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진짜 이번 주 PGA 보면서 문득 드는 생각인데, 우리 선수들 근황 토론 좀 함? ㅋㅋㅋ
2026-05-17 23:06
10,810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아 진짜 이번 주 PGA 보면서 문득 드는 생각인데, 우리 선수들 근황 토론 좀 함? ㅋㅋㅋ
형들 안녕. 오늘 아침에 PGA 최종 라운드 보면서 진짜 심장 쫄깃했는데, 그 와중에 로리 매킬로이, 저스틴 로즈, 욘 람 같은 세계적인 선수들 보니까 문득 우리 한국 선수들 근황이 궁금해지는 거임. 다들 한때 엄청난 기대를 받았던 선수들인데, 요즘 어떻게 지내는지 솔직히 잘 모르겠어서 근황 토론 한번 해보려고 글 써봄 ㅋㅋㅋ
특히, 요즘 남자 골프 쪽 보면 임성재 선나 김주형 선수가 꾸준히 좋은 모습 보여주고 있긴 한데, 이전에 PGA 투어에서 활약했던 다른 선수들은 가끔 뉴스에서 이름 보이면 반갑고 그렇잖아. 예를 들어 최경주 프로님이나 양용은 프로님 같은 전설들은 당연히 후배들 응원하고 계실 테고, 강성훈 선수나 이경훈 선수처럼 꾸준히 투어 뛰는 선수들도 있는데, 갑자기 확 치고 올라왔다가 조용해진 선수들도 꽤 있는 거 같아서 궁금함.
내가 기억하는 선수 중 한 명은 배상문 선수임. 한때 PGA 투어 2승까지 올리면서 진짜 맹활약했잖아. 군 문제 해결하고 다시 복귀했을 때도 기대가 엄청났었는데, 솔직히 그 이후로는 예전만큼의 포스는 안 나오는 거 같아서 좀 아쉬움. 물론 꾸준히 투어 뛰면서 노력하는 모습은 존경스럽지만, 문득문득 "배상문 선수 요즘 어때?" 하고 찾아보게 되는 거 같음.
그리고 김시우 선수도 한때 마스터스에서 엄청난 임팩트 보여주고, 플레이어스 챔피언십 우승까지 하면서 '포스트 최경주' 소리 들었잖아. 지도 PGA 투어에서 뛰고 있고, 가끔 상위권에 이름도 올리지만, 뭔가 그 폭발적인 모습이 예전만큼 자주 보이지는 않는 거 같아서 팬으로서 살짝 아쉬움이 드는 건 사실임. 여전히 클래스는 살아있지만, 뭔가 한 방이 더 터져줬으면 하는 바람이랄까?
여자 골프 쪽도 마찬가지인 거 같음. 고진영 선수나 박성현 선수처럼 한 시대를 풍미했던 선수들이 요즘 살짝 주춤하는 모습 보이면 괜히 걱정되고 그렇잖아. 물론 박민지 선수나 이예원 선수처럼 KLPGA에서 맹활약하는 선수들도 많지만, 미국이나 유럽 투어에서 우리 선수들이 더 많이 보였으면 하는 게 솔직한 팬심임. 박성현 선수 같은 경우는 한때 압도적인 장타로 LPGA를 씹어먹었는데, 요즘은 어깨 부상 이슈도 있고 해서 좀 안타까움 ㅠ
이렇게 과거의 영광을 누리던 선수들이나, 한때 반짝했던 선수들이 지금은 어떻게 지내는지, 어떤 목표를 가지고 운동하고 있는지 궁금할 때가 많음. 우리 커뮤니티 형들 중에서도 각자 응원하는 선수들 잖아? 혹시 내가 모르는 특별한 근황이나, 재밌는 에피소드 같은 거 있으면 공유해 주면 좋겠음.
솔직히 매번 경기 중계만 보다가 이렇게 선수들 '사람 대 사람'으로 궁금해하는 건 처음인 거 같음. 다들 우리 스포츠 팬들한테 희로애락을 안겨줬던 선수들이니까, 그들의 선수 생활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궁금한 건 당연한 거 아니겠음?
형들은 요즘 어떤 선수 근황이 제일 궁금함? 혹시 "아 이 선수 요즘 진짜 대박임" 하는 정보 있으면 좀 풀어줘 봐. 다 같이 얘기하면서 즐거운 시간 보내자고 ㅋㅋㅋ
특히, 요즘 남자 골프 쪽 보면 임성재 선나 김주형 선수가 꾸준히 좋은 모습 보여주고 있긴 한데, 이전에 PGA 투어에서 활약했던 다른 선수들은 가끔 뉴스에서 이름 보이면 반갑고 그렇잖아. 예를 들어 최경주 프로님이나 양용은 프로님 같은 전설들은 당연히 후배들 응원하고 계실 테고, 강성훈 선수나 이경훈 선수처럼 꾸준히 투어 뛰는 선수들도 있는데, 갑자기 확 치고 올라왔다가 조용해진 선수들도 꽤 있는 거 같아서 궁금함.
내가 기억하는 선수 중 한 명은 배상문 선수임. 한때 PGA 투어 2승까지 올리면서 진짜 맹활약했잖아. 군 문제 해결하고 다시 복귀했을 때도 기대가 엄청났었는데, 솔직히 그 이후로는 예전만큼의 포스는 안 나오는 거 같아서 좀 아쉬움. 물론 꾸준히 투어 뛰면서 노력하는 모습은 존경스럽지만, 문득문득 "배상문 선수 요즘 어때?" 하고 찾아보게 되는 거 같음.
