얘기 안 할 수가 없네요. 어제 뉴스 보니까 최두호 선수가 '코리안 킬러' 산토스 제압하고 10년 만에 UFC 3연승 했다는 기사 뜨던데, 이걸 보면서 우리 팀도 좀 보고 배웠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진짜 어떤 압박감 속에서 그런 결과를 만들어냈을지 상상도 안 가잖아요. 우리 팀도 지금럼 경기력이 오락가락하면 팬들 속만 타들어갈 것 같은데, 정신 바짝 차리고 좀 더 투지 있는 모습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선수들이야 매 경기 최선을 다하겠지만, 감독의 전술이나 선수 기용에도 문제가 있는 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특히 잘하는 선수들을 너무 혹사시키는 건 아닌지, 아니면 부진한 선수들을 너무 고집하는 건 아닌지 의문이 들 때가 많아요. 로테이션도 좀 더 유연하게 가져가야 하는 거 아닌가 싶고요. 데이터 분석도 중요하지만, 선수들의 컨디션 관리도 못지않게 중요하다고 봅니다.
다른 팀들 성적 보면 부러울 때도 많아요. 특히 우리랑 비슷한 위치에 있던 팀들이 최근 엄청난 상승세를 타고 있는데, 우리 팀은 왜 제자리걸음만 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한두 경기 이기다가 다시 연패에 빠지는 패턴이 반복되니까 솔직히 좀 지쳐요. 강팀과의 경기는 물론이고 약팀과의 경기에서도 쉽게 이기지 못하는 모습 보면 한숨만 나옵니다.
솔직히 지금 이대로 가면 플레이오프 진출도 장담 못 할 것 같아요. 아직 시즌은 많이 남아있지만, 이대로 계속 가면 분위기 반전하기 정말 힘들 것 같거든요. 다들 요즘 경기 보면서 무슨 생각 드시는지 궁금합니다. 감독님 경질해야 한다, 선수들 정신 차려야 한다, 프런트가 문제다 등등 여러 의견이 있을 텐데, 형들이 보기에 우리 팀이 지금 가장 시급하게 개선해야 할 부분은 뭐라고 생각하세요? 솔직한 의견들 좀 들어보고 싶습니다.
-
[자유게시판] 리브스 재계약 오피셜 떴는데 오늘 느바 경기 다들 기대함? ㅋㅋ2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재계약 기사 ㄷㄷ.. 이 형은 진짜 노력의 아이콘 아니냐?2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류현진 등판 경기 꿀잼각 아님? ㄷㄷ5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아니 진짜 우리 국대 이번 월드컵 어케 된 거임? 걍 망한 거 아닌가 ㅠㅠ6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강백호 타구 ㄷㄷ 오태곤 미친 수비 ㄹㅇ 사람임? ㅋㅋㅋ7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아 오타니 진짜 미쳤냐고 ㅋㅋㅋ 팬투표 1위 ㄷㄷ10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토푸리아 경기 ㄷㄷ 거의 KO 아니었냐? 심판 ㅅㅂ17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푸식 교체투입 됐는데도 진거 실화냐 ㅋㅋㅋ 국대 경기 감상 후기19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아 형 뭔 말인지 알겠다. 우리 국대 경기 기다리는데 뜬금없이 홀란드 불쌍해짐 ㅠㅠ 진짜 걘 월드클래스 중에서도 탑티어라 빠지면 타격 개클듯. 근데 우리 국대도 주전 빠지면 노답 되는 거 똑같지 않냐? 오늘 부상 없이 다들 잘했으면 좋겠네.7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근데 맨시티가 저 돈 주고 데려오는 건 이유가 있을거임. 재정 페어플레이도 칼같이 지키는 팀인데 무턱대고 쓰는 돈은 아닐걸? 팀에 딱 필요한 조각이라 판단했겠지.11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엥 라이스 복귀함? ㄷㄷ 근데 제임스는 또 빠졌네 사우스게이트 진짜 제임스 싫어하나 왜 자꾸 안 뽑지 이해가 안 가네. 벤치에라도 앉혀놓고 필요할 때 써야 되는 거 아니냐고13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아직 올스타는 좀 이른 거 아니냐? 오늘 잘한 건 인정하는데 시즌 끝까지 봐야지. 작년에도 초반에 좋다가 후반에 폼 떨어진 적 있어서 불안하긴 함 ㅠㅠ 부상만 없으면 좋겠다.15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ㅋ 펩 떠나도 맨시티는 맨시티인듯. 오히려 펩 있을 때보다 더 돈 지르는 거 아님? 다음 시즌 다른 팀들 진짜 눈물 좀 흘리겠네. 벌써부터 리그 우승컵 맨시티 거라고 생각하는 사람 나뿐임?15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튀르키예 진짜 막판에 불타오른 거 보면 드라마가 따로 없었지 ㅋㅋㅋ 마지막까지 누가 이길지 몰라서 진짜 심장 쫄깃했다. 이런 게 월드컵이지 ㄹㅇ.21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헐 고석현 복귀전 잡혔냐? 대박 미쳤네. 레보스노야니도 만만치 않은 놈인데, 석현이가 운영 잘하면 충분히 이길듯? 3연승 가즈아 ㄷㄷ22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야야 롯데 또 망할라나는 너무했다 ㅋㅋㅋ 그래도 부산고인데 롯데 가도 잘 할 수 있지 않겠냐? 물론 롯데 가면 왠지 모르게 불안한건 사실이지만.. 다른 팀 갔으면 좋겠긴 하다.23시간 27분전
댓글목록3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