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오늘 경기 보신 분들? MLB 김현성 스카우트 글 봤는데 ㄹㅇ 공감감 ㄷㄷ
2026-05-21 22:55
9,842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어제/오늘 경기 보신 분들? MLB 김현성 스카우트 글 봤는데 ㄹㅇ 공감감 ㄷㄷ
형들 오늘 뭐 재미있는 경기 있었음? 어제 밤에 MLB 경기들 좀 챙겨봤는데, 새벽에 보다가 결국 잠들어서 다 못 봤네 ㅋㅋㅋ 아침에 일어나서 하이라이트 찾아보면서 대충 결과들 봤는데, 역시 해외야구는 뭔가 좀 다르긴 다른 듯. KBO도 재밌긴 한데, 스케일이나 선수들 능력치는 진짜 넘사벽인 거 같음. 다들 어떤 경기 보셨는지 궁금하네.
근데 오늘 아침에 뉴스 보다가 김현성 MLB 카우트 인터뷰 글 봤는데 진짜 공감되더라. '숨은 보석 찾기 13년'이라는 제목이었는데, 한국 야구의 현재를 '매의 눈'으로 분석했다는 내용이었음. KBO 리그에서 뛰는 선수들을 보면서 MLB급 재능을 어떻게 찾아내는지, 또 어떤 점을 중요하게 보는지에 대한 내용이었는데, 괜히 스카우트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음. 우리 같은 일반 팬들은 그냥 경기만 보는데, 저런 전문가들은 확실히 보는 눈이 다르구나 싶었지.
특히 인상 깊었던 건, 단순히 현재 성적보다는 잠재력과 성장 가능성을 더 높게 본다는 거였어. 예를 들어, KBO에서 엄청 잘하는 투수라도 구위나 제구력에서 한계가 명확하면 MLB에서는 성공하기 어렵다고 하더라. 반대로 지금은 좀 부족해 보여도, 특정 강점이나 발전 가능성이 보이면 과감하게 투자한다고. 이게 우리 눈에는 잘 안 보이는 부분이라 더 신기했음. 괜히 연봉 몇 백억씩 받는 선수들이 나오는 게 아니구나 싶었지.
그러면서 오타니 얘기가 또 나오던데, 어제도 무실점 투구에 홈런까지 쳤다며? 미친놈 아님? ㅋㅋㅋㅋ 진짜 야구 만화에서나 나올 법한 활약을 현실에서 보니까 그냥 입이 떡 벌어짐. 투수와 타자를 겸업하면서 저런 퍼포먼스를 꾸준히 보여준다는 건 진짜 인간의 영역을 넘어선 것 같음. 김현성 스카우트 글에서도 오타니 같은 선수는 정말 100년에 한 번 나올까 말까 한 재능이라고 극찬하더라. 솔직히 오타니는 스카우트 할 필요도 없었을 듯 걍 눈에 띄었겠지 ㅋㅋㅋ
그리고 KBO 출신 투수가 MLB에서 인생투를 펼쳤다는 뉴스도 봤음. 4.2이닝 동안 7개의 삼진을 잡고 무실점 투구를 했다던데, 이 정도면 진짜 대단한 거 아님? KBO에서 뛰다가 MLB 가서 성공하는 게 진짜 하늘의 별 따기라고 하잖아. 이 선수 보면서 김현성 스카우트 글에서 말했던 '숨은 보석'이 이런 선수들을 두고 하는 말이구나 싶었음. 1000만 달러 계약도 보인다고 하던데, 진짜 자랑스럽더라. 괜히 어깨 으쓱해지는 기분이었음.
반면에 토론토 베리오스 선수는 결국 인대접합 수술을 받아서 시즌 아웃됐다는 안타까운 소식도 있더라. 역시 부상은 선수 생명에 직결되는 문제라 너무 아쉬움. 김현성 스카우트도 부상 이력을 상당히 중요하게 본다고 하던데, 아무리 재능이 뛰어나도 몸이 받쳐주지 않으면 무용지물이라는 거지. 선수들 부상 없이 오래오래 좋은 경기 보여줬으면 좋겠음.
형들은 김현성 스카우트 인터뷰 글 봤음? 어떤 부분에 제일 공감했는지 궁금하네. 아니면 어제/오늘 본 경기 중에 기억에 남는 장면이나 선수 있으면 좀 알려줘 봐. 나도 다시 찾아보게 ㅋㅋ
근데 오늘 아침에 뉴스 보다가 김현성 MLB 카우트 인터뷰 글 봤는데 진짜 공감되더라. '숨은 보석 찾기 13년'이라는 제목이었는데, 한국 야구의 현재를 '매의 눈'으로 분석했다는 내용이었음. KBO 리그에서 뛰는 선수들을 보면서 MLB급 재능을 어떻게 찾아내는지, 또 어떤 점을 중요하게 보는지에 대한 내용이었는데, 괜히 스카우트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음. 우리 같은 일반 팬들은 그냥 경기만 보는데, 저런 전문가들은 확실히 보는 눈이 다르구나 싶었지.
특히 인상 깊었던 건, 단순히 현재 성적보다는 잠재력과 성장 가능성을 더 높게 본다는 거였어. 예를 들어, KBO에서 엄청 잘하는 투수라도 구위나 제구력에서 한계가 명확하면 MLB에서는 성공하기 어렵다고 하더라. 반대로 지금은 좀 부족해 보여도, 특정 강점이나 발전 가능성이 보이면 과감하게 투자한다고. 이게 우리 눈에는 잘 안 보이는 부분이라 더 신기했음. 괜히 연봉 몇 백억씩 받는 선수들이 나오는 게 아니구나 싶었지.
