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구연 총재님 ㅠㅠ 스포츠판 왜 이렇게 힘들죠? ㄷㄷ
2026-05-15 15:39
12,340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허구연 총재님 ㅠㅠ 스포츠판 왜 이렇게 힘들죠? ㄷㄷ
형님들 오늘 뉴스 보셨어요? 허구연 총재님이 "한국에선 프로 스포츠 하면 안 된다"고 하셨다는 기사 보고 진짜 씁쓸하네요. 물론 총재님이 어떤 맥락에서 그런 말씀을 하셨을지 대충 짐작은 갑니다만, 그래도 우리 스포츠 팬 입장에서는 심장이 철렁 내려앉는 이야기 아닙니까. 안 그래도 요새 KBO리그나 다른 종목들 이슈 많아서 머리 아픈데, 이런 이야기까지 들으니까 뭔가 마음이 너무 안 좋네요. 진짜 국 스포츠 이대로 괜찮은 건가 싶기도 하고요.
특히 저 발언이 정계 인사들 앞에서 나온 얘기라는 게 좀 더 와닿았습니다. 맨날 재정 문제, 인프라 문제, 선수 처우 문제 이야기 나오는데 결국 해결은 정부 차원에서 해줘야 하는 부분도 많잖아요. 솔직히 우리나라 스포츠 시장 규모가 크다고 해도, 구단들이 알아서 다 해결하기에는 한계가 명확하구요. 허 총재님 도미니카 공화국 대사 만나서 스포츠 외교 논의하셨다는 기사도 있던데, 밖으로는 외교하고 안으로는 이런 현실적인 문제에 부딪히는 거 보면 총재님 입장도 이해는 갑니다. 하지만 팬들은 마냥 응원하고 싶은데 이런 현실적인 이야기 들으면 힘이 빠지는 건 어쩔 수 없네요.
그 와중에 오늘 CGV에서 프로야구 극장 생중계 한다는 소식은 또 신기하네요. 대구랑 수원 경기라던데, 야구장에서 보는 맛이랑은 또 다르겠지만 나름 신선한 시도 같긴 합니다. 이런 식으로 팬들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생기는 건 좋은데, 근본적인 스포츠 환경 개선이 병행되어야 하지 않나 싶어요. 당장 이번 주말 두산이랑 삼성 대구 경기 오후 2시에 시작하던데, 이런 좋은 경기를 보면서도 문득문득 한국 스포츠의 미래에 대한 걱정이 드는 건 왜일까요.
솔직히 저런 발언이 나왔다는 건 그만큼 현 상황이 심각하다는 반증 아니겠어요? 팬으로서 마냥 응원만 하기엔 너무나 많은 문제들이 터져 나오는 것 같아서 속상합니다. 얼른 총재님 말씀처럼 프로 스포츠가 진짜 '사업'으로서 제대로 자리 잡고, 선수들도 팬들도 즐거운 환경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형님들은 이번 뉴스 어떻게 보셨어요? 다들 비슷한 생각 하실 것 같은데 댓글로 의견 좀 공유해주세요 ㅠㅠ
특히 저 발언이 정계 인사들 앞에서 나온 얘기라는 게 좀 더 와닿았습니다. 맨날 재정 문제, 인프라 문제, 선수 처우 문제 이야기 나오는데 결국 해결은 정부 차원에서 해줘야 하는 부분도 많잖아요. 솔직히 우리나라 스포츠 시장 규모가 크다고 해도, 구단들이 알아서 다 해결하기에는 한계가 명확하구요. 허 총재님 도미니카 공화국 대사 만나서 스포츠 외교 논의하셨다는 기사도 있던데, 밖으로는 외교하고 안으로는 이런 현실적인 문제에 부딪히는 거 보면 총재님 입장도 이해는 갑니다. 하지만 팬들은 마냥 응원하고 싶은데 이런 현실적인 이야기 들으면 힘이 빠지는 건 어쩔 수 없네요.
그 와중에 오늘 CGV에서 프로야구 극장 생중계 한다는 소식은 또 신기하네요. 대구랑 수원 경기라던데, 야구장에서 보는 맛이랑은 또 다르겠지만 나름 신선한 시도 같긴 합니다. 이런 식으로 팬들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생기는 건 좋은데, 근본적인 스포츠 환경 개선이 병행되어야 하지 않나 싶어요. 당장 이번 주말 두산이랑 삼성 대구 경기 오후 2시에 시작하던데, 이런 좋은 경기를 보면서도 문득문득 한국 스포츠의 미래에 대한 걱정이 드는 건 왜일까요.