그리고 김시우 선수도 한때 마스터스에서 엄청난 임팩트 보여주고, 플레이어스 챔피언십 우승까지 하면서 '포스트 최경주' 소리 들었잖아. 지도 PGA 투어에서 뛰고 있고, 가끔 상위권에 이름도 올리지만, 뭔가 그 폭발적인 모습이 예전만큼 자주 보이지는 않는 거 같아서 팬으로서 살짝 아쉬움이 드는 건 사실임. 여전히 클래스는 살아있지만, 뭔가 한 방이 더 터져줬으면 하는 바람이랄까?
여자 골프 쪽도 마찬가지인 거 같음. 고진영 선수나 박성현 선수처럼 한 시대를 풍미했던 선수들이 요즘 살짝 주춤하는 모습 보이면 괜히 걱정되고 그렇잖아. 물론 박민지 선수나 이예원 선수처럼 KLPGA에서 맹활약하는 선수들도 많지만, 미국이나 유럽 투어에서 우리 선수들이 더 많이 보였으면 하는 게 솔직한 팬심임. 박성현 선수 같은 경우는 한때 압도적인 장타로 LPGA를 씹어먹었는데, 요즘은 어깨 부상 이슈도 있고 해서 좀 안타까움 ㅠ
이렇게 과거의 영광을 누리던 선수들이나, 한때 반짝했던 선수들이 지금은 어떻게 지내는지, 어떤 목표를 가지고 운동하고 있는지 궁금할 때가 많음. 우리 커뮤니티 형들 중에서도 각자 응원하는 선수들 잖아? 혹시 내가 모르는 특별한 근황이나, 재밌는 에피소드 같은 거 있으면 공유해 주면 좋겠음.
솔직히 매번 경기 중계만 보다가 이렇게 선수들 '사람 대 사람'으로 궁금해하는 건 처음인 거 같음. 다들 우리 스포츠 팬들한테 희로애락을 안겨줬던 선수들이니까, 그들의 선수 생활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궁금한 건 당연한 거 아니겠음?
형들은 요즘 어떤 선수 근황이 제일 궁금함? 혹시 "아 이 선수 요즘 진짜 대박임" 하는 정보 있으면 좀 풀어줘 봐. 다 같이 얘기하면서 즐거운 시간 보내자고 ㅋㅋㅋ
-
[자유게시판] 오늘 위저즈 경기 ㄹㅇ 기대되는데? 즈반차 1픽 활약 예측 분석 드감 ㅋㅋ6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아 어제 잉글랜드 가나전 보신 분? PK 판정 ㄹㅇ 실화임? ㅋㅋㅋㅋ11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와 어제 그 경기 하이라이트 ㄹㅇ 미쳤던데 ㄷㄷ 다들 봤음?15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한화 경기 보신 분들?? ㅋㅋㅋ 진짜 마지막에 빡쳤네 ㅠ16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와 요즘 팀 성적 실화냐? 우리팀 폼 미쳤는데 다른 팀은 어떰? ㄷㄷ2026-06-23
-
[자유게시판] 김민재 짝꿍 이한범 국대 활약 어케 보냐? 솔직히 ㄷㄷ2026-06-23
-
[자유게시판] 하퍼 사이클링 히트 미쳤다 ㄷㄷ 이젠 진짜 GOAT 되는거임?2026-06-23
-
[자유게시판] 님들 이정후 타격왕 기회 아까운 거 ㄹㅇ 팩트 아님? ㅠㅠ2026-06-23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잉글랜드가 그 정도로 못할 줄 누가 알았냐 ㅋㅋㅋ 가나 수비도 잘했지만 잉글랜드는 전술적으로 뭔가 꼬인 느낌이더라. 벨링엄 혼자 고군분투하는데 주변에서 지원이 없으니 뭐 어쩌겠음 ㅠㅠ2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형 나도 아침에 기사보고 커피 뿜을 뻔 했네 ㅋㅋㅋㅋ 이게 진짜면 밀워키 팬들 진짜 헬게이트 열리는 거 아니냐? 마이애미는 지금도 빡센데 아데토쿤보까지 가면 동부 그냥 마이애미 우승이라고 봐도 무방할 듯 ㄷㄷ2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어 맞아 나 그 경기 봤는데 무뇨스 후반에 각성한 것 같더라 ㅋㅋㅋ 갑자기 드리블 치고 올라가서 크로스 올리는데 지리더라. 옛날 박지성 보는 줄 알았다니까.2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ㄷ 형 혹시 가나 경기력 못 봤음? 요즘 아프리카 팀들 무시하면 큰코다친다. 물론 잉랜드가 그 정도는 아니지만, 가나가 진짜 작정하고 수비하면 뚫기 힘든 건 맞음. 옛날 생각하면 안 됨.3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무뇨스 보니까 생각나는 풀백 또 있네 ㅋㅋㅋ 예전에 우리팀에 있었던 누구였더라? 막 오버래핑 엄청 시도했는데 항상 마무리 아쉬웠던 그 선수 ㅋㅋㅋ 갑자기 이름이 기억 안 나네 ㅋㅋㅋ4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너무 우승 드립은 좀 그렇다 ㅋㅋㅋㅋㅋ 아직 시즌 초반인데 벌써부터 김칫국 마시면 안 됨. 작년 생각하면 아직 멀었음.7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 아데토쿤보 마이애미 간 거 실화였냐? 나도 어제 그 소식 듣고 폰 던질 뻔 ㅋㅋㅋㅋ 밀워키 팬들 진짜 멘붕 제대로 왔을 듯 ㅠㅠ 이제 밀워키는 그냥 탱킹 가야 하는 거 아니냐.9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와 나 어제 이거 못 봤는데 다시보기 찾아봐야겠다 ㄷㄷㄷ 류현진 상대로 1회 4런이라니 무슨 일이야 이게. LG 타선 갑자기 각성했나?11시간 31분전
댓글목록3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