그러면서 오타니 얘기가 또 나오던데, 어제도 무실점 투구에 홈런까지 쳤다며? 미친놈 아님? ㅋㅋㅋㅋ 진짜 야구 만화에서나 나올 법한 활약을 현실에서 보니까 그냥 입이 떡 벌어짐. 투수와 타자를 겸업하면서 저런 퍼포먼스를 꾸준히 보여준다는 건 진짜 인간의 영역을 넘어선 것 같음. 김현성 스카우트 글에서도 오타니 같은 선수는 정말 100년에 한 번 나올까 말까 한 재능이라고 극찬하더라. 솔직히 오타니는 스카우트 할 필요도 없었을 듯 걍 눈에 띄었겠지 ㅋㅋㅋ
그리고 KBO 출신 투수가 MLB에서 인생투를 펼쳤다는 뉴스도 봤음. 4.2이닝 동안 7개의 삼진을 잡고 무실점 투구를 했다던데, 이 정도면 진짜 대단한 거 아님? KBO에서 뛰다가 MLB 가서 성공하는 게 진짜 하늘의 별 따기라고 하잖아. 이 선수 보면서 김현성 스카우트 글에서 말했던 '숨은 보석'이 이런 선수들을 두고 하는 말이구나 싶었음. 1000만 달러 계약도 보인다고 하던데, 진짜 자랑스럽더라. 괜히 어깨 으쓱해지는 기분이었음.
반면에 토론토 베리오스 선수는 결국 인대접합 수술을 받아서 시즌 아웃됐다는 안타까운 소식도 있더라. 역시 부상은 선수 생명에 직결되는 문제라 너무 아쉬움. 김현성 스카우트도 부상 이력을 상당히 중요하게 본다고 하던데, 아무리 재능이 뛰어나도 몸이 받쳐주지 않으면 무용지물이라는 거지. 선수들 부상 없이 오래오래 좋은 경기 보여줬으면 좋겠음.
형들은 김현성 스카우트 인터뷰 글 봤음? 어떤 부분에 제일 공감했는지 궁금하네. 아니면 어제/오늘 본 경기 중에 기억에 남는 장면이나 선수 있으면 좀 알려줘 봐. 나도 다시 찾아보게 ㅋㅋ
-
[자유게시판] 윔블던 라두카누 부상 ㄷㄷ... 이 선수 미래 어케 될까? 궁금함2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르클레르 ㄹㅇ 어제꺼 보고 폼 박살난 거 아니냐 ㄷㄷ5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메츠 이정도면 ㄹㅇ 역대급 병신팀 아님? 멘도사 경질 실화냐 ㄷㄷ5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UFC 백악관 ㄷㄷ... 트럼프도 왔네 ㅋㅋ 국뽕 차오르던데?11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다 ㄷㄷ 샌프란 어제 경기 보고왔는데 미쳤네 진짜12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KBO에 뼈를 묻겠다는 하현승 보니까 갑자기 생각나는 선수들 개많네 ㄷㄷ12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예측 개같이 해봤는데 ㅋㅋㅋ 이거 ㄹㅇ 찐이냐? ㄷㄷ17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UFC 250 논란 ㄷㄷ 드발리쉬빌리가 이겼다고 봄?2026-06-27
-
[자유게시판] ㄹㅇ 이건 좀 지리긴 했음. 미국은 그냥 스케일 자체가 다르다는 걸 다시 한번 느꼈다. 우리나라는 언제쯤 저런 굵직한 이벤트 하나 터트릴까? 맨날 해외 스포츠 부러워만 할 순 없잖아 ㅠㅠ23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박 아육이형님 기사 뜬거 진짜임? ㄷㄷㄷ 전 여친이라니 또 뭔 일 터진건가요. 시즌 코앞인데 팀 분위기 망칠까봐 걱정되네요 진짜 ㅠㅠ48분전
-
[자유게시판] 와 미쳤다 진짜 펭귄스 프런트 일 잘하네 ㄷㄷ 이거 완전 팬심 저격 아니냐? 우리도 어릴 때 형이랑 맨날 공놀이하고 그랬는데, 저렇게 프로에서 같이 뛰면 진짜 감동 오지겠다 ㅠㅠ 부럽다 ㄹㅇ1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백악관에서 UFC를 봤다고? ㄷㄷㄷ 트럼프 형님 진짜 상남자 인정한다. 우리나라 청와대에서도 언젠간 로드FC 경기 볼 날이 오면 좋겠는데... 솔직히 현실적으로는 좀 힘들겠지? ㅠㅠ1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박임. 페레이라가 싸우는 게 두렵다니 진짜 충격적이네요. 평소에 보여주던 포스 생각하면 상상도 못할 말인데.. 아무래도 헤비급 한 방은 부담이 크긴 할듯요.3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ㄹㅇ 초반에 좀 불안하긴 했지. 근데 그때도 컨택은 좋아서 곧 터질 줄 알았음. 근데 생각보다 빨리 터져서 놀랐네. 메이저 투수들 공이 이제 만만해보이나 봄.3시간 53분전
-
[자유게시판] 박문성도 오죽 답답했으면 저랬겠냐 ㅋㅋㅋ 솔직히 요즘 경기 보면 보는 내가 다 화남. 32강 탈락 확률 저거 진짜 충격이더라.3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에이 설마 2648억까지 하겠음? 오버하는 뉴스 아님? ㅋㅋㅋ 아무리 앤더슨 잘해도 아직 그 정도는 아니라고 보는데. 만약 진짜면 맨시티는 무슨 금고를 통째로 옮겨왔나 싶을 정도다.5시간 50분전
댓글목록4
도라방스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