솔직히 저런 발언이 나왔다는 건 그만큼 현 상황이 심각하다는 반증 아니겠어요? 팬으로서 마냥 응원만 하기엔 너무나 많은 문제들이 터져 나오는 것 같아서 속상합니다. 얼른 총재님 말씀처럼 프로 스포츠가 진짜 '사업'으로서 제대로 자리 잡고, 선수들도 팬들도 즐거운 환경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형님들은 이번 뉴스 어떻게 보셨어요? 다들 비슷한 생각 하실 것 같은데 댓글로 의견 좀 공유해주세요 ㅠㅠ
-
[자유게시판] 손흥민 조기교체 ㄷㄷ 홍명보 해명까지 나왔네 ㅋㅋ8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손흥민 조기 교체.. 토트넘 경기력 심상치 않은데 이거 심각한 거 아님? ㄷㄷ9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스토크스 잉글 국대 주장 임명? 이거 ㄹㅇ 찐임? ㄷㄷ12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LG 1회 4홈런 ㄷㄷ 이건 진짜 예상했냐 ㅋㅋㅋ 미쳤네13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닉스 우승 퍼레이드 ㄷㄷ 우리 팀은 언제쯤 저런 거 함? 진심 너무 부럽다 ㅠ17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와 오늘 축구 한일전 보는 줄 ㄷㄷ 일본 미쳤냐?19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우리 팀 요즘 왜 이리 빌빌 거림?? 다들 어케 생각함? ㅠㅠ21시간 39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솔직히 기대됨? ㅋㅋㅋ 월드컵 득점 페이스 미쳤던데 우린 가능?2026-06-21
-
[자유게시판] ㄹㅇ 어제 엘지 타선은 무슨 메이저리그 보는 줄 알았다니까 ㅋㅋㅋ 친구들이랑 보면서 다들 입 벌리고 봄 ㅋㅋㅋ 근데 막상 다른 팀 팬 입장에서는 좀 부럽더라 ㅠㅠ 우리 팀도 저렇게 시원하게 한 번 터뜨려줬으면 좋겠네.4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ㅋ 야 다들 김칫국부터 마시지 마라 아직 오피셜도 안 떴는데 벌써부터 챔스 팀 따지고 있네. 일단 이적 확정이나 되고 그때 가서 행복회로 돌리자. 그래도 소식 자체는 설렌다 ㄹㅇ4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헐 닉스 우승이라고? 나 어제 농구 보다가 잠들었는데 실화임? ㄷㄷㄷ 53년 만에 우승이면 뉴욕 밤새 축제 분위기였겠네 ㅋㅋㅋ 와 진짜 부럽다.5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마카체프가 바로 좋다고 한 거 보면 진짜 하고 싶었던 거 같은데 토푸리아가 너무 눈 높았던 건 맞는 듯. 근데 토푸리아 입장에서도 자기 가치 높이려고 했을 수도 있고 뭐 복잡하네. 그래도 결국 못 보는 건 너무 슬프다 ㅠㅠ5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냉정하게 보면 쉽지 않은 건 맞지 ㅋㅋㅋ 근데 섬머리그 가는 것 자체가 아무나 가는 게 아니잖아. 가서 뭔가 보여줘야 하는 건 맞는데 그래도 기회는 기회라고 본다. 벤치만 달궈도 옆에서 NBA 선수들이랑 같이 연습하는 것만으로도 배울 게 존나 많을 걸?5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그래도 세레나 윌리엄스 이름값 무시 못하지. 와카로 나와도 본선 진출하면 상대들 개쫄릴걸? 예전에 전성기 때 포스 한 번만 보여줘도 경기장 분위기 확 바뀔 듯.6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나 예전에 그... UFC 맥그리거도 그랬잖아. 막 버스 유리창 깨고 난리쳤는데 결국 크게 문제 안 됐던 걸로 기억함. 이런 거 보면 스포츠 스타들한테는 좀 관대한 면이 있는 것 같기도 해. 어쨌든 크리켓 흥미 떨어지는 건 아쉽네.6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토푸리아가 돈 욕심 엄청 많다더니 진짜였네. 근데 솔직히 페더급 챔피언이 라이트급 챔피언이랑 붙는거면 대전료 쎄게 부를 수도 있다고 봄. 체급 차이도 있는데 리스크가 크잖아.7시간 7분전
댓글목록5
올킬핫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
망둥어샷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